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7

돈이란 무엇인가 - 궁극의 사치를 향한 7가지 돈의 교양




알라딘: 돈이란 무엇인가 - 궁극의 사치를 향한 7가지 돈의 교양

돈이란 무엇인가 - 궁극의 사치를 향한 7가지 돈의 교양

이즈미 마사토 (지은이) | 장현주 (옮긴이) | 오리진하우스 | 2017-12-01 | 원제 お金原論 - 30代で知っておきたい「お金の知性」の高め方




================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돈에 대해 그 본질을 묻고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그 취급법과 7가지 돈의 교양을 이 책에 담아냈다. '돈 같은 거'라고 무심코 여겼던 우리에게 돈을 대하는 사고방식부터 모으는 법, 사용법, 버는 법, 불리는 법, 유지관리, 사회환원 등 돈의 본질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위치가 어느 단계에 있는지를 알려준다.

돈과 마주하는 법을 7단계로 나눈 돈의 교양에서는 체크리스트를 통해 레벨 업을 하는 방법, 돈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롭고 여유 있는 삶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돈에서 본 자기계발서이기도 하며 교양으로 알아야 할 돈에 대한 지식을 정리한 책이기도 하다.
======




머리말

제1장 돈은 신용을 가시화 한 것
1 돈은 이제 단순한 '수치'에 불과하다
2 돈은 신용을 가시화 한 것
3 수입은 신용을 수치화 한 것
4 마켓을 선택하는 안목에 따라 수입이 다르다
5 돈과 마주하는 것은 자신의 신용과 마주하는 것

제2장 돈은 당신을 비추는 거울
1 돈은 그 사람 자체를 비춘다
2 자신의 돈에서 눈을 돌리지 마라
3 돈의 나쁜 생활 습관
4 근검·절약만이 '미덕'이 아니다

제3장 돈이란 무엇인가?
1 돈이란 대체 무엇인가
2 돈의 3가지 기능
3 돈의 역사
4 돈은 시대와 함께 진화한다
5 돈이 인생에 가져오는 것

제4장 7가지 '돈의 교양'
1 '돈의 교양'이란 무엇인가?
2 돈의 교양 1 사고방식
3 돈의 교양 2 모으는 법
4 돈의 교양 3 사용법
5 돈의 교양 4 버는 법
6 돈의 교양 5 불리는 법
7 돈의 교양 6 유지관리
8 돈의 교양 7 사회환원

제5장 돈의 교양에도 STAGE가 있다
1 돈의 교양 STAGE란 무엇인가?
2 돈의 교양 STAGE의 '5단계'
3 자신의 돈의 교양 STAGE를 안다
4 돈의 교양 STAGE를 높이는 방법

제6장 돈과 인격
1 돈이 곧 인격이다
2 타인의 돈 사용법에서 인격이 드러난다
3 자책이 인격을 키운다
4 인생의 질과 크기는 '동료'로 결정된다
5 사회에 자신을 환원한다고 하는 것

맺음말




P.24 : '인생의 꿈은 좋아하는 일을 하며 행복하게 사는 것',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돈이 아니야'. 그렇게 허세를 부리면서도 돈에 묶여 있던 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열심히 하면 돼. 열심히만 하면 언젠가 꿈을 이룰 수 있을 거야'라고 생각했지만 아무리 열심히 해도 수입이 늘지 않는 현실. 언제나 이 모순과 싸우고 있었다. 그런 모순과 답답함에 발버둥 치던 어느 날, 안개가 걷히듯 이해가 되었다. '꿈'과 '돈', 따로따로 보였던 2개의 퍼즐이 하나로 연결된 것이다. 그 퍼즐을 연결해 준 것은 '신용'이었다.

P.49 : 다른 사람이나 회사가 가지고 있는 돈에 대해서 예사롭지 않은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자신의 돈에 대해서는 자신도 모르게 현실로부터 눈을 돌리고 싶어 한다. 이것이 우리의 본심이 아닐까. 아마도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돈은 자기 자신의 사고와 행동을 비춘 결과라는 것을 이미 자각하고 있고 그것을 직시해야 한다는 것에 공포심을 가진 탓이리라.









