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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크 삼완 인 러브 [DVD]
오쿠노 다카시 (출연), 타카나시 린 (출연), & 1 기타 형식: DVD
5성급 중 4.1 30개의 평가
형식 색, 돌비, 와이드 스크린
기여자 덴덴, 카세 료, 오쿠노 타카시, 타카나시 린, 아바스 키아로스타미
언어 일본어
가동시간 1시간 49분
상품 설명
'사쿠라 복숭아의 맛'에서 칸 영화제 팜도르를 수상하고 '친구 중 어디?' 도쿄를 무대로 찍은 대망의 최신작이 마침내 DVD 릴리스. 감독 자신이 10년 이상 계속 따뜻하게 해 온 염원의 기획인 본작에는, 인기 배우·가세 료나 신진 기예의 여배우·타카나시 임, “차가운 열대어” 덴덴이라고 하는 실력파 캐스트에 더해, 키타노 타케시 조의 촬영 감독으로서 세계에 이름을 드러내는 야나기시마 카츠미, 시에다 히로카즈 감독작의 미술 감독으로 알려진 이소미 슌유 등, 일본을 대표하는 스탭이 집결. 세부에 이르기까지 치밀하게 계산된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세계관을 훌륭하게 영상화해 보였다. 또, 영화계 최고봉의 무대, 칸 국제영화제에서는 메인의 콘페티션 부문에 정식 출품. 상영 후에는, 실로 10분간도 울리지 않는 스탠딩·오베이션이 회장을 감싸고, 눈이 비친 비평가나 영화 팬으로부터도 열광적으로 맞이했다. 키아로스타미 감독 70세로 확실히 최고 걸작의 탄생이다.
≪STORY≫
84세, 겨우 그 사랑을 꿈꿨다.
84세, 전대학교수의 타카시(오쿠노 다카시)는, 죽음 아내를 닮은 젊은 여성·아키코(타카나시 임)를, 데이트 클럽을 통해 집에 초대했다.
정돈된 식탁에는 타카시에 의해 와인과 벚꽃새우의 스프가 준비되지만, 마도로무 아키코는 손을 붙이려고 하지 않는다. 아키코는 오히려 그녀를 만나기 위해 상경해 온 할머니를 만날 수 없었고, 역에 떠나 버린 것을 알고 있었다.
다음날 아침, 아키코가 다니는 대학까지 차로 보낸 타카시 앞에 그녀의 약혼자라고 자칭하는 노리아키(가세 료)라는 청년이 나타난다. 처음에는 타카시를 아키코의 할아버지라고 착각하고 있던 노리아키였지만, 이윽고 2명의 관계를 괴롭히기 시작하면, 마침내 광기적인 행동으로 아키코와 타카시를 몰아넣는다. 운명의 톱니바퀴가 돌아왔다――.
등록정보
가로 세로 비율 : 1.78 :1
메이커에 의해 제조 중지가 되었습니다 : 아니오
언어 : 일본어
제품 크기 30 x 10 x 20 cm; 83.16 g
EAN : 4522178009792
감독 : 아바스 키아로스타미
미디어 형식 , 색상 , 돌비, 와이드 스크린
시간 : 1 시간 49 분
발매일 2013/4/26
출연
판매원 : 트랜스포머
ASIN : B00BHEE734
디스크 수량 1아마존 세일즈 랭킹: - 106,085위 DVD ( DVD 세일즈 랭킹 보기 )- 909위 일본 러브 로맨스 영화
- 5,116위 일본 드라마 영화고객 리뷰:
5성급 중 4.1 30개의 평가
고객 리뷰
5성급 중 4.1
별 5개 중 4.1
30개의 글로벌 평가
최고 리뷰
상위 리뷰, 대상국가 : 일본
마샤
5성급 중 4.0 아줌마2020년 11월 1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병에 걸리는 재미. 아줌마가 무서웠다.
