2023-03-15

万延元年のフットボール - Wikipedia [만연 원년 축구]

万延元年のフットボール - Wikipedia

만연 원년 축구

출처 : 무료 백과 사전 "Wikipedia (Wikipedia)"
만연 원년 축구
번역제소리 없는 외침
작가오에 켄사부로
국가일본의 국기 일본
언어일본어
장르장편 소설
발표 형태잡지 연재
초출정보
첫출단체 초상화 " 1967년 1월-7월
출판 정보
발행자코단샤
발행일1967년 9월
총 페이지 수393
IDISBN 4061121820
수상
제3회 타니자키 준이치로상
Portal.svg 위키 포털 문학 포털 서적Portal.svg
템플릿 보기

만연 원년의 축구」(만엔간넨의 축구)는, 오에 켄 사부로 의 장편 소설 . 군상1967년 1월호부터 7월호에 걸쳐 연재되어 같은 해 9월에 코단샤 로부터 간행되었다. 현재는 코단샤 문예문고 에서 간행되고 있다. 제3회 타니자키 준이치로상 수상 작품.

  • 1974년, “The Silent Cry”의 타이틀에서 영역이 [1] , 1985년, 갈리마르 출판사 로부터 “Le Jeu du siècle”의 타이틀로 불역이 [2] 간행되고 있다.
  • 1994년에 오에가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을 때, 수상 이유로 대표작으로 꼽힌다 .
  • 만연 원년(1860년)은 막부를 뒤흔드는 테러 「사쿠라다 문외의 이상」이 발생하여 안정에서 만연으로 개원되어 가쓰카이후네 등이 도미한 큰 전환점이다[3 ] . 오에는 본작을 “일본의 근대화가 시작되기 직전, 봉건 막부가 처음으로 미국에 사절이 타는 배를 보낸 해, 1860년과, 그로부터 100년 후의 1960년이라는 두 개의 상징적 한 연호에 관련된 이야기 '라고 설명하고있다 [3] .
  • ATG 에 의해 감독 : 요시다 키 에 , 각본 : 별역실 에서 영화화가 기획되었지만 실현되지 않았다 [4] .

개요 편집 ]

영어 전임 강사인 네쇼코 미사부로와 아내, 유채채 사이에 태어난 아이에게는 두개골에 심각한 장애가 있어 양육시설에 맡겨져 있다. 미사부로의 단 한 명의 친했던 친구는 비정상적인 모습으로 죽었다. 미사부로와 유채채의 관계는 차갑고, 유채채자는 위스키에 익사하고 있다.

미사부로의 동생 타카는 1960년 안보투쟁 의 학생운동 에 참가했지만 전향해 미국, 방랑해 귀국한다. 미국에서 고향인 쿠라야시키를 사고 싶다는 슈퍼마켓 경영자인 조선인(슈퍼마켓 천황)을 만나 그 거래를 앞으로 나아가기 때문이다. 미사부로 부부는, 타카시에, 생활을 새롭게 하는 계기로는 어떨지, 라고 제안되어, 타카시와 타카시를 신봉하는 연소의 성남, 모모코와 함께 향리의 숲의 골짜기 마을에 귀향한다.

구라야시키는  야인 소조부가 건조한 것이다. 소조부의 동생은 백년 전 만연 원년의 일원 지도자였다. 소조부의 동생의 일탄 후의 몸에 대해서는 형제로 견해가 다르다. 타카시의 생각으로는 소동을 수렴시키기 위해 보신을 도모하는 소조부에 의해 살해되었다고 여겨, 미사부로의 생각에서는 소조부의 손을 빌려 도망한 것으로 되어 있다. 타카는 소조부의 동생을 영웅시하고 있다.

고향의 친가에게는 부모는 이미 없고, 전후 예과련으로부터 돌아온 형제의 형·S형은 전후의 혼란으로 생긴 조선인 부락의 습격으로 생명을 떨어뜨리고 있다. 형제의 여동생은 지적 장애가 있었고, 부모의 사후에 백부의 집에 받았지만, 거기서 자살했다. 구라야시키는 소작인의 대식병인 여진 부부가 관리하고 있다.

S형의 마지막에 대한 견해도 형제로 엇갈린다. 당시 유아였던 타카는, 조선인부 낙습격시의 S형의 영웅적인 모습을 기억하고 있지만, 미사부로는, S형은, 소동의 조정의 사자수의 장지 맞추기 때문에, 일본인 의 측에서 넘겨져 죽임을 당한 불쌍한 희생 염소였다고 지적한다.

