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29

위안부 문제, 일본인 위안부가 전혀 논란의 대상이되고 있지 않은지 이상한 키테 레츠

위안부 문제, 일본인 위안부가 전혀 논란의 대상이되고 있지 않은지 이상한 키테 레츠:

기사

위안부 문제, 일본인 위안부가 전혀 논란의 대상이되고 있지 않은지 이상한 키테 레츠

최근이 블로그에서 역사 학자,秦郁히코 씨의 " 위안부와 전장의 성」(신쵸選書1999 년)를 제목 만 소개했지만, 간신히 책을 읽기 시작했다. 440 페이지와 두꺼운 있지만, 알기 쉽고, 문헌, 자료의 인용도 실로 정중하고 포괄적이다. 이 책을 읽고 있으면, 위안부 문제에 대한 이웃 나라 정치인의 망언에 일본의 좌익 운동가의 선동에 휘둘리지도 없을 것이다.참고로 진씨의 학력, 경력은 다음 wiki를 참조, 역사 학자로서 주요한 아카데미즘의 학력 검증을 갖는 편이다.http://ja.wikipedia.org/wiki/%E7%A7%A6%E9%83%81%E5%BD%A6 아직 전반 장을 읽고있는 단계이지만, 언론 플랫폼 아고라에 잘 정리되어있다 서평을 찾아 냈기 때문에 다음에 소개 해 두자. 평자는 이시이 타카아키 씨 http://agora-web.jp/archives/1486690.html 인용 (일부 생략) :








책에서는 군대와 점령지의 치안을 담당 한 헌병 (헌병 부문)의 자세한 설명이 남아있다. 일본인이 조선에서 여자를 사냥 모은라는 거짓말의 증언을 한 요시다 세이지가 그것을 거짓말이라고 인정한 전화 인터뷰도 게재되어있다. 한국 사람들은 "수십만 명의 조선인 여성이 군과 경찰에 의해 납치 또는 정신대의 명목으로 끌려 전쟁터에 끌려가 매춘부하게됐다"고 믿고있는 것 같다. 일본에서이 문제를 90 년대에서 떠드는 사람도 이러한 정보를 선전했다. 그런데이 책에 의하면, 사실은 전혀 다르다. 태평양 전쟁 중 1 만명에서 2 만명의 사람들이 위안부로 일했다. 약 반수가 일본인에서 20 % 정도가 조선인이었다. · 위안부는 이등병 (최하급 병사)의 월급이 달 10 엔 정도 (전쟁터의加俸없음)의 결과, 월 300 엔 정도의 수입이 있었다 예도있다. · 군이나 정부가 강제로 여성을 모은 증거는 없다.대리점 전선 근처에서 치안에서 보호하고 또한 성병을 피하기 위해 위생 관리 등을 한 예이다. 여성이 속았다 예는 많은 있었다. 당시는 이른바 전에 빚을 전달 상환하는 형태로 사실상의 인신 매매가 이루어졌다. 처음에는 부모 등 직계 가족이 딸을 파는 경우가 많지만 여성에게 다른 일이 없기 때문에, 거기로부터 빠져 나올 수 없게되는 일이 많았다. 여성이 학교 나 직장 등의 단위로 그룹을 만들어, 공장 등에서 강제로 일하게 된 여자 정신대라는 제도가 있었다. 내지에서 반 강제적으로 이루어졌지만, 조선에서는 대규모로 실시되지 않았다. 이와 위안부의 혼동이있다. 기꺼이 매춘을 직업으로하는 여성은 거의 없을 것이다. 게다가 그것이 속아했을 경우는 매우 유감이다. 그러나 한 세기 가까이 지난 지금의 일본, 그리고 우리 세대가 사실과 다른 문제에 책임을진다 필요는 전혀 없다. 진 씨는 일부 활동가 사실에 반하는 주장이 아사히 신문 등의 보도, 그리고 좌파 계열의 정치 세력에 의해 문제가 확대 문제가 꼬인 것을 중립적 인 관점에서 검증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위안부 문제는) 적어도 정의 · 인도를 기조로하는 단순한 동기에서 출발 한 것은 아닌 것 같다.おらく는 국내외 반체제 운동체가 안고 있던 정치적 과제에 관련되는 복합 한 의도의 산물이었을 것이다. 그것을 누구보다 민감하게 감지하고 있던 것은, 한 사람도 자청했다 일본인의 위안부 들이었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한번 불이 붙은 정치 캠페인을 소화 할 정도 , 지난 한 적이 없다. 부추 겨진 언론과 NGO는 열에 들뜬 것처럼 흥분했다. 그 열기에 밀려 일본 정부는 사죄와 반성을 남발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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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붙여서, 나도 대담이나 기고를하고있는 잡지 「공공 연구소 "올해 9 월호에서 진 씨의 「역사 인식과 역사 전쟁, 고노 담화 이후 일본과 아시아 '라는 제목의 강연록이 게재되고있다. 그 일부를 인용 해 두자. 인용 :

