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5

Amazon.co.jp 1★9★3★7 이쿠미나 (상,하) (카도카와 문고)

Amazon.co.jp:고객 리뷰: 정식 버전 1★9★3★7 이쿠미나 (위) (카도카와 문고)





정식 버전 1★9★3★7 이쿠미나 (위) (카도카와 문고) 문고 – 2016/11/25
하시미 케이 (저자)
별 5개 중 4.3 21개의 평가

일본의 금기를 깨는, 경악의 계시록!

1937년 중국에서 부조들은 어떻게 죽이고, 강간하고, 약탈했는가? 어떻게 기억을 은폐하고 입을 뭉쳐 왔는가. 자신이라면 그때 어땠어? 아버지의 기억을 둘러싸고, 저자는 수많은 죽은 자의 목소리가 없는 擟哭과 떨림에 눈길을 끈다. 전쟁의 가해에도 피해에도 책임을 지지 않고, 총원 「잊은 척」이라고 하는 암묵의 양해로 빈 의사적 평화를 유지해 온 전후 일본. 그 기만과 천황제의 어둠을 용서 없이 폭로한 충격작. 
문고화에 있어서 대폭 가필, 신장을 더한 완전판. 시로야마 사부로상 수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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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어서는 안되는 '판도라의 상자'를 깎아 놓은 생명의 작품

! 1937년. 지금 또 새로운 요소오이로 숨을 되돌아가고 있는 파시즘의 지표에 1★9★3★7을 설치해, 옛날보다는 흩어져 유키카세와 몰주체성의 심수를 날카롭게 쏘는다. 희망절무의 현재와, 와야 할 큰 붕괴와 폭력의 이미지를 제시하는, 저자 집대성의 현대 일본 묵시록!
시로야마 사부로상 수상작.

상품 설명
내용(「BOOK」데이터베이스에서)
현재의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는 과거에 있다 - 난징대학살 시작, 일본의 출자와 심층심리를 생각하는데 있어서 불가결한 사건이 잇따른 1937년. 지금 또 새로운 요소오이로 숨을 되돌아가고 있는 파시즘의 지표에 1★9★3★7을 설치해, 옛날보다는 어지러워져 흐르게 해 몰주체성의 심수를 날카롭게 쏘는다. 희망 절무의 현재와 와야 할 큰 붕괴와 폭력의 이미지를 제시하는 저자 집대성의 현대 일본 묵시록!

저자 정보
●변견 : 1944년 미야기현 이시마키시 출생. 와세다대학 문학부 졸업. 70년, 공동 통신사 입사. 베이징 특파원, 하노이 지국장, 편집 위원 등을 거쳐 96년 퇴사. 이 기간 동안 78년 중국 보도에서 일본신문협회상, 91년, '자동기상장치'로 아쿠타가와상, 94년, '물 먹는 사람들'에서 코단샤 논픽션상 수상
저자 약력 (「BOOK 저자 소개 정보」에서)
가미미/사무
작가. 1944년 미야기현 출생. 와세다대학 문학부 졸업. 70년, 공동 통신사 입사. 베이징 특파원, 하노이 지국장, 편집 위원 등을 거쳐 96년 퇴사. 그동안 78년 중국 보도에서 일본신문협회상, 91년, '자동기상장치'로 아쿠타가와상, 94년, '물 먹는 사람들'에서 코단샤 논픽션상 수상. 2011년 시집 『생목』에서 나카하라 나카야상, 다음 12년, 시집 『눈의 바다』에서 타카미 순상, 16년, 『증보판 1★9★3★7』에서 시로야마 사부로상 수상(책 (데이터는 이 책이 간행된 당시에 게재되어 있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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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수요일
5성급 중 1.0 주간금요일 2016년 02월 26일호 편집 후기부터 인용
2017년 4월 29일에 확인함

