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5

Takafumi Ota - ��アカデミー賞を受賞したカズヒロさん。その言葉に強く共感。日本人の問題点「村社会ルール」を浮き彫りにする...

Takafumi Ota - ��アカデミー賞を受賞したカズヒロさん。その言葉に強く共感。日本人の問題点「村社会ルール」を浮き彫りにする...








Takafumi Ota
12 February at 10:27 ·



🔴アカデミー賞を受賞したカズヒロさん。その言葉に強く共感。日本人の問題点「村社会ルール」を浮き彫りにする。

本年度のアカデミー賞を受賞。カズヒロさんはインタビューに答えた。

「日本の教育と社会が、古い考えをなくならせないようになっているんですよね。それに、日本人は集団意識が強いじゃないですか。その中で当てはまるように生きていっているので、古い考えにコントロールされていて、それを取り外せないんですよ。

歳を取った人の頑固な考えとか、全部引き継いでいて、そこを完全に変えないと、どんどんダメになってしまう。人に対する優しさや労りとかは、もちろん、あるんですけど、周囲の目を気にして、その理由で行動する人が多いことが問題。

自分が大事だと思うことのために、自分でどんどん進んでいく人がいないと。そこを変えないと、100%ころっと変わるのは、難しいと思います」

本当にその通りだ。僕がここしばらく何度も書いた記事とほとんど同じことを話している。つまり「村社会ルール」だ。それが日本と日本人をダメにしている。特に地方は強く縛られている。大人たちの言葉にうんざり、若者が都会へ出て行く。戻って来た若者をバカにする。よそ者を排除する。反原発活動でも若手を否定。潰しにかかる。「勉強不足」と批判する。全て「村社会ルール」であり、日本人体質。

映画の世界も同じ。新しい方法論を持ち込むとベテランが否定。潰しにかかる。僕も経験がある。付き合いの長い、信頼するベテランがあれこれ批判を始め、古い方法論を押し付けてくる。さらに高校時代に「映画監督になりたい」と言った時も、親、教師、親戚、同級生。ほとんど全ての人が反対し、批判。止めようとした。カズさんのいう通りだ。

「日本人は集団意識が強い。その中で当てはまるように生きているので、歳を取った人の頑固な考えとか、全部引き継いでいて、そこを完全に変えないと、どんどんダメになってしま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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そして大きな問題はあれこれ言う人たちに悪意はない。「それじゃダメだ。止めないといけない」という親切心で、頼まれもしないのに言ってくること。そうやって若者を潰す。夢を壊してしまう。新しいことをさせないようにする。結果、金がもらえるわけでもないのに、時間や労力を使い、愛情を持って、夢や新しいことを潰して回るのだ。

その日本人体質が日本をダメにしている。実際、メイドインジャパンを誇っていた電化製品も韓国に抜かれ、映画もアカデミー賞を取るのは韓国映画ということになったのだろう。だが、そういうと、あるいはカズさんの言葉を聞いた人は言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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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でも、日本にはいいところもあります!」

そんなことは分かっている。今は自画自賛して現実から目を逸らしていている時期ではない。村社会ルールやその体質が日本を崩壊させようとしていることを考えてほしい。戦時中の軍国主義は大きな村社会だった。今、日本はそんな村社会に再び縛られ、アジアの後進国に落ちぶれている。どうすればいいのか? そのヒントがカズさんの言葉に隠されている


村社会ルール過去の記事=>https://okinawa2017.blog.ss-blog.jp/archive/c2306188817-1

https://nobiciro.com/person/12431/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카즈히로 씨. 그 말에 강하게 공감. 일본인의 문제점 "마을 사회 규칙 '을 부각. 올해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다. 카즈히로 씨는 인터뷰에 대답했다. "일본의 교육과 사회가 오래된 생각을 없어지지 않도록되어있다 네요. 게다가 일본인은 집단 의식이 강한 잖아요. 그 중에서 해당 같이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옛 생각에 제어되어, 그것을 제거 할 수 없어요. 나이를 가지고 사람의 완고한 생각 이라든지, 모두 계승하고, 거기를 완전히 바꾸지 않으면 점점 안되게되어 버리는 사람에 대한 친절 콩깍지 달래거나, 물론 있습니다 만, 주위의 눈을 의식하여 그 이유로 행동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문제.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 때문에 스스로 자꾸 나가는 사람 가 없으면 거기를 바꾸지 않으면 100 % ころと 바뀌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그렇다. 내가 여기 잠시 몇 번이나 쓴 기사와 거의 같은 것을 말하고있다. 즉 「마을 사회 규칙 '이다. 그것이 일본과 일본인을 안되게하고있다. 특히 지방은 강하게 묶여있다. 어른들의 말에 싫증 젊은이들이 도시로 나간다. 돌아온 젊은이를 바보 취급한다. 외부인을 제거한다. 반 원전 활동도 젊은 부인. 반 걸립니다. "공부 부족"이라고 비판한다. 모든 「마을 사회 규칙」이며, 일본인 체질. 영화의 세계도 마찬가지. 새로운 방법론을 반입하면 경험이 부정. 반 걸립니다. 저도 경험이있다. 사귀고 긴 신뢰할 수있는 베테랑이 이런 저런 비판을 시작 오래된 방법론을 꽉 눌러 온다. 또한 고교 시절에 "영화 감독이되고 싶다"고 말했다 때도 부모, 교사, 친척, 동창. 거의 모든 사람이 반대하고 비판. 멈추려 고했다. 카즈 씨가 말하는대로 다. "일본인은 집단 의식이 강하다. 그 중에서 해당 같이 살아 있기 때문에 늙어 사람의 완고한 생각 이라든지, 모두 계승하고, 거기를 완전히 바꾸지 않으면 점점 안되게되어 버린다 "그리고 큰 문제는 왈가왈부 사람들에게 악의는 없다. "그럼 안돼. 중지하지 않으면 안된다 '는 친절에 부탁도하지 않는 말해 오는 것. 그렇게 젊은이를 잡는다. 꿈을 깨고 만다. 새로운 것을하지 못하게한다. 결과 김을받을 것도 아닌데, 시간과 노력을 사용하여 애정을 가지고 꿈과 새로운 것을 잡아 다니는 것이다. 그 일본인 체질이 일본을 안되게하고있다. 실제로 메이드 인 재팬을 자랑하던 전자 제품도 한국에 밀려 영화도 아카데미 상을 취하는 것은 한국 영화라는 것이 된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말하면 나 카즈 씨의 말을 듣고는 말합니다

"하지만 일본에는 좋은 곳도 있습니다!"

그런 것은 알고있다. 지금은 자화 자찬하는 현실에서 눈을 돌리고있어시기가 아니다. 마을 사회 규칙과 그 체질이 일본을 붕괴 시키려하고있는 것을 생각하면 좋겠다. 전시의 군국주의 큰 마을 사회였다. 지금 일본은 그런 마을 사회에 다시 묶여 아시아의 후진국에 영락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 그 힌트가  카즈 씨의 말에 숨겨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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