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8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 등 탈북자를 매장해 버리겠다는 北 : 월간조선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 등 탈북자를 매장해 버리겠다는 北 : 월간조선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 등 탈북자를 매장해 버리겠다는 北
“8월 이산상봉 때 북한 해외 식당 여종업원 돌려보내라”

글 최우석 월간조선 기자
--------
북한 해외 식당에서 근무한 종업원 13명이 2016년 4월 초 집단 탈출해 국내로 입국한 뒤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북한이탈주민보호센터로 이동하는 모습. /통일부
---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은 14일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이 북한 해외 식당 종업원 12명을 강제로 탈북시켰다”며 이병호 전 국정원장 등을 강요죄와 체포·감금죄 등으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그간 별다른 근거 없이 종업원들이 강제로 수용돼 있다고 주장해 온 민변은 고발 근거로 지난 10일 한 방송 보도를 내세웠다.

중국의 북한 식당 지배인 허강일씨는 방송 인터뷰를 통해 당초 본인과 아내만 귀순하기로 했으나 국정원 직원이 ‘종업원들을 다 데리고 들어오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종업원들을 협박해 함께 탈북했다는 것이다. 일부 여종업원도 ‘남한행을 몰랐다’고 했다.

하지만 일부 탈북 종업원은 방송 내용이 자신들의 발언 취지와는 다르게 편집됐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탈북 종업원을 만난 NGO 관계자는 발언의 진의가 왜곡됐다고 했다. “탈북자들이 ‘고향에도 가고 싶고 부모도 보고 싶다’는 일반적 얘기를 했는데 ‘기획 탈북이니 북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한 것처럼 보도됐다”는 것이다.

기회를 잡았다 싶었는지 북한은 ‘탈북자 사회’ 흔들기를 시도하고 있다. 북한 입장을 대변하는 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14일 2년 전 중국에서 집단 탈북한 여종업원 송환 문제와 관련해 “(8월 예정된 남북 이산가족 상봉 때) 전쟁으로 인한 이산의 아픔도 응당 가셔야 하지만, 정치에 악용하려고 꾸며진 집단유인납치 사건의 피해자들도 가족들이 기다리는 조국의 품에 당장 돌려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11일 탈북자 김태희씨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2분 30초짜리 동영상을 올렸다. ‘신변을 보호해 달라’는 내용이었다. 그는 1997년 탈북해 남한에 정착했다. 김씨는 동영상에서 “여종업원들에 대해 벌써 몇 번째 북송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나라고 보내지지 않을 이유가 있겠느냐”고 했다. 그리고 “절대로 스스로 북한으로 넘어갈 일이 없으며 만약 제가 북한에 끌려가서 자발적인 것처럼 기자회견을 하는 일이 생겼어도 자발적인 것이 아니니 저에 대한 구출 운동을 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 정부 들어 ‘탈북자’와 ‘북한 인권’은 사실상 금기어가 됐다. 몇 달 전엔 미국 대통령이 탈북자를 만났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후 따로 탈북자를 만나본 적이 없다.

19대 대선 전 탈북자 단체가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였던 문 대통령이 당선되면 탈북자들이 집단으로 해외 망명하겠다’고 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2017년 5월 3일 탈북자집단망명추진위원회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 후보가 당선될 시 탈북자 3000명이 집단 망명을 신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노무현 정부 당시 고무보트를 타고 탈북한 22명의 북한 주민을 정부가 강제로 북송시켜 처형당하게 했다”며 “노무현 정부가 중국 공안과 북한 보위부가 중국에서 활동하던 탈북자들을 대거 검거해 북송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주장했다. 이 내용은 공식적으로 확인되진 않았고, 일부 탈북자들이 주장하는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

글=최우석 월간조선 기자.
입력 : 2018.05.15 조회 : 5584

최우석 ‘참참참’woosuk@chosun.com
-----------------------

댓글달기 총 2건

박혜연 (2018-05-16)
허경영이 이렇게 말했지!!!!! 9년전에 동영상에서 대한민국 전쟁없이 적화가 되고 미국은 대한민국을 버리고 북한을 선택한다고!!!!! 결국에는 우리나라는 대만처럼 되거나 그것도 아니면 대한민국이라는 국호가 없어지고 미국과 북한이 합세하여 남쪽땅을 적화할것이라고!!!!
---
박혜연 (2018-05-16)
지만원에게는 좌파뿐만이 아니라 우파들도 간첩취급했을듯!!!!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