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9

이 영상 하나면 한일 연애차이 이해 쌉가능🤗 (뻔한거 아님..)

이 영상 하나면 한일 연애차이 이해 쌉가능🤗 (뻔한거 아님..)

gyujjang (Korean)
166K subscribers

Join

Subscribe

7.8K


Share

Download

305,458 views  Jul 8, 2024  #한일커플 #일본유학 #일본생활
🌷오늘의 한마디
본 영상은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 살짝쿵이 아닌, 매니 매니 포함되어 있다는것을 양해부탁드립니다
 
🍒규짱의 10년간 도쿄 라이프를 1권의 책으로 녹인, 도쿄여행 가이드북🍒 
https://litt.ly/gyujjangtokyo

📪 도쿄규짱 x 돈키호테 면세쿠폰 (1만엔 이상 사용가능. 10%+5%) 📪
https://japanportal.donki-global.com/...
(사용해주심에 따라 소정의 수수료를 받습니다만 전액 기부 예정입니다 적극적 사용 부탁합네다..☆)

🌷규짱 인스타그램
  / gyujjangtokyo  

🌷규짱 트위터 (일본계정/ 일본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 gyujjangtokyo  

🌷비지니스 CONTACT
gyujjangtokyo@gmail.com

🌷BGM
브금대통령

0:00 인트로
0:52 자기소개
2:04 일본인이 생각하는 한국인 이미지
5:37 일본인의 기본적 특성 (1) 
8:43 일본인의 기본적 특성 (2) 
10:16 일본인의 기본적 특성(3) 
12:53 일본 여성의 특성 
14:04 일본 여성의 단점
14:46 일본인의 연애 특성 (1) 연락 문제
17:24 일본인의 연애 특성(2) '맨헤라'와 '오모이'
20:03 일본인의 연애 특성 (3) 일본사람들의 바람 문제
23:30 일본인과 결혼하면 좋은 점
24:34 일본인과 결혼하면 안좋은 점
25:20 소신 발언

#한일커플 #일본생활  #일본유학
Chapters

View all
Transcript
Follow along using the transcript.


Show transcript

===
16:25 / 27:57

일본인의 연애 특성 (1) 연락 문제


In this video



Timeline

Chapters

Transcript
こんにちわ。ぎゅいです。
今日は日本の文化がテーマなんですけど
皆さんが一番 気になると思うテーマなんですけど
まさに恋愛テーマ+
日韓カップル!!!
すごい強い武器を持って(?)
撮影をするんですけど
ヌナ 日本人彼女がいるんですけどなんでこうですか?
オンニ!私日本人彼氏がいるんですけど
なんでこうなんですか?
こんなDMをたくさんもらったり
私も日本人彼氏と付き合った
記憶を思い出して...
たくさん喧嘩したんですよww
今考えてみたら
日本人の特徴
文化をあんまり理解できてなかったこともあって
経験をもとに話していこうと思います
まず私のスペック(?)をお伝えしますね~
恋愛3回
デート数十回
ランダム電話数百回(??)
私の時代は流行ってたの
日本で!
そして私が(日本人向け)チャンネルの場合
日韓の文化テーマもたくさん扱ってみたので
日本人の方と会うと
自然に(日韓)文化の話をたくさんするんですよ
それでちょっと個人的な考えかもしれないんですけど
私がいままで10年間 日本に住んでみて
気付いた日本人の特徴
そしてどんな方が日本人とよく合うのか
&日本の文化について話していこうと思います
私は元々原稿を書くんですよ
[室内でしてる映像は大体原稿書くの]
ページが
9ページもあります...!
だからすごく長くなりそうで
どうなるかわからないけど
一旦話していこうと思います☆
その前にこの動画がバズってくれるように
いいねを
クリック 1回だけで済みますよね!
とりあえず始めていきます!
日本人が韓国人に対してどんなイメージを持ってるのか
調査をしてみました
男女共通しているのは
1.イケメンで綺麗
2.背が高い
3.肌がきれい
イメージが最高ですよね?? 韓国人イメージ:☆☆☆☆☆
そして 外見において韓国人が本当にずば抜けてると 思う日本人が多いけど
つまり幻想が大きいってことです
ドラマや映画
アイドル文化が日本で
めっちゃ流行なんですよ
そして短所
よく怒る 感情的だ
感情の起伏が激しくない日本人が見た時
韓国人は感情の起伏が激しく
見えるということですけど
もっと詳しくいうと韓国の男性のイメージは
紳士的で情熱的な性格
積極的な愛情表現
イベントを重要視し、マッチョが多い
そして 家族を大切にし連絡をよくする
韓国の女性のイメージは
肌が白い。 肌についてが本当に多いんですけど
私も日本で肌が綺麗や
肌が白いってよく言われます
私からしたら
日本も肌がきれいな方が多いんですよ
今考えてみたら
韓国の女性は
ツヤがある化粧をしたり
美白を重要とする傾向があるので
少し透明感があるように見えることが多いみたいです
後、性格が強い、情に厚い
嫉妬をする
最近日本の若者たちと
話す機会が多いんですけど
大学生の方が
最近韓国の雑貨も流行ってると言ってました
それで私に見せてくれるんですけど
本当に平凡な...
かわいいんだけど
こんな感じの本当に平凡なキャンドル
このキャンドルを見せながら
これ韓国のオンラインで買ったって
それを5000円で買ったんだって
そうなんや...
これ日本のものだったら買うの?って聞いたんですけど
買わないって言いました
そのくらい韓国というキーワードで
韓国好きな人はすごく好感を持つことも
一度感じることができた部分だったと思います
ところでこんなイメージをだれが作ったのか!
(ネットフリックス:びっくり)
Kコンテンツに接することができる
一番代表的なものがネットフリックスじゃないですか?
日本でも"ソンジェ背負って走れ"すごい人気で
少し前にもアイラブユーっていう
チェジョンヒョプさんを日本のドラマの主人公にキャスティングして
日韓の恋愛を扱うドラマが
日本で本当に旋風的な人気を呼ぶなど
韓国のコンテンツをすごく
肯定的に消費しているということなんですけど
このような時代の流れから誕生する多くの韓国カップルたち
(うらやましいな)
実は1時間で行ける本当に近い国であり
同じアジアで
そして文法も似てる
勉強しやすい
だけど勉強すればするほど難しい両国の言語たち
そこで出来る
大きな壁ww
そのくらい
文化の壁が思ったよりかなり高いです
うちがめっちゃ感じたからさ
私が10年間日本にいながら
こういうところが本当に韓国と
違うんだなと思った日本人の特徴を
3個かな 4個かな 忘れた
[何個なのかは重要じゃないじゃん ]
ここはちょっと
個人的な考えが多いかもしれないんですけど
コメントで反論はいつでもウェルカムです
だけど
ひどい言葉は痛いわ☆
私も...人間だから...
適度に...
ひとつめ!
迷惑文化:迷惑をかけることを極度に嫌う文化
本当にびっくりする場面に遭遇したことがあって
背がこのくらいの
世間を何も知らないような
2、3歳くらいの子がいるじゃないですか
お母さんたちが厳しく叱る場面を たくさんみました
どんな感じで怒るのかというとこんな感じです
日本人は感情的じゃないっていうのが
(私の)情報の中にあるのに
自分の子供たちに叱る言い方で
「逆に韓国オンマはそこまで叱る人は少ない」 話しているのをみてとてもびっくりしたんですよ
それと私の日本人の友達がwwwwwww
小さい時
舌打ちをする?
舌打ちをしてお父さんに...
ビンタといいますか?
強いビンタをされて
それ以降は絶対に舌打ちをしなかったというのを
私に笑いながら話すんですけど...
ぞっとしましたww
日本は常識とマナーから外れた
すみません(日本語が出ちゃった)
これは家庭だけでなく学校でも
少し厳しく学ぶ傾向があるそうです
私が日本人の友達に聞いたんですけど
日本は小学生の時からwwwwwww
先生が返事をさせるみたいです
うちら
うちのときは
口パクをたくさんしたよ はは
校歌を歌う時とか口パクをして
一緒に答える時口パクをしてたんです
君たちはどうだい?
でも日本は聞かれたら
こんな感じで
返事を確実にする訓練をさせるんだってwwwww
思い出すわ
サランちゃんが マンゴー食べたい人?って聞いたとき
こんな感じで返事してたじゃないですか
それが教育の一環なのかなと思うし
韓国で旋風的な人気を呼んだののかちゃんいるじゃないですか
ののかちゃん見た時も凛々しく見えませんか?
ののかちゃんもすごく大人っぽいじゃないですか
目つきが生きてるじゃないですか
だからといって韓国の子供たちが
死んでるっていうのは絶対なくて
でも逆にこうやって教育が厳しいので
例えば
(大人)これやって! (子供)はい!
(大人)あれやって! (子供)はい!
(大人)だめ! (子供)はい!
こうしながら性格自体がちょっと
消極的に変わった面があるのではないかと
まあ、韓国もそうだけど
日本は自己表現をすることが
極度に嫌がる方たちがすごく多いんです
こういうことばがあるんです
「日本人は何かを隠している」と
それは、自己表現することを控えるってことです
友達に聞いたんですよ
なんでそんなに(意見、考え)を言わないのか
それじゃ友達は
ぎこちないし恥ずかしいし
こういっていいのか?っていうんです
ここで日本人の基本的な性格 2
意味は '嫌われたくない'という感情です
私が本当に長年多くの日本人たちと恋愛話....
実は私が恋愛話すごく好きなのwww
私が好きで
新しく人と会ったら必ず
文化&恋愛の話をするんですよ
だから こうやって話しながら
彼らの心理を見抜いた結果
「他人に嫌われたくない感情」が高いです
こんな感情を考えながら
日本人の心理を把握してみるね
嫌われたくないからなるべく悪い話をしない
曖昧な話を好むの
それで正直でいられなくなって
くよくよして他人といると何か
詰まってる感じがして
他人といるより一人の方がいいんじゃない? と思って
個人主義がだんだん発達したんじゃないかな?というのが
いつまでも私の個人的な考えなんです
でも韓国も少しそういう風に変わっていってるじゃないですか
でも韓国の場合は集団主義
一緒にやらないといけないということがすごく多かったので
例えばご飯とかも一人で食べると
あの子友達いなくて一人で食べてるんじゃないの?
っていう変な視線があったんだけど
今は韓国もたくさん
ひとり焼肉や一人で食事できる場所が
すごく増えたって聞いたんです
でも私が10年前に日本に行った時、
一人でもすごく楽に生活した記憶があります
3つ目!
これは日本に長く住んでないと
知ることができないんですけど
っていう言葉を本当にたくさん聞いたんです
平和主義は平和主義です
初めて聞いた時、戦争が嫌いなのかな?wwww こう考えたんだけど
そうじゃなくて
人間関係において使える言葉なんだけど
もめごとというんですけど揉め事がなにかというと
争いごと 人同士の よくない喧嘩みたいな
そういうのを揉め事っていうんですけど
それを極度に避けようとする人です
なので出来るだけ人とぶつからないように
平和に解決しようとする傾向を持った
人たちのことを言うんですけど
でもこれが恋愛関係になると
めっちゃしんどいんですよww
(経験あり)
私はちょっと喧嘩主義
いわゆる、人は喧嘩しないといけないと思います^,^
待って
ぎゅいちゃん、がっかりした
そういう風に言わないで
一旦最後まで聞いてください
付き合っててどれだけ理解しようとしても
理解できない部分はお互いあるじゃないですか
喧嘩ほどじゃないけど 私がさっき喧嘩と言ったけど
話をしながら
お互いの誤解を解く時間が
絶対必要だと思うんですけど
私がさっき話した平和主義はそれを 拒否します
(その時の記憶がよみがえってきた...)
ちょっと真剣な話をしても 急にどうしたの?と話をそらします
それを喧嘩だと思ってる人を
平和主義の人だと思うんですよww
例えばこれなんよ。
なんでそうしたの?  / わからん
会話がないと いつかは絶対に爆発すると思うんです
実は私の日本人の友達が
7年間付き合った彼氏から
突然別れようといわれたらしいです
その男性が典型的な平和主義者なんですけど
その前に正直ちょっと
結婚に対しての価値観が合わなくて話をしたんだけど
その度に彼氏が何も言わなくなるんだって
突然, 彼女の悪い部分を言い出しながら
もう無理って言って連絡つかなくなったって
なんでそれを何で付き合ってるときに いわないんだよな!!!
口にチャックがついてるみたいに -_-
7年間付き合った人なのに音信不通で別れるって考えてみてください
本当に胸が張り裂けそうじゃないですか
実際に聞いて
うわぁ、本当にきついな
日本の平和主義者はって思いました
ところで最近日本人女性に対する韓国人男性の憧れが本当に..
半端ないじゃないですか。
こんな天使たちが日本に!!って思うんだって
まあ、ほとんどがYOUTUBEをみて
夢を見てる韓国人が多いんですけど
YOUTUBEですみなさん
でも私も認めます
親切で、よく笑うしリアクションもいいし
広い包容力!日本人女性最高よ。
でもでも
うちが日本の女性の方たちと話をたくさんしたんですが
男性に不満ないのかホンマニ?
いわないだけで
俺の日本人彼女はなんでも許してくれる
これはただ我慢してるだけです
日本人女性:愛する恋人に嫌われたくないから言えない
そう思っているので
嫌でも嫌って言えないんです
私の考えはこうです
日本人の彼女が全部理解してくれるといって
天狗になったらいけないです
わかった!!??
私の周りの日韓夫婦
日韓カップルではないです
結婚している日韓夫婦を見ると
日本の女性もうるさい人多いし
韓国人女性とそこまで変わらないんだって
だから結婚...
はちょっと慎重に
韓国人の男性があまりにも日本人女性に憧れがひどいから現実を教えるわ
日本人とは深い話があまりできない場合が多い
これは言語の違いじゃなくて
さっき言った性格の違いです
日本10年在住韓国人美容師の方も同じこと言ってました
日本人女性は親切で理解してくれるけど
深い話をするには ちょっと壁を感じるんだって
まさに文化の差ってやつよ
だから一回爆発しちゃうとすぐ別れちゃうwwwwww
そういう可能性がありますよ
みんながそういうわけではないけど
そういう可能性がちょっとあるってこと
このように日本の根本的な傾向を
10年日本に住んできて感じたことを まとめてみたんだけど
こういう特徴を理解すれば
私の日本人彼氏、私の日本人彼女、MYサム
の理解できないことをちょっとわかるんじゃないかなって
まず最初に
日本人との恋愛に関して一番問題な
'連絡が遅い'
なんだよ本当に
連絡が何でこんなに遅いんや
ちなみに私も遅いです^.^
でもこれは正直伝えたいことは
嫌いだから連絡が遅いわけじゃないんです
韓国人と比べて
考えることが多いです
さっきお伝えした
人に迷惑をかけちゃだめ
他人に迷惑をかけちゃだめ
人に嫌われる行動をしたらだめ
私の考えはこうでもほかの人たちは嫌がるかもしれないから 言ったらだめや
こういう精神的な
たくさん考えながら生きないといけないんだろう
実は私も日本に住んでちょっと日本人思考になったんですね
まあ、日本人は生まれてからつけられた特徴だから
私よりは疲れないと思うけど
とにかくいろいろ考えることが多いから面倒くさいの
例えば好きな人から連絡がきた
5行送ったら私も5行送らないととか
10分以内に連絡が来たら
10分以内に返信をしないといけない
1時間以内に返信をしたら
1時間以内に返信をしないといけない
そんなことも日本人の方は考えるらしいです
すごく大変そうだよ
そして韓国人は本当に驚くポイントなんだけど
日本人が一番理解できない質問がさ
1 なにしてる?
2 ご飯食べた?
3 何食べた?
この三つの質問は恋愛同士の韓国人たちが死ぬほど使うメッセージなんですwwwww
韓国人からしたら好きな人だから何してるのか
どんな生活してるのか気になるから、気にならないの?って
日本人の友達に聞いてみたら
すごく困った顔して
2回目のショックを受けました^.^
韓国にない単語があるんだけど
業務連絡っていう言葉があります
人間関係でも使えるんだけど
意味のない内容じゃない
必要なことだけ連絡することを
業務連絡って言うんです
そのくらい個人に対して質問したり
知ろうとする文化があまりないです
そして恋愛に対して日本人の価値観を
最も垣間見ることができる部分ではないかと思うんですが
韓国にはない単語です
聞いたことありますよね?
これは韓国では存在しないです
メンヘラは韓国語で何かといわれたとき
正直これだっていう単語がないんです
調べてみたんですけど精神疾患・身体障害がある人
サイコパス(?)
こんな感じで出るんですよ
絶対違いますww
私的に
メンヘラの意味は
韓国人
(韓国人一同:???????)
何を言ってるの?
薬飲んだ?
日本に酔っちゃったの?
こう思うと思うんですけど
[ 聞いてくれ]
韓国のインターネットでメンヘラって調べたら
地雷系と一緒に出てくることがあるんですけど
メンヘラは外見じゃなくて性格なんですけど
イメージでは
返信したのに何で連絡ないんだろ?
もう2時間もたったのに?
なんでやろ?
これがメンヘラ
私の事愛してる?
これがメンヘラ
なにしてるんやろ
気になるな... なにしてる?
これもメンヘラww
(今日なんでこんな不細工や...)
今日気分悪いから美味しいもの食べに行こ
これもメンヘラ
このように
恋愛に関して依存的な性向を持つ人のことを言うんだと思うんですけど
これは韓国人じゃないですか
反論受け付けます...優しくお願い☆
2つ目に
重いっていう単語はそのまんまですけど
精神的な重さ!
(そのままだから笑っちゃったwww)
イメージは この子なんでこんなに重いのかな...?
その重い感じだと思ったらいいです
だから韓国語にはないんです
メンヘラは大体重い性格の方が多いんです
代わりに日本は
回避型という言葉はないよ
考えてみたら
韓国はメンヘラ気質が多いから メンヘラという単語がない
反対に日本は回避型が多いから 回避型という単語がない
今回話をまとめながら気づいたことです
だから私はこう言いたいです
典型的な韓国人はメンヘラ
典型的な日本人は回避型
これがカップルになると...?
いわないでおくね♡
あと日本恋愛って言うと浮気が多いって言うんじゃないですか
日本人は浮気を当たり前のように思ってる
前言ったじゃないですか
ある日本人男性がそう言ったって
一応結婚してないから 法的に違反ではないからって
ま!じ!で!
相手を傷つける最悪な行動なので
絶対にやっちゃだめだと思いますが
なんでこんなに日本人は(浮気について) 深刻に考えないのかな
日本人の立場で考えてみたんです
日本ではメンヘラ気質がある人たちが
もっと浮気をするみたいです
それで人よりいつも愛情が足りなく
連絡たくさんしてほしいし
もっとあってほしいっていう、、!
でも日本人はだいたい
回避型やん
私をもっと愛して 連絡してよ 会ってよって
言えない
なんでや?
そうやって自分一人で泣き寝入り、それで
連絡よくしてくれて愛情表現してくれる
そういう人に出会ったとき
ついていくんじゃないかなって (浮気するんじゃないかなって)
思います
これがあってたらちょっと切ないな、、
私が感じた日本人は
ちょっと自分を責める方が多かったですよね
相手が浮気をした
選んだ私が悪い
相手が暴力をふるった
そうさせた私が悪い
相手と喧嘩した。私が悪いの?
相手じゃなく自分のせいにするから
(自信なくなる) 自分のことをもっと嫌いになるんだよ
そういう時に優しくしてくれる、認めてくれる相手が現れたら
その人にもっと魅力を感じるんじゃないかな?って
後、あまりにも配慮をしすぎると
自信がなくなります
私さ、一時期すみませんっていう単語を たくさん使ったことがるけど
よくない状況を少しでも控える 魔法の言葉が’すみません’です
だからwwなんでもないことでも
すみませんで済ませたんだけど
単語が持ってる感情があるじゃないですか
どちらかというと否定的な単語ですよね
その単語をずっと使うから
私が本当によくない人
なんかやらかした人みたいになる感じがあるの
何でもないことにビビっちゃって
本当に私がよくないことをしたように
すみません言ったときに
周り気にしたしwwww
それをすごく感じたことがあって
それからはすみませんという単語をあまり使わないです
[です本当に申し訳ないと思ったときは ちゃんと使いますよ☆]
日本人と韓国人はこんなにも違うけど
色んなのコンテンツを通して
韓国人のことを 理解しようとする日本人が増えてます
特に連絡に関しては
日本人がまじで努力してる
うちの友達wwwwww
韓国をすごく好きな日本人友達がいるんだけど その子めっっっちゃ連絡遅いんですよ
でも韓国人と連絡すると返信が光の速度です
本当に努力してる
だからたまに、コメントで
私の日本人彼女、日本人彼氏は連絡めっちゃ早いですけど何言ってる?っていう人がいるけど
それはすっごく努力してるってことよ
それかメンヘラです
だから私は日本でメンヘラ気質がある方が
韓国人とよく合うんじゃないかと思います
私が日本人の回避型人間と付き合ってたんですよ
まじでつらかった(from.メンヘラ)
こんな文化の壁を克服して
日本人と恋愛中だったり
結婚まで考えている韓国人もなくはないと思うんです
そこで日本人と結婚したらいいことと悪いことについて
伝えていきます
いいこと!
一旦条件とペックが重要じゃないです
日本では家賃で住む方も多いし
結婚式せずにインスタとかで結婚報告をしたり
こんな感じで
こうじゃないか
結婚しました!って
このように写真を載せる方も多いです
結婚するときに物品もないし
だから日本人と結婚するとき 特に負担を感じないです(特にお金)
あと、、韓国のシーワールドがないです
(韓国人の友達から)大変とよく聞きますw
[以下省略 ]
でも日本はいい意味なのかわからないけど
結婚しても相手のご両親が
お客様のように考えてくれる傾向があります
でも日本人と結婚するとよくない事は
正直これが一番だと思うんですけど
どれだけ会話をして
どれだけ長く一緒にいても
情緒的な共感においては
韓国の方に比べると少し浅いです
これは言語の問題じゃなくて
気質ってことです
日本人自分は全部言ったと思ってるけど
本当の本音は言わない(言えない?)
だからいきなり離婚したいって言われる可能性がある
それか不倫...?
結論、いいか悪いかよりは自分の性格と合うか
合わないのかを考えないといけないと思います
最後にちょっとくらい話なんですけど
少し前に日本人友達に会ってきたんです
その友達は韓国がすごく好きで
韓国についての動画を作る子なんですけど
やっぱり最近韓国の男性に憧れをもつ 日本人女性と
日本の女性に憧れた韓国人男性のニーズが多くて
言語交換アプリ?
それで会うようになることも多いしさらに
付き合うことも多いらしいけど
その友達が言うには
韓国人男性と付き合いたいと思う日本人の女性に悪意を持って近づいて
付き合うかのように行動をしながら
ワンナイトをして連絡をきる。
そういうことが最近本当に多いらしい
例えば日本旅行に行ったとき
日本人女性に甘い言葉で
近づいて寝たあと、 連絡を無視したり
いきなり連絡を切ったりするのが多くて
その部分においては すごく残念だし
もちろん日本人の女性が
韓国の男性に対するファンタジーが本当に多いのは事実なんです
さっきも言ったように
日本人はそういう愛情表現もしないし 回避型が多くて
女性に可愛いとか綺麗とか言わないの
でも韓国人男性は簡単に言うから
それを利用しようとする人がいる。
性差別とか関係なくて 反対の場合もありますけどね
もちろん私の動画を見てる方の中には
そんな方たちはほとんどいないと思いますけど
いたらチャンネル登録外してね。入れねぇから☆
(虫いた)
今日は私が感じた日本人
そしてそれを日韓の恋愛に取り入れて 話してみたんですけど
これでも日本人彼女、彼氏ほしいですか?
冗談です☆
それぞれいい点と悪い点があるので
私が思う結論をお伝えします
少し恋愛依存症のある日本人が! 韓国人との恋愛をした時 一番健康的に恋愛できるんじゃないかと思う
これが結論や
動画は以上です
動画がよかったらいいね さっきしてくれましたよね??^^
チャンネル登録もおねがいします♡
次の動画でお会いしましょう~