저자 : 이즈미 마사토 (泉正人)
저자파일
최고의 작품 투표
신간알리미 신청
최근작 : <돈이란 무엇인가>,<부자를 만드는 돈 공부>,<부자의 그릇>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
금융에 관한 한 일본 최고의 전문가. 일본 최대 독립계 파이낸셜 교육기관인 일본파이낸셜아카데미그룹 대표. 일반사단법인 금융학습협회 이사장.
일본 최초로 상표 등록 사이트를 시작한 후 금융경제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2002년 파이낸셜아카데미를 창립하여 대표로 취임. 돈 모으는 법, 사용법 등 생활 주변의 돈에서부터 회계, 경제 등의 학문적 관점, 주식, 부동산 투자의 자산운용에 이르기까지 독자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구축. 도쿄, 오사카, 뉴욕에서 3개의 학교를 운영하며 '돈의 교양'을 전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




역자 : 장현주
저자파일
최고의 작품 투표
신간알리미 신청
최근작 :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 인천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문학을 더 깊이 연구하고자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분교 대학과 대학원에서 공부한 후 일본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매일매일 긍정하라』, 『살아갈 힘』, 『글 잘 쓰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등이 있다.




돈에 현혹될 것인가, 지배할 것인가?
일본 최고의 금융교육 전문가이자 파이낸셜아카데미 그룹의 대표인 저자 이즈미 마사토는 『돈이란 무엇인가』를 통해,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돈에 대해 그 본질을 묻고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그 취급법과 7가지 돈의 교양을 이 책에 담아냈다.
이 책은 '돈 같은 거'라고 무심코 여겼던 우리에게 돈을 대하는 사고방식부터 모으는 법, 사용법, 버는 법, 불리는 법, 유지관리, 사회환원 등 돈의 본질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위치가 어느 단계에 있는지를 알려준다. 돈과 마주하는 법을 7단계로 나눈 돈의 교양에서는 체크리스트를 통해 레벨 업을 하는 방법, 돈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롭고 여유 있는 삶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요컨대 돈에서 본 자기계발서이기도 하며 교양으로 알아야 할 돈에 대한 지식을 정리한 책이기도 하다.

o 아마존 재팬 랭킹 출간 즉시 1위(2016년 7월 22일 발매)
- 비즈니스/경제, 경제학, 가사/생활의지혜, 가계관리/저축, 투자/일반 분야
o 일본경제신문 서평 '전문가가 선택한 3권' 소개(2016년 8월 4일 석간)
o 북퍼스트 신주쿠 점 경제지 랭킹 1위
o 분쿄도 서점 하마마츠점 경제지 랭킹 1위
o 타쿠쇼쿠대학 교재 채택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돈이 아니다?
열심히만 하면 꿈은 이루어 진다?
왜 많은 사람들이 눈 앞에 현실을 마주하지 못하고 허세를 부리고 임시변통으로 위기를 피하려 하는가? 다른 사람의 돈에는 무한한 호기심을 보내면서도 자신의 돈에 대해서는 눈을 돌리려 하는가? 이는 아마도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돈은 자기 자신의 사고와 행동을 비춘 결과라는 것을 이미 자각하고 있고 그것을 직시해야 한다는 것에 공포심을 가진 탓이라고 저자는 지적한다.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돈'. 그 돈을 우리는 의무교육에서 배우지 못한 채, 제대로 된 사고방식 없이 난무하는 재테크 속에 빠져 산다. 저자는 이러한 돈의 본질을 알지 못하는 상태로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는 것에 큰 위기감을 느끼고 '돈의 원론'이라는 새로운 기초 학문을 제안한다. 돈의 본질을 깨닫고 돈과 마주하는 법, 세상을 파악하는 법에 흔들림 없는 지표를 쌓아 인생을 더욱더 자유롭고 여유롭게 살고 싶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이 책은 그 가치를 인정받아 일본 타쿠쇼쿠 대학에서 교재로 채택되어 활용되고 있다.