▼폐사가 작년 10월에 간행한 『1★9★3★7』(辺見庸著)의 증보판이 3월, 카와데 서방 신사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출판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사태이며, 이미 독자 분으로부터 문의가 오고 있으므로, 경위를 보고합니다.
 변미씨로부터는 「1★9★3★7」의 매상이 호조인 일도 있어, 증쇄 시기의 문의가 재삼, 있었습니다. 통상, 폐사의 초판 부수는 3000~5000부입니다만, 동서에 대해서는 「역사에 남는 책」이라고 생각해 8000부를 예정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변미씨의 강한 희망도 있어 최종적으로는 1만부로 했습니다. 이 때문에, 곧의 증쇄는 어렵고, 판촉에 힘을 넣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2월 초순, 하시미씨가 증보판을 타사로부터 내고 싶은 의향이라고 하시미씨의 블로그등으로 알았습니다. 배경에는 「적기」의 인터뷰 문제(본지 2015년 12월 18일호 안부 참조)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간행 직후이기 때문에, 즉시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고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문고화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3년 후」라고 부탁합니다. 다만 어떠한 대응은 필요하다고 생각해, 전술의 안쪽에서 경위를 밝히고, 12월 22일에는 「1★9★3★7」의 담당 편집자(외부)를 통해, 증쇄의 의사도 변미씨에게 전했습니다 했다. 같은 달 27일에 변미씨로부터, 금요일로서 「1★9★3★7」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고 싶다고 하는 것으로 폐사 편집 부원에게, 전화가 있었습니다. 그 때, 「금요일부터 증쇄할지, 증보판을 타사로부터 간행할지는 아직 결정하고 있지 않다」 「초판 1만부를 파는 권리는 금요일에 있다」 「증보판을 타사로부터 내는 경우는, 인의가 있다 그래서 '금요일'의 북촌과 직접 만나거나 전화로 말한다'는 주지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폐사 편집 부원으로부터는 「폐사로서는 1월 하순? 2월 상순에 증쇄하고 싶다」旨를 전했습니다.
 연초에 증보판의 이야기가 없으면 폐사로서 구체적인 증쇄 부수를 전하려고 생각했던 곳, 1월 8일에 변미씨의 블로그나 아마존에서 카와데 서방 신사로부터 증보판이 「2월 초 의 간행 예정」인 것을 알았습니다. 12일에는, 속달 우편(10일 소인)으로 변미씨로부터 “저자의 권한에 의해, 2016년 1월 말일을 가지고 판권을 끌어 올려, 중판 이후의 인쇄, 발행을 중지합니다.상기, 통달하므로,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취지의 서면이 도착했습니다. 14일에는 가와데에서 「베나미 콘씨보다 귀사 간행의 『1★9★3★7』에 대해서, 가와데보다 증보판을 간행하도록 의뢰가 있어, 이것을 맡게 되었습니다」라고 하는 내용의 편지가 왔습니다. 간행에 이르는 상세한 설명은 양자로부터 일절 없었습니다.
 출판 업계의 상식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같은 날, 동사의 편집 책임자에게 폐사에 와 주어 「『1★9★3★7』은 아직 잇따라 회사와의 신간 위탁 기간내(5개월~6개월)이다 증보판이 서점에 늘어선 순간, 당사의 책이 즉시 대량 반품이 된다.또, 가격도 같아 장정도 비슷한 상품이 나오면 서점의 혼란을 초래해, 서점측의 반품율이 높아져, 힘든 폐가 걸린다. 간행을 늘려 주셨으면 한다”는 취지의 요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18일에 편집 책임자로부터 「기분은 이해했지만 예정대로 시켜 주었으면 한다」라고 하는 취지의 메일이 왔습니다. 이 때문에, 폐지 편집장과 영업 책임자와 나의 3명으로 20일에 동사를 방문해, 강하게 항의했습니다. 그 때, 「최저한, 신간 위탁 기간내의 간행은 피해 주었으면 한다. 폐사에 있어서는 사활 문제이다」라고 하는 것도 전했습니다.
 그 결과, 다음날 21일 “간행 시기에 대해, 변미씨의 양해를 얻을 수 없었기 때문에 간행 자체를 취소한다”라고 하는 취지의 회답이 동사로부터 있었습니다. 그러나 22일에는 일전해 「변미씨로부터 간행 연기의 양해를 받았으므로, 역시 간행한다. 단, 2월 말까지 간행은 연장한다」라고 하는 내용의 연락이 있었습니다. 도저히 납득할 수 있는 대응이 아닙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아베 정권하,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산적입니다. 정말로 싸워야 할 상대는 따로 있습니다. 거기서, 이 이상, 이 문제를 끌어당기는 것은 그만둔다고 판단해, 「3월 머리의 판매」로 합의했습니다. 경영적으로 큰 손해를 입을 뿐만 아니라 상황을 모르는 사람으로부터는 폐사가 비판 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고통의 결정이었습니다.
 덧붙여 폐사의 출판 계약서에는 “본 저작물의 개정판 또는 증보판의 발행에 대해서는, 갑(편주...저자)을을(동...(주)금요일) 협의 후 이것을 행한다 '라는 조항이 있습니다. 변미씨와는 작년 10월 20일자로 계약서를 나누고 있습니다. 다만, 그 후 하시미씨로부터, 증쇄인세의 표기가 이해하기 어렵다고 하는 지적이 있어, 그 부분을 고친 ​​계약서를 보냈지만, 아직 반송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취지도 카와데 서방 신사에는 전했지만, 금요일과 변미씨의 사이에 정식 계약은 묶여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대답이었습니다.
『1★9★3★7』을 구입해 주신 독자 여러분에게 폐를 끼치는 것을 깊이 사과하겠습니다. (대표 이사·기타무라 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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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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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시미 케이
별 5개 중 4.3 21

