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30

손민석 | 근대 사회가 억압을 통해 자유인을 주조해내는 과정

(6) 손민석 | Facebook

사료적 가치가 있는 글이라 저장했다.
근대 사회가 억압을 통해 자유인을 주조해내는 과정이라는 걸 받아들이지 못하는 게 재밌다.
한국 사회는 어느 순간..이라기보다는 사실 처음부터 인간을 방치해놓고 대세, 유행 등을 따르는 것으로 인간을 교화시켜왔는데 그 결과가 이것.
자생하는 대세가 만들어내는 퇴보가 짜증도 나지만 재밌기도 하다.
레닌 말대로 후진국 사회에서 마르크스주의자는 문명 그 자체로 인민에게 다가가야 한다.
과연 한국의 좌파들이 그러고 있나? 인민을 훈육하는 당을 만들어야 한다.
May be an image of one or more people and text that says "익명 공감 스크랩 왜 나는 아무잘못안했는데 욕은 내가 다 먹는거지? 안산댓글은 동남아인이 썼는데 대댓글은 한남몰이 성추행은 4050이 했는데 나는 강제 유교인 우리나이대는 애는 커녕 결혼도 거의 안하는데 나는 이미 독 박육아 가해자 난 아직 대학생인데 현재 사회에 남성이 더 많이 진출해있다 이유로 여성할당제 나는 지방에서 인강만보고 정시일반으로 이학교왔는데 지역 에 인재가 있다고 지방할당제 내가 이말을하면 성희롱이 될수있을까, 일베로 의심받을수있 을까 고민하며 말을하는데 페미는 당당한 성평등주의자 그럼에도 희생은 내가먼저해야하고 군대도가야하고 왜 차 별적 의무는 다하면서 권리마저 차별적으로 뺏기며 살아가야 하는걸까 0"
101
15 comments
38 shares
Like
Comment
Share

15 comments

  • 배강훈
    등신국가의 말종시민이라는 말이 목에 끓네요ㅋㅋㅋ 이 사진이 2021년 한국의 총집합이군요
    10
    • Like
    • Reply
    • 1 d
    • 손민석
      배강훈 너무 신랄한 표현이군요ㅎㅎ 말씀하신대로 집약해놓고 있는 글 같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