3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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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실리카
5성급 중 5.0 구입할 수있어서 좋았습니다.2021년 5월 19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2016년에 죽은 아바스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유작이 된 작품입니다.
재즈의 스탠다드 like someone in love가 흐릿하게 흐르는 장면이 시간을 되감는 영화
타카나시 임의 옆모습이 아름답다.
로케는 시즈오카역 앞이라고 한다. 그 외에 아자부서가 있던 무렵의 롯폰기 246대로, 가나가와의 이탈리아 요리점,
미나토미라이 등이 나옵니다.
이탈리아 요리점은 지금은 거실에서 다른 점포가 되고 있습니다.
일루미네이션이 계단의 난간에서도 깜짝 놀랐던 과거의 무국적 분위기는 영화 속에만 남는다.
타이틀곡은 엘라 피츠 제럴드판.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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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트슨 돌고래
5성급 중 4.0 노인의 사랑의 끝2015년 9월 20일에 확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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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도 사랑을 한다.
창백한 사랑을 한다.
거기에서는, 살아있는 실감이 주어지는 것 같다.
젊은 세대와는 더 이상 다릅니다.
빼앗거나, 상처를 입지 않는다.
아낌없이 주는 사랑인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결말에는 마음이 아프다.
그러나 그는 결코 아프지 않을 것이다.
그런 노인을 끔찍하게 생각할지도 모른다.
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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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짱
5성급 중 5.0 이상한 뒷맛2019년 7월 18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어쨌든 뒷맛이 이상한 영화였습니다. 각 배우의 연기의 능숙함, 애절함과 갈등, 여러가지를 느끼는 작품이었습니다. 선곡이 뛰어났습니다.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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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5성급 중 3.0 너무 비틀어2013년 6월 20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초반까지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만, 무엇인가 종반은 솔직히 말해?였습니다. 좀 더 심플한 내용이라도 좋았던 것 같지 않았습니다.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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봇(@_@) 49
5성급 중 4.0 시즈오카 이야기?2013년 6월 9일에 확인됨
이 영화의 무대가 되고 있는 것은 시즈오카시. 히로인,
케이코의 출신지가 쿠로이이지만 쿠로이시에는 어항이라든가 없고, 벚꽃 새우가
특산도 아니다. 벚꽃 새우가 특산인 것은
시즈오카시의 유비이다. 또, 케이코의 할아버지가 어부를
하고 있다는 것이지만, 오마에자키나 후쿠다 거주의 설정일 것이다
. 케이코는 조부모와 멀리 살고 있는 일이 되어 있으므로
, 친가로부터 할머니가 물어 온 것이 아닐 것 같다
.
케이코에 스토킹하고 있는 연인의 남자이지만, 저학력자에게는 자주 있는 타입으로, 바보라든지 키O가이라든지가 아니고,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없고 초등학생 레벨 멈추기 때문에 「
큰굴」이라고도 부르는가
. 보다 정확하게는 아마도 "발달 장애"의 일종일 것이다.
그리고 이런 발달장애인이 낮의 거리에서 차를 부수거나 집의 창유리를 깨거나 날뛰면 이웃과 통행인이 바로 경찰에 신고한다
. 경찰이 왔을 때 아직 날뛰고 있으면 기물손괴 등 현행범으로 체포, 신체를 구속된다.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이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본은 법치국가로 문명국인 것이다. 에헨.