===

===
1,037 Comments
Sejin Lifeforce 生命
Add a comment...

@kitch-guy
4 months ago
한국에는 멘헤라라는 말이 없고 일본에는 회피형이라는 말이 없다...
진짜 정확한 분석

653


Reply


4 replies

@YOU-bi8by
5 months ago
19:20 와 이부분 대박 회피형이라는 말이 없다는게 대부분 회피형이니까.. 대박이네요

448


Reply


@DanialJang-y2y
5 months ago
아는 일본인 답장 제일 느려도 15분 이내로 하던데 열심히 노력하고 있었구나

248



Reply


9 replies

@paradiseherbs3402
4 months ago
22:03 이 부분 강력히 공감. 부정적인 에너지가 큰 말이든 글이든 말하고 접하고 전달하면 그거 정말 나에게 돌아온다는 것을 느껴봤어요

42


Reply


@Cleyan_ez
5 months ago
국가라기보단 부모님의 교육방식에 가까운것같음. 한국은 통제형 나르시스트 부모가 많데요. 통제받다보면 통제하는것에 익숙해져서 사랑과 관심조차 통제의 형태로 나타나지 않나 싶음.

물론 관심과 애정이 많을수록 연락빈도가 많아지는건 사실이지만 관심과 집착은 종이한장차이 같아요

83


Reply


4 replies

@ペウォン
4 months ago
맞아요..한국에 사는 일본인으로써 일본인은 아주 피곤하게 살죠.. 사람과 있을때지켜야하는 선이 많아요. 그건 일본식 엄한 윤리관 교육때문에(폐를 끼치지마라,너무 솔직하지 마라 이런 자발적인 배려심이 아닐때가 많음) 하나하나 사소한것들에 신경써야되니까 나도 모르게 지치게 될때가 있고 그러면서 혼자인 시간이 필요하는거죠. 연락이 느리면 나를 사랑하지 않은가. 관심이 없는가. 절대 아니에요ㅠ 24시간 마음이 열려있는 한국 사람과 8-11시 영업시간이 정해져있는게 일본인 . 연애하기 좀 어렵긴 하죠..