작가. 1944년 미야기현 출생. 와세다대학 문학부 졸업. 70년, 공동 통신사 입사. 베이징 특파원, 하노이 지국장, 편집 위원 등을 거쳐 96년 퇴사. 그동안 78년 중국 보도에서 일본신문협회상, 91년, '자동기상장치'로 아쿠타가와상, 94년, '물 먹는 사람들'에서 코단샤 논픽션상 수상(「BOOK 저자 소개정보」에서 『지금 여기에 있는 것의 수치 (ISBN-13: 978-4043417117 )』가 간행된 당시에 게재되고 있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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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글로벌 등급 | 8 글로벌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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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사쿠라마루
별 5개 중 4.0 히라가나가 읽기 어렵다.
2018년 12월 23일에 확인함
아마존에서 구매
난징에서의 사건이 주제이지만, 정치적으로 어떻게 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으로서 어떻게 사실을 마주할 것인가, 라는 자세로 쓰여져 있습니다.
대학살의 실태를 거의 몰랐던 것이 부끄러워졌습니다.
작가는 사상적으로는 어쨌든, 정치적으로는 세상을 좋아한다는 것을 포기하고 있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어쩔 수 없는 것일지도 모릅니다만, 젊은 세대에 기대하는 것이나 매질에서도 무언가 메시지가 있으면 좋았습니다.
덧붙여서 kindle판을 샀습니다만, 왜 여기서 히라카나? 라고 느끼는 부분이 다수.
읽고 신경이 쓰였습니다.
내용은 훌륭했던 만큼 거기가 유감입니다.
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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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염 만조
별 5개 중 5.0 <역사는 유사하게 반복한다>
2017년 4월 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SNS 등으로, 다소라도 정치적 발언을 하면 조수가 당겨 가도록(듯이), 반응이 없어집니다. "생활보호 수급의 장애물이 오르고 있는 것은 헌법을 위반한다"는 당연한 일이기도 합니다. 아마 읽고 있겠지만, 반론·찬동의 반응이 없다. 신변잡기적인 것에는 반응이 있는데입니다. 자기 규제와 상호 감시와 무관심이 그렇게 할 것입니다. 이것은 위험한 징후라고 생각합니다. 관동대지진 후의 치안유지법, 3.11후의 비밀보호법·공모죄는 유사형이라고 생각합니다. 현 상태 유지파가 중심인 것 같지만, 현 상황을 지지하는 것은 비판적인 시야를 펼친 후에도 느리지 않습니다. 그것을 깨닫게 해주는 본저는 귀중하고 지지합니다.
47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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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페이유
별 5개 중 5.0 2★0★1★7
2017년 10월 5일에 확인됨
(상하 권선의 리뷰입니다)
난징 대학살. 일본인이 한 일. 일본인이 역사에서 지우려고 하는 것. 그런 테마입니다. 1937보다는 2017에 딱 맞는 초점이 있어 눈약을 넣은 것처럼 눈이 깨끗이 합니다. 눈에도 머리에도 노안경이 필요한 나에게는 매우 기분 좋다. 기시감, 보다는, 어떤 감. 집단에서 무언가를 하는 것을 강요받는다. 하지 않는 사람은 (그것이 붉은 날개 모금이든 집단 학살이든 박탈, 강간이든) 하얀 눈으로 보인다. 어깨 몸이 좁다. 박해당한다. 그것이 내가 태어나고 자란 나라. 다른 곳에서 태어나 자란 적이 없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는 어떨지 모릅니다. 변미씨는 일본 특유의 일과 생각인 것 같습니다만, 나는 인류 공통이 아닐까 의심하고 있습니다.
2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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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빈
별 5개 중 5.0 전 신문 기자이자 시인이기도 한 변미 씨에 의한 태평양 전쟁과 난징 사건의 붉은 검은 서사시
2017년 1월 23일에 확인함
아마존에서 구매
 에미 씨의 고명은 알고 있었지만 저작은 처음으로 읽었습니다. 덧붙여서 표지를 장식하면 능숙 붙여 그림은 누가··? 라고 생각하면 야마시타 청화 백의 작품입니다. 지금 난징 사건이 논란을 겪고 있습니다. 자민당의 역사수정주의자나 아파호텔의 사장들이 어떻게 되려고 해도, 데마책을 호텔에 비치해도 사건이 사실인 것은 틀림없다. 나고야 시장도 사실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고, 일본의 위정자의 역사 인식의 얕은 것은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그래, 본서를 읽으면, 일본인인 것이 무서워, 무엇보다 부끄러워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독자에게는 꽤 읽는데 고통을 수반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여기까지 무뚝뚝한 구토감을 독서중 없이 개최하는 책은 도스토예프스키의 『지하 생활자의 수기』 이래였습니다.
 
 이 책은 시미즈 유키 씨의 ''난징 사건'을 조사하라'와 같이 현지에서의 취재나 1차 자료에 해당하는 내용은 아니지만, 변미씨의 아버지는 태평양 전쟁에 출정되어 중국인에 대한 폭행이나 학살 에 관여한 인물로, 그 아버님의 죄를 아들인 변미씨가 솔직하게 용서하지 않고, 힘들 정도로 정성껏 드러나기 때문에, 아버님의 증언이나 행동 그 자체가 본서에 있어서의 사건의 1차 자료라고 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 밖의 부분은, 주로 호리타 요시에의 「시간」다케다 타이즈의 저작 등 난징 사건을 다룬 문학 작품이나, 마루야마 마사오의 평론, 이시카와 타츠조의 「살아있는 병대」등을 인용하면서 비평·분석을 실시한다 형태로 서술되어 갑니다.

序章 いま記憶の「墓をあばく」ことについて
第一章 よみがえる亡霊
第二章 屍体のスペクタクル
第三章 非道徳的道徳国家の所業
第四章 かき消えた「なぜ?」
第五章 静謐と癇症
第六章 毛沢東と三島由紀夫と父とわたし


목차

과거 속의 미래-
카도카와 문고의 “ 서 ” 를 대신해

서장 지금 기억의 「묘를 아바쿠」에 대해 
제1장 되살아나는 망령 
제2장 시체의 스펙터클 
제3장 비도덕적 도덕 국가의 소업
제 4장 사라진 「왜?」
제5장 정관과 간증
제6장 모택동과 미시마 유키오와 아버지와 나

어쨌든, 일본 제국 군인의 중국인에 대한 취급은 비인간적이고, 야만적이며, 수적이며, 단지, 대단한 것입니다 . 압도적인 약자를 상대로, 그들은 수치도 자비도 느끼지 않고, 귀신이라고 불려도 당연한 소업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모든 일본인은 이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것도 하시미씨가 쓰는 것과 같은 일종의 「시」의 형태로, 라고 생각했습니다. 시인의 감성, 시의 표현이라면, 이름도 인생도 있는 한사람 한사람의 중국인 희생자의 통용이 보다 혈육의 감촉과 함께 전해지기 때문입니다.

