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安倍晋三 回顧録 (単行本) 単行本 – 2023/2/8
安倍晋三 (著), 橋本五郎 (その他), 尾山宏 (その他), 北村滋 (監修)
4.6 5つ星のうち4.6 2,911個の評価
===
知られざる宰相の「孤独」「決断」「暗闘」が明かされる
2022年7月8日、選挙演説中に凶弾に倒れ、非業の死を遂げた安倍元首相の肉声。なぜ、憲政史上最長の政権は実現したのか。
第1次政権のあっけない崩壊の後に確信したこと、米中露との駆け引き、政権を倒しに来る霞が関、党内外の反対勢力との暗闘……。乱高下する支持率と対峙し、孤独な戦いの中で、逆風を恐れず、解散して勝負に出る。この繰り返しで形勢を逆転し、回し続けた舞台裏のすべてを自ら総括した歴史的資料。オバマ、トランプ、プーチン、習近平、メルケルら各国要人との秘話も載録。
あまりに機微に触れる――として一度は安倍元首相が刊行を見送った、計18回、36時間にわたる未公開インタビューを全て収録。知られざる宰相の「孤独」「決断」「暗闘」が明かされます。
【財務省との暗闘・国内外要人との交渉など 本文より一部紹介】
「予算編成を担う財務省の力は強力です。彼らは、自分たちの意向に従わない政権を平気で倒しに来ますから。財務省は外局に、国会議員の脱税などを強制調査することができる国税庁という組織も持っている。さらに、自民党内にも、野田毅税制調査会長を中心とした財政再建派が一定程度いました。(中略) 増税論者を黙らせるためには、解散に打って出るしかないと思ったわけです。これは奇襲でやらないと、党内の反発を受けるので、今井尚哉秘書官に相談し、秘密裡に段取りを進めたのです。経済産業省出身の今井さんも財務省の力を相当警戒していました。2人で綿密に解散と増税見送りの計画を立てました。」
(148ページ、「増税延期を掲げた「奇襲」の衆院解散」より)
「小池さんは、常にジョーカーです。手札の1から13 の中にはないのです。ジョーカーのカードなしでも、トランプの多くのゲームは成り立つのだけれど、ジョーカーが入ると、特殊な効果を発揮してくる。ある種のゲームでは、グンと強い力を持つ。スペードのエースよりも強い。彼女は、自分がジョーカーだということを認識していると思います。ジョーカーが強い力を持つには、そういう政治の状況が必要だね、ということも分かっている。」
(263ページ、「小池氏は『ジョーカー』」より)
「トランプは、国際社会で、いきなり軍事行使をするタイプだ、と警戒されていると思いますが、実は全く逆なんです。彼は、根がビジネスマンですから、お金がかかることには慎重でした。お金の勘定で外交・安全保障を考えるわけです。(中略) 米軍が2017年、日本海周辺に空母打撃群を派遣した時も、トランプは当初、私に「空母1隻を移動させるのに、いくらかかっているか知っているか? 私は気にくわない。空母は軍港にとどめておいた方がいい」と言っていたのです。
(294ページ、「史上初の米朝首脳会談へ 揺らぐ圧力路線」より)
【本書の目次】
なぜ『安倍晋三 回顧録』なのか―「歴史の法廷」への陳述書
第1章 コロナ蔓延 ダイヤモンド・プリンセスから辞任まで 2020年
第2章 総理大臣へ! 第1次内閣発足から退陣、再登板まで 2003-12年
第3章 第2次内閣発足 TPP、アベノミクス、靖国参拝 2013年
第4章 官邸一強 集団的自衛権行使容認へ、国家安全保障局、内閣人事局発足 2014年
第5章 歴史認識 戦後70年談話と安全保障関連法 2015年
第6章 海外首脳たちのこと オバマ、トランプ、メルケル、習近平、プーチン
第7章 戦後外交の総決算 北方領土交渉、天皇退位 2016年
第8章 ゆらぐ一強 トランプ大統領誕生、森友・加計問題、小池新党の脅威 2017年
第9章 揺れる外交 米朝首脳会談、中国「一帯一路」構想、北方領土交渉 2018年
第10章 新元号「令和」へ トランプ来日、ハメネイ師との会談、韓国、GSOMIA破棄へ 2019年
終章 憲政史上最長の長期政権が実現できた理由
もっと少なく読む
この商品に関する問題を報告する
====
아베 신조 회고록 (단행본) 단행본 – 2023/2/8
아베 신조 (저자), 하시모토 고로 (기타), 오야마 히로시 (기타), 기타무라 시로 (감수)
4.6 5성급 중 4.6 2,911개의 평가
모든 형식과 버전 보기
책 정리 구매 캠페인(기간 한정 포인트)
알려지지 않은 재상의 '외로움', '결단', '암투'가 밝혀지는
2022년 7월 8일 선거 연설 중에 흉탄에 쓰러져 비업의 죽음을 이룬 아베 전 총리의 육성. 왜 헌정사상 최장의 정권은 실현되었는가.
