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미
·
공든탑은 주춧돌부터
아무리 정상참작을 한다고 해도 내란은 내란이고 미수죄는 미수죄다.
어제 하루 속보로 족족 밝혀진 내막을 보고 윤대통령에 대한 안타까움과 미련이 차갑게 식어가더라. 그 정도로 심각한 인지부조화와 무대포기질, 도박성향이 있을 줄은 몰랐다.
한동훈대표도 점차 드러나는 전모를 보고 도저히 안되겠다고 직무집행정지 쪽으로 틀었을 것이다. 거기서 한 걸음만 가면 탄핵찬성이다.
무너진 돌탑의 첫 돌을 잘못 놓으면 아무리 공들여 탑을 쌓아도 다시 무너지게 되어있다. 다행이다. 이제 큰 그림은 다 정해지고 주춧돌도 제대로 놓아졌다. 국가혼란상태는 곧 종결될 것이다.
그럼에도 참 인간적으로 안됐다. 검찰총장 그만두고 그냥 사람좋은 한량으로 살았으면 여기까지 몰리고 망가지지는 않았을건데. 이번 계엄도 특수수사 지휘하듯이 했던데. 너무 몸에 맞지 않는 대권을 아무 준비없이 받았다.
그리고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그를 불러내어 그 큰 칼을 씌웠다.
===
Dwan Lee
남들이 영웅이라고 치켜준다고 거기 부하뇌동하는 인간도 덜 된 것이죠. 저는 여러 가지로 미성숙한 사람이라고 봤어요.
사람들도 영웅에 대한 환상을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10h
Reply
박정미
이연수 영웅에 대한 환상도 있었겠지만 대안이 없는 절박함이 더 컸다고 봅니다.
10h
Reply
Dwan Lee
박정미 저는 그 반 이재명 정서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10h
Reply
박정미
이연수 저는 반대로 이재명을 어떻게 용인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9h
Reply
Dwan Lee
박정미 대부분은 사실 그렇게 관심이 없고 또 다 전해들은 이야기니까 윤의 추문도 이의 추문도. 거리를 두게 된거 같아요.
9h
Reply
박애순
디투
2h
Reply
스칼렛현
인지부조화 무대포 도박...왜 그런 평가를 하신 건지 궁금해서 조심스레 여쭤요(반윤으로 돌아선 피드가 많지만 선생님이 젤 진지하게 게시글 올리고 답도 해주시는 것 같아서오..:)) ....선관위 관련 보도 때문인가요?
35m
Reply
박정미
스칼렛현 네. 맞습니다. 윤대통령은 부정선거를 확신했고 거기에 모든 것을 다 걸었어요.
34m
Reply
스칼렛현
박정미 갠적 심증으로 그랬다면 정말 말도 안 되는데....제가 경험한 바로는 아무리 대중이 봤을 때 바보같은 정치인이라 하도 실제로 그런 사람은 없었거든요. 하물며 저같은 시다바리 조무래기도 증거 없음 질의 추궁 못하는 걸로 훈련됐는데 검총 출신인 사람이(더구나 총장 그때 보여준 모습으로 비추어) 단지 증거 없이 자기 생각으
로 그랬을까.....싶어요. 엉뚱한 주장이라도 대통 직을 걸고라서도 조사 한 번 해 볼 일 아닐까요......중국 간첩 혐의는 거기에 가장 있을 것도 같고......
23m
Reply
스칼렛현
중국의 부당한 영향력(간첩)을 뿌리 뽑을 수 있는 유일한 패 아닐까 싶은데요....그러지 않으면 어떻게?
21m
Reply
박정미
스칼렛현 아! 부정선거론에 중국이 관련되어있다는 부가설명이 붙는 모양이군요.
이 영역은 너무나 비통상적이어서 저는 그냥 노코멘트 할랍니다.
16m
Reply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