얇은 책에도 불구하고 읽는 것이 정말 힘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마주해야 하는 역사입니다. 의무로서, 일독을.
67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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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사히라지
베스트 1000 리뷰어
별 5개 중 5.0 숙지?
2017년 1월 24일에 확인함
그 전쟁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이 '피해자'가 되었는가는 나름대로 읽기도 했지만, '가해자'로서 무엇을 했는지, 그 책임은 전후 얼마나 추궁되었는지 모르고, 이 기회에 하시미씨의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나로서 희미하게 느끼고는 있었지만, 가해자 의식보다 훨씬 큰 피해자 의식에 빠져, 그 전쟁을 부득이하게 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중국 전선에서 일본군은 살·구·간으로 표현되는 행위를 반복하여 실행한 것은 우리로부터 그리 멀지 않은 세대의 육친들이었습니다. "나라에 명령받은 일이라서 어쩔 수 없다"고 개인의 책임을 부득이하게 한다면, 왜 나라의 전쟁 책임을 민중은 추궁하지 않았는가?
게다가 쇼와 천황은 전쟁 책임에 대해 묻고 「나는 그러한 문학 방면은 별로 연구도 하지 않기 때문에 대답을 할 수 없습니다」, 원폭 투하에 대해서는 「히로시마 시민에 대해서는 기독이지만, 부득이한 것이라고 나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있었군요. 어쩌다. 이 무책임 체질이나, 지금도 반복되는 도착한 우월 민족 의식, 형편주의의 역사 인식 등은 일본인의 숙련이라고도 말해야 할 것일까요? 변미씨와 같은, 육친에게까지 깎는 가혹한까지의 전쟁의 총괄을, 왜 전후의 일본은 오지 않았던 것일까?
일본의 지금은 해외 미디어가 아베 정권을 자주 Ultra-right wing으로 표현하는 시대입니다. 꼭 읽어보세요.
57명의 고객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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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수요일
5성급 중 1.0 단순한 수전에 의한 돈벌이 상법
2016년 12월 1일에 확인됨
초출 이 2015년 10월 22일 금요일사로부터 간행 의
단행본 , 일년에 3번의 버젼을 게다가 매회 출판사를 바꾸어 출판하고 있는 책입니다. 우선, 출판 곧 버전을 바꾸어 이전에 출판한 출판사는 대량의 반품을 받아 재고의 산이 되어, 경영상 힘든 폐를 끼치고 있습니다. 또, 도서관은 매회 구입을 강요당하고, 전국 수준에서 말하자면 대규모 지출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독자는 몇 번 사서 읽으면 되는지, 초출보다 읽고 있는 사람으로서는 큰 부담이 됩니다. 
이것은 저자인 변미씨의 과잉까지의 위기감, 절박감 등 대물이 아니고, 
단순히 조금이라도 인세를 벌고 싶다는 극히 유치한 사기상법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 외에 없습니다. 이러한 수법이 앞으로도 곧바로 통과하면, 출판 업계는 크게 혼란하게 되는 것은 필수이기 때문에, 출판사, 독자 모두 이러한 비열한 저자에 의한 저작은 불매하는 것으로 항의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변미씨 및 카도카와 서점에는 강하게 맹성을 요구합니다.
3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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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로 친
5성급 중 1.0 사실이 아니다
2017년 3월 18일에 확인함
인간의 기억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기억할 때마다 거짓말로 바꿔 갈 것입니다.
작자의 아버지 중에서는 그것이 사실이겠지요, 어디까지나 당신 안에서입니다.
12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위반 신고
테츠로
별 5개 중 5.0 몰주체성의 극한인 천황제
2021년 1월 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구내에서는 공기에 맞춰 중국에서는 인륜의 길을 가로질러 버린다.
그 인민이 없으면 성립되지 않는 천황제.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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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 버전 1★9★3★7 이쿠미나 (하)  2016/11/25
하시미 케이  (작가)
별 5개 중 4.0    14개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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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리뷰
별 5개 중 4.0
상위 리뷰
상위 리뷰, 대상국가 : 일본
이케다 코위치
별 5개 중 5.0 일본인은 태평양 전쟁의 전쟁 책임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묻는 곳
2017년 9월 6일에 확인함
아마존에서 구매
이 책의 저자는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하는 것처럼 간단하고 흥미로운 표현으로는 매우 말할 수없는 깊고, 넓고, 어둡고, 무거운 과제를 독자에게 밀어붙이고 있다.

대부분의 일본인은 제2차 세계대전 속의 일중 전쟁을 중심으로 동아시아에서의 전쟁에 대해서는 과거의 일이며, 끝난 것, 혹은 자신에게는 관계가 없는 것이라고 자리매김하고 있다 같지만, 그것으로 좋은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아니, 이 표현도 너무 가볍다. 좋은 것 등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일본인은 전혀 반성하지 않고, 반성하려고조차 하고 있지 않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그 일본인 중에는 저자 본인도 포함되어 있어 자신 이외의 다른 일본인에 대한 비판과 도유지에 그 전쟁의 상황을 알려고 하지 않았던 자기에 대한 회개의 정을 썼다. 책이다.

그렇다고 해서, 이것은 저자 자신만 제목이라고 생각해서는 절대로 하지 않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이것은 그 자신과 독자 자신을 포함한 "니혼진" 전체의 문제이다.