따라서 어중간하게 보일지도 모르는 이 영화의 라스트
이후의 상황도 대체로 추측할 수 있다. 사건 후의 케이코는
시즈오카시나 쿠로이시에서는 생활하기 어려울 뿐이기 때문에, 졸업하면
도쿄에 가 버릴 것이다. 아니, 졸업을 기다리지 않고
도쿄· 수도권의 대학에 편입해 버릴지도 모른다. 시즈오카현에는
더 이상 돌아오지 않을지도. (언론이 어느 정도 시끄러운지에 달려 있지만
, 지방·시골에서 시끄러운 곳에서, 전국적인 대사건이라고 하는 것도 아니다. 거기에,
「人間万事塞翁が馬」とは
幸せが不幸に、不幸が幸せにいつ転じるかわからないのだから、安易に喜んだり悲しんだりするべきではないというたとえです。 また、人生において、何がよくて何が悪いのか、後になってみないとわからない。 という意味もあります。
わくわく!ことわざ!"人間万事塞翁が馬”編 意味と由来を解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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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aaki.oyabu
5성급 중 4.0 '허구와 현실'의 반복만으로 존재하지 않는 주체2017년 4월 28일에 확인됨
===
대신한 영화였다. 처음 BAR에서의 전화 장면부터 그 전화 대화가 영상에 비치지 않았기 때문에 주의가 거기에 쏟아지지 않았다. 하지만 영화를 끝내고 되돌아보면, 저기에 이 영화의 스토리의 설명이 있었던 것을 알 수 있다.
그 바는 데이트 클럽에서 일하는 사람의 모이는 웅덩이 같은 장소에서, 스토커적인 행동을 보이는 노리아키의 자랑스러운 존재를 인상 붙이는 트리거이기도 했다.
확실히, 스토커가 된 노리아키는 정신적으로 어린. 하지만 현실에는 자동차 공장을 경영하고 있는 사업가이기도 하다. 종업원도 고용해, 일만도 사회인으로서의 행동도 판에 대해서 있다.
그러나 그녀에 대한 집착심에 관해서는 일처럼 합리적으로 바라보지 못하고 감정이 우위가 되어 그의 행동을 돌진해 버린다.
차 안에서, 아키코의 데이트 클럽의 손님인 타카시를 아키코의 할아버지라고 믿고 말하는 노리아키의 말은, 그의 생활의 우선 순위를 전하고 있었고, 노리아키의 본심인 것이 전해져 온다.
라스트의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영화를 보는 사람에게 목소리만으로도 충분히 그 자리의 공포를 전하고 있다.
가라테 3단의 컨트롤이 효과가 없는 감정이, 굳이 영상에는 비치지 않는 노리아키의 모습과 타카시, 아키코의 연기와, 미리 가지고 있는 스토커의 이상함의 정보가 공포에 박차를 가한다.
【신경이 쓰인 point】
'아키코와 할머니의 연결의 힘과 거기에 흐르는 감정' '아키코의 대학생으로서의 모습과 사려깊음이 부족한 행동과 행동' '노리아키는 진지하게 인생을 살고
있지만
, 그것이 오히려 그의 살아있는 세계를 좁히는 모습 '
'온후하고 초로의 타카시가 차 안에서 이해한 노리아키는, 어떠한 것이었는가? 그리고, 상궤를 벗어난 노리아키의 행동을 보고 그것은 어떻게 변해 갔을까?
'타카시는 그 주차장에서 스트레스가 모이지 않을까? '
2017/04/20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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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쿠노 시로
5성급 중 5.0 좋았어2013년 5월 20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이 작품은, 내가 출연한 것이므로 친척 등에 나누어 기뻐한, 기념이 되었다.
34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등록정보
가로 세로 비율 : 1.78 :1
메이커에 의해 제조 중지가 되었습니다 : 아니오
언어 : 일본어
제품 크기 30 x 10 x 20 cm; 83.16 g
EAN : 4522178009792
감독 : 아바스 키아로스타미
미디어 형식 , 색상 , 돌비, 와이드 스크린
시간 : 1 시간 49 분
발매일 2013/4/26
출연
판매원 : 트랜스포머
ASIN : B00BHEE734
디스크 수량 1아마존 세일즈 랭킹: - 106,085위 DVD ( DVD 세일즈 랭킹 보기 )- 909위 일본 러브 로맨스 영화
- 5,116위 일본 드라마 영화고객 리뷰:
5성급 중 4.1 30개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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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성급 중 4.1
별 5개 중 4.1
30개의 글로벌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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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샤
5성급 중 4.0 아줌마2020년 11월 1일에 확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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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에 걸리는 재미. 아줌마가 무서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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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실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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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에 죽은 아바스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유작이 된 작품입니다.
