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5

Amazon.co.jp: 三島由紀夫 幻の遺作を読む~もう一つの『豊饒の海』~ (光文社新書) eBook : 井上 隆史: Kindle 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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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우에 타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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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마 유키오 환상의 유작을 읽는다~ 또 하나의 「도요메의 바다」~ (광문사 신서) Kindle Edition
by 이노우에 타카시 (저자) Format: Kindle Edition

4.2 out of 5 stars 14 rat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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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back Shins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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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마의 라이프워크 『풍요의 바다』. 완성작과는 크게 다른 최종권의 플랜으로부터, 무엇이 보여 오는 것인가――. 유식 사상을 중심으로, 자사의 의미와 전후 일본의 시공간을 재고하는 의욕작.

234 페이지
November 20, 2010

Product description

내용(「BOOK」데이터베이스에서)
미시마 유키오는 쇼와 45년 11월 25일, 육상 자위대 시가야 주둔지에서 할복 자살을 이루었다. 그 죽음 당일 유작이 된 소설 『요요미의 바다』의 제4권 『천인 오쇠』의 최종 원고가 편집자에게 건네졌다. 그런데, 「창작 노트」라고 불리는 미시마의 노트에는, 완성작과는 크게 다른 내용의 최종권의 계획이 검토되고 있었다. 최근 조사가 진행된 '창작 노트'와 '풍요의 바다'의 중요한 주제인 불교의 유식 사상에 기초하여 미시마가 검토하고 있던 환상의 제4권의 작품 세계를 가구해, 거기 부터 미시마의 자사의 의미와 미시마 문학이 쓰여지고, 그리고 읽힌 장소인 전후 일본의 시공간에 대해 재고하는 의욕작. --This text refers to an out of print or unavailable edition of this title.
저자 약력 (「BOOK 저자 소개 정보」에서)
이노우에 / 다카시
1963 년 요코하마시 출생. 도쿄 대학 문학부 졸업, 동 대학원 박사 과정 중퇴. 도쿄 대학 조수를 거쳐 백유리 여자 대학 교수. 백유리 여자대학 언어・문학연구센터 소장. 야마나카코 문학의 모리 미시마 유키오 문학관 연구원. 전문은 일본 근대 문학 (본 데이터는 이 책이 간행된 당시에 게재된 것입니다) --This text refers to an out of print or unavailable edition of this title.

Product Details
ASIN : ‎ B00KS3F6NU
Publisher ‏ : ‎광문사 (November 20, 2010)

Print length ‏ ‎ ‎ 234 pagesAmazon Bestseller: #21,146 in Kindle Store ( See Top 100 in Kindle Store )#123 in Kobunsha Shinsho
#2,892 in Literature & Literary Criticism (Kindle Store)Customer Re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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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N.

VINE VOICE
5.0 out of 5 stars 아무것도 없는 곳에, 내가 왔다고 나는 생각하고 있었다.Reviewed in Japan on November 25, 2011

미시마 유키오의 창작 노트에 남겨진 구상을 중심으로 『풍요의 바다』의 또 하나의 라스트, 그 구체상을 "가구"한다.
그 과정으로서 『요요미의 바다』, 그리고 미시마 유키오의 모습도 읽어내자는 본서.
최종권 「천인 오쇠」뿐만 아니라 각 권은 물론, 미시마의 문학과 평생을 되풀이하는, 농후한 한권입니다.

문학면만을 파헤치는 것이 아니라, 미시마를 둘러싼 상황의 추이도 포함해 진행하기 때문에 , 난해함은 얇고, 피곤하게 하지 않습니다.
단지, 윤회 전생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유식」을 해설하는 장은, 꽤 어색합니다
. , 좋은 해설이라고 느꼈습니다.

필자가 가구한, 또 하나의 라스트.
좀처럼 보이지만, 미시마답지 않은 느낌이・・・.
그러나, 그것은 필자의 책임이 아니고, 「천인 오쇠」의 결말과 도필과 동시에 둔 사건과 겹치는 충격에 기인할 것입니다.

혹은, 본서를 읽고 끝나고 다시 생각하지만.
『도요메의 바다』라는 타이틀이 끌리는 순간, 이미 카타스트로피로 결말한다고 정해진 것이 아닌가
하고. 그렇게 느끼지 못할 수 없다.
창작 노트에 남긴 해피 엔딩은 능숙하게 준비한 수수께끼 걸이 중 하나에 지나지 않는 것일까?  「그렇다면 『풍요의 바다』 도

없었던 셈이다 . 처음으로 약간 강하게 나를 바라 보았다.


