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3

호주 거주 박화서씨의 글이다.

オーストラリア在住バクファソ氏の文である。私の友人の奥さんであり、移民研究者である。以前シドニー訪問して会い、韓国でも会って、私が売春の状況を説明しながら東豆川を案内したことがある。二人は、韓国の延世大、明知大学で移民学などを教えて、今再びオーストラリアに住んでいる。フェイスブックでよき交わりをしている。ここに朴氏の一節を紹介したい。
호주 거주 박화서씨의 글이다. 나의 친구의 부인이고 이민연구자이다. 이전 시드니 방문해서 만나고 한국에서도 만나서 내가 동두천 매춘 상황을 설명하면서 안내한 적이 있다. 두 분은 연세대 명지대에서 이민학 등을 강의하고 지금 다시 호주에서 살고 있다. 훼이스북에서 자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여기 한 대목을 소개하고 싶다.
私たち同胞が数十年、海外に住みながらも、当該国の市民権を申請して居住国の国民になると、祖国を裏切ることのように考えたが、韓国政府が居住国内の実質的な影響力を発揮するために市民権を申請するように在外同胞に勧める。最終的には韓国を愛する道だからだ。(要約)
우리교민들이 수십년 해외에 살면서도 당해국의 시민권을 신청해서 거주국 국민이 되면 조국을 배신하는 것 처럼 생각되었으나 한국 정부가 거주국내의 실질적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하여 시민권을 신청하라고 재외동포에게 권한다. 결국 그것이 한국에 애국하는 길이기 때문이다. 재외동포는 국내의 정치적 압력이나 정치권력으로부터 초연합니다.
 日本の在日同胞は状況が非常に異なるが、上記の内容は非常に衝撃的である。国籍とは運命的なものであり、簡単に変えることができるものではないだろう。しかし、海外在住が長く、離れた祖国の国民であることを固守しようとすることも再考する必要がある。在日は3,4世の歳月の間、言語風俗などが日本人でありながら韓国籍を持って<韓国人>だと主張しようとしている。日本国籍を取得すると、祖国を裏切ったという観念が非常に強い。考えてみる必要がある。
일본의 재일교포는 상황이 매우 다르지만 위의 내용은 매우 충격적이다. 국적이란 운명적인 것이고 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해외 거주가 길고 생활이 멀어진 조국의 국민이라는 것을 고수하려는 것도 재고할 필요가 있다. 재일 교포들은 3,4세의 세월 동안 언어 풍속 사고 등이 일본인이면서도 한국국적을 가지고 <한국인>이라고 주장하려고 한다. 일본국적을 취득하면 조국배신이라는 관념이 아주 강하다.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호주에서 맥시코 클랜의 문장입니다. 제 친구와 이민자 연구원의 아내입니다. 나는 시드니를 방문하고, 한국에서 나를 만나고, 나는 성매매의 상황을 설명한 것처럼 동 콩강에 나타났다. 그 두 명은 한국의 명지대학교에서 이민과 다른 연구를 가르쳤고, 이제 다시 호주에서 살아요. 페북에서 좋은 펠로우쉽. 여기 pak 씨의 구절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호주 거주 박화서씨의 글이다. 나의 친구의 부인이고 이민연구자이다. 이전 시드니 방문해서 만나고 한국에서도 만나서 내가 동두천 매춘 상황을 설명하면서 안내한 적이 있다. 두 분은 연세대 명지대에서 이민학 등을 강의하고 지금 다시 호주에서 살고 있다. 훼이스북에서 자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여기 한 대목을 소개하고 싶다.

우리의 동료가 수십년 동안 해외에 살았을 때, 그들은 나라에서 시민권을 지원할 때 그들의 나라를 배신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들의 나라를 배신할 때, 한국 정부는 실제로 국내에 있었다. 영향력있는 영향력을 만들기 위해 시민권 신청을 위해, 해외에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결국은 한국을 사랑하는 방법이다. (요약)

우리교민들이 수십년 해외에 살면서도 당해국의 시민권을 신청해서 거주국 국민이 되면 조국을 배신하는 것 처럼 생각되었으나 한국 정부가 거주국내의 실질적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하여 시민권을 신청하라고 재외동포에게 권한다. 결국 그것이 한국에 애국하는 길이기 때문이다. 재외동포는 국내의 정치적 압력이나 정치권력으로부터 초연합니다.