'돈의 원론'이라는 마법의 교과서
- 돈은 이제 단순한 '수치'에 불과하다
- 돈은 당신을 비추는 거울이다
저자는 이제 '돈'은 통화가 아니다라고 말한다. 돈은 수치에 불과하다. 그리고 그 수치가 가르키는 것은 '신용'이라고 이야기한다. '매일 늦게까지 잔업을 하는데 회사에서 인정받지 못해', '같은 회사에서 오랫동안 근무하고 있는데 급여가 오르지 않아'라며 욕구 불만이 쌓여 있는 사람, '이대로 가면 계속 적자가 날 텐데'라고 한탄하면서도 아이의 학원을 줄일 결단을 내리지 못하는 사람. 모두 현실로부터 눈을 돌리고 개선을 위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 우리는 매일의 루틴워크로 신용이라는 결과를 내지 못하고 단지 인생에서 시간을 잘라 파는 삶을 살고 있다. 이 책은 이처럼 '돈'이라는 축으로 자신을 중립적으로 보게 하고, 신용경제의 본질을 알 수 있어, 눈 앞의 수입을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해 불평불만이 사라지는 마법과 같은 책이다.

7가지 돈의 교양과 STAGE 5단계
사고방식부터 모으는 법, 사용법, 늘리고 유지하는 법까지
저자가 개발한 돈의 교양 체크리스트 7가지 돈의 교양과 STAGE 5단계를 체크하는 것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는 높다. 자신의 위치는 어디인지, 어떤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지, 개선해야 하는 점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STAGE를 올려가는 것으로 돈과 마주할 수 있게 된다. 돈에 대한 인문학적, 경제학적 접근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서로도 유용하다. 이 책을 통해 이제 돈은 '더러운 것', '저속한 것' 이라는 선입관과 감정에서 벗어나 가지고 싶고 좋아하는 돈을 진정한 내 것으로 만들어 훌륭한 인격을 만드는 도구로서 사용되길 바란다.


==============


총 : 10편




돈은 진정한 풍족함을 실현하기 위한 수단이다. 잊지말자. dalkomnana ㅣ 2017-12-26 ㅣ 공감(0) ㅣ 댓글 (0)


그동안 절약이 최선이다 라는 생각으로 최근 몇년은 살아왔는데, 이 책을 읽고나서는 현재를 어떻게 하면 더 충실히 살아가면서 강약 조절을 적절히 해나갈수 있을까. 그러면서 어떻게 스톡리치가 되어갈 단계를 밟아나갈 수 있을까. 적극적인 자기 투자의 범위는 어디까지인가. 과소비와 투자의 차이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그것이 무엇인지..낭비와 경험으로 나눌수 있는 기준이 무엇인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확실한것은 한번뿐인 인생이기 때문에 내게 있어 진정한 풍족함을 실현하기 위해 돈은 수단이라는 사실이다. 처음에는 너무 돈에대한 원론적인 내용들이 아닌가 싶었지만 읽어나갈수록 돈에 대한 생각의 폭을 더 넓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서평] 돈이란 무엇인가 이강호 ㅣ 2017-12-24 ㅣ 공감(0) ㅣ 댓글 (0)


























돈이란 무엇인가 괜찮아~^^ ㅣ 2017-12-24 ㅣ 공감(0) ㅣ 댓글 (0)



? 돈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보고, 내가 돈의 교양 어느 단계에 있는지도 점검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자라는 동안 기성세대를 통해 많이 들었던 ‘절약‘ 이 미덕이며 ‘안정적인 직장'을 잡는 것이 최고이며, 아끼고 모은 돈을 저축하는 것이 최고의 재테크라는 인식이 강했음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돈의 교양에 5가지 단계 즉 생활불안정형, 환경의존형, 건실관리형, 자기완성형, 장기안정형이 있다고 한다. 대부분 2단계에서 시작하고 더 높은 단계로 오르는가는 끝없는 노력과 성장의욕에 달렸다고 한다. 돈의 교양의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해서는 경험을 넓히는 데 돈을 쓰기를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고 한다. 돈을 써서 경험을 쌓고 사고와 행동을 넓히며 창조적인 경험과 생활을 쾌적하게 하기 위한 서비스, 자신을 연마하기 위한 시간에 투자한다. 이러한 축적에 의해 그릇이 커지고 수입이 오르며 자신다운 라이프스타일이 구축되어 진정으로 풍족한 인생으로 연결되어 간다고 한다.