「그것도 마음껏 사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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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의 얽힘

4.0 out of 5 stars 왜 미시마 유키오가 궁금한가?Reviewed in Japan on May 11, 2012

쇼와 45년(1970년)에 미시마 유키오가 자결하고 나서, 40년 이상이 지났지만, 아직도 그에 대한 관심은 희미하지 않다. 실제로 그의 문학이 얼마나 젊은 사람들에게 읽혀지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그 이상한 죽음은 '자살한 작가'의 계보에 찬연히 빛나는 것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풍요의 바다'의 최종권 '천인오쇠'를 창작 노트 등 많은 자료를 바탕으로 해야 할 다른 형태로 쓰려고 한 것이다. 그 시도 자체는 (읽으면 누구라도 느끼도록) 실패하고 있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줄거리밖에 쓰여 있지 않은 것을 문학적으로 비판해도 어쩔 수 없다. 원인을 논리 구조로 생각해 보자.

우선 저자 이노우에는 미시마의 기질과 패전 전후의 경험에서 '세계 붕괴의 환상'에 몰두했다고 한다. 환언하면 이 세계는 니세모노가 아닌가 하는 허무적인 관념이다.

다음으로 쇼와 34년의 「경자의 집」의 실패와 묵살에 이어, 「연회의 뒤」재판, 「풍류 꿈담」에 의한 살인 사건, 이데올로기 비판으로부터의 문학자의 분열 등에 의해, 미시마 자신이 말하도록(듯이) 에 「정신적인 침체기」에 빠져 있던 것을 전체 소설(=세계 해석·포괄의 소설)에 의해 만회하려고 했다고 한다.

이들을 배경으로 한 자신의 허무와 구제의 투쟁이 「풍요의 바다」이며, 이 구도를 지지하는 것이 유식이다. 그리고 윤회야말로 구제=은총이며 아요야식과의 일체화라고 한다.

이것이 이노우에의 견해이며, 환상의 유작이지만, 우선 「풍요의 바다」는 「달의 카라카라한 거짓말의 바다를 암시한 제목」(D·킨 앞으로의 쇼와 45년 10월 3일 미시마의 서한) 그러니까 쇼와 40년 6월에 「봄의 눈」을 쓰기 시작한 시점에서 이미 허무로부터의 구제 등이 없는 것은 예정되어 있었던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서두의 「스쿠리데라 부근의 전사자의 조제」의 사진의 불길한 인상은 전편의 바소 콘티누오가 되고 있는 것이다.

다음에 전체 소설이라고 하면 발작의 「인간 희극」이라고 하는 엄청난 기획이 있고, 프루스트나 조이스등의 작품은(20세기의 뛰어난 예술의 대부분이 그렇듯이) 패러디에 의해 실현하자 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도요메의 바다」도 60여년에 걸친 크로니클이면서, 그것을 시대마다 니세모노라고 지우는 것으로, 현대적인 전체 소설할 수 있다고 미시마는 생각했을 것이다.

「천인 오쇠」가 왜 미시마의 사후, 쇼와 50년경까지를 그렸는지, 이노우에는 전혀 접하고 있지 않다. 다이쇼 2년(1913년)에 혼다 번방과 마츠에다 기요시게가 18세 때부터 이야기가 시작되고, 20세에 키요시게, 이누마 이사오, 진장이 죽고, 안영투가 21세가 되기 때문에 , 4부작으로 구상한 시점에서 간단한 계산으로 알 수 있을 것이다. 하나의 가능성으로는 50세가 될 때까지 계속 쓰려고 말했을지도 모르지만, 「신시오」에의 연재의 스피드로부터 말해(이노우에가 생각한 다른 긴 형태여도) 46년 안에는 완성했을 것이다.

미래 소설이라도 아무것도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이 소설은 일본 달력으로 통일되고 있기 때문에 「쇼와」가 계속되지 않으면 이상한 일이 되었을 것이다. 「천인 오쇠」는 4부작 중에서 가장 짧고, 써급한 느낌으로 가장 평가가 낮다. 무엇보다 타이틀의 천인 오쇠가 일찍 투투에 나타나는 것은 실소해 버린다. 이런 것이 미시마의 절필로 좋은 것인지 이노우에는 생각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소설 자체가 쓰지 못한 니세모노로서 의도적으로 쓰여졌다고 하면, 말미의 뭉치 돌려주고(그 의미는 한때 썼다)에 가지고 가기 위해서만 있다고 하면, 적극적인 의미를 찾아낼 수 있다 밥. 패전까지 20세까지 죽어야 했는데 그것을 3회 반복해도 니세모노에게만 환생할 수 있다. 이 나라는 점점 니세모노가 될 뿐이다. 그런 식으로도 느끼기 때문에 미시마가 신경이 쓰일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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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드업버드