골짜기 마을은 슈퍼마켓의 강력한 영향을 받았다. 개인 상점은 막히고 슈퍼마켓에 빚을지고 있다. 슈퍼마켓의 자본으로 마을의 청년들은 양계장을 경영하고 있었지만, 겨울의 추위로 닭이 전멸한다. 그 사후책을 상담받은 것으로부터, 타카는 청년들에게 신뢰되기 시작하고, 타카는 청년들을 훈련 지도하기 위한 축구 팀을 결성한다.

아내의 유채채는 퇴귀적으로 되어 혼자 닫히는 미사부로에서 벗어나 쾌활하게 활동하는 매사 등 축구 팀과 활동을 함께하게 된다. 타카는 팀에게 만연 원년의 일원의 모습 등을 전해 팀에 폭력적인 분위기가 높아진다.

정월 전후에 폭설이 내려 골짜기 마을의 통신과 교통이 중단되면 팀을 중심으로 마을 전체에 의한 슈퍼마켓의 약탈이 일어난다. 이 폭동은 전승의 영신앙의 염불춤에 고무된 축제적인 것이었다.

타카시는 유채 채자와 공공연하게 간음하게 됐지만, 마을의 딸을 강간 살인한 것으로부터 청년들의 신봉을 완전히 잃고, 사냥총으로 머리를 쏘아 자살한다. 자살 직전, 타카시는 미사부로에게 「진짜 일을 가할까」라고 과거에 자살한 지적 장애가 있던 여동생을 말하고 근친 상간하고 있었던 것을 고백한다. 매사의 파멸적인 폭력의 추세는 자기 처벌의 감정에서 왔다.

눈이 멈추고 교통이 부활한 마을에 슈퍼마켓의 천황이 쿠라야시키의 이전 해체를 위해 나타난다. 슈퍼마켓의 약탈은 궁금하다. 쿠라야시키 밑에 지하쿠라가 발견되어 소조부의 동생은 도망한 것이 아니라 지하에서 자기 유폐해 메이지 초두의 제2의 1개를 지휘, 성공시키고, 그 후도 자유민권의 흐름을 지켜봤다 것으로 판명된다.

부부는 화해한다. 양호시설에서 아이를 꺼내 채채자가 수태하고 있는 매사의 아이를 낳아 기르는 것을 결의한다. 미사부로는 오퍼가 있던 아프리카에서 통역 작업을 맡기로 한다.

등장인물 편집 ]

네소 꿀 사부로
본작의 화자. 친구의 자살과 장애를 가진 자녀의 탄생을 받아 깊이 절망하고 있다. 내향적인 경향을 가진다.
네쇼 다카시
미사부로의 동생. 안보 투쟁 후 전향. 폭력에 겁을 주는 한편으로 폭력적인 경향을 가진다.
카이 카이지
미사부로의 아내. 장애를 가진 아이의 출산에 의해 위스키에 익사하게 된다.
별 남자
10대 후반의 매사의 신봉자.
복숭아
같게.
S형(네소 S차)
미사부로, 타카시의 형. 전후 바로 혼란기에 생긴 마을은 어긋난 조선인 마을 습격 사건의 수타 때문에 희생 염소로 살해된다.
마을의 큰 여자. 6년 정도 전부터 수수께끼의 질병에 의해 대식하게 되어 비만하고 있다. 마을의 재앙을 맡고 있다고 한다.
은둔자 기 (이치로)
속세와의 접촉을 끊고 숲 속에 서 있는 은둔자.
슈퍼마켓 천황(백승기)
마을을 경제적으로 지배하는 슈퍼마켓 체인의 경영자.

작품에 대해 편집 ]

난항한 글

전작 『개인적인 체험』부터 본작의 연재 개시까지 3년 미만의 블랭크가 있다. 학생 작가로서 화려하게 데뷔한 이래, 바쁜 작가에게 있어서 처음으로, 너무 길다고 해도 좋은 쓰기 준비 또는 집필 중단 기간이다. 장편 집필의 구상을 세우고 나서, 수많은 초고를 써내고는 쓰다듬었다. 편집자와의 논의로, 문예지( 고단샤군상」)에 연재하는 것으로, 정체, 지체하고 있던 집필의 기세를 붙이기로 했다 [5] .