직장을 잡으면 퇴직할 때 까지 열심히 다니는 것이 미덕이라 여겼던 나에게 큰 인식의 전환을 가져다 준 책이었다.





1장. 돈은 신용을 가시화 한 것






?돈이 있는 것과 행복하지 않은 것과의 인과관계를 만들어 내는 것은 분명 그 사람 자신이다. 돈은 죄가 없다. 돈이 있어서 행복한 사람은 예외 없이 돈으로 살 수 없는 풍성함을 얻기 위해 도구로서 돈을 활용하고 있다. 행복도를 결정하는 것은 돈의 많고 적음이 아니다. 자신의 마음가짐과 돈을 대하는 자세이다.


?지금까지는 어느 대학을 졸업했는가 하는'학력'이 중시됐지만, 앞으로는 돈을 어떻게 사용했는가 하는 ‘액력'이 중시되는 시대가 될 것이다.


?이처럼 긴 안목으로 보면 수입은 반드리 자신이 제공한 가치와 연동한다. ‘이 사람은 얼마의 가치를 가져와 주었는가'라는 결과가 수입이 되어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이다.


?인간적인 신용에는 주위 사람들 불러 모으는 결과가 나타난다. 인간적 신용과 경제적 신용은 자동차의 두 바퀴와 같은 것이다. 바꿔 말하면 신용경제의 중심에 있는 것은 직업이나 지위, 근무처가 아니라 말, 행동, 결과가 만들어 내는 ‘인간으로서의 신용‘ 그 자체이다.






2장 돈은 당신을 비추는 거울






?돈은 당신의 지성, 사고, 인간성이라는 ‘교양‘ 그 자체이다. 그렇기 떄문에 선입관을 버리고 내면의 자신과 대치하며 ‘한 번 밖에 없는 인생을 어떻게 살고 싶은가?’ ‘자신에게 있어서 진정한 풍족함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며 그것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돈을 사용하여야 한다.


?지금 수업이 높은 사람은 과거에 자신의 기술 향상이나 경험에 돈을 투자한 사람이다. 한편, 지금 일도 없고 생활이 힘든 사람은 그런 노력을 하지 않은 사람이다.


?태어날 때부터 자산가를 제외하고, 저축이 많은 사람 중에 금전관리를 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수입이 많은 사람 중에 기술 향상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마음이 바뀌면 행동이 바뀐다.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뀐다.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뀐다.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 윌리엄 제임스


?인격을 뒷받침하는 최고의 버팀목은 어떤 경우에도 습관이다. 그 습관에 따라 의지력이 좋은 방향으로 움직이기도 하고 나쁜 방향으로 움직이기도 하는데 경우에 따라서 습관은 자비로운 지배자가 되기도 하고 잔혹한 독재자가 되기도 한다. -새뮤얼 스마일스 <인격론>


?악순환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미래가 불안해도 저축만 하지 말고 의식적으로 돈을 쓸 필요가 있다. 돈을 써서 경험을 쌓고 사고와 행동을 넓힌다. 버블 당시처럼 자신과 생활의 겉치레를 위한 소비가 아니라 창조적인 경험과 생활을 쾌적하게 하기 위한 서비스, 자신을 연마하기 위한 시간에 투자한다. 이러한 축적에 의해 그릇이 커지고 수입이 오르며 자신다운 라이프스타일이 구축되어 진정으로 풍족한 인생으로 연결되어 간다.







3장 돈이란 무엇인가?


?돈은 수단이다. 목적이 아니다. 그런 건 누구나 알고 있다. 그럼에도 돈을 눈 앞에 대하면, 즉시 목적으로 바뀌어 버린다 . 돈은 ‘수단을 목적화'시키는데 왕이다. 왜 그런가? 누구나 가지고 있고 매일 마주하며 벌기도 하고 쓰기도 하는 돈, 그것이 사실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돈이란 무엇인가를 일단 알게 되면 본래의 목적을 정면으로 마주할 수 있다.