재즈의 스탠다드 like someone in love가 흐릿하게 흐르는 장면이 시간을 되감는 영화
타카나시 임의 옆모습이 아름답다.
로케는 시즈오카역 앞이라고 한다. 그 외에 아자부서가 있던 무렵의 롯폰기 246대로, 가나가와의 이탈리아 요리점,
미나토미라이 등이 나옵니다.
이탈리아 요리점은 지금은 거실에서 다른 점포가 되고 있습니다.
일루미네이션이 계단의 난간에서도 깜짝 놀랐던 과거의 무국적 분위기는 영화 속에만 남는다.
타이틀곡은 엘라 피츠 제럴드판.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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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트슨 돌고래
5성급 중 4.0 노인의 사랑의 끝2015년 9월 20일에 확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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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도 사랑을 한다.
창백한 사랑을 한다.
거기에서는, 살아있는 실감이 주어지는 것 같다.
젊은 세대와는 더 이상 다릅니다.
빼앗거나, 상처를 입지 않는다.
아낌없이 주는 사랑인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결말에는 마음이 아프다.
그러나 그는 결코 아프지 않을 것이다.
그런 노인을 끔찍하게 생각할지도 모른다.
5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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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짱
5성급 중 5.0 이상한 뒷맛2019년 7월 18일에 확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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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뒷맛이 이상한 영화였습니다. 각 배우의 연기의 능숙함, 애절함과 갈등, 여러가지를 느끼는 작품이었습니다. 선곡이 뛰어났습니다.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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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성급 중 3.0 너무 비틀어2013년 6월 20일에 확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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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까지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만, 무엇인가 종반은 솔직히 말해?였습니다. 좀 더 심플한 내용이라도 좋았던 것 같지 않았습니다.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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봇(@_@) 49
5성급 중 4.0 시즈오카 이야기?2013년 6월 9일에 확인됨
이 영화의 무대가 되고 있는 것은 시즈오카시. 히로인,
케이코의 출신지가 쿠로이이지만 쿠로이시에는 어항이라든가 없고, 벚꽃 새우가
특산도 아니다. 벚꽃 새우가 특산인 것은
시즈오카시의 유비이다. 또, 케이코의 할아버지가 어부를
하고 있다는 것이지만, 오마에자키나 후쿠다 거주의 설정일 것이다
. 케이코는 조부모와 멀리 살고 있는 일이 되어 있으므로
, 친가로부터 할머니가 물어 온 것이 아닐 것 같다
.
케이코에 스토킹하고 있는 연인의 남자이지만, 저학력자에게는 자주 있는 타입으로, 바보라든지 키O가이라든지가 아니고,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없고 초등학생 레벨 멈추기 때문에 「
큰굴」이라고도 부르는가
. 보다 정확하게는 아마도 "발달 장애"의 일종일 것이다.
그리고 이런 발달장애인이 낮의 거리에서 차를 부수거나 집의 창유리를 깨거나 날뛰면 이웃과 통행인이 바로 경찰에 신고한다
. 경찰이 왔을 때 아직 날뛰고 있으면 기물손괴 등 현행범으로 체포, 신체를 구속된다.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이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본은 법치국가로 문명국인 것이다. 에헨.