89


Reply


1 reply

@immortalknight78
5 months ago (edited)
일본인은 회피형이 많고 한국인은 일본에서 말하는 멘헤라까지는 아니라도 그 비슷한 성격의 사람이 많다는 점은 상당히 설득력이 있는 논리라고 생각했어요.

585


Reply


17 replies

@user-mg6wq1up4y
4 months ago
멘헤라와 회피형 ㅋㅋ 
진짜 그런거 같아요 재밌게 보고 갑니다

77



Reply


@heochef8939
5 months ago
규짱 통찰력 대박이다. 유튜브에서 워낙 이런 주제 많이봐서 뻔한 얘기겠지 하고 봤는데 여태 봤던 일본인은 연락이 느리다 하고 끝나는 얘기가 아니고 생각지도 못한 얘기를 해주네. 반론할거 없고 생각지도 못한 통찰을 느껴서 개추박고 감 굿굿굿👍👍👍👍👍

111


Reply


1 reply

@공룡-w1x
5 months ago
일본사람이랑 1년 좀 넘게 연애하고 있는데... 정말 다 공감이에요 ㅋㅋ
대답은 잘 하죠 네/아니오 단답 대답은 잘 하는데 정작 자신의 의견을 속 시원하게 말 안 해요. 말씀대로 싸우는 걸 떠나서 어떤 식으로든 의견 충돌을 극도로 피하는 느낌? “혹시 내가 이런 말을 했다가 상대방이 기분 나빠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이 너무 강해서 입꾹닫함. 근데 막상 한국인으로서는 말 안 하는 게 50000배 더 화남 ㅋㅋㅋㅋ 진짜 연애 초엔 너무 답답해서 화병 나는 줄 알았어요 😂
그리고 서울/도쿄 롱디인데 연락 문제도 당연히 처음엔 문제였고... 서로 만났을 때 최선을 다하고 각자 나라에 있는 평소에는 굳이 전화나 라인 많이 하고 싶지 않다는 듯이 말해서 그럴 거면 롱디 연애를 하는 이유가 뭔가 싶었죠...ㅋㅋ 지금은 하루에 한 번 전화하고 간간히 라인하는 정도로 굳어졌어요.
물론 저도 여러 일본인이랑 연애해본 건 아니라 일반화하기 어렵지만 연애에 있어서 보통의 한국인의 시각에선 일본인이 감정 결여 AI처럼 느껴지고, 보통의 일본인의 시각에선 한국인이 멘헤라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ㅋㅋ 이 성향 차이를 적절히 맞춰 나가는 게 한일 연애의 관건인데 맞춰 나가고 싶어도 말을 안 하려고 하니 고구마X100...
저는 초반에 배려한다고 저도 같이 말 안 하고 다 참고 3개월 쯤 지나니까 정말로 정신적 문제가 생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헤어지면 어쩔 수 없다는 마음으로 관계에 있어 제가 느끼는 문제들 얘기하고 같이 맞춰나갈 수 있는지 얘기해서 지금도 (간간히 싸우지만 ㅋㅋ) 잘 만나고 있어요.
한국이랑 일본이 생각보다 애정/연애에 관해선 엄청 달라서 맘 고생하시는 분들 계실텐데 그냥 참지 말고 말하세요 ㅠㅠ

354



Reply


31 replies

@박세준-t6p
5 months ago
마지막 부분을 보니까 생각나는게 있는데 작년에 오사카에서 우연히 한국 유학 경험이 있는 일본인 여성분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들은게 있는데
한국 남자들이 확실히 스타일도 좋고 멋있게 보인다고 함과 동시에 일본 여자들을 잠자리 상대로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 거 같다고 하면서 무서워하는 경향도 있다고 해주더라고요

27


Reply


@_______33________
5 months ago (edited)
 ₩3,000
규짱 최고..🇯🇵 진짜 지금 딱 일본인 썸녀랑 제 사이 같은데 국적을 떠나 한명의 소중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말씀하신거 유념하며 잘 지내보겠습니다 !

13



Reply


도쿄규짱 gyujjang
·

1 reply

@marklee1771
5 months ago
소중한 내 자식인 만큼 남에게 혼나기 전에 먼저 가르치는겁니다. 우리 아이들도 남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예의바른 사람으로 가르쳐 보아요:)

40


Reply


1 reply

@rukux7652
4 months ago
すごく正確な分析だと思います😂
国際恋愛するには、相手の国の文化や傾向を知ることが大事だと改めて思いますね

82


Reply


@hk-bq7yl
4 months ago
 ¥320
알고리듬으로 떠서 그냥 무심코 보다가 너무 공감가서 두번봤어요. 2004년부터 도쿄 거주중이고 중학교때부터 지금 직장까지 한국인 없는 환경에서 지내와서 그런지, 일상생활에선 일본인들이랑 부대끼면서 지내는게 자연스럽고 편한데, 왜인지 연애는 다르더라구요!
일본인 남친 6명 겪으며 강하게 느낀게 일본인이랑은 감정을 교류한다는 느낌이 없어요😢 너무 표면적이에요. 영상 말대로 싸우는거 거부하고ㅋㅋㅋ 처음으로 싸운 날 다음날에 이별통보받은 적이 4번이에요 ㅋㅋ 하.. 제 연애사가 주마등처럼 스쳐가네요. 
그리구 일본애들한테 멘헤라라는말 굉장히 많이 들었어요 ㅋㅋ (한국인이 잘 없는 환경에서 지내서 그런지) 내가 이상한가.. 하고 자책했는데 이 영상 보고 目から鱗에요 진짜!! 
지금은 결국 한국인이랑 사귀는데 깊게 대화가 돼서 너무 편하고 좋아요..! 20년 살아도 한국인은 한국인인가봐요 ㅎㅎ 신기해요

20


Reply


2 replies

@sealedyeon
5 months ago
회피형이라는 말이 없다닠ㅋㅋㅋ 진짜 너무 신기하네요.. 진짜 나라마다 성격이 다른가봐요 ㅌㅋ

428



Reply


7 replies

@hoya_312
5 months ago
미움 받기 싫어한다.. 한국인이지만 규짱님말대로 저도 그런 생각에 개인주의 되어가는 느낌이네요 ㅋㅋㅋ 재밌게 봤습니다 !!

59


Reply


@Green1010w
5 months ago (edited)
헐 평온히보다 놀람ㅋㅋ 답장 완전 빠른 애인있었는데 멘헤라였어요. (수 회의)경험상 거의 맞습니다.ㅋㅋㅋㅋ 복장터지는 답장보단 낫긴했는데... 
근데 일본엔 회피형이란 말 없고 한국엔 멘헤라라는 말이 없는게 그 나라의 기본값이라서(다수가 그래서)인거 진짜 인정이요. 잘 간파하셨네요. 저는 여러번 연애해보고 내린 결론 = 안맞음입니다. 잘 맞는 분들, 또는 맞춰나가고 계신 분들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바사인거 아는데 주류 기조라는게 그래요.

167


Reply


6 replies

@theUnwingedSquirrel
5 months ago
거기엔 회피형이란 단어가 없다는 부분에서 모든 것이 납득 됬어요ㅋㅋㅋㅋ 10년차 생활에서 나올 수 있는 鋭さ!

40


Reply


@ケーキ-f2v
4 months ago
私たちは日韓夫婦なのですごく面白かったです😆
回避型という言葉初めて聞きましたがまさに私だと思います笑
日本と韓国は近い国で顔も生活スタイルも全世界の中では似ている方だから全てが似ていると思い込んでしまうけど、国際恋愛や国際結婚にはお互いが違いを認めたり改善する努力が必要ですよね。
最近はYouTubeに日韓恋愛についてのコンテンツが多くてありがたいです。

67



Reply


3 replies

@Seobee01
3 months ago
뭔가 머리속에 정리가 안되던 느낌을 정확하게 짚으시네요.... 진짜 예리하고 최고십니다...

14



Reply


@lucysasakura9653
4 months ago
日本人ですが、確かに問題が発生したら回避しているということは一理あると思います。私の周りで長続きしているカップルは、感情的に思った時に話すより、冷静に話し合いをして解決しているカップルが多いように感じます。男性がどれだけ日本人女性の気持ちを素直に伝えさせるかが鍵です😂その壁を一度壊したら何でも話せる親友になり、もうそれは永遠の愛ですね😂✌🏼みなさん頑張りましょう❣️

44


Reply


@under-fined
4 months ago
우리나라도 일본처럼 어릴때 자식들이 남한테 피해주는 행동을하면 부모들이 따끔하게 혼내야하는 문화가 필요함.요즘 한국부모들은 자식을 애지중지 키워서 자식이 잘못해도 혼내기는 커녕 감싸기 바빠서 그 자식들이 커서 문제를 많이 일으킴.뉴스들만 봐도 알수있죠.

20


Reply


@user-nr6zo4rq7q
5 months ago (edited)
보면서 극그그그극한의 공감... 문화의 차이겠지만 초딩때 배우는 인간상이 한국은 바른아이 이면 일본은 민폐안끼치는 아이 이런 차이라해야될까.. 회피형 이야기도 너무 공감해요ㅋㅋㅋ제가 회피라 그런지 한국에서 너무 안맞고 온갖 비난을 하니까.. 결국 다수를 따른 분위기였는데 내가 이상한가 싶었죠ㅋㅋㅋ 일본분들이랑 그런부분에서 이해 안가는 부분이 없던게 제가 성향이 일본쪽의 다수였나보네여ㅋㅋ 일본분들 원래 답장 늦는데 간혹 빨리해주면 신경써준거구나 하고 고맙고..ㅋㅋ 사바사지만 당연하게 생각하는 그 문화적인 부분 잘 말씀해주셨어요

26


Reply


@XahhaTheCrimson
5 months ago
일본 친구랑 비슷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정말 중요한 메시지가 아닌 한 읽씹도 자주 하는 것 같습니다. "상대가 답장을 해야한다"라는 전제를 까는 것 자체가 민폐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자기가 매번 즉답을 하면 상대도 즉답을 해야한다는 부담을 가지지 않을까? 라는 것 때문에 즉답을 잘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정말 답이 필요한 경우에는 물어보는 측에서 재차 물어본다고 해요. (물론 그 친구 주변에서의 경험일테니 일반화는 어렵겠죠)

이것 때문에 일본인들끼리도 힘든가봐요. 그 친구가 전화를 꺼려하는 남자랑 사귄 적이 있는데요. 그런데 본인은 주고받는 '대화'를 원했는데, 상대 측(아마도 평화주의자였던 것 같습니다)은 2~3시간 혹은 그 이상의 간격으로 답이 와서 굉장히 힘들었다고 합니다.

51


Reply


1 reply

@puddingapple2990
5 months ago
저도 일본인 친구랑 사귀면서 회피형이라고 진짜 많이 느꼈는데
일본인들이 배려가 많다는 건 절대 착각인 듯ㅡ고집도 세고 회피형 그자체임
한국인들이 일본인들 더 배려하고 이해하고 맞춰주잖아요
저도 그러다가 순간 왜 나만 그래야 하지? 라는 현타가 와서
나랑 잘 지내고 싶으면 너도 나한테 일정부분 맞춰라 해서
지금 겨우겨우 맞추고 지내고 있죠
관계를 이어나가려면 한쪽의 희생만으론 불가능합니다

176


Reply


6 replies

@박하디-d4s
4 months ago
10년동안 살면서 쌓아온 통찰력이 대단하네요!!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22



Reply


@seowonlee315
5 months ago
평화주의란 워딩에서 냄새나는 곳에는 뚜껑을 덮으라는 속담이 떠오르네요...

579


Reply


29 replies

@stastallone28
4 months ago
일본인도 사람마다 멘헤라 이미지가 다른 것 같지만 멘헤라는 연애에 의존해서 자주 우울하고 갑자기 상대에게 예상할 수 없는 것 을 하는 사람이나 이런 사람인 것 같아요

20


Reply


@arielhimeariel
4 months ago
共感しました💕
私も韓国のドラマやYouTubeを見ながら、韓国の同性同士の友達の親密さに羨ましさを感じます!
本当に分かり合える友達になりたくて、自分から深い話しを切り出すことがありますが、大抵は話しを聞いてもらって終わることが多いです。(友達からの相談などはあまりなく、その場で1度話されたとしても、次友達からそういう深い話しをされることはなく…)
今でも付き合いのある幼馴染の結婚報告でさえも、その時ではなく、遊んだ時に話しを切り出されるんです。
もちろん彼氏ができた報告もです。

こういう時は寂しいなと思ったりします🥹

悩み事もそうなんですが、あまりにも会うたびに心情(悩み)とかを打ち明けすぎると、楽しく遊びたい人からすると「重い」のかもしれません。笑
その気持ちも分からなくもない…。
笑顔を大事にしたいので、私も基本的には笑える軽い話しが好きです

脱線しましたが、共感しました!
たのしいYouTubeでした〜

私も日韓カップルです

19


Reply


@sontaro6318
5 months ago
일본에 9년 거중중인데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오늘 처음 영상 봤는데  저를 돌아보기도 하고 연애관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되네요 ㅋㅋ
결국 일본에 살고있는 우리가 익숙해져야겠죠 ㅠㅠ

특히 맨해라=한국사람 듣고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나 맨해라구나 ,,,,)

14


Reply


@firepaw6638
5 months ago
저도 일본 유학와서 7년차 일본거주하며 생활중입니다. 말씀하시는 것 전부 다 공감하고, 제 주위 유학온 친구들도 다 99프로 똑같은 말 합니다 ㅋㅋ
근데 규쨩님의 멘헤라 설명에 대해서 솔직히 좀 놀랐어요 ㅋㅋㅋㅋ  
애초에 저는 일본문화도 잘 모른채로 유학 왔었지만, 일본남/여 에 대해 있던 환상 없던 환상 다 깨졌습니다. ㅎㅎ
그리고 바람을 많이 핀다 안핀다 이건 뭐 당연히 통계를 낼 수도 없는거고 그냥 경험일 뿐이라 어느 나라가 더 많이 핀다고 답하긴 어렵지만
일본이 바람피는 것에 대해서 사회적으로 좀 더 관대하다고 생각해요. 거기다 저도 정말 안좋게 보는 부분인데, 제 주위 일본인 친구들 보면
남친,여친이 있어도 항상 다른 사람이 들어올 여지를 줍니다... 키퍼 있다고 골 못넣냐? 같은 마인드도 갖고있고 상대방도 이쪽이 더 좋은 사람이라 
생각하면 양다리 걸치고 각을 보면서 바람핀거 걸리면 걍 헤어지고...이게 좀 심하다고 생각도 들때가 많아요. 
그리고 이건 오로지 제 경험일 뿐이지만 저는 일본여성들이 진짜 기센 사람이 많다고 생각해요. 겉으로 보기랑 완전 달라요 ㅋㅋ;;

134



Reply


9 replies

@YASMASTERMAN
5 months ago
메이와쿠, 표현을 극도로 꺼리고 대답하는걸 배우는 문화, 평화주의...멘헤라...오모이(를 좋게 생각 안함) 등등 전부 다 충돌을 막으려는 와문화...섬나라 근성이네요.