4장 7가지 ‘돈의 교양’


? 신용 경제에 있어서 돈은 그 사람의 신용 그 차제를 나타낸다. 과거의 사고, 판단, 행동이 신용이라는 형대로 자라, 그것이 ‘돈'이라는 결과로 연결된다. 그리고 그 ‘돈'을 어떻게 얻었는가, 돈을 어떻게 취급하는가는 그 사람의 인간성 그 자체를 드러나게 한다.


?자신이 많은 새로운 경험을 쌓고 여러 가지 생각이나 가치를 접하여 자신의 그릇을 키우는 것 없이는 돈의 교양은 쌓이지 않는다.


?과거의 경험이 사고를 만들고 날마다 판단기준으로 전환되어 간다. 경험이 부족하면 사고가 깊어지기 힘들고 판단의 정확도가 높아지기 힘들다. 즉, 경험에 돈을 쓰지 않는다는 것은 스스로 성장을 막는 행위이기도 하다.


?자신에게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것, 이것만은 양보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돈을 지출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 대신 그다지 가치가 없는 것에 대해서는 지갑을 닫는다. 강약을 주는 것으로 수입 내에서 지출할 수 있게 된다면 지출하는 것에 대해 특별히 문제 삼을 필요는 없을 것이다.


?싫은 것, 괴로운 것을 참고 있다고 해서 안정된 수업이 보장되는 시대는 가까운 미래에 확실히 종언을 맞이할 것이다. 그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날마다의 루틴워크(정해진 하루의 일)나 자료의 작성이라는 ‘시간연동’일에서 벗어나 관리나 창작 등 ‘성과연동'일로 옮겨가는 것이다.







5장 돈의 교양에도 STAGE가 있다.


?당신의 사고방식이나 행동의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바꾸면 한 단계 높은 STAGE로 올라갈 수 있는지를 산의 정상에서는 아래가 전부 보이는 것처럼, STAGE가 높은 사람은 모든 것을 꿰뚫어 볼 수 있다.


?‘나‘ 혹은 미숙할지도 모르는 생각을 버리고, 성공한 사람의 사고방식이나 판단을 순순히 흡수한 후 행동하는 편이 바른 결과로 연결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행동을 할 수 있는 힘을 나는 ‘떠내려가는 힘'이라고 부른다.


?‘떠내려가는 힘’의 효용성은 상상 이상으로 크다. 왜냐하면 즉시 실행에 옮기는 것으로, 점점 새로운 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령 해 봤더니 생각한 정도는 아니었다고 하더라도 그것 자체가 훌륭한 경험으로 자신 안에 남는다.






6장 돈과 인격


?돈은 당신을 비추는 거울이다. 당신의 돈 사용법을 보면 당신의 인격 자체가 보인다. 그러나 더욱 그 사람의 본질이 현저하게 나타내는 것이 ‘다른 사람의 돈'사용법이다. 다른 사람의 돈을 사용하여 뭔가를 하는 경우야말로, 그 사람의 진정한 인격이 드러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신의 인각적인 그릇을 키워 교섭이나 흥정으로 상대에게 이기려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이득을 생각하여 행동하는 사고 습관을 들이자. 이 사고 습관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당신의 신용을 쌓아간다. 그리고 단기적인 교섭으로 얻었을지도 모르는 ‘이득’의 몇십 배, 몇백 배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모양을 바꿔 언젠가 돌아온다. 이것이 신용 사회의 본질이다.


접힌 부분 펼치기 ▼




여기에 접힐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펼친 부분 접기 ▲









돈이란 무엇인가 서비사랑 ㅣ 2017-12-24 ㅣ 공감(0) ㅣ 댓글 (0)


물질의 대명사 돈, 나의 정신적인 면 인격,교양. 이것들를 '='으로 묶는다는 것 자체가 신선했다.