따라서 어중간하게 보일지도 모르는 이 영화의 라스트
이후의 상황도 대체로 추측할 수 있다. 사건 후의 케이코는
시즈오카시나 쿠로이시에서는 생활하기 어려울 뿐이기 때문에, 졸업하면
도쿄에 가 버릴 것이다. 아니, 졸업을 기다리지 않고
도쿄· 수도권의 대학에 편입해 버릴지도 모른다. 시즈오카현에는
더 이상 돌아오지 않을지도. (언론이 어느 정도 시끄러운지에 달려 있지만
, 지방·시골에서 시끄러운 곳에서, 전국적인 대사건이라고 하는 것도 아니다. 거기에,
절각 와타나베 선생님과 간호가 되었기 때문에 슈카츠 때에 소개장
하고 받고, 라든지, 가르침으로
에라크 된 사람 소개 받는다, 라든지, 넘어져도 타다에서는 일어나지 않는 「타타카사」가 전후의 일본 여성에게는 있다.이란에서는 어떨지, 모르지만)
와타나베 선생은, 까지 교수직을 근무해 퇴관하고 있기 때문에
데미지는 그다지 크지 않을 것이다. 명예·평판이 조금은 상처받을지도 모르지만
, 이웃이나 친척이나 대학 관계자나 친구 지인의 학자 동료와의 교제가 다소 고통이 되는 정도이므로, 참거나, 교제를 최소한으로 해 버리면 좋다
. 그리고,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이즈에게 별장에서도 사, 이사해 버려도
좋다. 출판 관계의 일의 의뢰는 다소 줄어들지도 모르지만
, 반대로 대중 주간지 등으로부터, 실제로 스토커 피해에 있던
범죄 사회학자라고 하는 것으로, 칼럼 기사등의 집필 의뢰가 올지도 모른다
. 뭐, 이런 것은 「케세라세라」의 와타나베 선생님이기 때문에
「만사색분이 말」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이 작품은 보고 있을 때는, 기분이 흔들리는데, 보고 끝나고 잘 생각해 보면, 별로 큰 사건이 일어난 것도 아니었구나, 라고 평정을 되찾아 버린다
.
하지만 개인적으로 무서운 것은 옆의 오바산이 1930년 후의 낡은 목조의 집에 살고 있어, 작은 창으로부터 얼굴만 보이고 일로일로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만, 마치 츠게 요시하루의 만화의 캐릭터와 같이 이다. 이 오바산만이, 속눈썹
월드의 거주자로 스게 가난한 느낌이 들고, 왠지 무섭다.
라고 말할까, 이 오바산만이 쇼와 30년쯤의 가난한 일본에 두고 넉넉하게 되어 있어, 이계, 혹은 이차원 공간으로부터, 이쪽의 세계의 일본에 말을 걸고 있는 것처럼 느끼는 것이다
. 어떤 의미 공포인 도라에몽처럼 보이지만.
7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고 받고, 라든지, 가르침으로
에라크 된 사람 소개 받는다, 라든지, 넘어져도 타다에서는 일어나지 않는 「타타카사」가 전후의 일본 여성에게는 있다.이란에서는 어떨지, 모르지만)
와타나베 선생은, 까지 교수직을 근무해 퇴관하고 있기 때문에
데미지는 그다지 크지 않을 것이다. 명예·평판이 조금은 상처받을지도 모르지만
, 이웃이나 친척이나 대학 관계자나 친구 지인의 학자 동료와의 교제가 다소 고통이 되는 정도이므로, 참거나, 교제를 최소한으로 해 버리면 좋다
. 그리고,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이즈에게 별장에서도 사, 이사해 버려도
좋다. 출판 관계의 일의 의뢰는 다소 줄어들지도 모르지만
, 반대로 대중 주간지 등으로부터, 실제로 스토커 피해에 있던
범죄 사회학자라고 하는 것으로, 칼럼 기사등의 집필 의뢰가 올지도 모른다
. 뭐, 이런 것은 「케세라세라」의 와타나베 선생님이기 때문에
「만사색분이 말」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이 작품은 보고 있을 때는, 기분이 흔들리는데, 보고 끝나고 잘 생각해 보면, 별로 큰 사건이 일어난 것도 아니었구나, 라고 평정을 되찾아 버린다
.