"위안부는 몇부터 말하자면 일본인이 제일 많습니다. 그러나 일본 언론은 일본인의 위안부에 관심이없는 거죠. 난 아직 위안소와 위안부의 실태를 모르는 무렵 신문사 사람에게 "너희는 지국 망이 있으니까, 찾으면 바로 일본인의 위안부가 발견된다. 그러면 여러가지 알 수있을 것이다"고 말했다.하지만 "일본인입니다 카아 ..."라는 느낌으로 신문 기자는 전혀 흥미 나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결국 일본인의 위안부에 나선 사람은 한 명도 없습니다. 생각해 보면 이상한 마라 이야기 랍니다. 일본인 위안부는 일체 토론의 대상이되고 있지 않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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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사민당의 전 당수와 아사히 신문 등은 한국까지 위안부를 추구 가서 있는데, 발밑의 일본의 위안부에 대한 관심도 조사도하지 않았던 것일까? 만약 좌파의 윤리관이 정말 보편적 인 인권 존중의 입장에 입각하는 경우 자국의 위안부 문제야말로 가장에 관심을 조사하는 것이 자연 스러울 것이다. 이것은 내 생각 엔, 진 씨도 비슷한 제안을하고 있지만 다양한 케이스가 있었다해도, 위안부의 실태는 이웃 나라와 일본의 좌익들이 선전 한 '성 노예'라는 표현 와 꽤 괴리 것이었다 때문일 것이다. 이것은 진씨의 저작권 속에서 밝혀지고있다. 이웃 나라에서 이상한 민족주의의 격앙으로 편심에 일본 정부를 규탄하고 배상을 요구하는 위안부의 "발견"일부 언론은 성공하고 그것을 정부 비판의 정치적 재료로 사용할 수있는 것은 이다. 그런데 일본에서는 그러한 위안부가 발생하지 못하고 정치적 공격의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정치적 공격에 사용할 수없는 커녕 스스로 넓힌 '성 노예'라는 표기와는 상당히 다른 위안부의 실태가 밝혀지고 만다. 따라서 관심도 향해 않았다.그런 것이 아닐까. 또한 위안부 제도를 갖지 않고 그 대신 일본인, 중국인, 조선인의 판단력없이 침공 지역에서 강간의 한계를 다한 소련군의 문제는 추구해야한다고, 일본의 위안부의 실태 독일과 영국 미군의 장면도 비교하고 논박 할 것이다 (진씨의 저작권은 제 5 장 "외국에 보는 전장의 성이"그것을하고있다). 그런데 일본의 아사히 신문 등 좌파 매체는 그러한 당연한 것을 대부분으로하지 않고 관심도 향해 않았다. 이것도 위의 상황을 상정하면, 납득할 수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족이지만, 진씨의 강연록이 게재 된 잡지 「공공 연구소」9 월호, 우연히하면서 나도 "예측의 한계와 적응 전략 '이라는 제목의 짧은 에세이를 게재하고있다. 잡지 동호 게재 이웃 주의자는 사사키 타케시 (도쿄 대학 명예 교수)와 우에다 타카유키 씨 (자원 에너지 청 장관) 아라라라, 상당히 훌륭한 분들과 함께 버렸다 (^ _ ^;) http : // www.koken-seminar.jp/new.htm (← 공공 연구소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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