제1차 정권이 있을 수 없는 붕괴 후에 확신한 것, 미중이슬과의 몰아치기, 정권을 쓰러뜨리러 오는 카스미가 세키, 당 내외의 반대 세력과의 암투… 난고하는 지지율과 대치하며 외로운 싸움 속에서 역풍을 두려워하지 않고 해산하여 승부에 나선다. 이 반복으로 형세를 역전해, 계속 돌린 무대 뒤의 모든 것을 스스로 총괄한 역사적 자료. 오바마, 트럼프, 푸틴, 시진핑, 메르켈 등 각국 요인과의 비화도 탑재.
너무 기미에 접한다--로서 한 번은 아베 전 총리가 간행을 보류한, 총 18회, 36시간에 걸친 미공개 인터뷰를 모두 수록. 알려지지 않은 재상의의 「외로움」 「결단」 「암투」가 밝혀집니다.
【재무성과의 암투·국내외 요인과의 협상 등 본문보다 일부 소개】
“예산 편성을 담당하는 재무성의 힘은 강력합니다. 오기 때문에.재무성은 외국에, 국회의원의 탈세 등을 강제 조사할 수 있는 국세청이라고 하는 조직도 가지고 있다.게다가, 자민당 내에도, 노다 과세 세제 조사 회장을 중심으로 한 재정 재건파 가 일정 정도였습니다.(중략) 증세 논자를 침묵시키기 위해서는, 해산에 빠져 나올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 것입니다.이것은 기습으로 하지 않으면, 당내의 반발을 받기 때문에, 이마이 나오야 비서관에 상담 하고, 비밀 사단에 모임을 진행시켰습니다.경제산업성 출신의 이마이씨도 재무성의 힘을 상당히 경계하고 있었습니다.2명으로 면밀하게 해산과 증세 배송의 계획을 세웠습니다.」
( 148 페이지, 「증세 연기를 내건 「기습」의 중원 해산」보다)
「코이케 씨는, 항상 조커입니다. 게임은 성립되지만, 조커가 들어가면, 특수한 효과를 발휘해 온다.일종의 게임에서는, 군과 강한 힘을 가진다.스페이드의 에이스보다 강하다.그녀는, 자신이 조커라고 하는 것 을 인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조커가 강한 힘을 가지려면, 그러한 정치의 상황이 필요하겠다, 라고 하는 것도 알고 있다.」 (263 페이지, 「
코이케씨는 「조커」
트럼프는, 국제사회에서, 갑자기 군사 행사를 하는 타입이라고, 경계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실은 완전히 반대입니다.그는, 뿌리가 사업가이기 때문에, 돈이 걸리는 것에는 신중했습니다. 돈의 계정으로 외교·안전 보장을 생각하는 것입니다.(중략) 미군이 2017년, 일본해 주변에 항모 타격군을 파견했을 때도, 트럼프는 당초, 나에게 “항모 1척을 이동시키는데 , 얼마 걸려 있는지 알고 있을까?
(294 페이지, 「사상 최초의 북미 정상회담에 흔들리는 압력 노선」보다)
【본서의 목차】
왜 「아베 신조 회고록」인가―「역사의 법정」에의 진술서
제1장 코로나 만연 다이아몬드・프린세스에서 사임까지 2020년
제2장 총리대신에게! 제1차 내각 발족에서 퇴진, 재등판까지 2003-12년
제3장 제2차 내각 발족 TPP, 아베노믹스, 야스쿠니 참배 2013년
제4장 관저 일강 내각인사국 발족 2014년
제5장 역사인식 전후 70년 담화와 안보관련법 2015년 제
6장 해외 정상들의
일 천황 퇴위 2016년
제8장 흔들리는 일강 트럼프 대통령 탄생, 모리토모·가계 문제, 코이케 신당의 위협 2017년
제9장 흔들리는
외교 신원호 「영화」로 트럼프 일본, 하메네이사와의 회담, 한국, GSOMIA 파기에 2019년
종장
더 적은 읽기
이 상품 관련 문제 신고
책의 길이
480화
======
이쪽도 추천 아베 전 총리가 말하지 않았던 진짜는? 입장이나 주의 주장을 넘어 고찰하는 『아베 신조 회고록』 공식 부독본. 알려지지 않은 재상의 '외로움', '결단', '암투'가 밝혀진다. 너무 기미에 접한다--로서 한 번은 아베 전 총리가 간행을 보류한 36시간에 걸친 미공개 인터뷰의 전 기록. 【전자판】 너무 기미에 접한다--로서 한 번은 아베 전 총리가 간행을 보류한 36시간에 걸친 미공개 인터뷰의 전체 기록.