하지만 개인적으로 무서운 것은 옆의 오바산이 1930년 후의 낡은 목조의 집에 살고 있어, 작은 창으로부터 얼굴만 보이고 일로일로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만, 마치 츠게 요시하루의 만화의 캐릭터와 같이 이다. 이 오바산만이, 속눈썹
월드의 거주자로 스게 가난한 느낌이 들고, 왠지 무섭다.
라고 말할까, 이 오바산만이 쇼와 30년쯤의 가난한 일본에 두고 넉넉하게 되어 있어, 이계, 혹은 이차원 공간으로부터, 이쪽의 세계의 일본에 말을 걸고 있는 것처럼 느끼는 것이다
. 어떤 의미 공포인 도라에몽처럼 보이지만.
7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BOT (@_@) 49
5つ星のうち4.0 静岡物語?
2013年6月9日に日本でレビュー済み
この映画の舞台になっているのは静岡市。ヒロイン、
ケイコの出身地が袋井だが袋井市には漁港とかないし、
あと桜海老が特産でもない。桜海老が特産なのは
静岡市の由比である。また、ケイコの祖父が漁師を
やっているとの事だが、御前崎か福田在住の設定で
あろう。ケイコは祖父母と離れて暮らしている事に
なっているので、実家から祖母が尋ねて来た訳では
なさそうである。
ケイコにストーキングしている恋人の男だが、低学歴者には
よくあるタイプで、バカとかキOガイとかではなく、精神的に
成長できず小学生レベル止まりなので「大きなガキ」とでも呼ぶ
べきか。より正確には恐らく「発達障害」の一種であろう。
あと、こういう発達障害者が日中の街中で、車を壊したり
家の窓ガラスを割ったりして暴れていたら、隣人や通行人が
すぐ警察に通報する。警官が来た時まだ暴れていたら、
器物損壊等の現行犯で逮捕、身柄を拘束される。
キアロスタミ監督のイランについては良く分からないが、
それでも日本は法治国家で文明国なのである。エッヘン。
したがって、中途半端に見えるかもしれないこの映画の
ラスト以降の状況も、大体推測できる。事件後のケイコは
静岡市や袋井市では暮らしにくいだけだろうから、卒業したら
東京に行ってしまうだろう。いや、卒業を待たずに
東京・首都圏の大学へ編入してしまうかもしれない。静岡県には
もう戻ってこないかも。(マスコミがどの程度騒ぐかにも
よるが、地方・田舎で騒いだところで、全国的な大事件という
わけでもない。それに、折角渡辺先生と懇意になれたのだから
シューカツのときに紹介状かいてもらう、とか、教え子で
エラクなった人紹介してもらう、とか、転んでもタダでは起きない
「したたかさ」が戦後の日本女性にはある。イランではどうか、
知らないけれど)
渡辺先生は、もう定年まで教授職を勤め上げて退官しているから
ダメージはさほど大きくなかろう。名誉・評判が少しは傷つく
かもしれないが、近所や親戚や大学関係者や友人知人の学者仲間と
のつき合いが多少苦痛になる程度なので、我慢するか、つき合いを
最小限にしてしまえば良い。あと、良い機会だから伊豆の方に別荘でも
買って、引っ越してしまっても良い。出版関係の仕事の依頼は幾分減るかも
しれないが、逆に大衆週刊誌などから、実際にストーカー被害に
あった犯罪社会学者ということで、コラム記事等の執筆依頼が
くるかもしれない。まあ、こういうのは「ケセラセラ」の渡辺先生の
ことだから「万事塞翁が馬」と考えるだろう。
この作品は見ているときは、気持ちが揺さぶられるのだが、
見終わって良く考えてみると、別に大した事件が起きたわけでも
なかったな、と平静を取り戻してしまう。
でも、個人的に怖いのは隣のオバサンが昭和30年ふうの古い木造
の家に住んでいて、小さな窓から顔だけ見せてイロイロ話をする
のだけれど、まるでつげ義春のマンガのキャラのようだ。このオバサンだけが、
つげワールドの住人でスゲー貧乏くさい感じがして、何となく怖い。
て言うか、このオバサンだけが昭和30年ごろの貧乏な日本に置いてきぼりに
されていて、異界、もしくは異次元空間から、コチラの世界の日本に話しかけてる
ように感じるのだ。ある意味ホラーなドラえもんみたいだけれど。
===
人間万事塞翁が馬とはどういう意味ですか?「人間万事塞翁が馬」とは
幸せが不幸に、不幸が幸せにいつ転じるかわからないのだから、安易に喜んだり悲しんだりするべきではないというたとえです。 また、人生において、何がよくて何が悪いのか、後になってみないとわからない。 という意味もあります。
わくわく!ことわざ!"人間万事塞翁が馬”編 意味と由来を解説!
