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2

Park Yuha 2년전 조국 비판 두번째.

Facebook

Park Yuha shared a memory.

Favourites tcSponn3crs6omred 
2년전 조국 비판 두번째.
무려 청와대 수석이 일본정부와 일부 우익들이 떠드는 소리를 섞어놓고 있다. 근대화, 불령선인, 일본돈으로 경제발전등.
몰라선지 의도적인지 모르겠지만, “버릇을 고치려고” 수출규제를 했다는 인식은(이 무렵 호사카교수가 규제는 문재인 정부를 쓰러 뜨리기 위한 거라고 하루에도 몇번씩 언론에 나와 주장했으니 그 영향을 받은 것일 터.) 한나라의 대일인식으로는 너무나도 빈한하다.
역사는 세상에 대한 판단이 만든다. 2년 후 비굴해 보일 정도로 손을 내밀게 만든 건 결국 이런 엉터리 인식이었다.
조국 수석님,
일본정부는 “위안부는 자발적으로 몸을 판 매춘부다”라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그건 위안부문제를 부정해 온 사람들이 한 말이고 일본정부는 고노담화 이후 위안부 문제를 부정한 적도, 할머니들을 모욕한 적도 없습니다. 아베수상조차 고노담화를 계승했고 이 분들에 대한 사죄의 말을 남겼지요.
지금의 혼란은 정부조차 일본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고 일본의 모든 행동을 실제 이상으로 악의적으로 보는 데서 비롯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분을 시정하지 않는 한 혼란은 더 커질 것입니다.
국가의 첫번째 의무는 국민을 보호하고 개개인의 평화로운 삶을 만드는 일입니다. 진정으로 국민을 생각하신다면, 무조건적인 대통령/정부옹호만 하지 마시고, 이 시점에서 다시한번 잘 생각해 보시고 지혜로운 행동을 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싸움은 정당한 방법으로, 정당한 시기에 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You, Chee-Kwan Kim, Byung-il Choi and 47 others
Like
Comment

0 comments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