일본은 회피형, 한국은 멘헤라가 디폴트다 ㅋㅋㅋ 이거 참 맞는듯...바람의 원인도 그렇고...자책도...

인간관계는 가볍게 가볍게 유지하고 충돌은 피하고 좋게좋게 가자는게 애초에 일본 문화인거 같아요.

반면 우리는 진짜로 진심을 보는 관계가 되자는게 우리고....

사실 인간은 두가지 다 섞여있어야 건강한 관계같은데... 그런 의미에서 스몰토킹 남발하면서도 깊어야 할때는 깊어지는 미국식 인간관계가 제일 좋은거같아요.

멘헤라랑 회피형 적절히 섞였다고 할까요.

76


Reply


4 replies

@사-e6i
4 months ago
저 일본사람인데 이 얘기는 거의 맞는 것 같아요🥹ㅎㅎ
일본인은 비교적 평화주의자가 많기 때문에, 싸움을 할 정도라면 자신이 마음을 참고 사과하거나 상대방에게 폐를 끼치지 않도록, 미움을 받지 않도록 진정한 마음을 말하지 않고 참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참을성이 많은 사람이 많을지도 모르겠네요🤫
대신 너무 참으면 폭발하는 사람도 많고, 그렇게 되면 손을 쓸 수 없습니당..(특히 여성)ㅋㅋㅋ
그렇게 되기 전에 한국분들처럼 자주 마음을 전하는 것도 중요하네요

25



Reply


@けい-k7y
5 months ago
지난달 사귀던 일본인 여자친구와 헤어졌는데
-- 제 입장에서는 너무 뜬금없던 이별 
-- 제가 서운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자 심하게 하던 자책
-- 엄청난 회피형
-- 연락을 제게 많이 맞춰주고 있었다던 부분
-- 귀엽다, 좋아한다라고 해준 남자친구가 제가 처음이라는 것

만나면서, 헤어지고 나서 엄청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많았는데,
모두 규이님 영상을 보니까 이해가 많이 되네요

그리고 이러한 일본인 친구를 만나면서 저도 "좋은게 좋은거지, 왠만하면 터치하지 말자" 등 내면 여유를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도 내일 세미나 준비하다 혼자 새벽감성에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었는데 ㅋㅋㅋ
다시 일에 집중할 수 있겠네요!

67



Reply


@ddifresksm9150
5 months ago
결국 인성은 국가만으로 결정되지 않아요.. ㅠㅠ 일본이든 한국이든 좋은 사람은 어디인가에 있습니다. 둘 다 연애 해봤지만 일본여자라고 해서 천사!! 이런거도 아니고 한국여자라고 해서 악마!! 이런것도 무조건적인건 아니더라구요. 서로간의 장단점이 정말 뚜렷합니다. 피하려고 하는 성향 그거때문에 저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ㅜㅜ 여러분도 '좋은 사람' 이 자체를 만나려고 많이 해보세요. 아니면 일본어 공부하시고 직접 사귀어보시고 겪어보면 결국 사바사구나라는걸 알게 되고 지금 규짱님이 하는 말이 다 이해 갈겁니다 ㅋㅋㅋ

67


Reply


3 replies

@와자-y9r
5 months ago
저도 한일 롱디커플인데 멘헤라일본인이랑 한국인 궁합좋다는거 완전 웃었어요 제얘기라
제 남친은 계속 사진보내주고 뭐하냐고 물어보고 연락 잘되고 칼답하고 싸울때도 할 말 다하고 그렇거든요(집요한?면이 있는데 멘헤라라고 생각하니 넘 웃기고귀여움..)
첨엔 노력하나? 싶었는데 일년 넘도록 한결같은걸보니. 규짱말대로 성향에 가까운거같아요 ㅎㅎㅋㅋㅋㅋ 
국제연애는 처음이라 첨엔 걱정 많이했는데, 결국 성격과 궁합이 중요하다는 걸 느낍니다…

114


Reply


@アイラブユー-q5j
4 months ago
일본인 여친과 장거리 중입니다 다행히(?) 연락이 너무 잘 되는 여친이에요. 근데 일본문화답게 연락이 안되거나 바쁠때는 연락이 안돼도 이해해줘요 너무 좋습니다😂

14



Reply


@ymj7527
5 months ago
와 맨헤라 해석 완전 찰떡같아요. 일본은 사회적 분위기 자체가 말씀하신대로 개인주의적이거나(피해를 안 주려고 하는 마음) 회피형인 분위기이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안 그런 사람을 희한하네? 라고 생각하는거죠! 보통 애니메이션?등등때문에 멘헤라 = 얀데레 처럼 정신 병적일정도로 상대방에 집착을하거나 그것때문에 살인까지 저지르거나 "정상이 아닌", 흔히 우리가 아는 사이코 패스처럼 그려지는 부분때문에 와 멘헤라는 정신과 문제가 심각한 사람이구나...라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규짱님 말씀 뭔지 넘 알거같아요 ㅋㅋ 맨첨에 멘헤라 = 우리 한국인이다 라고 하셨을때 읭? 했는데 그 뒤 설명 들어보니 무슨 느낌인지 알겠어요 ㅋㅋ 재밌다

18


Reply


@ねねこねこ-d3v
4 months ago
興味深い内容でした。ちょっと補足というか、日本人からも言わせてください🙏まず、メンヘラというのは、単に依存的ということではないです。メンヘラとは承認欲求をパートナーに求めすぎて、自分の人生をパートナーの一喜一憂に作用されやすい人のことです。
例えば「私と同じ価値観でなきゃ嫌」とか、パートナーの個性を無視する人や、全ての出来事を人のせいにする人のことを言います。決して韓国の方を指してはいません。

回避型とは愛着障害のひとつで、幼い頃に親に愛を感じられなかった人が、人間関係を避ける人のことをいうかと思います。

長くなって、しまいました楽しいテーマでした

54


Reply


2 replies

@bakbakdee-rara
5 months ago (edited)
九州男児(.....ㅎㅎ...힘들어요🫠)와 2년 넘게 거의 항상 라인으로 연락하고 있는데, 제가 이 사람이랑 일상 공유하면서 느꼈던 감정, 생각들이랑 똑같아요! 영상 보는 내내 혼소레, 와카리미 단어가 튀어나왔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첨에는 조금 연락 느린 한국인 느낌이었지만 지금은 1일에 1~3通정도로 연락이 줄었지만 우주에 있다고 생각하며 여유있는 관계로 지내고 있어요. 그래도 매일 연락해주는거 보면 노력하고있구나...하고..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그나마 성향이 일본쪽이랑 맞아서 잘 지내는듯해요 ㅋㅋㅋ(초기에는 연락 안되어서 머리채잡았지만...요) 

다른 얘기지만 嫌われたくない 이거 어쩐지 思わせぶり랑도 연결되는 것 같기도 하네요 제 뇌피셜이지만ㅋㅋㅋㅋ 아무튼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15


Reply


@saskdjsk2348sjd
5 months ago
솔직하지 못한 문화에서 나온 가사가
세일러문인가.....? 
"미안해, 솔직하지 못한 내가...."
갑자기 생각나는 가사ㅋㅋㅋ

206


Reply


2 replies

@userox6xl3vf3s
5 months ago
연락늦는거 진짜 너무좋다......하

18



Reply


@ilgyupark9390
5 months ago
일본인 여자친구 첫 만남후 잘가요 메시지 후 15일 뒤에 메시지가 왔습니다.
다음날 근무표 나왔다고 언제 만나요? 라고 메시지가 오더라구여;;;;;
메시지는 정말 필요할때만 보내서 놀랐어요

43


Reply


6 replies

@안형준-p2h
4 months ago
와 멘헤라 부분 듣고 울면서 좋아요 눌렀다

16


Reply


@SanSan-ft5fv
4 months ago
韓国に住んでいる日本人です。たまたま拝見しましたがとても的確で面白かったです。平和主義というと穏やかで良いイメージかもしれませんが実際のところは事なかれ主義といった方がいいかも知れません😂問題があることに気付いているにも関わらず気付かないフリをしたり、とにかく面倒事にはできるだけ巻き込まれたくないという心理があります。もちろんそうでない人もいると思いますが。韓国の方は逆にお世話心といいましょうか、面倒事に進んで関わっていくようなタイプの方が多いような気がしています。(※個人の見解ですので悪しからずご了承ください)

20



Reply


@만두-i6q
5 months ago
한일부부입니다 ㅎㅎ
확실히 규짱님 말씀이 맞는부분도 많지만 사람차이가 있습니다.
무조건 사람 바이 사람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만나보면서 본인과 잘 맞다면 맞는겁니다 여기엔 국경이없는거죠.
하나하나 따지면서 만나기엔 어느나라 사람을 만나려해도 힘들겁니다.
무튼 한일커플 부부 모두 행복하세요

79


Reply


7 replies

@teddyhong5167
5 months ago
거의 다 공감하지만.. 속마음 얘기 안하는거 개공감.. 결혼 8년차에 애도 둘이나 있는데도 가끔 내가 아직도 모르는게 많네..라는 생각을 함.. 대화를 많이 하고 자주 맘에 있는 이야기 속에 담아두지 말라고 해도 안함.. 맨날 괜찮다고하는데 진짜 한번에 터트릴까봐 무섭네 ㅎㄷㄷ;;; 다시 한번 더 잘해줘야지 더 잘못하지말아야지 라고 생각이 드네요ㅋㅋㅋ ㅠㅠㅠ

37


Reply


@손상규-m5t
4 months ago
녜 참 좋은내용인 거 같네요 가까운 만큼 서로 잘 알아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아들이 일본여자 사귀다가 헤어지고 지금은 독일에서
잘 살고 있는데 그때 생각이 나서 끝까지 보았습니다 좋은방송 감사드립니다 🎉

12



Reply


@jaehyunpark3723
4 months ago
 ₩10,000
응원합니다.

2



Reply


도쿄규짱 gyujjang
·

1 reply

@정윤희-p3s
5 months ago
일본남자랑 연애중인데 공감 많이 됐어요 제가 느낀 한국인과 다른 특징으로 미안해 고마워를 엄청 많이 말하더라구요?이게 왜 미안해?할만한 것들도 미안하다고 해서 제가 오히려 미안해지고.. 남자친구 영향으로 저도 미안해 고마워는 자주 말하게 됐는데 그래서 그런지 크게 싸워본 적이 연애하면서 한 번도 없어요 가끔 다툴때는 연락문제 때문이였는데 전남자친구들(다 한국인)은 1시간만 늦어도 연락재촉했는데 지금 남친은 빠르면 1,2시간걸리거든요 근데 그게 오히려 저랑 연락텀이 잘 맞았는데 문제는 바쁜시기에는 5,6시간 안되거나 전화도 일주일에 한 번정도 하는데 첨엔 이런게 이해가 안돼서 몇 번 얘기해서 타협한게 남자친구는 바빠서 연락이 하루종일 안될거같을땐 미리 말해주기 대신  말해주면 저는 연락 기다리지 않기로 했어요 아직도 가끔 연락 왜 안오지? 하고 생각이 들지만 그냥 그래.. 일본인이니까~ 하고 넘어가는거 같아요 ..ㅋㅋㅋ

23



Reply


1 reply

@YI살구
5 months ago (edited)
근데 정말 배울건 배워야할 것 같아요.. 요즘 한국 아이들..휴.. 선생님 따귀를 때리거나 수업시간에 누워있거나.. 교권이 너무 무너져서 안타까울 따름인데..어찌됐든 문화적인 차이에서 배울 부분은 서로 배웠으면 해요.. 저도 일본 여행가면 목소리 안높히고 사진 찍을때도 타인이 잘 나오지 않게 찍고, 쓰레기는 다 들고 다니고 배울 문화는 많이 배우고 갑니당..!