일본에서는 일본의 사람들은 상황과 매우 다르지만 위 내용이 매우 충격적입니다. 국적은 운명이고, 쉽게 변할 수 있는 무언가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가 해외에 거주하고 먼 나라의 나라에 붙어있는 것을 다시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본에서 3,4 일 동안, 언어관관과 다른 사람들이 한국인 레지스터와 함께 한국인이라는 것을 주장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가 일본 국적을 습득할 때, 그는 그의 나라를 배신한 것이 매우 강하다. 생각해봐야겠어요.

일본의 재일교포는 상황이 매우 다르지만 위의 내용은 매우 충격적이다. 국적이란 운명적인 것이고 쉽게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나 해외 거주가 길고 생활이 멀어진 조국의 국민이라는 것을 고수하려는 것도 재고할 필요가 있다. 재일 교포들은 3,4세의 세월 동안 언어 풍속 사고 등이 일본인이면서도 한국국적을 가지고 <한국인>이라고 주장하려고 한다. 일본국적을 취득하면 조국배신이라는 관념이 아주 강하다.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Comments
崔吉城 私はサハリンでの戦後について拙著『樺太朝鮮人…』で同じ日本帝国の「臣民」であったのに日本人が同じ村に暮らした朝鮮人を二晩で27人を殺したことには驚き、失望しました。平時には「国民」は同じだといい、非常の時には「敵射ち」の現象をどう考えるべきか。難し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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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 Kaneko こういう入口から、逆に日本人は日本国民として一体感をいつ持ったかを考えます。明治維新前の戊辰戦争で、会津は薩摩、長州、土佐などと戦った。一般の民衆は明らかに、同じ日本人としての自覚はなかったと思われます。集団としてのアイデンティティは、おそらく藩止まりだったと思われます。会津も長州も同じ日本人だという意識が根付いたのはいつ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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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tsuo Saijo やはり国民皆兵と教育勅語以後でしょうか。日清日露で確定した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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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yong Park 私は在日コリアン二世です。そろそろこの問題に決着をつけねばならないと思ってい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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崔吉城 国籍とアイデンテーテーについて絞って議論した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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賴菲特 台湾では官吏を除外される、国民の二重国籍を認めます、国民の権利と義務を持っています、選挙の権利も有り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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ヨネモト ヤスオ ハワイ移民も メキシコ移民も 日本では なになにもどり で片づけられます。これは 仕方ない事実なので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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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kja Suh 永住者の日本国籍取得手続きが簡略化されれば、例えば帰化申請でなく選択制になるなどのことが起これば、問題の流れは大きく変わると思い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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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roshi Ohashi 私は米国籍の日本人ですが、母国を裏切った感情などは全くありません。日本は私のふるさと、でも米国民の1人で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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ヨネモト ヤスオ それでいいので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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崔吉城 韓国人とは大部違います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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ヨネモト ヤスオ ただ 中心となる一族の家の継嗣は 船長とおなじで 最後まで一族生活の地を離れません。掟です。千年杉の家が 尊敬され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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ヨネモト ヤスオ 養子は どのような形でも養子 馬鹿にされ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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ヨネモト ヤスオ 父親は戦前 山口県豊浦郡の中山太一さんのクラブ化粧品に奉職しました。朝鮮国の皇族の方が 世間見習で  一時期 クラブ化粧品に おられたといいます。それは さすが皇族の生活であったといいます。朝鮮皇族 貴族を 尊敬していまし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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ヨネモト ヤスオ 父親の家 幾代も続く材木商ですが やはり平民 生活水準の差 これは仕方ないと申しました。今は昔で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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崔吉城 貴重な証言、いつか聞かせてくださ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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