상품 설명
저자 정보
아베 신조(아베 신조)
1954년, 도쿄 출생. 나리카타 대학 법학부 정치학과 졸업 후, 고베 제강소 근무, 아버지·아베 신타로 외상의 비서관을 거쳐, 1993년 중의원 의원 첫 당선을 완수한다. 2003년 자유민주당 간사장, 2005년 내각 관방장관(제3차 고이즈미 개조 내각) 등을 역임. 2006년 제90대 내각총리대신으로 취임하여 다음 2007년 9월에 지병의 궤양성 대장염을 이유로 퇴진. 2012년 12월 제96대 내각총리대신으로 취임하여 재등판을 완수했다. 이후 국정선거에서 승리를 거듭 당 총재선에서도 3선을 실현해 ‘아베 1강’이라 불리는 안정된 장기 정권을 세웠다. 20년 9월에 지병의 악화로 총리를 물리칠 때까지의 연속 재직 2822일과, 제1차 내각을 포함한 통산 재직 3188일은, 모두 전전을 포함해 역대 최장. 제2차 내각 이후는 디플레이션 탈각을 호소하고 경제 정책 '아베노믹스'를 추진. 14년 7월에 헌법해석을 변경하고 15년 9월에 한정적인 집단적 자위권 행사를 가능하게 하는 안보관련법을 성립시켰다. 대외관계에서는 '지구의 부감 외교'와 '자유롭게 열린 인도 태평양' 등을 내세워 정상외교에 진력했다. 일미동맹 강화와 일미호인 4개국 틀 등 현재 일본의 안전보장에 빼놓을 수 없는 미유럽 국가들과의 연계의 기초를 마련했다. 2022년 7월 8일 나라시에서 참원 선거의 가두 연설 중에 총격되어 사망했다. 향년 67.
듣는 사람 하시모토 고로(하시모토·고로)
1946년 아키타현 출생. 요미우리 신문 특별 편집 위원. 게이오 기주쿠 대학 법학부 정치학과 졸업. 요미우리 신문 논설 위원, 정치 부장, 편집국 차장을 역임. 2006년부터 현직. 일본 TV 「깨끗이」, 요미우리 TV 「정보 라이브 미야네 가게」 「웨이크 업」등에 출연. 주요 저서에 「총리의 기량」 「총리의 각오」(이상 중공 신서 라크레) 「범은 역사에 있다」 「숙명에 살고 운명에 도전한다」 「「2회 반」읽는다」(이상 후지와라 서점) 등. 2014년도 일본 기자 클럽상 수상.
청취자·구성 오야마 히로시(오야마·히로시)
1966년 도쿄도 출생. 요미우리 신문 논설 부위원장. 와세다대학 법학부 졸업. 1992년 요미우리 신문사 입사. 정치부 차장, 논설 위원, 편집 위원을 역임. 2022년부터 현직. 2002년 8월에 아베 신조 관방 부장관의 담당이 된 이후 아베 씨의 취재에 종사해 왔다. 주요 공저에 『아베 신조 역전 부활의 300일』 『아베 관저 VS 시진핑』(이상 신쵸샤) 『안전보장 관련법』(신야마샤) 『시대를 움직이는 정치의 말』(도신도) 등.
감수 키타무라 시로(키타무라·시게루)
1956년 도쿄도 출신. 요미우리 국제 경제 간호회 이사장. 일본 TV 홀딩스(주) 및 일본 TV 방송망(주) 감사원. 도쿄대학 법학부를 거쳐 1980년 4월 경찰청 입청. 2006년 9월 내각총리대신비서관, 2012년 12월 내각정보관, 2019년 9월 국가안전보장국장·내각특별고문(모두 아베 내각). 2020년 12월 미국 정부로부터 국방성 특별공로장을 수장. 저서에 「정보와 국가」 「경제안전보장」(이상 중앙공론신사) 등.