36


Reply


8 replies

@wfkgksiaql
3 months ago
일본 사는데 정말 공감이에요 
일본인이랑은 남자 여자 상관없이 깊은 대화가 안돼요 참고로 언어 문제, 커뮤니케이션 문제 절대 아님.

39


Reply


1 reply

@ywna6723
5 months ago
와 회피형 없다는 말에 무릎을 탁 치게 되네요

19



Reply


@psb2256
5 months ago (edited)
영상 늘 잘 보고 있습니다~!!

저도 일본에 관심이 많아 일본인 친구를 만들어 대화도 하고, 많이 찾아보고 배우는데요
어렵지만 어떤 문화든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 재밌구요
같은 한국인끼리도 안 맞고 오죽하면 평생을 함께 산 가족들하고도 안 맞을때도 많은데 일본인이라고 오죽할까요
불평 불만만 하고 내 입장 내 생각 나의 문화만 고집할게 아니라
서로의 문화에 대한 존중이나 이해가 없으면 아무리 일본여자 외쳐도 환상은 그저 환상으로 끝날뿐입니다.
그런 문화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애초에 연애는 생각도 시작도 하지 말아야 하는 것 같고 상처만 받고 시간, 감정 낭비할 필욘 없는 것 같아요

또 마지막에 말씀하신 부분처럼
한국에 대한 환상을 가진 일본사람(또는 그 외의 국가 사람들)에게 악의적으로 접근하여 국가의 이미지를 망치는 인간들은 없었으면 하네요,,,,
한국의 환상이나 이미지는 한국의 문화와 K드라마, pop이 만든거지 본인들이 한건 없잖아요 부끄럽습니다
부디 나라 이미지 훼손하는 사람들은 없었으면 합니다 ,,,,;;;;

27


Reply


1 reply

@KimKim-dr8nx
5 months ago
진짜 공감해요 한국을 좋아하고 한국어가 가능한 일본인 친구들이 있지만 정서적 교감이….  얕습니다

12


Reply


@kimkay4613
4 months ago
일본 살면서, 국제연애하면서 느낀 모든 걸 한방에 정리해주는 규짱…존경합니다(ㄹㅇ 일본인 남자친구도 납득함)

19


Reply


@nyang__ovo
4 months ago
진짜ㅜㅋㅋㅋㅋㅋㅋㅋㅋ 박수를 치고 갑니다 ..... 일남이랑 겨우 일주일 사귀고 헤어졌는데 전부 이해가 되네요 ㅎ

9


Reply


@이종경-i7m
5 months ago (edited)
동네에 일본인들도 많이 살고 일본인 학교 셔틀 버스 오는데요 출근할때 가끔 보면 진짜 애엄마가 엄청 큰소리로 애를  혼내더라구요  심지어 저희 옆집에도 일본분이셨는데  엄청 친절하시더라구요

10


Reply


@lightsharon5050
4 months ago
멘헤라는 조금 더 다른 생각을 합니다..ㅋㅋㅋㅋ 그냥 뭐해? 라고 물어본 정도로는 멘헤라가 아니에요. 연락이 왜 이렇게 늦을까? 이제 나를 사랑하지 않는구나? 하 최악이다 죽고싶다... 이제 죽어버릴까? 이렇게 금방 죽으려고 하거나, 상대를 위협하거나, 발광하는 사람을 멘헤라라고 합니다😂 전화를 20번 정도 걸지만 역시 대부분의 연애중의 일본인은 연락이 늦기 때문에 받지도 않고 더 상황이 안 좋아져요😇

47


Reply


@handlename1111
4 months ago
일본인 회피성 애착장애, 성격장애 심리학적으로 심도있게 다루고 있어서 이부분은 오해가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멘헤라도, 우리나라 연애 스타일에서 보이는 '연락문제'가 문화적 특성이 되었을 뿐, 일본인의 멘헤라만큼이나 불안함을 느끼는 사람은 많지 않은 거 같구요!
일본인은 불안형, 회피형 이라는 단어를 보편적으로 쓰고, 멘헤라는 '불안형이 더 심한 경우'라는 느낌이 있어요!

7


Reply


@jaeyeolkkk
4 weeks ago
일본여자에 환상 가지고 만나지 마세요 일본여자라서 좋아하는것 자체가 그 사람한테 실례에요 진짜 그 사람 자체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면 만나지 마세요

8


Reply


@livin_still
4 months ago
저도 회피형 성향이 있어서 일본의 개인주의 업무연락에 매우 공감이 가더군요
규짱님 영상에 배박수 치고 갑니다

19



Reply


@ririkwon2846
5 months ago
한국에서 많이 쓰는 표현인 회피형을 일본 사람들에게 대입 했을때 가장 가까운 표현이 우케미(受け身)가 아닐까 싶네요
일본인들은 말과 행동이 한국인들에 비해 주변 눈치 많이 보거나 되도록 튀는 행동 안하거나 못하는 사람들 많아서 수동적이냐 능동적이냐로 다루는게 가장 일본스러운 표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제 경험상 모두가 그런건 아니지만 일본인들도 상대방이 신뢰감 주는 솔직함을 보여주면 그들도 자기 속얘기 합니다
솔직해져도 상대방이 나를 미워하거나 싫어하지 않을거란 믿음이 있다면요
저 개인적으론 일본인 대다수의 수동적인 스타일을 답답해 하는 성격이라 자기 표현 할 줄 알고 가식없이 사람 대하는 사람만 가까이 둡니다

25


Reply


@rairairai_
3 months ago
일본 양육방식 왜케 학대적이지... 애초에 사회 풍조 자체가 본인을 수치(?) 민폐(?)로 여기게 하는 거 같음. 그리고 감정적이지 않은 것도 정말이지 무던하지 않아서 그런 게 아니고 걍 표현하도록 배우질 못해서ㅋㅋㅋㄱㄱㅋㅋㅋㅋㅋㅋㅋ 남 고려할 게 아니라 본인부터 지켜야 되는 상황인데도 무조건 남부터 배려하라고 함.... 아직 어린 애들인데 자식 걱정해줘도 모자랄 상황에 남한테 피해줬다고 혼내는 게 좀 그럼...
솔삐 회피형 많은 게 이상하다고 느껴지지도 않음

14


Reply


@Holleuja
5 months ago
일본어공부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영상보게됐는데 이언니 왜케귀여윰? 매력에 걍빠져듬….

116



Reply


@GomdoriPooh88
5 months ago
한국과 일본 그 중간은 없는걸까…. 양쪽다 말만 들으면 ㅋㅋ 너무 힘드네여 .. 인생쉽지않음 😂

24



Reply


5 replies

@twinkletwinklelittlestar93
5 months ago
각 나라의 문화와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는 게 필요한 것 같아요. 장단점이 다 있는 거니까. 긍정적인 시각이 문제의 본질을 정확히 바라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 같아요.

37



Reply


@romeojb2
4 months ago
규짱의 경험과 통찰력에 공감합니다.
제 의견도 조금 추가하자면요.
1. 직업상 사람 만나는 일을 하는데요. 국제커플(제가 본사람들만 다 그랬는지 모르겠지만)들은 나이드시면 서로 답답해하고. 못마땅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2. 한국. 일본 이렇게 특성도 당연히 있지만 넓게보면 인간이라는 모습이 크게 다르지는 않다고 생각해요.
3. 부부끼리 서로 말을 안하는 이유는 상대방이 성격이 세고.내 의견을 안받아주기 때문입니다. 대화로 해결될거면 얘기하겠지요. 회피형이든. 멘헤라든. 자기 성격이 강한 사람은 바뀌지가 않더라구요. 순해보이는 사람도 남의 말 절대 안듣는 사람들 있잖아요. 
4. 바람피는것도 사실 인간들이 동물적인 면(본능)이 있으니. 어떻게 보면 저절로 생기는 욕구일수 있는데. 일본인들은 남이 모르면 괜찮다는 생각이 강한거 같고요.(눈가리고 아웅하기?) 한국은 상대방이 모른다 하더라도 지조를 지키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는것 같고요.
5. 멘헤라는 약간 사이코 말하는거 아닌가요? 지뢰계를 멘헤라라고 하는게 지뢰계가 의상만 말하는게 아니라. 그 사람들 정신상태가 정상이 아닌 친구들이 많아보여서요. 좀 이상해도 정상범주 안쪽이나. 아니면 비정상 범주이냐 이런게 중요할것 같고요.
6. 결혼은 잘 아시겠지만 한국인 돈없으면 못합니다. 부모간섭도 (일부에서는 해주는거 없이 간섭하는 인간들도 있지만)  대부분 부모 도움(돈이든 애봐주든)이 필요하기 때문에  간섭이 많은거니. 한국도 결혼할때 부모도움 안받으면 간섭받을일 없고요. 대놓고 집해오라고 우기는 부모들도 있어요. 물론 일부지만요. 

7. 한일커플은 제 생각에는 여타 다른 나라보다는 그래도 비슷한 외국인이라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아시아든 서구권이든. 다른 나라 여행가면 음식 안맞는 경우 많은데. 일본은 음식이 딱 맞더라구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39


Reply


3 replies

@jaeyoonlee9940
5 months ago
저 약간 무기력한듯 힘없는 말투..규며든다😊

58


Reply


@saay-kg4we
3 months ago
メンヘラっていう単語に対しての、解釈が完璧でびっくりした

9


Reply


1 reply

@shhh7155
5 months ago
정말 맞아요 속깊은 이야기 안되고 한번 참았다가 뜬금없이 버럭하고 혼자 터짐
각자시간이 있는게 좋지만 때로는 외롭기도하고 마음만 먹으면 양다리 쌉가능

7


Reply


@1wantt0rest
5 months ago
재밌어요 과히 인류학에 가까운 접근이라  할 수 있겠네요~

26


Reply


@밸런아이싱
4 months ago (edited)
최근에 일본인과 좀 꽁냥한 관계라 연락에 대해 찾아보다 영상 보게됐는데 너무 예쁘고 말도 잘하시고! 다년간 일본 생활에서 느끼신 점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6



Reply


@람-c4g
5 months ago
90년 2000년 초반 만 해도 혼밥 많이 했었죠. (식당, 중국집, 포장마차 등등)
오랜 외지생활로 혼밥을 많이 했던 저의 경험에 의하면 식당의 강요(2인분 부터 주문, 배달 됩니다 등등)로 1인분의 주문이 사라져 가는 와중에  일본의 혼밥 문화가 뉴스를 통해 우리나라에 알려지고 지금의 혼밥 문화가 정착 된 것으로 기억 합니다.

9


Reply


@성이름-h7h1y
4 months ago (edited)
일본 친구가 크리스마스 날에 일본여친보고 나랑 친구랑 여친이랑 셋이서 놀자!이랬는데 여친은 괜찮아 둘이서 놀아^^이러고 다음날에 헤어짐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일본인이랑 사귀려면 눈치가 빨라야하고 분위기를 잘 읽어야 함

11


Reply


@양야-p2j
5 months ago
작년 3월에 첫일본여행갔을때 운좋게 시부야에서 규짱님 만나 인터뷰도하고 그때는 몰라뵜었는데 그뒤로 구독하고 즐겨보고있습니다 매번 재밌고 유익한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첫여행 이후로 일본이 더 좋아져서  1년 4개월 만에  혼자여행 7번이나 다녀왔네요🤣🤣 일본어도 직장다니며 공부해서 부족하지만 파파고없이 여행다니고 자연스럽진않지만 친구들과 대화 가능한정도까지 하게되었네요 ㅎㅎ 앞으로도 유익한영상 많이 만들어주세요 항상 응원합니당 👍(규짱님 실물 존예)

19


Reply


1 reply

@몰랑이-h6e
10 days ago
언어마다 가진 감정이있는거 맞아요 영어쓸때는 자신감 있게되는 느낌처럼



Reply


@officewoker_ak
2 months ago
일본인 33년차 일본사람이지만 어릴때의 교육과정 원인으로 자기 감정을 표현 안하는 어른이 많은거 인정합니다. 정확한 지적이네요😳

13


Reply


@다니다니-l3g
7 days ago
도쿄규짱 영상중에 이게 제일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몇번째 보는줄 모르겠음

1



Reply


@zestyxz
4 months ago
그건 평화주의가 아니라 무책임, 책임회피, 귀찮음 같은데요.