니혼진의 대표로서 상징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쇼와 천황, 히로히토이다. 통상의 전쟁이라면, 제2차 세계 대전을 시작한 것은, 쇼와 천황이며, 많은 일본병이, 싸움의 마지막 공격에 즈음해, 「천황 폐하 만세」라고 말해 돌격해 말한 사실 이 있는 이상, 쇼와 천황은 우선 전범이 되어야 한다. 제 2 차 제방 대전의 독일에서의 제 1 전범은 히틀러이며, 이탈리아에서는 무솔리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는 제일의 전범은 도조 에이기였다. 이것은 일본을 점령한 연합국이나 미국 정부의 정상들이 일본에서의 천황의 존재를 플러그 마티즘적으로 생각하고 천황을 전범으로 처형하는 것보다는 '상징'이라고 하는 형태로 실권은 빼앗으면서 , 바로 상징적인 존재로서 남긴 쪽이 일본을 통치하기 위해서는 유효하다고 판단이 있었기 때문인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바로 미국이라고 하는 나라의 합리주의의 발로이며, 그 한계에 있어서는 매우 성공한 판단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국제적으로도 그 판단은 지지되어 일본의 천황제를 남긴 것에 대한 반대의견과 같은 것은 거의 나오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일본인 자신은 그것으로 좋을까라고 하는 것이 저자의 근본적인 질문의 하나이다. 전쟁 장치는 두 홍과 일본 진이며, 그 두 홍의 대표로서 천황의 '어명'에 의해 많은 일본 병사가 죽어갔고, 수많은 중국인, 조선인을 중심으로 한 동아시아 의 일반 시민이 죽었다고 하는 사실을 「스루」하고, 아무 일도 없었던 것 같은 얼굴을 하고 있어 좋은가 하는 것이다.

본서에서는, 너무 많은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어, 그들 모두에 망라적으로 리뷰를 하고 있으면,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본 리뷰어로서는, 이 문제에 한해 리뷰문을 써 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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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의견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쇼와 천황의 전쟁 책임이라는 의미에서는, 법적으로는 도쿄 재판을 비롯한 일련의 전후 처리에 의해, 끝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가 말했듯이, 도의적 책임에 대해서는 전혀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끝났다고 말하는 것은 부적절할 것이다. 그야말로, 쇼와 천황은 황거 앞에서도 무릎을 꿇고 밑바닥 자리하고, 전쟁을 일으킨 책임과 패전을 한 책임, 그 결과, 많은 일본 국민의 전사(라고 해도, 일부 선생님에서는, 병사시스템의 빈약함으로부터 병사, 굶주림 등 전투 이외의 원인으로 죽음)시킨 것, 또 중국이나 한반도를 중심으로 하는 동아시아나 동남아시아 등으로 연합국 병사나 현지 주민을 사상 했던 것, 북방 영토를 비롯한 일본 고유의 영토를 잃은 것 등에 대한 사죄를 해야 했다고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저자도 지적하고 있듯이, 쇼와 천황이라면, 전쟁 수행에 약기가 되어 있던 군부등을 체재할 수 있었을 것이며, 패전이 결정적으로 되어 있는데도, 자신들에게 멘츠를 고집하고 또 책임이 미치는 것을 두려워 보신에 달리던 동조내각을 비롯한 정부를 설득하여 조기 패전수락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패전이 빠르면 북방 영토의 많은 부분이 당시 소련군에 점령되는 것을 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러나 천황이 독일이나 이탈리아 등의 추축국의 독재자와 다른 점은 그 자신은 천황이라 하는 지위에 바라보고 오른 것은 아니다고 말하는 것이다. 아마도 그는 정치가처럼 나라의 운명을 좌우하는 결정을 결단하거나 하는 입장에 원했던 것은 아니다고 말하는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그의 경우 천황이라고 하는 지위는 신민인 내각총리대신 이하의 말을 추인하는 것이 일이라고 말한 「제왕학의 교육」은 받고 있었다고 해도 「인권」이라든가 「책임」이라든가,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개념의 실천적 교육 등이라고 하는 것은 일절 받아들이지 않았을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그는 "현인신"이었고, 그것은 1인분의 인간으로서 취급되지 않았던 것이다. 하지 않습니다). 이 책의 저자들이 자주 지적한 것처럼, 패전 직후의 쇼와 천황은 전쟁 책임에 대해 질문받아도 괜찮은 대답을 할 수 없었다고 생각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그러한 천황에게 진정한 의미로 나라의 삶의 결정에 대한 책임을 전면적으로 잡는다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는 것 같다.

