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07

"긍정적 인 평화와 갈등 해결"(대학 학부 일반 연구)-코스-중국 평화 연구



"긍정적 인 평화와 갈등 해결"(대학 학부 일반 연구)-코스-중국 평화 연구



"긍정적 인 평화와 갈등 해결"(대학 학부 일반 연구)


"긍정적 인 평화와 갈등 해결"(대학 학부 일반 연구)



적극적인 평화 및 분쟁 해결 과정 소개

긍정적 인 평화와 갈등 변화



학기 : 1 학기 (가을)

코스 카테고리 :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및 대인 커뮤니케이션

강사 : Liu Cheng 제목 : 교수 전문 지식 : 평화 연구, 세계 현대사

부서 : 역사 부 연락처 이메일 : liucheng@nju.edu.cn

먼저 코스 소개 :

  이 과정은 학제 간 주제이며 평화 연구와 분쟁 해결의 두 가지 측면을 다룹니다. 평화 연구의 목적은 갈등과 평화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다양한 형태의 폭력의 가능성과 방법을 식별, 분석 및 최소화하며, 비폭력 적 수단을 통해 사회적 갈등을 관리하여보다 공정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탐구 " 어떻게 평화적 수단에 의한 평화를 달성하기 위해 " . 갈등 해결은 갈등에 대한 양 당사자가 파괴적인 것에서 협동적인 것으로 바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갈등 해결은 분쟁을 다루는 비폭력적인 방법을 제공하며, 갈등 협상에서 한 당사자의 우위 나 억압을 피하고, 모든 당사자의 요구를 충족 시키며, 갈등에있는 모든 사람의 안전, 정체성, 자립 및 삶을 키우려고 노력합니다. 품질. 갈등 해소는 갈등 이론과 해결 사례의 가교 역할을하며 갈등 예방과 완화의 심리적 과정을 명확히하고자 노력하며, 갈등의 긍정적 인 요소를 찾아 내고 파괴적인 결과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 과정에는 지식 습득뿐만 아니라 배운 지식의 포괄적 인 적용과 상상력과 능력의 자극과 배양에 중점을 둔 광범위한 지식이 포함됩니다.

둘째, 코스 목표 :

  1. 지식. 평화 연구의 주요 개념을 이해하고 갈등 변화의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십시오.

  2. 가치. 평화에는 정의, 개발, 인권, 생태 균형과 같은 문제가 포함되며, 평화는 부정적인 평화와 긍정적 평화로 나뉘며, 후자는 비폭력적인 수단을 통해서만 달성 될 수 있습니다.

  3. 능력. 평화와 폭력의 다양성을 인식하고, 평화 구축에 대한 책임감을 높이고, 폭력에 저항하는 의식을 높이고, 인간의 침략과 대처 방법의 근본 원인을 인식하고, 상호 이해와 조화를 촉진하고, 세계화와 세계 마을에 대한 인식을 키 웁니다.

셋째, 교재 및 참고 자료 :

  1. Liu Cheng : "과학의 평화", Nanjing Press 2006 년판;

  2. 데이비드 · 발라시 : "긍정적 인 평화 - 평화 및 분쟁 연구,"난징 보도, 2007 판;

  3. Ronald S. Kreiber : 2011 년 남경 대학교 출판부 "충돌 중재 기술" ;

  4. 앤드류 · 럭비 : "정의와 폭력 후 화해",이 링을 눌러, 2003 판.

넷째, 교수법 :

  1. 교사 강의는 학생 주제 토론 및 실제 활동과 결합됩니다.

  2. 학생들의 문제 인식과 혁신적인 정신을 기르기위한 연구 기반 교육.

  3. 멀티미디어 (교육 영화) 프레젠테이션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다섯째, 강의 계획서 :

  강의 시간은 14 주, 주당 2 시간 , 11 주 동안 강의 및 세미나, 3 주간의 워크샵입니다.

  1. 평화와 폭력의 정의

  첫 번째는 폭력에 대한 세 가지 해석, 즉 직접 폭력, 구조적 폭력 및 문화적 폭력의 개념입니다. 다음은 평화, 부정적인 평화와 긍정적 평화라는 두 가지 개념입니다. 이 과정은 평화와 폭력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도록 설계되어 “ 평화 ”는 전쟁의 부재 일뿐만 아니라 훌륭한 사회 구조와 환경의 확립을 보여줍니다.“ 평화 ” 는 “ 부정적인 평화 공존 " .