시간 처리

작자는, 지금까지의 작품의 편년체 의 이야기(사물이 생기는 순서와 말해지는 순서가 일치해 시계열 순서로 똑바로 진행된다)에 한계를 느끼고 있었다. 그래서 본 작품에서는, 소설의 세로의 전개로서는 짧은 범위를 방해해, 거기에 몇종의 시간의 계열을 도입하는 쓰는 법 끝날 때까지의 짧은 기간”과 거기에 겹쳐지는 “백년이라는 긴 기간”etc.)을 했다. 본처 이후의 작자의 장편의 쓰는 방법의 기본형을 이루게 되었다. 이 소설의 쓰는 법은 포크너 등으로부터 배우고 있다 [6] .

두 사람

작자의 말에 따르면 본작의 인물 조형은 다음과 같이 구상되었다. “행동하는 녀석과 그것을 보는 녀석(이윽고 그것을 쓰기도 하는 녀석), 그렇게 자신을 둘로 나누었다. 라고, 또 하나, 언제나 생각하고 있는 것만으로 행동하지 않는 인물, 어느 쪽이 울굴해 집에서 책을 읽고 있는데, 하지만 역시 상처를 입고 있다.그런 한 균열이라는 것을 생각해, 인조, 네쇼 미사부로와 타카시라는 형제를 만들어냈다 "이것은 본작에 그치지 않고, 그 후의 작품의 원형이 되고 있다("동시대 게임"의 형제 여동생, "그리운 해에의 편지 "  K 와 기형, 「재미있는 2인조 삼부작」etc.) [7] .

누가 주인공인가?

본작의 주인공은 가장 간단하게 생각하면 말하는 사람인 미사부로, 혹은 그의 피카레스크 로망이 말된다는 의미에서는 매사라고 생각되지만, 작품 발표시 아키야마 하야오의 인터뷰 에서는 그것을 질문 저자는 소조부의 동생이야말로 주인공이라고 말했다. “주인공은 소조부의 동생이겠지 , 소설의 목적은 완수되는 것이고, 그런 것입니다.소조부의 동생이 부끄러워 살아남아 지하실에 있었다고 하는 것이 나오는 것으로 소설은 완성되는 것입니다. 」 8]

강력한 알레고리

본 작품에는 다양한 복잡한 메타파, 심볼이 포함되어 있지만, 저자는 단순하고, 그러므로 강력한 의미 작용을 가진 알레고리를 하나 도입하고 있다. 주역으로 형제의 성은 '근소'이지만, 그것은 오키나와의 각 마을에 있어서 제사적·정치적인 중심을 이루는 장소 넨드크루에 한자를 대는 것이었다. 작중의 「저택」이, 그 숲 속의 토지의 넨드크루인 것이 우화적으로 보여지고 있다 [9] .

평가 편집 ]

오오카 승평의 평가 편집 ]

소설가 오오카 승평 은 연재하고 있던 아사히 신문 의 문예 시평 에서 “ 안보 체험 은 현대 청년의 일부에 있어서 절실하면서도, 문학적 형상에 결정하기 어려운 불모인 주제이지만, 오에씨는 그것을 토속 적 분위기와 역사적 전망 아래에 두면 새로운 전기 소설, 현대 신화를 창조하는 데 성공한 것이다. 씨의 작가 생활의 한 봉우리를 형성하는 작품이라고 생각된다 [11] .

에토 아츠시의 평가 편집 ]

비평가 에토 아츠시 는 오에  의 대담으로 ‘꿀삼부로’ 등의 이름이 부자연스럽다고 격렬하게 논란했고, 이것이 오에와 에토의 결렬과 에토의 죽음에 이르는 대립을 가져왔다 .