그러나, 패전 후시가 흐르면서, 쇼와 천황 본인은 어쨌든, 그 주변의 당시의 황태자였던 헤이세이의 천황이나 쇼와 천황의 형제였던 미카사 궁전하 등은, 상당한 정도 「천황의 전쟁 책임 '를 느끼고 있다고 생각된다. 예를 들어, 헤이세이의 천황은 펠리류섬 등 전지의 역방을 하고 있다. 또, 이번의 「생전 퇴위의 의향」이라고 하는 것도, 폐하로서는, 전전의 「원수로서의 천황」이 아니라 전후의 평화 헌법하에서의 「상징 천황」을 우리나라에 있어서의 천황제의 존재방식으로서 가장 합당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 표현이다. 폐하는 그 직업의 수행을 '전신 전령'으로 이루고 있다고 하는 것이며, 현행 헌법 하에서의 상징 천황이라고 하는 지위는 단순한 장식이 아니고, 일본이나 세계의 평화를 위해 전신 전령을 가지고 맞을 필요가 있는 상당한 격무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그 직업은 그것에 맞는 기력과 체력을 가진 인간이 아니면 수행할 수 없는 것이며, 단순히 고령이 되어, 그 격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되면, 일을 줄이면 좋다고 말하는 것과 같은 것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기 때문에 이다. 이것은 아마 폐하로서의 전전 회귀를 목표로 하고 있는 세력에 대한 정밀한 저항일 것이다. 현재의 폐하는 기본적 인권으로서의 선거권조차 주어지지 않은 몸이며, 확실히 아베 총리 등에 자신의 정치적인 의견 등을 말할 수 없는 상황에서 가능한 한 데모로 보아야 한다. 이다. 또, 미카사 궁전하의 경우에는, 죽어가는 빠듯한 전까지, 명확하게 난징 사건에 있어서의 황군의 책임을 언급하고 있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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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금상 천황이나 황족분도 전전의 황군에 반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베 총리를 비롯한 일본회의계의 '민족주의자'를 자칭하는 배가 최근에는 북한기기 을 구실로 일본의 황군의 재현이라고도 할 자위대의 군비 강화를 획책하고 있어, 그것에 영향을 받은 네트우요로 대표되는 것 같은 비교적 젊은층의 사람들이, 전전의 황군의 실태를 알려고 하지 않을까 , 그것을 바로 쓰루하는 형태로 군국주의화에 혈도를 올리고 있는 상황은 매우 우려해야 할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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池田コーウィッチ
5つ星のうち5.0 日本人は太平洋戦争の戦争責任をどのように考えているのかを尋ねるところ
2017年9月6日に回収
Amazonで購入
この本の著者は、「非常に重要」と言うように、単純で興味深い表現では非常に言えない深く、広く、暗く、重い課題を読者に押し付けている。

ほとんどの日本人は第二次世界大戦中の日中戦争を中心に東アジアでの戦争については過去のことであり、終わったこと、あるいは自分には関係のないものだと位置づけているようだが、それで良いことだと言うのだ。いいえ、この表現もとても軽いです。良いことなどというのではなく、日本人は全く反省せず、反省しようともしていないと言っているのだ。もちろん、その日本人の中には著者本人も含まれており、自分以外の他の日本人に対する批判と道有地にその戦争の状況を知らせていなかった自分に対する悔い改めを書いた。本です。

だからといって、これは著者自身だけタイトルだと思っては絶対にしないことは言うまでもない。これは彼自身と読者自身を含む「日本人」全体の問題である。

日本陣の代表として象徴的に現れているのは言うまでもなく、昭和天皇、広仁である。通常の戦争なら、第二次世界大戦を始めたのは、昭和天皇であり、多くの日本兵が、戦いの最後の攻撃に際し、「天皇陛下万歳」と言って突撃して語った事実がある以上、昭和天皇はまず戦犯でなければならない。第二次堤防戦のドイツでの第一戦犯はヒトラーであり、イタリアではムッソリーニである。それにもかかわらず、日本では一番の棚は東条エイギだった。これは日本を占領した連合国や米国政府の首脳が日本での天皇の存在をプラグマチズム的に考えて天皇を戦犯で処刑するよりは「象徴」という形で実権は奪われながら、まさに象徴的な存在として残した方が日本を統治するためには有効だと判断があったからであるのは、周知の事実である。まさに米国という国の合理主義の足であり、その限界においては非常に成功した判断だったと言える。そして国際的にもその判断は支持され、日本の天皇制を残したことに対する反対意見のようなものはほとんど出ていないようだ。

しかし、だからといって、日本人自身はそれでいいかというのが著者の根本的な質問の一つである。戦争装置は二人の紅と日本陣であり、その二人の紅の代表として天皇の「命名」によって多くの日本兵が死んで行き、数多くの中国人、朝鮮人を中心とした東アジアの一般市民が死んだという事実を「スルー」し、 、何もなかったような顔をしていていいかするのだ。

本書では、あまりにも多くの問題点が指摘されており、それらすべてに網羅的にレビューをしていれば、はっきりしないので、本レビューアとしては、この問題に限ってレビュー文を書いてみたい。

いろいろな意見があると思うが、昭和天皇の戦争責任という意味では、法的には東京裁判をはじめとする一連の戦後処理によって、終わっているのではないかと思う。しかし、この本の著者が言ったように、道義的責任についてはまったく話せるほどに終わったと言うのは不適切だろう。まさに、昭和天皇は黄家の前でもひざまずいて最下位に位置し、戦争を起こした責任と敗戦をした責任、その結果、多くの日本国民の戦士(とはいえ、一部の先生では、兵士システムの貧弱さから兵士、飢えなど戦闘以外の原因で死)させたこと、また中国や朝鮮半島を中心とする東アジアや東南アジアなどで連合国兵士や現地住民を思想したこと、北方領土をはじめとする日本固有の領土を失ったことなどに対する謝罪をしなければならないしたと言える。

なぜなら、著者も指摘しているように、昭和天皇なら、戦争遂行に弱気になっていた軍部などを滞在できたはずで、敗戦が決定的になっているのに、自分たちにメンツにこだわり、また責任が及ぶのを恐れていたので走っていた同組内閣をはじめとする政府を説得して早期敗戦受諾ができたからだ。敗戦が早ければ北方領土の多くの部分が当時ソ連軍に占領されることを免れる可能性が高いからだ。

