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29

만경대-《조선의 오늘》

만경대-《조선의 오늘》

만경대

평양시 만경대구역 만경대동에 위치하고있는 만경대는 민족의 태양이시며 전설적영웅이신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께서 탄생하시여 어린시절을 보내신 유서깊은 곳이다.
주체1(1912)년 4월 15일과 함께 암흑에 짓눌리고 원한이 서리였던 조국강산에 려명이 밝았고 우리 인민은 력사의 새시대를 맞이하게 되였다.
만경대는 예로부터 평양8경과 함께 명승지로 이름높은 고장이다. 만경대의 대동강기슭에 있는 해발높이 45m의 산봉우리를 만경봉이라 부른다. 이 봉우리에 올라서면 일만경치를 한눈에 바라볼수 있다고 하여 그 이름을 《만경봉》이라 지었고 그 기슭에 아늑히 들어앉은 마을도 만경대라고 불러왔다.
봉우리의 남서쪽기슭에는 만경대고향집이 옛 모습 그대로 보존되여있다. 고향집은 안채와 바깥채로 되여있는데 안채는 부엌과 세개의 방으로 되여있으며 바깥채는 자그마한 세개의 헛간으로 되여있다. 
고향집에는 모진 고난속에서 가난하게 살면서도 대를 이어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몸바쳐 싸워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일가분들의 생활을 보여주는 귀중한 사적물들이 그대로 보존되여있다. 
만경대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할아버님과 할머님, 아버님과 어머님의 묘가 안치되여있으며 위대한 수령님의 어린시절사적이 깃들어있는 우물, 들메나무, 무지개잡이소나무, 쎌매바위, 군함바위, 샘물터, 그네터, 씨름터, 학습터, 낚시터 등이 있다. 
만경대혁명사적구역에는 또한 만경대혁명사적관, 조국개선나루터 등이 있다. 
이와 함께 김형직선생님의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는 백양나무, 순화학교, 동림선창, 선생님께서 주체7(1918)년에 지으신 시 《남산의 푸른 소나무》를 새겨넣어 세운 기념비, 강반석녀사의 투쟁업적을 전하는 밤나무골사적지, 미제침략선 《셔먼》호를 격침시키는 싸움의 앞장에 서시였던 위대한 수령님의 증조할아버님이신 김응우선생님의 투쟁업적을 길이 전하기 위하여 세워진 곤유섬혁명사적기념비 《만경대봄빛속에 애국의 뜻 길이 빛나리》가 있다. 
  만경대지구에는 만경대혁명학원만경대학생소년궁전이 있으며 만경대유희장만경대물놀이장만경대천석식당 등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에 이바지하는 문화휴식터들도 있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를 따라배우기 위하여 끊임없이 이곳을 찾고있다.

                    
 
 세계의 진보적인민들도 만경대를 그칠새없이 찾아오고있다. 만경대를 찾는 외국의 벗들은 한결같이 《만경대는 위대한 태양이 솟아오른 곳》, 《만경대는 사람들을 참다운 혁명가, 불굴의 투사로 키우는 혁명의 학교》라고 높이 칭송하고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