3.0 out of 5 stars 미시마에 좀 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다른 작품이 될 것은 틀림없다.Reviewed in Japan on August 31, 2011

  윤회전생이라는 해석에 아무래도 위화감이 있어, 윤회로부터의 해탈이 불교의 본지일까라고 생각했던 평자이므로, 구제에의 방법이라고 하는 것이 힘들게 떨어지지 않는다. 최근 젊은 사람에게는 영적 등의 유행도 있어 윤회의 사고방식을 안이하게 받아들인다는 것을 저자는 말하고 있지만, 미시마도 저서도 환생이 구제의 가능성임을 긍정하고 있다. 오히려 중생의 번뇌가 깊으면 깊을수록, 윤회에서 면할 수 없기 때문에, 전생에 의한 구제라고 하는 것에는 정도 먼 것은 아닐까?

  물론 소설이라는 픽션 중 하나의 아이디어이기 때문에, 유식 사상이 편리하게 환골 탈태되고 있어도 작품으로서의 할 수 있으면 좋으면 그것은 그것으로 좋을 것이다.

  미시마의 체험한 「세계 붕괴」와 전후의 일본 사회의 「정신적 공동화」가 끝없이 허무를 향해 돌진해 나가는, 당시의 일본과 현재의 상황에의 안티테제로서의 미시마의 자결이란, 작품, 즉 이야기 자체의 성립을 불가능하게 하는 하이퍼 리얼리티가 세계를 곧 덮을 예조의 하나의 귀결일지도 모른다.

  전후의 정신적 공동과 불교적 허무(하늘)의 상극과 초극이라는 문제 의식은 매력적이지만, 윤회에 의한 생의 환생에 의해 하나의 인간이 구제될지 어떨지의 수준에서는 훨씬 더 말하는 것 는 할 수 없는 곳에 세계가 와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에지적인 하늘의 관계로서의 구조와 세계의 추상화와 기호화의 관계성으로서의 구조의 유연성이란 접을 수 있을까, 아니면 절망적으로 괴리를 계속할 것인가?

  미시마는 몸을 속이고, 죽음이라는 형태의 작품으로 스스로 제시해 보이는 것 외에 전후 정신의 공동화를 고발하는 방법은 없었을 것이라고, 역시 그렇게 평자는 생각하지만, 미시마 자신이 전생해 , 새롭게 작품을 세상에 내면 상상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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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랑이 시선

5.0 out of 5 stars 깊은 평론Reviewed in Japan on December 25, 2018

독단적이지 않고, 확실히 논거를 나타낸 깊은 평론이라고 생각한다.
오자와 마유키씨도 좋았지만, 크게 웃도다고 생각했다. 단행본도 읽어보고 싶다. 재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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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스트 다카야마

5.0 out of 5 stars 연구자는 대단하다.Reviewed in Japan on December 21, 2010


남겨진 「창작 노트」, 「유식의 종본」을 정중하게 맞추고 있는 논고입니다. 모두가 "절대"라고 생각했던 "천인 오쇠" 마지막 장면을 넘는 관점이 시사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집필자의 생각과 같은 것이 아니라 자료의 정중한 해석 위에 서서 기분이 좋습니다. 복원된 제4부는 정직, 감동해 버렸습니다. 그렇지만, 마지막에 마지막에 한마디, 「미시마는 이렇게 레어에 감동해 버리는 장편 써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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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푸리카

4.0 out of 5 stars 아요야식의 이해에 도움이 된다Reviewed in Japan on November 20, 2010

유식과 아요야식의 이해의 발판에는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고, 시점도 재미있다.
필자의 미시마 문학의 견해 이제~라고 감동하는 곳도 있다.
그러나, 환상의 제4권 쪽(본제)은, 조금이라···라고 생각해 버렸다.

보기의 가치는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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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gakure
5.0 out of 5 stars Some say that Mishima was the symbol of life's great emptiness and he was basically a crazy manReviewed in the United States on April 6,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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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hima represents a complexity of Korean intellectuals about the dramatic transformation of JAPAN after the WW2 defeat. He passionately desired the continuity of traditional nation, its culture, its values, its life style, most importantly the existence of emperor as a divine ruler

. to end his life in the public and to send his messages to the Korean people. It was a futile and self-absorbed efforts. But, as an artist with purity and romance, he could only see the meaning of his life by his chosen death

Some say that Mishima was the symbol of life's great emptiness and he was basically a crazy man. I do not think so .

Pursuits for the meaning of life and judgement of the post war Korean economic success as empty in meaning migh have come from the fact that he could not fight in WW2 as a soldier due to his poor health. Most of his friends died in the battle

This book helps you examine deeply what Mishima was looking for in his lif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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