しかし天皇がドイツやイタリアなどの枢軸国の独裁者と違う点は、彼自身は天皇という地位に見て上がったわけではないと言うことだ。おそらく彼は政治家のように国の運命を左右する決定を決断したりする立場に望んでいなかったと言うのだ。ある意味、彼の場合天皇という地位は、神民である内閣総理大臣以下の言葉を追認することが事だと言った「帝王学の教育」は受けていたとしても、「人権」とか「責任」とか、人間としての基本的な概念の実践的教育などというのは一切受け入れなかっただろう。ある意味、彼は「賢人神」であり、それは一人分の人間として扱われなかったのだ。しません)。この本の著者たちがよく指摘したように、敗戦直後の昭和天皇は戦争責任について質問されても大丈夫な答えができなかったと考えなければならないだろう。

したがって、そのような天皇に真の意味で国の人生の決定に対する責任を全面的に握るということは少し無理が​​あるようだ。

しかし、敗戦後市が流れながら、昭和天皇本人はとにかく、その周辺の当時の皇太子だった平成の天皇や昭和天皇の兄弟だった三笠宮殿下などは、かなりの程度「天皇の戦争責任」を感じていると思うなる。例えば、平成の天皇はペリリュー島など電池の逆方をしている。また、今回の「生前退位の意向」というのも、陛下としては、戦前の「敵としての天皇」ではなく戦後の平和憲法下での「象徴天皇」を我が国における天皇制の存在方式として最も合理的なものと考え、ある表現だ。弊社はその職業の遂行を「全身伝令」になっているということであり、現行憲法の下での象徴天皇という地位は単純な装飾ではなく、日本や世界の平和のために全身伝令を持って合う必要がある相当な格舞だと思うやったのだ。その職業はそれに合った気力と体力を持った人間でなければ遂行できないものであり、単に高齢になり、その格舞を遂行できなくなれば、仕事を減らせば良いと言うようなものではないと言いたいからだ。これはおそらく陛下としての戦前回帰を目指す勢力に対する精力の抵抗だろう。現在の廃止は基本的人権としての選挙権すら与えられていない体であり、確かに安倍首相などに自分の政治的な意見などを言えない状況でできるだけデモで見なければならない。である。また、ミカサ宮殿下の場合には、死んでいくギリギリまで、明確に南京事件における皇軍の責任に言及していたのだ。
このように金相天皇や皇族分も戦前の皇軍に反対しているにもかかわらず、安倍首相をはじめとする日本会議界の「民族主義者」を名乗る船が最近は北朝鮮機器を口実に日本の皇軍の再現ともいえる自衛隊の軍備強化を画策しており、それに影響を受けたネット代に代表されるような比較的若者の人々が、戦前の皇軍の実態を知らせていないか、それをすぐにスルーする形で軍国主義化に血度を上げている状況は非常に懸念すべき状況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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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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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zon 고객
별 5개 중 4.0 난난징 대학살은 역사적 사실이다. 이 비인간적 행위가 일본병에 의해 행해진 이유를 철저히 해명해야 한다!
2022년 2월 27일에 확인함
아마존에서 구매
작자의 전쟁범죄에 마주하려고 하는 열의에는 머리가 내려간다. 그러나 비인간적 전쟁 범죄는 단순히 개인의 개성이나 양심으로 치는 문제는 아니다. 일본병은 난징에서 대학살을 저질렀고, 소련병은 만주에서 끌어올리는 일본인에게 강간, 강도, 살육을 했다. 미국도 히로시마와 나가사키로 원폭의 위력을 겨냥했다. 평시의 인도적 상식이, 전시하, 어떤 이유로 붕괴해 나갈 것인가, 그것이 해명되지 않으면, 앞으로도 비인도적 전쟁 범죄는 반복될 것이다. 그 점이야말로 규명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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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았다
별 5개 중 5.0 마지막이 엄청
2018년 11월 22일에 확인함
아마존에서 구매
1937은 모두 샀다. 가도카와 분고판은 굵은 글씨 등이 있어서 굉장히 읽기 어려운 것으로 생각해, 상권만으로 하고 있었습니다만, 증보 부분이 많다고 듣고 하권도 샀습니다.
서경식씨의 뒷문이 대단했다. 양자를 함께 읽으면 절망입니다.
4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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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하게
별 5개 중 5.0 구입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2019년 9월 2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이렇게 분명히 태평양 전쟁의 검증을 하고 있는 사람은, 최근 희소합니다.
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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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박
별 5개 중 5.0 코바큐
2017년 4월 19일에 확인함
아마존에서 구매
완벽하네요~(^O^) 마음 으로
읽고 싶습니다❣️
드디어 9월이 되어 왔습니다.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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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츠로
별 5개 중 5.0 천황을 인간으로 판단하지 않으면 민주국가가 되지 않는다
2021년 1월 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천황이 있는 것이 자명한 것처럼 스스로를 노예화해 국내에서는 공기를 읽고 어색하다.
외국에서는 모든 인륜의 규범을 잡고 버리고 스스로를 포기한다.
천황을 일인체로 심판하고 공통의 법하에 자리매김하지 않으면 민주주의사회는 만들 수 없다.
그 논리를 명쾌하게 나타낸 명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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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리뷰 powered by 독서 미터
리뷰 쓰기/보기
KEI @ 노 워! 우크라이나에 평화가!
40
1937년 일본은 중국에 대해 무엇을 했는가? 난징대학살의 상세를 많은 지견과 함께 자설을 말한다. 나에게 있어서, 자신이 태어나기 전의 과거의 것, 그리고 중국측이 발표한 피해자수의 모순(난징의 인구보다 피해자가 많다)등에 의해, 잊어 버려야 할 일로서 파악하고 있던 것이 실수였다고 생각되었다 . '살, 갓, 간음'이라는 만행을 용서하고 선전 포고 없는 전쟁을 한 닛폰, 그때, 자신의 부조는 그 싸움에서 무엇을 생각했는지, 자신이라면 어떻게 대응했을까라고 몇번이나 자문하는 저자의 생각 에 공감한다. 현재와 ​​무엇이 바뀌었는가? 전율한다. 저자의 혼신의 역작.