이게 말이 돼??란 생각은 책을 읽으면서 공감이 되고 고개가 끄덕여지고 새로운 시각으로 다가가게 해준 작가분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돈의 교양STAGE. 우리가 모두 희망하는 높은 수입을 위해선 먼저 높은 STAGE로 올라가야한다니 오늘 부터라도 STAGE를 높이는 행동을 실천해 봐야 겠다. STAGE가 높아지면 훌륭한 동료들도 얻을 수있고, 자신의 인격도 키울 수 있다니 나의 노력을 투자할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일이 아니겠는가.




돈이란 무엇인가? 돈은 당신을 비추는 거울이다.

교양경제도서 《돈이란 무엇인가》, 알고 갑시다♪ 해피클라라 ㅣ 2017-12-22 ㅣ 공감(7) ㅣ 댓글 (4)

<궁극의 사치를 향한 7가지 돈의 교양>
....궁극의 사치라고 해서, 물질적이라고 보시면
노노노~ 아니되십니다! 이 책, 감사하게도
교양 경제학 도서로써, 돈에 대해 이러저러
저만 그리 생각할 일이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세상을 읽어내는 사회구성원이 되고자,
수월하게 읽히지만 도움이 큰 책이었다 싶습니다.












지금, 당신은 돈에 대한 불안을
외면하고 있다! 돈과 정면으로 마주하라!

돈과 마주하는 것은 자신의 신용과 마주하는 것
생각해보니 그렇더라구요.
결과에는 그 결과에 이르게 하는 원인이 있으니,
수입이 생기는데는 그에 이르는 시간과 노력이
나와 관련하여 함께 작용했던 과정이 있었죠.
경제활동에서 '신용'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해요.
사회적으로 신용이 없는데, 어떻게 돈이 많지? 한다면
그 사람이 속한 마켓에서는 신용이 있기 때문이었고
신용이란 경제적 신용 뿐 아니라 인간적 신용도 중요하니,
그 이유는 바로 돈은 결국 사람에서 나오기 떄문이지요.


단순히 경제도서로써만이 아니라,
은근 인생에 대한 인사이트까지 준다 싶습니다.
절약은 물론 소중한 가치이지만,
무작정의 절약? 노노노!


'절약과 맞바꾼 소중한 것'
무엇이 있을까요?
여기서 짚어주기로 바로 '경험'이에요.
경험을 위해서 기꺼이 지출을 안아야해요.
성장해서 내 역량을 키우는 지출은,
일종의 투자일 것이죠.

비주얼적으로도 이해하기 쉽게 도표로 정리,
우리가 책에서 기대하는 '돈의 교양' 7가지를
간단히 큰 그림을 갖고 책을 읽어볼 수 있게 한답니다.

저자가 금융에 관한 일본 최고의 전문가이지만
비전문가인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책의 설명을 참으로 수월하게 풀어져있어요.

그리고 단순히 경제학의 딱딱한 책이 아닌,
인생에서 어떻게 이 개념을 적용하여 생각할지,
독자에게 와닿게 풀어가며 전문적인 개념을 설명해요.

자산운용에는 리스크가 따른다.
하지만, 인생에서의 돈을 생각하면
금융상품의 리스크만이 아니라,
투자하지 않아서의 기회상실 리스크를 생각해야합니다.
눈에 보이는 리스크만이 아니라,
그러니 포기한다 했을때의 리스크까지 말이죠.
책은 이렇게, 교과서에서 벗어나는 사고를 키워줘요.


교과서 이론적인 내용이 아니라,
돈이 우리에게 의미하는 실질적인 시각에서 시작,
각각의 상황에 따라 돈의 교양 타입을 생각하면서
스테이지를 따라 돈의 쓰임을 계획해볼 수 있게 한답니다.
그리고 현재 상황의 앞 뒤로 어떠한 상황들이 있을 수 있는지
구성지게 명확한 정리도 해볼 수 있어요.
그냥 도구로써 스윽 지내버렸던 '돈'에 대해
의미를 자세히 알아보게 되고, 경제교육을 받았다 싶어요.
잘 흡수해서, 아이들 지도에도 도움이 될 책이다 싶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