등록정보
출판사 中央公論新社 (2023/2/8)
발매일 2023/2/8
언어 : 일본어
단행본 480 페이지
ISBN-10 : 4120056341
ISBN-13 : 978-4120056345
크기 : 2.5 x 13.1 x 19.1 cm
Amazon 판매 랭킹: - 2,372위 책 (책 판매 랭킹 보기 )
- 52비트 정치(this)
고객 리뷰: 4.6 5성급 중 4.6 2,911개의 평가
========================
고객 리뷰
별 5개 중 4.6개
최고 리뷰
상위 리뷰, 대상국가 : 일본
타이거 24
5성급 중 5.0 아베 신조 총리, 일본국, 일본인에게 국익 손실. 아쉬운 사람을 잃었다.
2024년 3월 2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아베 신조 총리, 테러리스트 습격으로 사망. 일본국, 일본인에게 있어서 국익의 손실. 아쉬운 사람을 잃었다. 초등학생은 자민당 당원 40년, 자민당 공로당원증; 통칭 골드 카드 보유자. 이번에, 자민당원이라고 자칭하는 일도 없지만. 초등학생은 귀적에 들어간 아베 신조만큼 나이지만 유감이상입니다. 이 책은 읽고 매우 도움이되었습니다. 맹호과강배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1967말보로
5성급 중 5.0 이러한 총리는
2024년 3월 21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다시 두 번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매우 유감입니다.
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후쿠모토 마코토
5성급 중 5.0 진실
2024년 3월 17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짙은 내용으로, 모르는 세계 재미있게 읽어 주셨습니다.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Amazon 고객
5성급 중 4.0 제2탄을 대망한다.
2024년 4월 5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인터뷰 시간을 고려하면, 담당자에게는 보다 많은 자료가 남아 있을 것이다. 제2탄을 기대하고 싶다.
유용한
보고서
Amazon 고객
5성급 중 5.0 사실은 소설보다 이상해
2024년 3월 14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사실은 소설보다 이상하다고는 잘 말한 것으로 매우 흥미롭고, 내용도 재미있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사를 읽을 때 눈물샘이 느슨해졌습니다.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그들
5성급 중 5.0 지금 일본인이 알아야 할 일
2024년 3월 8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재무부의 어둠
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팔레트
5성급 중 5.0 필독의 한 권입니다.
2024년 2월 26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매우 좋아하는 정치가였습니다. 더 오래 살고, 세계를 위해, 일본을 끌어 가고 싶었습니다.
8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고토 전
5성급 중 5.0 절망에서 다시 시작
2024년 2월 25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일본인의 자부심. 역사에 이름을 남기는 세계 전략 「열린 인도 태평양」구상을 구축한 명재상.
텔레비전은 계속 보로카스에게 말하지만, 그만큼 적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불행히도 암살당했지만 많은 씨앗을 뿌려 주었습니다.
크게 꽃을 피우는 것은 자신의 세대입니다.
천국에서 지켜봐주세요.
14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모든 리뷰 보기
===
포요 포요 얀
5성급 중 5.0 훌륭합니다.
2024년 2월 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정면으로 조여지고 있는 일본】
동일본 대지진 시에는 부흥 증세를 하고, 20% 정도밖에 현지에는 사용되지 않고 관료의 유배로 사용할 수 있는 예산으로 했다.
코로나 침체기에 정치가는 감세의 합창이었지만, 재무부 측에서는 세계적으로도 금기로 여겨지고 있는 경기 침체를 가속시키는 소비세 증세를 알선.
개조된 정부 예산만을 보도해 일본 자산이 마이너스라고 하는 거짓말을 재무성으로부터 미디어로 시켜, 그것 때문에 정치가는 감세 제안을 해도 완전히 다른 논리에 의해, 재정난이라는 이유에 의해 각하 되는 재무성에 의한 부당한 압력을 일본 국민은 받고 있다.
일반회계의 몇 배가 되는 수백조엔의 특별회계예산 등이나 재정투자 등의 세출에 대해서는 대부분이 '보조금'이며, 행정권한에 의한 배분의 형태로 정해져 국회를 무시하고 있다.
다양한 부처, 각처의 포지션에는 재무부 권한이 닿는 인재를 배치해, 예산을 통과시키지 않는 예산화하지 않는 수중 대책을 하고, 세계에 유례없는 재무부의 권익 비대화를 하고 있다.