20


Reply


@한어나니머스
4 months ago
이 누나 옛날에 초창기 영상 볼 땐 
약간 내성적이고 예민한 분인 줄 알았는데
날이 갈수록 본색이 드러나는 중인 듯 ㅋㅋ

9


Reply


@모모씨-j9z
5 months ago
12:55 일본 여성을 만나고 있는 입장으로서 상당히 동의합니다 ㅋㅋㅋ 요즘 주변 사람들 보면 동경이나 환상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어딜 가나 다 똑같은 사람이고 인간관계일 뿐인데 말이죱 ,, 허허

17


Reply


@sasasiyo
5 months ago
갑자기 차분모먼트 나오면서 고분고분 말씀하시는게 중학교때 도덕선생님이 떠오르네요 😂 재밌게 보고 갑니다

8



Reply


@coco-z9e
5 months ago
연락이 늦다는 말 많이 들었지만, 왜 그런지 몰라서 항상 궁금했는데 일본인분들의 정서? 가치관? 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니 왜 그런지 좀 알 것 같아요 👍🪽💗

6


Reply


@dlwntjd13
3 months ago
일본으로 건너와서 오랫동안 만났던 일본인 여자친구가 생각나네요. 그때는 너무 답답했는데 계속 살다보니 한국과는
다른 일본문화를 이해하게 되었고 영상을 보며 더욱 공감했습니다. 좋은 영상 잘 보고 구독하고 가요~👍🏻

3



Reply


@jeonggilnam238
5 months ago (edited)
저도 일본 10년 살고 9년동안 직장생활하면서 연애도 해보고 여러 일본인들이랑 이런저런 상황 겪어봤고, 또 현재진행형으로 겪으면서 살고 있는데 한국인 기준으론 회피적 성향, 쉽게 말하면 저마다 넘어서는 안되는 선, 혹은 벽 쌓고 사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고 보시면 편합니다.(저도 그런편이고, 일본인이랑 급속하게 관계 좁히거나 찐친?맺기 힘들다 생각하는 편이에요.)
 그냥 다른거고 좋다 안좋다 하는 부분들도 다들 자기 기준이라 폄하하기(당하기) 쉬운데, 그냥 남이사 니갈길 가라고 상관하지말라고 은근 표현하는데도 눈치없이 선넘다 손절당하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17


Reply


2 replies

@dhisoanfhiwm
4 months ago
와 정말 완벽하게 공감가는 내용입니다 ㅋㅋㅋㅋ 멘헤라 회피형 너무 정확해요!! 통찰력에 감탄했어요.

6


Reply


@Apdo69
4 months ago
자막에 일본어가 있어서, 일본친구들한테도 링크했어요. :)
잘 봤습니다.

6



Reply


@user-me___rim
4 months ago
ㅋㅋ저 일본에있을때 친구한테 너 멘헤라다 라는 이야기 듣고 충격먹었는데 그게 맞는말이었나봐욬ㅋㅋ

8


Reply


1 reply

@큰고래-b2j
4 months ago
멘헤라 설명을 듣다보니 애정결핍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느낌적인 느낌??

8



Reply


@official-zg3cf
2 weeks ago (edited)
이 영상 진짜 정확합니다 진짜 와 댓글잘안다는데 너무 공감돼서 댓글달아요ㅋㅋㅋㅋ
이런영상에 일본어 댓글달아서 일본사람들도 영상같이보면 재밌을거같아요



Reply


@sbs7360
3 months ago
한국의 연락 너무 자주하는 문화 별로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적절한 거리가 있어야죠.
필요 이상으로 집착해서 부담주는 것 안 좋습니다.

5


Reply


@규진-h5t

5 months ago
ㅜㅜ 마지막 얘긴 참 안타깝네요. 어딜 가든 환상은 좀 버리고 건강하게 만남을 가졌으면...

22



Reply


@Hanuee
5 months ago
너무너무 잘보고있어요~ ❤

24


Reply


@그런거죠-k7o
3 months ago
아 한국인이 멘헤라 일본인은 회피형이라는거 개웃겨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공감

7


Reply


@다싼정약용
4 months ago
일본에서도 이쁘단 소리 많이 듣나요??  넘 예쁜뎅

12


Reply


@Maga156030
3 week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한국말 왜케 잘하세요!? 
거의 한국인 수준 전혀 어색함이 없어요 
와! 놀랬어요👍



Reply


@gyeranmali-c6m
4 months ago (edited)
묘하게 시니컬한 말투가 웃기고 귀여우세요ㅋㅋㅋㅋ잘 보고 갑니다 한국인 전원 멘헤라설ㅋㅋㅋ근데 한국 연애 샹향을 보면 정말 그런 것 같아여

9



Reply


@user-fu1po3gc9l
3 months ago (edited)
멘헤라 리스트보자마자 바로 숨막히네요ㅠ 모든 전여친들이 갖고있었던.. 회피형과 불안형은 서로에게 지옥.. 그리고 상담사례보면 남성은 회피형이 여성은 불안형이 많은것 같아요.

2


Reply


@no-name-13-13
4 months ago
재미있게 봤습니다! 코멘트 남기고 싶어서 아이디 등록까지 했습니다 ㅎㅎ 
지금은 헤어졌지만...저는 제가 평화주의자 + 회피형이고 일본남친이 애정갈구형이라 오히려 연락이 자주오고 뭘 너무 많이 물어보고 집착도 심했어요. 연애 5년 이상 하다 제가 너무 힘들어서 헤어지자고 했어요. 영상보니 뭔가 반대이지만 이해는 갑니다.

7



Reply


@yutama9832
3 months ago
まさにその通りな考察です!😂
日本人でもわかってない(真剣に考えてない)人が多い事実です笑笑

7


Reply


@vyo290
5 months ago
헉,,어쩐지 스미마셍해도 다 하이 하이 대답을 해주길래 옹 했는데 어릴때부터 빡세게 교육받는군요,, 정말 교육이나 예절에선 배울점이 많은 나라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도짱 화이텡😂❤

4


Reply


@안정흠-b3w
5 months ago
아님~ 멘헤라인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20


Reply


@jellyrolly
4 months ago
일본인은 회피형들이 많아서 나랑은 일단 안 맞을 듯...난 독일 사람들처럼 차라리 좀 차가워 보일지라도 필터 없이 팩폭하는 게 훨 나음.

54


Reply


@LittlestarTwinkle-f4c
5 months ago
제가 생각하는 일본남자 제일 큰 특징은 개인주의에요 . 한국 남자보다 다정다감한 사람도 많지만 개인주의요 . 결혼해서도 개인의 선이 있고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있는 삶 아닐까 싶습니다 . 
처음엔 넘 차가운거 아닌가 싶을 때도 있지만 … 다 장단점이 확실히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일본 친구들 사귈 때 제일 중요한건 .. 거리감을 적절하게 지켜주기 .. 인듯요 .  만나자마자 베프 먹을 수 있는 한국 인간관계와 매우 다른 점인데 … 선이 있고 그 선이 사라지는데 시간이 매우 많이 걸립니다 . 또 어떤 특정 화제에 대해서는 배프지만 … 다른 화제로 넘어가면 의식적으로 깊게 안 들어가게 거리 조절도 하는 듯 히구요 . 

하지만 만국 공통 … 그냥 다 사람이여요 ㅋㅋ 제 친구들 만나면 시어머니 욕 무진장 하는데 그 정도가 한국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재산이라도 챙겨주려고 하는 한국 시엄마들이 .. 더 나을 때도 있나 싶기도 하구여

21



Reply


도쿄규짱 gyujjang
·

2 replies

@boeingbusman
4 months ago
일본인 여자친구를 만나고 싶고, 결혼하고 싶은 사람으로써 현실적인 조언 들은 것 같아서 유익했습니다.

혹시 일본인을 만나려면 언어교환 말고도 어떤 방법이 있을지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4


Reply


@홍의정-o4s
2 weeks ago
좋은정보와 콘텐츠 감사합니다 ❤❤❤❤

1



Reply


@lavish4580
5 months ago
일본인 친구들 생각 많은거 진짜 인정이요… 제가 뼈ESTP라서 그런것도 있는데 일본친구들 고민 들어주면 진짜 이런것까지 생각한다고? 이렇게까지 생각이 간다고? 할 때 많아요..

4



Reply


@서포터-h5f
5 months ago
일본여자가 한국 남자를 동경하는건 말리진않지만 "일부러" 일본여자를 찾아다니며 '나는 꼭 일본녀랑 결혼할거야'라는 생각 가진 한국남자들은 별로 좋은사람이 아닐것같아서 한국와서 잘 골라서 만나는게 좋아보임 ㅋㅋ

57


Reply


1 reply

@VandalFX
4 months ago
11:14 규짱 사람은 좀 싸워야한다니. 이럴수가. 구독 버튼 누르고 갑니다. (처음누름)

21



Reply


@まやまたくみ
5 months ago
항상 가려운곳을 너무 잘 긁어주시는 것 같음..넘나 좋아..👍

25



Reply


@monogram07
3 months ago
저는 일본서 5년살다 귀국하여 지금은 한국사는 남자고 여친은 도쿄생활 20년째인 한국여자인데 멘헤라와 회피형 차이가 이해되네요~ 한달에 한번씩 업무로 도쿄가도 여친에게 迷惑に成れないほど로 할수있게 판단되어 고맙습니다.

4


Reply


@newri225
4 months ago
멘헤라 처음 알았어요!! ㅎㅎㅎ 몰랐던 일본문화 재밌네요

6



Reply


@hyunishyun
5 months ago
아 너므 웃기고 공감해요 ㅜ ㅠ ㅜ ㅜ ㅜ 회피형과 멘헤라의 만남 . . . 🥹

6


Reply


@JasonRhie
2 months ago
이 언니...예쁘게 생긴 또라이의 향기가 난다...

1


Reply


@방상복-j3j
5 months ago
어째 규짱님 하루하루 더 예뻐지시는거같네요 미모가 과로사하겠네

6


Reply


@chang-junpark3859
3 months ago
정말 말씀을 재미있게 잘하시네요. 구독했어요~ 영상 잘 볼께요~

4



Reply


@두대발
4 months ago
한국에서는 엄격한 가정교육이 사라지고 금쪽이만 남았는데 ㅋㅋㅋㅋ  아빠고 엄마고 자식이 잘못했을때 감싸고만 도니...성인이 돼서도 개판인 사람들 점점 늘어나고 있죠

6


Reply


@jin.salvanos
4 months ago (edited)
한일커플 결혼해서 딸 둘 키우는 한국남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싸워서 사람을 바꾸려고 해서는 않 된다고 생각합니다. 억지로 바꿔봐야 다시 돌아오고 또 그걸로 싸우고 반복이거든요. 
서로 아 저 사람은 그런거 구나 하고 받아들이려고 노력해야하고, 
결혼은 서로의 본 모습을 그대로 받아 들일 수 있는 상태에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답답하니까 싸우자는 내가 불편하니까 너를 바꾸겠다 인거거든요. 

상대가 먼저 나를 바꾸려고 하지 않는다는건 내가 완벽한게 아니고, 상대가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려고 노력하는 것이라는 걸 알아야 합니다.
이것 저것 갖가지 말을 붙여서 상대를 몰아붙여서 그동안 아무 문제 없이 살아왔던 상대의 삶을 부정하는 태도와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그러면서 나는 나대로의 길을 가는것,
누가 더 어른스러운 모습일까요?

7


Reply


3 replies

@tatiti66lef96
5 months ago
아 ㅋㅋㅋㅋ 영상 보면서 중간중간 쎄게 반박받기 싫어함이 묻어나는게 설명하신 일본인 성격같아요 ㅋㅋ 오래 사셔서 그런듯

42



Reply


도쿄규짱 gyujjang
·

5 replies

@Manyak1212
5 months ago
처음에는 좀 부정적으로 보고있었는데 많은 생각하시고 말씀하시는게 느껴졌어요. 공감도 하고 배우고 생각해보게 되네요. 감사히봤습니다

6


Reply


@ariaaria835
5 months ago
넘 조아 규짱❤❤❤

13



Reply


@b2happy557
3 weeks ago
알고리즘이 이끌어서 처음 보는데 언니 너무너무 매력있으세요....✨❤구독하고갑니당




Reply


@sladys6636
4 months ago
일본 몇몇 여자분들이랑 대화할때마다 이해가 안갔던게 본인이 먼저 말을 검 열심히 대답해주고 대화해줌 그 과정에서 작업거는 멘트나 그런거 일절 진짜 1도 없이 사무적이게 대답함 근데 다음날 갑자기 차단됨 그렇다고 내가 이 존못 얼굴을 프사로 했냐? 전혀 아님 내가 뭘 잘못했지 싶어서 막 자세히 보고 들여다보고 이런거해도 이해가 안가서 걍 포기 했어요😅 문화차이인건가 싶으먼서도 요즘 세상이 하도 험악하고 도라이들이 많으니 조심스러워하나보다 하고 저도 그 뒤론 일본 사람들과의 대화를 포기했습니다

8


Reply


2 replies

@YamadaKaonashi
5 months ago
여러나라 돌아 다녀보고 여러나라 사람 사겨보면서 일본사람이
가장 친구로서도 가까워지기가 어려웠던 경험..앵간해선 입체적인대화나 속을 잘 열지않아서..   그럼에도 일본인친구를 정말 사귀어보고싶음 깊게 여전히

12


Reply


1 reply

@데오도로
7 days ago
와 정리가 진짜로 깔끔해요!! 제가 느낀거랑 진짜 비슷해요!!