  2. 전쟁의 원인

  개인적 원인 (자연적 속성, 비 자연적 속성), 그룹 적 이유, 국가적 이유, 의사 결정 이유, 이념, 사회적, 경제적 측면, 국제 시스템 등에서 발생 된 전쟁의 원인을 분석하고 필요한 조건과 충분한 전쟁 조건을 심화 그리고 전쟁의 여러 요소에 대한 이해.

  3. 수업 토론 : 전쟁없이 세상을 만드는 법

  4. 비폭력 이론과 실습

  비폭력은 비폭력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평화를 얻는 것을지지하며, 목적과 수단은 동일해야하고 법적 투쟁 수단을 채택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반대의 목적은 특정 사람들이 아닌 비합리적인 시스템입니다. 마하트마 간디와 마틴 : 주요 지지자와 실무자의 비폭력 운동 소개 - 루터 킹. 이 강의는 학생들이 비폭력의 힘과 그 중요성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용 비디오를 방송합니다.

  5. 정의와 정의 전쟁

  4 가지 유형의 정의 : 징벌 적 정의, 회복 적 정의, 분배 적 정의, 절차 적 정의, 징벌 적 정의와 회복 적 정의의 차이점에 중점을 둡니다. 정당한 전쟁의 문제. 교실 토론 : 평화는 평화입니까?

  6. 화해의 4 가지 요소

  화해는 분쟁의 모든 당사자가 두 당사자의 이익과 관계에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의 인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새로운 인식을 만들고 새로운 경험을 공유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수업 토론 : 전쟁 후 국가 간의 화해 사례 분석

  8. 종교와 평화

  종교의 힘에 대한 다차원 적 이해. 종교는 열정을 새롭게 할 수 있습니다. 평화로운 방식으로 통제된다면,이 열정적 인 행동은 단합, 선한 행동 및 의미있는 것들을 증진시키는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의 힘. 세계 주요 종교와 평화의 관계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종교의 양면 특성을 이해하십시오.

  9. 성별, 폭력 및 평화

  사람들은 남성이나 여성이지만 소년과 소녀가되는 방법을 배우고 적절한 행동, 태도, 역할 및 행동,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 습득 된 행동은 성별 정체성을 결정합니다. 남녀 평등은 인간의 평화를위한 중요한 조건입니다.

  10. 대인 관계 갈등의 형성과 변화

  갈등 해결 과정의 갈등은 갈등 해결보다 낫습니다. 대인 관계 갈등의 원인 분석 : 인간 본성, 사회적 획득, 생리학 및 심리학, 기본 요구 사항이 충족되지 않음, 개인 분노를 처리하고 다른 사람들이 분노를 해결하도록 돕는 방법을 설명하십시오.

  11. 갈등 해결의 이론과 기술

  갈등 해결의 5 가지 기본 특성, 갈등 해결의 4 가지 기본 요소, 갈등 분석 차트 사용은 갈등 해결의 기법과 방법을 습득하고 일반적인 갈등을 다루는 이론적 수준과 실용적인 능력을 배양합니다.

  12. 수업 토론 : 제 3 자 사례 ​​분석 갈등을 규제하는 방법

  13. 정체성, 적의 이미지 및 분쟁 해결

  정체성과 그 적의 이미지는 본질적으로 변하지 않으며, 환경 변화와 대화식 개발로 인해 사회적 재구성이 수행 될 수 있습니다. 폭력적인 갈등이나 대립은 서로에 대한 깊은 적개심을 유발하며,이 적대감은 정체성과 관용의 변화 가능성을 배제합니다. 갈등을 협상하고 해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정체성을 확장 할 수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에게 더 관대합니다.

  14. 세계화와 평화 교육

  세계화 현상의 출현으로 영구적 인 평화가 가능해졌으며 평화 교육은 이러한 가능성을 더욱 확실하게합니다. 학생들에게 세계화의 기회와 도전을 올바르게 이해하도록 돕고 동시에 학습의 목적과 방법에 대한 사고를 유발하고 학습 과정, 즉 평화 과정을 실천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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