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종문
<중국에서 노동자가 주인? 주인은 무슨... 천민이지요!>
1. 중국 헌법 제 1장 제 1조
중국헌법 제 1조를 번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中华人民共和国宪法
중화인민공화국헌법
第一章 总纲
제1장 총강
第一条:中华人民共和国是工人阶级领导的、以工农联盟为基础的人民民主专政的社会主义国家。社会主义制度是中华人民共和国的根本制度。中国共产党领导是中国特色社会主义最本质的特征。禁止任何组织或者个人破坏社会主义制度。
제 1조 : 중화인민공화국은 노동자 계급이 영도(领导)하는 노동자 농민이 기초가 되는 인민민주 독재(专政)의 사회주의 국가이다. 사회주의 제도는 중화인민공화국의 근본제도이다. 중국공산당의 영도(领导)는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이다. 어떠한 조직이나 개인이라도 사회주의 제도를 파괴하는 것을 금지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은 노동자 계급이 영도(领导)하는 노동자 농민이 기초가 되는 인민민주 독재(专政)의 사회주의 국가이다."(중화인민공화국 헌법 제 1장 제 1조)
거짓말입니다!
2. 노동자가 영도(지시하고 복종하는 관계)하는 사회?
필자가 중국에서 시골 농민들과 10년 이상 울고 웃으며 살아봤습니다. 도시 노동자 친구들도 电工(전기공), 水工(배관공),木工(목수),瓷砖工(타일공), 刮墙工(미장이) 등을 사귀며 지냈습니다. 중국이란 세상을 바닥부터 겪어봤다는 말입니다.
그러면서 뼈저리게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중국은 노동자 농민이 주인되는 세상인가? 노동자 농민이 영도하는 나라인가? 노동자가 지시하면 공산당이 따르는 나라인가?
천만에 말씀! 만만의 콩떡!
3. 한국의 노동자와 중국의 노동자
제가 전남 화순 시골에 11년 목회하면서 99년~2001년까지 3년에 걸쳐
교회당40평, 사택 32평 창고 8평, 총 80평을 건축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때에 맨주먹 붉은 피에 목장갑 끼고 온 노가다 잡부 일당이 7~8만원, 벽돌망치 들면 11만원, 전기 뻰찌 들고 온 전공과 전기톱 들고 온 목수 일당이 12만원 했었습니다.
2003년 중국 갔더니 노가다 잡부 일당이 10元~15元, 수도 전기 목수 미장 기술자 일당이 20-~30元... !!!
당시 1元이 한국돈 125원, 10元은 1,250원 할 때였습니다. 물가는 한국에 비해서 대략 1/3 수준인데 인건비는 한국의 1/10 수준...!!! 당시 한국과 중국 물가와 비교해봐도 말도 안되게 너무나 싼 임금이었습니다.
4. 전혀 평등하지 않은 평등사회
그러니 중국에서 노동자 농민은 천민대접 받은 겁니다. 길거리에 흔하디 흔한 게 노동자 농민이었습니다. 사람은 천시 당하고 돈이 존귀한 세상! 그 세상이 중국이었습니다! 제가 본 중국은 사람이 천하고 노동자 농민은 하층 계급 천민인 세상이었습니다.
그 세상에선 공산당만이 귀족이지요. 공산당 간부 당깐(党干) 딸래미가 노동자 농민에게 시집을 가는 경우가 있을 수 있나요?
흥!
중국 속담에 "门当 户对 门不当 户不对"(먼땅 후뛔 먼부땅 후부뛔)!가 있습니다. 혼인을 하려면 양가가 서로 사회적인 수준, 재산 학력 등이 맞아야 하지 사회적인 조건들이 어울리지 않으면 혼인이 불가하다는 말입니다.
중국에서 사회의 계급 장벽은 한국 사회와는 비교 할수도 없이 높습니다.
뭐? 노동자 농민 따위가 주인? 흥! 어디 감히 천하디 천한 천민 따위가...!! 당깐(党干) 딸래미를 넘봐?
공식적으로 출신성분 따지는 북한은 중국보다 훨씬 더 심한 나라지요...!!!
입만 벌리면 '평등한 사회주의' '노동자와 농민이 주인되는 세상'이란 구호를 외치는 나라들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