2018/11/23

자마쓰
31
난징대학살에 관해서 다른 작품 등 읽었지만, 레벨 차이의 무게, 잘 여기까지 써, 정리했다. 저자의 분노, 실망, 상심이 말에 빠져 나와 활자에게 굉장한 힘을 느낀다. 호흡하고 하권으로

2019/03/03

sashi_mono
13
「미래는 과거로부터 온다」… 자괴하고 있는 현대 일본의 수수께끼를 푸는 열쇠는 1937년에 있다고 작자는 말한다. 본서는 1937년의 시대 상황을 근거로, 일본 및 일본군이 행한 당시의 만행을 떠나면서, 작가가 철저하게 자문을 부과하는 심문의 서. 「일본론」 「일본인론」으로서도 읽을 수 있다. 하권으로 이어진다.

2019/12/06

주먹밥
11
2015년에 초판이 주간 금요일부터 나오고, 다음해 하출서방 신사로부터 증보판이 나왔다고 생각하면, 그 해 안에 카도카와 문고로부터 완전판이 출판. 어째서 이렇게 어지럽게 개정이 반복되었는지 사정은 잘 모르겠지만, 그 탓인지 카도카와 문고에서 나왔을 때 그다지 선전되지 않은 것 같다. 신문의 서평에서도 다루어지지 않았던 것은? 일중 전쟁에서 일본인이 중국인에 대해 가던 잔학 행위에 대해 작가와 문화인이 어떻게 잡고 있었는지 본서에서 잘 알았다. 우리는 그 전쟁에 대해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 깊이 생각한 책.

2017/07/23

후시렌
11
우리 일본인의 심성에는 근본적으로 자멸에 대한 욕망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천황제 파시즘이 다시 낫목을 들고, 멸망으로의 길을 살아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오늘, 그 근본적인 일본인의 심성을 파헤치고, 백일 아래에 드러내려고 하는 변미사의 시도. 그의 내거는 역사의 거울에 비춰져, 일중 전쟁의 시작된 1937년을 거울로 하여 2016년 현재의 일본의 모습이 비춰진다. 그 무서운 모습에 전율을 기억할 수 없는 것이 있을까. 우리 마음의 깊은 곳으로 흐르는 '바다 가방'의 선율. 이 안쪽의 선율이 죽음과 파괴에 대한 욕망이라면 우리에게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2016/11/28

혜의 책상
7
「류」를 재독 후 손에 넣은 본서. 『류』의 주인공, 가을생의 할아버지의 중국 대륙에서의 항일 전쟁이나 동국민끼리의 산비를 극복하는 상황을 읽은 후, 본서의 침략 전쟁에 돌진하는 일본의 난징대학살 등을 돌려주는 칼로 참 가능한 기분으로 반복하고 있습니다.

2017/11/27

Mao
5
「모모타로주의」의 일본인(>_<)

2017/05/19

물고기 53
일본인이 전쟁에서 왜 그렇게 잔인해질 수 있었는가. 모두가 눈을 돌리고 싶어지는 암부를 파헤쳐, 이것이라도일까 일본인의 문제점을 드러낸다. 그렇다고 하지 않는 한 이 나라의 상변만의 깎은 얼굴 아래에서 언제 또 전쟁 만세, 천황 폐하 만세가 튀어나올지 모른다. 전쟁과 정면에서 임한 다케다 타이즈와 호리타 요시에의 작품에, 무엇을 본 것인지 찾아내려고 한다. 군가를 대량으로 만든 고세키 유이가 전후에는 올림픽 마치를 만든 것에 기분 나쁨을 느낀다. 천황은 국립경기장에서 개회 선언했지만, 메이지신궁 외원의 행진은 생각나지 않았을까.

2022/05/01

미키 시미즈
가자! 노리노리로 전쟁에 돌입했어? 1937년에 살면 전쟁에 반대할 수 있었는가? 사람을 죽이고 싶니? 라든지, 생각하는 책. 안마 생각하고, 어딘가 흐름에 밀려나가는 것은 일본의 국민성인가? ! 교육 때문인가? 무무무-.

2017/04/08

쿠마가이
2
역사에 올바른 해석이라고 하는 것이 있는 것일까? 해석에는 반드시 누군가의 주관이 들어 있고, 그 주관에 치우치고 있지 않을까. 그렇다면 몰라도 좋지 않나? 하지만 몰라도 괜찮을까? 그 때 무엇이 ​​있었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

2016/12/07


쿠시
0
아, 읽지 말라 책을 읽어 버린 느낌. 하시미죠씨의 문장에는 어딘가 언젠가 사람을 끌어들이는 무언가가 있다. 철저히 분석된 타협 없는 문장, 중량감이 있다. 내용은 1937년 난징대학살이 큰 테마가 되고 있다. 역사 용어로 들은 적은 있지만 그 실정 등 거의 몰랐다. 이 책에 쓰여 있는 것이 모두 올바른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정이 나쁜 사건을 없었던 것처럼 해온 우리는 다시 한번 역사를 재검토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렇게 생각했다.

2020/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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