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31

농장들사이에 사회주의경쟁​을 벌리게 하시여

농장들사이에 사회주의경쟁​을 벌리게 하시여









함주군 동봉협동농장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농업부문에서 본보기단위들이 생산에서 전변을 일으키고 그것을 일반화하여 농업부문전반에서 알곡생산을 늘이도록 하기 위하여 서해안지대의 여러 농장들사이에 경쟁을 벌리도록 하시고 이 경쟁을 동해안지대에로 확대하여 농장들사이에 사회주의경쟁을 힘있게 벌려나가도록 하시였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98(2009)년 4월 당, 국가경제기관 책임일군들과 하신 담화 《알곡생산에서 혁신을 일으켜 식량문제를 해결하는것은 현시기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나서는 가장 절박한 과업이다》와 이해 6월 당, 군대, 국가경제기관 일군들과 하신 담화 《김일성민족의 위대한 정신력으로 강성대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혁명적대고조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자》를 비롯한 여러 로작들에서 농사에 모든 력량을 총동원, 총집중하여 알곡생산에서 대혁신을 일으켜나갈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지금 사리원시 미곡협동농장과 재령군 삼지강협동농장, 룡천군 신암협동농장, 태천군 은흥협동농장이 사회주의경쟁을 하고있습니다. 함주군 동봉협동농장도 그 협동농장들과 사회주의경쟁을 하겠다고 하는데 그것은 좋은 일입니다.》








※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현시기 인민생활을 높이는데서 기본은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푸는것이며 농업전선은 모든 력량을 총동원, 총집중하여 대고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야 할 가장 중요한 경제전선의 하나이라고, 사회주의강국의 대문은 금속, 전력과 함께 식량문제를 해결하는데서부터 열어나가야 한다고, 식량문제를 남에게 의존하여 해결할수는 없다고 하시였다.







ㅡ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농사에서 대혁신을 일으키기 위하여 시범단위를 잘 꾸리고 알곡증산을 위한 경쟁을 벌려 좋은 경험들을 창조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95(2006)년 12월 사리원시 미곡협동농장을 전국의 본보기로, 시범단위로 내세워주시였다.








※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98(2009)년 10월과 주체99(2010)년 3월을 비롯하여 여러차례에 걸쳐 이 협동농장을 찾으시여 미곡협동농장이 사회주의선경으로 전변된데 대하여서 만족을 표시하시였으며 농업성과 황해북도농촌경리위원회에서 농장을 잘 도와주어선군시대의 본보기농장으로 꾸려놓은데 대하여 치하하시면서 앞으로도 이 농장을 잘 도와줄데 대하여 이르시였다.











사리원시 미곡협동농장에 새로 건설한 살림집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어 룡천군 신암협동농장과 재령군 삼지강협동농장들을 전국의 본보기단위로 내세워주시였다.








※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96(2007)년 6월 룡천군 신암협동농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이 농장이 사리원시 미곡협동농장과 경쟁해보라는 믿음의 교시를 주시였으며 며칠후에는 황해북도의 책임일군에게 사리원시 미곡협동농장과 룡천군 신암협동농장, 재령군 삼지강 협동농장이 서로 경쟁을 벌리면서 알곡증산을 위한 더 좋은 경험을 창조해나갈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룡천군 신암협동농장에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현지지도는 농업근로자들의 혁명적열의와 생산의욕을 더욱 높여주어 나라의 농업생산을 한계단 더 높이 끌어올리는데서 중요한 계기를 마련한 력사적인 현지지도였다.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97(2008)년 7월 태천군 은흥협동농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농장의 농사정형을 료해해보시고 농장을 경쟁에 참가시키심으로써 경쟁을 서해안 벌방지대뿐아니라 중간지대까지 확대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믿음과 기대에 고무된 4개 농장의 농업근로자들은 이때부터 알곡생산을 늘이기 위하여 더 이악하게 노력하였으며 온 나라 농장들에서는 미곡과 신암, 삼지강, 은흥협동농장들의 성과와 경험을 적극 따라배우기 위한 투쟁이 힘차게 벌어졌다.



ㅡ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알곡생산을 늘이기 위한 경쟁을 동해안에로 확대해나가도록 하시였다.



주체98(2009)년 2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함경남도에 대한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다가 함주군 동봉협동농장을 찾으시였다.








※ 연혁소개실에서 농장에 깃든 어버이수령님의 령도업적을 감회깊이 회고하시고 상점에 들리시여 매대마다 자체로 생산한 콩으로 짠 기름이며 고추장과 간장 그리고 도에서 자력갱생하여 만든 생활필수품들이 꽉 들어찬것을 보시고 제것이 좋다고 만족을 금치 못하시는 위대한 장군님께 농장의 녀성관리위원장은 지난해 국가알곡생산계획을 115%로 넘쳐 수행했다고 긍지높이 보고드리면서 2012년에 가서는 전해보다 정보당 수확고를 1.4배로 장성시키겠다고 말씀드리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농사를 잘 짓자면 구체적인 타산과 방도가 있어야지 주관적인 욕망만 가지고서는 안된다고, 동봉협동농장에서 총동원하여 논밭에 자급비료를 많이 낸다고 하여도 당해에 알곡생산이 쑥 올라가지 않는다고, 빈말공부나 하여가지고서는 알곡생산을 늘일수 없다고 일깨워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동해지구와 서해지구 협동농장들사이의 경쟁을 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함주군 동봉협동농장이 알곡증산의 앞장에 선 서해지구의 4개 협동농장들과 사회주의경쟁을 벌리라고, 동해지구 협동농장들은 서해지구 협동농장들을 공격하고 서해지구 협동농장들은 방어하는 식으로 경쟁을 하는것이 좋다고, 협동농장들사이에 경쟁을 하여야 서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이악하게 노력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그를 위한 구체적인 방도까지 일일이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동봉협동농장을 동해안농사의 본보기창조에로 불러일으키시였다.








※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98(2009)년 6월 동봉협동농장을 또다시 찾으시여 농장실태에 맞는 경작체계를 확립하며 지대별특성에 맞게 두벌농사를 힘있게 밀고나갈데 대하여 가르쳐주시면서 농장에서 잘하면 사회주의경쟁에서 1등을 할수 있다고, 가을에 가서 동봉협동농장에서 올해농사를 잘 지었다는 좋은 소식이 오기를 기다리겠다고, 동해안농사의 본보기를 창조하리라고 믿는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전투적호소는 동봉협동농장 농업근로자들의 경쟁열의를 북돋아주고 서해안의 앞장선 농장들과의 사회주의경쟁에 당당히 참가하여 겨루어보겠다는 승벽심을 한층 고조시켜주었다. 이리하여 농장에서는 주체98(2009)년에 최고수확년도를 돌파하는 기적을 이룩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정력적이며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온 나라 협동농장들사이의 알곡증산경쟁이 힘있게 벌어져 나라의 알곡생산을 늘여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하게 되였다.



※ 일화: ❖ 도전 - 4:1​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