===
유용한위반 신고
masaaki.oyabu
5성급 중 4.0 '허구와 현실'의 반복만으로 존재하지 않는 주체2017년 4월 28일에 확인됨
===
☆☆☆☆
『라이크 삼완 인 러브』(압바스 키아로스타미)
『라이크 삼완 인 러브』(압바스 키아로스타미)
대신한 영화였다. 처음 BAR에서의 전화 장면부터 그 전화 대화가 영상에 비치지 않았기 때문에 주의가 거기에 쏟아지지 않았다. 하지만 영화를 끝내고 되돌아보면, 저기에 이 영화의 스토리의 설명이 있었던 것을 알 수 있다.
그 바는 데이트 클럽에서 일하는 사람의 모이는 웅덩이 같은 장소에서, 스토커적인 행동을 보이는 노리아키의 자랑스러운 존재를 인상 붙이는 트리거이기도 했다.
확실히, 스토커가 된 노리아키는 정신적으로 어린. 하지만 현실에는 자동차 공장을 경영하고 있는 사업가이기도 하다. 종업원도 고용해, 일만도 사회인으로서의 행동도 판에 대해서 있다.
그러나 그녀에 대한 집착심에 관해서는 일처럼 합리적으로 바라보지 못하고 감정이 우위가 되어 그의 행동을 돌진해 버린다.
차 안에서, 아키코의 데이트 클럽의 손님인 타카시를 아키코의 할아버지라고 믿고 말하는 노리아키의 말은, 그의 생활의 우선 순위를 전하고 있었고, 노리아키의 본심인 것이 전해져 온다.
라스트의 모습은 보이지 않지만, 영화를 보는 사람에게 목소리만으로도 충분히 그 자리의 공포를 전하고 있다.
가라테 3단의 컨트롤이 효과가 없는 감정이, 굳이 영상에는 비치지 않는 노리아키의 모습과 타카시, 아키코의 연기와, 미리 가지고 있는 스토커의 이상함의 정보가 공포에 박차를 가한다.
【신경이 쓰인 point】
'아키코와 할머니의 연결의 힘과 거기에 흐르는 감정' '아키코의 대학생으로서의 모습과 사려깊음이 부족한 행동과 행동' '노리아키는 진지하게 인생을 살고
있지만
, 그것이 오히려 그의 살아있는 세계를 좁히는 모습 '
'온후하고 초로의 타카시가 차 안에서 이해한 노리아키는, 어떠한 것이었는가? 그리고, 상궤를 벗어난 노리아키의 행동을 보고 그것은 어떻게 변해 갔을까?
'타카시는 그 주차장에서 스트레스가 모이지 않을까? '
2017/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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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쿠노 시로
5성급 중 5.0 좋았어2013년 5월 20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이 작품은, 내가 출연한 것이므로 친척 등에 나누어 기뻐한, 기념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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