이것에 의해, 박물관이나 대학, 자위대 등의 예산이 없고, 예산을 요구할 수 없는 환경이 되어, 개인의 포켓 머니나, 클라우드 펀딩 등으로, 유지 관리비를 모집하고 있는 상태가 된다 있습니다.
국세국은 재무성의 산하이며, 이것은 국민 탄압을 할 수 있는 포지션이 되는 위기적인 것이 되기 때문에, 세계에서는 금기시되고 있지만, 일본에서는 평연하게 산하가 되고 있다.
이러한 부당한 권한의 이용은 방영권위나 유착이익을 얻고 있는 미디어에도 존재하고 있어 정보통제를 하고 버려 진실의 정보에는 모두 뚜껑을 덮고 은폐를 하고 있다 일이 비극적으로 일어나고 있어 진실을 말하면 좌천되거나 계약해제되는 것과 같은 사건이 있다.
각 곳에 불필요한 관청 권한이 도착하도록 하고 경제산업성이나 문과성 등 불필요한 인재 배치에 의해 전국 도도부현을 장악한 지시를 하고 있는 것도 독재국가를 은폐하고 있는 세계가 아니다 같은 관리 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행정지도나 허가 등의 업무가 수십 배로 늘어나면서 민간기업이 허가를 얻기 위해 불필요한 인재배치나 설비투자, 유지관리를 해야 하는 생산구조가 되어 버리고 있다.
실질 과세로 되어 있는 것은, 부담금과 같은 의미 불명한 명칭으로 해, 세계에서는 톱 클래스의 세금을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6할의 국민 부담이 되어, 실질 임금은 내려간 사활 문제에 되어 있다.
이러한 다양한 조임으로 일본 국민은 피폐를 지난 30년간 계속해 경비로 되는 항목이나 금액도 줄이고, 접대 교제비 등에서는 음식점이 늘어서 도산하는 등 기업 활동을 정지하도록 한 정책도 엄격해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 체질에 따라 일본이 일어나지 않게 될 때까지 체결할 예정이다.
앞으로 수백 년에 한 번이라고 불리는 대재해가 일어나면 국민을 조이는 것이 가능한 증세가 겹쳐 코로나 백신과 같은 중추에 의한 사도 불명금을 포함 한 트리플 펀치를 받지만 일본은 그렇게 되면 국민이 파탄한다.
실질적으로 일본의 자산은 700조엔의 적자라고 알려져 있지만, 진실로는 600조엔의 플러스 자산이며, 국가는 버블기 이상의 세수로 살고, 국민은 6할 이상의 과세, 각종 부담으로 자살, 빈곤, 범죄는 과거류를 보지 않는 수치가 된다.
재무부를 해체하고 건전한 정보를 공개적으로 할 수 있는 일본에 법 개정을 포함시켜야 하는 것은 위기적인 상태다.
21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야마네 신라
5성급 중 5.0 조사로 조이는 구성은 매우 좋았습니다.
2023년 12월 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꽤 까다로운 질문에 대해 꽤 준비한 상태로 대답하고 있다는 인상 내용.
면을 향해 그 질문을 하는 것은 꽤 어렵고, 거기에 답을 계속한다는 것은 거기까지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자신의 주장을 말하기 쉽다는 의미에서는 카운터적인 입장을 취하는 편이 좋은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이 면접관과 마찬가지로 항상 자신에 대해 어려운 의견을 말해 오는 자를 편리하게 놓고 계속한 그 회의 깊이야말로 아베 신조의 재능이겠지요.
그만큼 '재챌린지'라는 말과 실상이 겹치는 사람도 그렇지 않다.
특히 환력 전후의 사람은 그의 모습에서 더 용기를 받을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제1차 정권 때의 그 자신이 없는 거처 행동으로부터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의 당당한 행동. 인간은 60세이지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이만큼 자신의 모습으로 보여준 총리라는 것을 나는 그 밖에 모릅니다.
내용 그 자체는 정치를 거기까지 워치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도 있었고 재미있는가 하면 별 5개를 올릴 정도는 아니지만, 정치와는 어떠한 것인지, 얼마나 뼈살 의 싸움인지,가 피부 감각으로 느껴져 그 부분을 맞추면 다섯 별을 훨씬 넘습니다.
아베 신조의 공적을 전혀 모르고 통일교 얽힌 이유로 죽였다는 광인의 희언을 진정으로 받고 있는 만큼의 사람에게는 꼭 읽어 주었으면 하는 책.
특히 마지막을 조사로 조인 것은 정말 눈물이 나왔습니다.
1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보고서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