이 대담에 대해 『에토 아츠시와 오에 켄사부로』라는 평전을 쓴 비교 문학자 오타니 노 아츠시는, 이 책에서 이 논의를 접해, 에토는 「주인공의 네쇼 미츠로, 타카시의 형제의 이름이 이상 하다」 라는 것만 말하고 있지만 『일상생활의 모험』의 주인공이 사이키 犀吉인 것처럼, 원래 오에가 작중 인물에게 붙이는 이름은 이상하고, 또 이름이 이상하다고 해서 작품의 전부정에 이른다 역시 이상하게 에토가 '만연 원년 축구'를 부정한 이유는 대담을 읽어도 잘 모르겠다고 한다. 오타니노는 「이미 요즘 에토는 「슈퍼마켓의 천황」이라고, 천황을 야기하는 것만으로 거절 반응을 일으키게 되어 있었던 것이 아닐까. "라고 추측하고 있다. [13]

무라타니 행인의 평가 편집 ]

비평가·철학자 무타야 행인 「오에 켄사부로의 알레고리」라고 하는 비평을 썼다 [14] .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I절에 있어서, 「만연 원년의 축구」가 고유명이 부족하다 ( 가타야에 의하면 「미사부로」 「타카」는 주인공의 성격을 나타내는 타입명이다)는, 그것은 오에가, 특수성이 일반성을 상징한다는 근대문학 사고의 장치를 물리치고 '단독성'을 중시하고, 초역사적인 구조로 환원할 수 없는 고유의 시공간을 그리려고 하기 때문이라는 역설 적인 지적이 이루어진다. 제II절에 있어서, 「만연 원년의 축구」는, 제I절에서 지적한 알레고리적인 틀에 의해, 1960년의 안보 투쟁에 집약되어 ​​나타나는 막부 말 이후 의 정치적 , 사상적 역학  총체 는 막부 말 이후 일본의 사상을 국권/민권의 축, 서양/아시아의 축의 사상한으로 정리하고 있다), 분열해 폭력도 맡는 '근소'를 포착한 유일한 작품이라고 했다.

무라타니는 또한 오에와 직접 대화할 때 위와 얽힌 발언을 하고 있다. 무라타니는 '만연 원년의 축구'는 만연 이후 일본의 근대의 일종의 총 결산으로 소설가가 그 이후로 가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오에 이후의 대표적인 작가로서 나카가미 켄지 (『고목탄』)와 무라카미 하루키 (『1973년의 핀볼』)의 두 명을 꼽아, 그들이 『만연 원년의 축구』의 영향 권에서, 거기에서 뭔가 다른 형태로 하려고 모색한 것을 지적하고, 또 오에 자신도 『그리운 해에의 편지』에서 『만연 원년의 축구』에 다시 언급한 것도 지적해 , 책 작품은 일본 문학상 하나의 분수령을 이루는 것은 분명하다고 했다. [15]

아사다 아키라 평가 편집 ]

비평가 아사다 아키라 는, 아사다 아키라, 무라타니 행인, 연하 시게 히코, 미우라 마사시 에 의한 토의 “쇼와 비평의 여러 문제 사상에 대한 토의 사전의 요약으로, 요시모토 타카아키 가 1968년에 주저 『공동 환상론』에서 실시한 공동체의 심층의 패턴을 찾아내려고 하는 시도는, 1970년대에 인류학의 지견으로 주연적 한 문화의 심층에 있는 패턴을 재발견하고 중심을 재활성화하려는 야마구치 마사오 의 '중심과 주변' 이론의 발상과 멀지 않다고 정리했다. 게다가 소설까지 시야를 넓히면, 그러한 테마의 대부분은 '만연 원년의 축구'에 의해 선취되고 있어 비평이나 이론은 그것을 나중에 쫓고 있었다고 할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토의의 장소에서, 「만연 원년의 축구」는 공동체를 활성화시키는 카니발로서의 혁명이 역사적 반복 속에서 변형된다고 하는 논리까지 선취하고 있어, 야마구치에 대해 의지의 나쁜 견해를 하면, 「만연 원년의 축구」는 야마구치 이전에, 야마구치의 「중심과 주연」의 이론의 「가능성의 중심」을 내는 것과 동시에, 디컨스트럭트조차 하고 있어 그것을 단순화해 이론화하면 야마구치  이론 된다고 발언하고 있다. (주 : 이것은 오에 자신이 야마구치의 이론을 학습하고 '소설의 방법'과 ' 동시대 게임 '을 집필했다고 공언하고, 어느 시기의 오에는 야마구치의 이론의 큰 영향을 받고 있다고 일반적으로 이해된다 [17][18] 이라는 것을 전제로 한 논의이다)

마사오 미요시의 평가 편집 ]