Reply


@takikundayo
3 months ago
6:04 이런거 요즘 한국은 반대인게 지네 애들이 막 내 다리 치고 지나가는데 어른은 걍 멍때리고 있음ㅋㅋㅋ 남에게 피해 주지 말아야 한다는 것도 한국에선 이젠 더이상 베이스가 아닌듯 다들 귀찮아 하고 있음

4


Reply


1 reply

@레이시티-j7q
5 months ago
2:11 오늘도 국적을 잃어버렸습니다

10


Reply


@yOoYOoyOyO-l1v
3 months ago
너무 재밌고 웃기고 성격 너무 좋음 … 구독 ♡

4


Reply


@daiki2016
4 months ago
보면 볼수록 재미있는 규짱님 영상에 박수를 치고 갑니다👏👏👏
역시 10년 정도 살면 어느정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게 되는거군요~
‘스미마셍’이라는 말 자주 쓰면
스미마셍이 가지고 있는
뭔가 의기소침해지고 내가 죄진거 같고
그런 느낌받는다는 말 무척 공감해요
저도 그래서 스미마셍 대신 아리가또우고자이마쓰 라고 많이 쓰곤 합니다.
일본에는 정말 회피형+별거 아닌 일에도 자기자책 하는 일본사람 많은거 같아요.
이따금 멘헤라+회피형 60:40 정도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보통 멘헤라라서 휴대폰 계속 쳐다보며
“얜 왜 또 연락이 없지?”
하다가
휴대폰 배터리 충전도 잘 안하고
(혹은 충전했어도 친구랑 놀다가)한 이틀정도
휴대폰 쳐다도 안 보는 형이랄까
저는 시간많을땐 멘헤라였다가
바쁜 상황엔 회피형이 되는 거 같아요
한일 연애 테마 재밌는 영상 또 많이
올려주세요

1



Reply


@라주
5 months ago
언니 20만도 조만간!!!

25



Reply


@hollidaily1
4 months ago
나라마다 어렸을 때 어떻게 공교육을 받는지, 혹은 보편적인 가족 문화 등에 따라 민족성향이 달라지는거 같아요~연애할 때도 그런 성향들이 발견되는 거겠네요~^^흥미진진~

1


Reply


@sanposhakodokuna6753
2 months ago
大変勉強になりました!!!

4


Reply


@아리-s2j8t
5 months ago
일본워홀러로써 100퍼공감되는 말뿐 ㅠㅠ

6


Reply


@오현경-m7i
4 months ago
완전  극과극  성향이네요~

우리나라는  남 탓   많은 편인데. 
정부 탓.엄마 탓  등등

이혼율이   많지   싶구요    한일커플   경우...

3


Reply


@타쿠-j3u
5 months ago
구구절절 다 맞는 말인 것 같아요. 생각 많이 하신 듯 해요😊

11



Reply


@naoyaaoki7593
4 months ago
ぎゅいさん、以前のように日本向けの番組もやってほしい。

5


Reply


@YangGE_J
2 months ago
매력 터지시네요 구독했습니다. 
말씀하시는거에 대부분 공감도 되고 ... 제가 되게 비판적 사고를 가지고 있어서 왠만하면 거의 모든 말에 반박을 하는 스타일인데 규짱님의 말씀에는 한치의 반박할말이 없네요 ㅋㅋㅋ 재밋어요 화이팅

1


Reply


@ultraman6450
4 months ago
다음영상 빨리요 현기증난다구요

4


Reply


@chaetube
4 months ago
한일부부입니다. 이게 거의 바이블이라고 보면됩니다.ㅋㅋㅋㅋ

5


Reply


@5658-r5h
5 months ago (edited)
일본 사람과는 아무리 노력해도 정이 들지 않기때문에.. 그냥 당시에 좋고 싫고만 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갑자기 현타가 온다는점 좋을때도 그런데 안좋을때는 뭐.. 뒤도 안돌아보는 차가움이랄까 상대방이 싫어지면 좋았던 추억 기억 같은건 다 잊혀집니다 정이 들어서라든지 그런 마인드 자체가 없어요

7


Reply


@Star-m7j4g
4 months ago (edite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재밌게 보고갑니다
문화차이 이야기 진짜 넘 재밌어용

2



Reply


@meOw_vvVV
3 months ago
한국여자지만 일본여자의특성에 대해 많이 공감갑니다 제가 사람을 좋아하고 같이 노는건 좋아해도 내가 너무 편하다고해서 막 들이대고 저돌적으로 표현하면 너무 부담스럽고 만나는게 지쳐요

2


Reply


@Goldbaby-u4q
4 months ago
영상잘봤어요❤꿀잼!! 오늘부터 구독!!😍

2



Reply


@ghoo21jeon46
5 months ago
재미있었어요!

11


Reply


@Yeon_Yui
4 months ago
저도 여자친구랑 이런 문제로 자주 싸우고  진짜 왜그러는지 이해가 안가는게 많았는데 덕분에 많이 배워갑니다😂 감사해요!

1


Reply


@blue_foot
5 months ago
남한테 피해 안주게 아이 교육 엄하게 시키는건 너무 좋당ㅠㅠ 중국이랑 한국이 좀 배워야함

5


Reply


@minsung332
2 months ago
ㅋㅋㅋㅋㅋ 이런 느낌이구나....
헤어지기 전에 진작 영상 볼 걸 그랬네요

1


Reply


@user-hs1dd4tc7t
4 months ago
저도 남자지만 일본 여성에 대한 환상을 깨는게 지극히 필요한 때인거 같아요.. 한일 커플들이나 환상 팔이 하는걸 알면서도 보는 내가 한심할 때가 있음

18


Reply


@김김-k5b1w
5 months ago
근데 이것도 사바사? 지역 by 지역? 인 것 같아요. 저도 일본인 여친 사귀고 있는데, 저는 유학중에 만나서 지금 벤쿠버에서 살고 있거든요.
여친한테 배운 단어가 '멘도쿠사이' 였어요 ㅋㅋㅋㅋ 뭔가 일본인 특성 잘 모르고 잘대해주다가 여친이 '너 지금 이용당하는 거라고 쟤 나쁜애라고' 이런식으로 귓띰도 해주고 뭐 표현은 저보다 훨씬 많이 하는듯한,,, 간사이 출신이라서 그런가,,

5


Reply


1 reply

@user-ll3yp3ex2s
4 months ago
와 일본남자랑 3번 연애해서 너무 부럽네요

6


Reply


@nubie101
5 months ago (edited)
대학 신입생떄부터 만나 3년정도 사귄 일본 여자친구있는데 다른건 모르겠는데 남눈치를 엄청 많이보긴 하더라고요 이런거까지 신경쓰는구나 라고 느낄떄가 있었는데 이제는 이해합니다 ㅋㅋㅋ

6


Reply


@dargmar
4 months ago
오래전에 일본 애랑 캐나다 어학원 다닐때 룸메 였는데, 얌전한 애가 갑자기 버럭 화를 내길래 왜 그런가했는데, 대충 알것 같네요.

6


Reply


@JS_502
1 month ago
ㅋㅋㅋ이언니 욀케 매력적이야

1



Reply


@HJ-vc8ss
5 months ago
메이와쿠 문화가 얼마나 강하냐면 저도 둘째가라면 서러울정도로 남한테 민폐끼치는거 극도로 싫어하는 성격인데도 일본인 여친이 한국오면 이거 민폐아니냐고 자주 혼납니다.  ㅋㅋㅋ

12



Reply


도쿄규짱 gyujjang
·

1 reply

@MrFeelive
4 months ago
일본의 눈치보는 문화나 평화주의자적 성향은 어쩌면 수백년간 이어졌던 칼의 문화권 하에서 눈치 없으면 목이 날아가는 상황을 겪으면서 살아남기 위해 유전자 레벨서부터 각인된게 아닐까 함

3


Reply


@specialty_odez
5 months ago
일본 가서 친해진 일본사람이 다음에 보면 쌩깐다던...ㅎㅎ

30


Reply


1 reply

@seokchanhong993
1 month ago
조목조목 알기쉽게 설명을 참 잘해주시는듯요^^



Reply


@나나-g9v2p
5 months ago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어요♥

7



Reply


@sangbopark5763
4 months ago
와 늘 왜 저러지? 했던 부분들이 진짜 논리적으로 이해됐어요!! 문화에서 온 행동들이었군요.. 바람도 연락도 얕은 관계인것도.. 오늘도 하나 배우고 갑니다 ^~^



Reply


@Euurie8whfei8dhfjeiwiwiw
4 months ago
구독 살짝쿵 누르고 갑니당 굉장한 매력..!

3


Reply


@IGU_A
5 months ago
규짱 이런다고 내 일본어공부를 막을 수 있을거라 생각해!!?? ㅋ 어림없지

7


Reply


1 reply

@bbbbk-o6n
5 months ago
지금 한국애키우는거 보면 메이와쿠가 더 절실해보인다..

21


Reply


@yujinlee3955
3 months ago
헐..저 일본에서 태어났으면 넘넘 좋았을거같아요 지금 가르쳐주신 성격들이 하나같이 지금의 저같네요 🥺🥺그래서 일본갔을때 그렇게 마음이 편했었던건지.. 재밌는 영상 감사합니다 ☺️

5


Reply


@_-6205
5 months ago (edited)
회피형끼리 만나던지, 그냥 정상인끼리 만나는게 베스트
뭐 후자는 자국에서도 잘 만나겠지만

10


Reply


@TheWarmHousePiano
3 months ago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


Reply


@heewonyi7273
5 months ago
멘헤라=한국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한일인류학자데스카...

11


Reply


@DuBu02222
3 months ago
이 영상으로 처음 알게되었는데 왜 이렇게 웃기신거에요,,ㅋㅋ쿠ㅜㅜㅜ 말씀도 너무 잘 정리해서 이해하기 쉽게 말씀해주시는것도 너무 좋은,,자주 챙겨 보겠습니답!!




Reply


@bluetiful5067
5 months ago
ㅋㅋㅋ 도쿄규짱님은 확실한 한국인 맞네요 ㅎㅎ

11



Reply


@towahiro
3 months ago
흥미로운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당신 정말 멋져 보여요.



Reply


@슈빗-p2u
5 months ago
헉 제가 규짱누나한테 질문한 사연이네요..지금 이쁘게 잘 만나고 있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4



Reply


도쿄규짱 gyujjang
·

1 reply

@yzuarid2491
2 months ago (edited)
제 여자친구는 일본대학 일본사람인데 연락에 엄청 집착하는 스타일이더라구요 하루에 3시간 이상 통화해야하고 라인도 10분이내에 답장안하면 삐지고😅 스퀸십도 많고 오히려 제가 지치더라는..😂
성격같은 경우는 아예 선택을 저한테 다 맡기고 자기가 싫어도 억지로 따르는 타입이라서 진짜 답답해 죽겠어요 자기 의견,주장이 아예없는;;

1


Reply


@dalnara572
4 months ago
너무 재미있게봐서 구독 했어요

2



Reply


@rkskekfkrkskekfk3452
4 months ago
오 흥미로워요 구독하고 갑니다!!

2



Reply


@seansong2808
5 months ago
여자 입장에서 7년 사귄 남자가 그냥 사라진다는게.... 얼마나 고통스러운 건데..

10


Reply


1 reply

@kimkangyong4248
3 months ago
이거보고 바로 일본어 공부하러갑니다.

2


Reply


@비나리-d4d
5 months ago
규짱 발음 중독성 밋챠~~~~ 오늘도 잘보고갑니둥 ㅎㅎ

10



Reply


@user--assssa
6 days ago
디엠 보내면 1분? 2분 내로 답 오는데 오후 5시? 6시? 이후가 되면 뜸해지는데 뭘까요... 
저 시간대 이후로는 답장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던데😢😢
저는 여자고 그 사람은 남잔데 이거 그린라이트라고 봐도 되는건가요... ㅜㅠㅠㅠ



Reply


@므엉-k2w
5 months ago
일본인 성격 걍 회피형이라고 생각하면 쉬움

24


Reply


@besmile.1556
5 months ago
립색 너무 예뻐요 공답해주세여어💋

2


Reply


@BornToBeGeneral
4 months ago
미움받기 싫다면서 쉽게쉽게 바람피는게
이해가 안되네
미X놈인가

11


Reply


@carrotred8341
5 months ago
어제 라이브에서 이야기해서 기대가득 안고 봤는데 역시 넘 재밋었었용👍

1


Reply


@100t_
4 months ago
한국인이 보기에 결론적으로
방목형 연애에 아주 적합한 일본인들이네요

2


Reply


@해슴
2 months ago
보통 자기 주장을 안 하고 입꾹닫 하는 사람을 두고, 고집이 존나 세다라고 합니다 ㅋㅋ

3


Reply


@김아내-z7m
5 months ago
규짱님 상담컨텐츠 라방으로 하시면 재밌을 것같아요

2


Reply


@K-Beautyhobby
5 months ago
무엇보다 외모가 점점 빛이납니다!^^ㅎㅎ

9



Reply


@쫑구-w7e
5 days ago
멘헤라.. 약간 뭔가 집착?? 나보단 남에게서 또는 다른거에서 이유를 찾는다...라고 이해하면 될듯?