칼포르니아 대학 버클리교의 영문학·일본문학 연구자 마사오 미요시 는 '만연 원년의 축구'는 20세기 후반의 세계에 몇 안되는 복잡성을 두려워하지 않는 대규모 소설이라고 말한다미요시는 '만연 원년의 축구'는 강렬한 말과 영상으로 독자를 흥분과 발정과 찬란한 가운데로 유도한다고 말한다. 또한 '만연 원년의 축구'에서는 등장 인물의 개인성이 가족·마을·국가 등의 외부와 항상 연관되어 내향적인 초역사적인 신화화를 피하고 있다고 하며 '만연원 '년 축구'는 개인과 사회, 사고와 행동, 과거와 현재의 역사적 음미, 1960년 안보조약에서 흔들림으로 흔들린 일본과 초대국 미국과의 정치의 음미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만연 원년’은 일본에서 쓴 최초의 ──세계의 독자에게 있어── 고무이며 경고이며 축복인 작품이다. "라고 본작을 칭찬하고 있다. [19]

오가와 유타로의 평가 편집 ]

문예평론가인 오가와 류타로 는 『싹싹 쏘기』에 있던 포에지 는 이미 없고, 기교는 중량급이지만 인간관이 유치하고, 작가의 한계를 나타내고 있다고 비판한 데다가, 100점 만점으로 말할 수 있다 85점으로 높이 평가했다 [20] .

번역 편집 ]

  • 영어 Silent Cry ( John Bester ) - 1974년
  • フランス語 The Game of the Century (René de Ceccatty and Ryôji Nakamura)ー1985년
  • ドイツ語 The Nedokoro Brothers : Roman 1980年、The Silent Scream : Roman (Rainer and Ingrid Rönsch)
  • 이타리아 어조용한 외침 (Nicoletta Spadavecchia)
  • 스페인어 El grito silencioso (Miguel Wandenbergh)
  • Россия語 Football in 1860 (Vladimir Hrivnin)
  • Wanyan 원년 중국 (간체)  축구 팀 (Yu Changmin, Wang Xinxin) — 1996
  • Wanyan (Li Yongchi) 원년 중국 (전통)  축구 팀 — 1996

관련작품 편집 ]

관련 항목 편집 ]

참고 편집 ]

  1. ^ 오타니노 아츠시 『에토 아츠시와 오에 켄사부로 전후 일본의 정치와 문학』 쓰쿠마 서방
  2.  갈리마르사 사이트내 ôé Kenzaburô [1]
  3. ↑ c 「오에 켄사부로 전 소설 7」해제
  4. ↑ 기니피그 요시다 의 트위터 [2]
  5. ^ 3장 내러티브 , 즉 어떻게 말하는지의 문제 「나라고 하는 소설가를 만드는 방법」신시오샤
  6. ^ 9장 되살아나는 로맨주의자 『나라는 소설가 만드는 법』 신시오샤
  7.  『오에 켄사부로 작가 자신을 말한다』 신시오샤
  8. ^ 대담·내 문학 “오에 켄사부로 군상 일본 작가 23” 쇼가쿠칸
  9. ^ 구장 되살아나는 로맨주의자 「나라고 하는 소설가를 만드는 방법」신시오샤
  10.  「노벨상은 어떻게 해서 가져왔는가」오자키 마리코 「오에 켄사부로 전 소설 7」소수
  11.  「문예시평의 평가
  12.  『에토 준전 대화 2』 오자와 서점, 오타니노 아츠시 『현대 문학 논쟁』 쓰쿠마 선서
  13.  『에토 아츠시와 오에 켄사부로』 쓰쿠마 서방 kindle3064/6524
  14.  『종료를 둘러싸고』( 복무서점 ) 또는 『역사와 반복』( 이와나미 서점 ) 소수.
  15.  “세계와 일본과 일본인” “오에 켄사부로 무타야 행인 전체 이야기” 소수
  16. ↑자 타야 행인편 “근대 일본의 비평 II” 코단샤 문예 문고
  17.  『오에 켄사부로 작가 자신을 말한다』 kindle1783~1801/5037
  18.  야마모토 아키히로 『오에 켄사부로와 그 시대 『전후』로 선택된 소설가』인문서원 p225-228
  19.  “소설을 지금 쓰는 것” “오에 켄사부로 군상 일본의 작가 23” 쇼가쿠칸
  20. ^ 『작가의 가치 중 영화의 초(슈퍼) 북 가이드』( 아스카 신사 ) 195페이지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