Reply


@왼손잡이-z8m
4 months ago
저도 일본에 살고 있지만 한국에서도 연락을 잘 안하는 편이여서 그걸로 지적 많이 받았네요 ㅎㅎ;; 오히려  용건이나 안부 정도 가볍게 하는 게 편해서 일본 스타일이 편함 ㅎ

8


Reply


@IlIlIlIllIIIl
4 months ago (edited)
안녕하세요 ! 도쿄규짱님 영상을 즐겨보고 있는 시청자 중 한 명입니다 ><
항상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시간 날 때마다 챙겨보고 있어요 !
다름이 아니라 영상을 보다 궁금한 점이 생겨 댓글 남겨봅니다.
저는 여행으로만 다녀왔지만 확실히 도쿄 사람들은 개인주의와 겉으로만 친절하다는게 느껴졌는데
오사카 사람들은 여행객도 동네 친구처럼 털털하게 대해주시더라구요! 정말 개그도 자주 하시고 ㅎㅎ
그래서 이렇게 지방에 따라 성향이 다르듯 연애에도 차이점이 있는 지 궁금합니다.
다른 영상들 봤을 때도 오사카 사람들이 한국 사람 같은 성격이라 잘 맞을 것 같다는 이야기도 들어서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

2


Reply


@hanchan1124
5 months ago
저도 일본에서 14년 살고 있지만 진짜 극공감입니다😂 한국인=멘헤라、일본인=회피형 너무 공감 가네요👍

8


Reply


@suelee6617
4 months ago
멘헤라 오모이 해싸니싸 일본인들의 애정이 얇은거
상기 2단어를 한마디로 하면 부담인거 같은데 애정상대에게 부담을 주고 받지 않으면 그게 무슨 관계라는거여?
그건 남이지 그러니 애정이 얄팍하지
애정...즉 사랑과 정이란 상대를 받아들이는거라고 내안에...그렇게 깊어지는거라고

1


Reply


@KD-fe7pb
4 months ago (edited)
현재 영어권나라에 살고있고 일본에서도 몇년 살았지만 사람대 사람으로 직장생활이건 혹은 길에서 만나던 모르는 사람이든지 기본적으로 타인을 존중함으로서 갖추게되는 타인에대한 예의가 상당히 중요시됨 반면에 한국은 타인에 대한 존중이 상당이 옅다고 느껴짐 무례한 사람을 만나는건 어느나라나 종종있지만 한국은 서슴없이 무례를 범하는 남녀노소가 꽤 많음..

22


Reply


1 reply

@Ran_Pang_Pang
4 months ago
일본인이랑 두번째 사귀는 중인데 지금 여자친구는 답장도 칼답이고 자기 마음도 솔직하게 잘 이야기 해줘요!! 고마워 친구야

7



Reply


@illailla001
3 months ago
일부러 일본여자, 일본남자랑 사귀려고 노력해서 어찌 만나면 정말 힘들고. 일상속에서 자연스레 얘기하다 아, 이 사람은 이런 사람이구나 감을 잡고 사귀면 오래 만나죠. 평소에 감정이 무딘편이거나 별로 화 안 내시는분들은 일본사람과 잘 맞을거라 생각합니다.

4


Reply


@sko-zx5sw
1 month ago
잘~들었습니다

2


Reply


@혁사모
2 weeks ago
규짱이 너무귀엽고 매력이있어요.😊




Reply


@빡헬스
5 months ago
요즘 진짜 한국남자들 일본가서 원나잇 하려는 애들 너무 많은것같음. 제발 국제망신 시키지좀말자. 진짜 부끄럽다.

41


Reply


3 replies

@SummerHailey
5 months ago
너무 재밌게 잘보고 있어요❤❤

7


Reply


@u2_you
5 months ago
너무 공감돼요 정리를 진짜 잘해주셨어요 규짱님 !! 최고 ♥

8



Reply


@둥둥이-l9d
5 months ago
왜 규짱님 일본어 채널이 검색해도 안나올까요? 일본어하는 채널도 보고싶어요ㅠ😂

4



Reply


@injeong-choi
1 month ago
도꾜규짱님~! 좋습니다. 한일 비교 ~일한비교 도움이 많이 됩니다..**



Reply


@dyk1691
4 months ago
어떻게 회피문화에서
성진국이 되었고
개빡센개그맨들이 등장했을까 궁금..

4


Reply


1 reply

@t1008-d8x
4 months ago
규짱 쌍커플 수술이 신의한수!!

2



Reply


@nemonemo613tae
4 months ago (edited)
私はただ単純にラインをあまり見ないから、返信がめちゃくちゃ遅くなります。😅
あと、浮気は絶対しないし、許しませんよ~。☝️
面白かったです😊

10


Reply


@yoo7933
3 weeks ago
Enfp 일본인 만났는데 몇시간씩 전화하고 전화하면서 자고 서로 노래부르고 놉니다 ㅋㅋㅋㅋ 진짜 희귀 케이스



Reply


@계옮했어요서화
5 months ago
일본에 유학갈려는 소원이 있는데ㅋㅋ마침 잘 됐네용!잘 보고 갑니당🎉

9



Reply


@hsg7106
4 days ago
폐 끼치는걸 극도로 싫어하는데 바람은 당연시하는게 먼가 이해가 될듯하면서도 에?하게되는...묘하네요



Reply


@takumamiki8883
4 months ago
숨겨진 일이나 의견을 분명히 전하는 국민인데 정신과에 다니는 젊은이가 많은 이유는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6


Reply


@think0916
3 months ago
누님 너무 잼있당~~ 😂




Reply


@lee-f7s
5 months ago
같은 국민끼리도 안 맞는데 외국인은 더 힘들 거 같네요.

6


Reply


@뽀수형
13 days ago
말을 무지 재밌게 하심



Reply


@JJJ-jc5ke
5 months ago
와 멘헤라,,,어,,연애하는 한국인 느낌이네여,,,,

2


Reply


@jdkske37
4 months ago
규짱님 말하시는거 넘 재밌고 목소리 톤도 너무 좋아요.. 팟캐스트 같은거 하셔도 잘하실것 같아요! 규짱님 수다떠는거 한 3시간짜리 영상 있으면 좋겠다..

1



Reply


@밤바
5 months ago
ㅋㅋㅋㅋ 재밌게 보고 갑니다!

3


Reply


@밝은밤-v4n
1 month ago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서포터-h5f
5 months ago
일본여자가 한국 남자를 동경하는건 말리진않지만 "일부러" 일본여자를 찾아다니며 '나는 꼭 일본녀랑 결혼할거야'라는 생각 가진 한국남자들은 별로 좋은사람이 아닐것같아서 한국와서 잘 골라서 만나는게 좋아보임 ㅋㅋ

25


Reply


@굼굼-w8w
3 months ago
친구들 연애썰 듣다보면 자주 톡하고 몇시간동안 전화한다는게 너무 신기함.. 친구들 단톡 알림도 귀찮아서 꺼놓는데 내가 한국인 맞나싶기도함



Reply


@chaachaa2251
5 months ago
알고리즘에 뜨는 유튜버중 가장 오타…쿠 스러워 좋다랄까

3



Reply


도쿄규짱 gyujjang
·

2 replies

@daon__o0
7 days ago
관심이 가는 일본인 남사친이 한국 문화도 일절 모르고 한국인 친구라곤 저 밖에 없는데 평소에 개인적인 일을 하고 있을 때 아니면 연락 할 수 있을 때는 15분이내로 자주 칼답하길래
'얘는 특이 케이스인가?'싶었는데
열심히 노력해주고 있었던 거구나..



Reply


@ireliamost4858
5 months ago
하시는 말 대부분 공감함 통찰력 굿

4



Reply


@user-asd12a31kdar
2 months ago
폐쇄적이고 회피적인 성격이 문제가 있다는걸 자각하지 못 하는게 가장 큰 문제같아요... 
다른 모든건 다 문화차이라서 다른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건 명백히 틀린건데.. 언어가 의사소통을 위해 발달한건데 그 언어를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쪽으로 발달시킨건 아무리 봐도  정상은 아님. 외국인들이 암만 뭐라고 해도 외국 나가본 사람도 거의 없고 (여권 보유율 20%대 레전드) 일본이 맞고 외국인들이 데리카시가 없고 직설적이고 무례하다고 생각해버리니까 ㅋㅋㅋㅋ

1


Reply


@Choon_murasaki
5 months ago
멘헤라 - 자존감 낮은 애정결핍

9


Reply


@iehyun1150
4 months ago
ㅋㅋㅋㅋ너무 귀여우세요 성격 닮고 싶어요

2


Reply


@FyerKaie
3 months ago
그 순간만 모면하려고 자꾸 돌려말하고 개소리하고 뒤돌아서서 혼자 슬퍼하는거보다
뭔 문제가 있으면 앞에서 똑바로 이야기하고 타협을 보던가 최후통첩을 하던가 하는게 더 건강한 대인관계 아니냐
자꾸 혼자 속에 담아두고 삭이다가는 그거 하나하나 쌓여서 나중에 터지면 감당 안될텐데
이런 성격면에서는 한국여자가 나랑 더 잘맞는거같음
"한국여자는 논점파악도 잘 못하고 지 할말만 한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많고, 나도 저 주장에 대해 거짓말이라고 말은 못하겠지만
감추려는것보다 차라리 떽떽거리는게 낫다고봄

8


Reply


@소옹소옹-o4v
2 months ago
멘헤라 처음에 무슨말이지? 라고 생각했는데 설명듣자마자 한국인이네 ㅋㅋ

1


Reply


@k.m256
3 months ago
여기 댓글 다신 대부분의 한국분들은 맨헤라 아님?? ㅋㅋㅋㅋㅋ [나 포함....ㅋㅋㅋ]

4



Reply


@코드팩토리-k8m
4 months ago
😂 재미짐

1



Reply


@소나긔
4 months ago
일본은 병적으로 바람이 많은데 이건 멘헤라에 포함이 않되어있네

7


Reply


@user-vc2vv2ct4s
2 months ago
ㄹㅇ 일본산지 2년짼대 다 맞는거같아요….ㅋㅋㅋㅋㅋ

1


Reply


@數集學者
4 months ago
한국 사람과 일본 사람 딱 중간 정도 사람이 이상적...

5



Reply


@Beast_brother
5 months ago
올해 일본와서 도쿄 밑쪽에 살고있는 한국인입니다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많이 배워가요 누나?

2


Reply


@으으-y1z
5 months ago
지금 일본인 분과 알아가는 중인데 미치겠습니다 
서로의 호감은 확인한 상황인데도 연락면은 정말 힘드네요
그들의 문화를 존중해서 연락을 간헐적으로 하는데 제 마음 같아서는 계속 연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게 맞을까요

5


Reply


5 replies

@じゅり-r9u
1 month ago
일본 사람중에서도 젊은 사람들은 “스미마센” 말고 “아리가또우고자이마스”를 쓰는 사람이 많아요☺️
저도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라고 하는 편이에요!!



Reply


@namepli9610
4 months ago
일본 이민 생각하는데 영주권이고 나발이고 그냥 한국인이랑 결혼하고 넘어가야겠네요

3


Reply


@Alalaala636
2 months ago
한국 이미지 왤케 좋음? 내가 애니에서 대부분 일본의 좋은 이미지 가진거랑 비슷한 건가?

1


Reply


@user-ilovekkh
4 months ago
타데마에는 도쿄사람에게 해당되는듯
오사카는 직설적으로 표현함

2


Reply


@hbchoe7644
1 month ago
좋은 참고영상 감사합니다



Reply


@Lu-ge6fj
3 months ago
근데 연락에 관해서는 한국이 과한 것은 맞음... 일본 아니라 유럽도 그렇고 개인주의적인 특성도 있겠지만 다들 개개인이 자립해서 연애를 하는 느낌이라면, 한국 사람들은 너무 의존적인 것 같음. 내 유럽인 친구들도 한국인의 연락 횟수에 많이 놀람

8


Reply


@yorknew8929
4 months ago
마지막 공감입니다. 비단 일본 뿐만 아니고 동남아 혹은 유럽까지 그런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Reply


@silverleee
4 months ago (edited)
나라보단 사람차이겠지만 한국보단 일본인과의 연애가 더 맘이 편한건 팩트 레벨(난이도)이 틀림

7


Reply


@primrose5765
2 months ago
이거.. 도쿄사람 이야기인거 같은데ㅋㅋ
교토 7년차지만 오사카나 시가 사람들이랑 비교하면 넘다름ㅋㅋ

괜히 간사이 사람들이 도쿄사람들 차갑고 옆집 뭐하는지도 모른다고 하는게 아님ㅋㅋ

2


Reply


@webtaiying
4 months ago
랜던통화에 대해 알려주세요?  뭐죠?

3


Reply


@jhi6595
4 months ago
맨헤라 한국인ㅋㅋㅋㅋ 새로운 발상이네요ㅎㅅㅎ

2


Reply


@deadslow4885
2 months ago
한일 국제연애의 가장 큰 맹점.
한국인: 만화 애니매이션으로 일본을 배움.
일본인: 드라마 영화 K팝으로 한국을 배움.
모든 비극은 여기서 시작됩니다.

8


Reply


1 reply

@yOoYOoyOyO-l1v
3 months ago
그리고 왜케 이뻐요 일본사람들 판타지 생기는 이유가 여기 있네

1


Reply


@andoroi2787
3 months ago
한국에는 일본욕 일본에는 한국욕 이게 중계무역이지 ㅇㅇ..
유통상은 역시 여자신 .. goat

4


Reply


@목욕하는샐리
4 months ago
일본인의 연애에 대해서 궁금한게 규짱이 말씀하신것 처럼 바람 또한 자신의 연인에게 상처를 주는 迷惑인데 그렇게 남에게 신경쓰는 일본사람들이 ‘결혼한 것도 아니고 법에 위반되지 않는다’라고 생각하는게 조금 이해가 어렵네요 일본인에게 “그것도 迷惑아니야…?” 라고 물어봤을때 그 경우는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하네요

2


Reply
===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