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쿠시마의 원전 사고를 둘러싸고―― 몇가지 배우고 생각한 것
단행본(소프트 커버) – 2011/8/25
야마모토 요시타카 (저)
4.4 5성급 중 4.4 80개의 평가
====
출시일 : 2011/8/25
언어 : 일본어
단행본(소프트커버) 114 페이지
- 13위 핵·원전 문제
고객 리뷰: 4.4 5성급 중 4.4 80개의 평가
===
걱정되는 주제에 대한 리뷰를 읽으십시오.
과학 기술 원전 사고 원자력 발전 야마모토 요시타카 중력 발견 후쿠시마의 원전 배우고 생각한 문화혁명 자력과 중력 세기 문화 몇 가지 학습 평화 이용 방사성 물질 방사성 폐기 주변의 몇 가지 환상과 그 파탄 전공투의장 사고를 둘러싼 해야 한다 전력 회사
===
상위 리뷰, 대상국가 : 일본
오쓰 일족 출신 츠지무라
5성급 중 4.0 동대법학부 수석 기시노스케(731부대 최고책임자)와 전면 대결한 동대전 공투대표
2022년 10월 25일에 확인됨
--
저자는 말할 것도 없이 동대전공투대표 동대법학부를 수석 졸업한 기시 노스케 세상인 1972년생인 저는 손자의 연대에 해당하는 또 내 출신은 후쿠오카현 직방시라는 곳으로, 자라는 오사카의 히라카타라는 곳입니다 현지 집중운동이 있는 행해진 지역인 나는 중반 강제로 현지 고등학교에 입학시켰습니다. 그 현지 고등학교 도서관에서 만난 책이 아인슈타인 이야기인 장발 아인슈타인 박사의 비극적 인생에 눈물을 흘리고 공감했습니다 나치 박해, 교육의 어려움 등 힘든 어려움 나는 눈물 없이는 읽을 수 없었다. 나는 전시 독일 애국자 Fritz Harbor 박사를 존경하는 사람이 아니다 . 눈물할 정도의 초대천재이며 상대성 이론의 저작이 있지만, 어쩌면 아인슈타인 박사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학력을 갖고 있었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 아닐까 추측되는 동대법학부 수석 기시신스케 총리 심지어 그보다 학력은 아래일 것이다 추측은 용이하다 기시 정권과 전면 대결했기 때문에, 기시 신스케에의 반감, 적대 의식은 당연하지만 아인슈타인 박사에의 존경, 공감이 되면 ? 라는 일이 될까 같은 긴 머리라도… 내용은 다르면…
즉 물리의 천재이면서, 더욱 노벨상 수상자 유가와 박사의 가오루를 받으면서 물리 비판에의 길을 방향 붙일 수밖에 없었다… 그런 곳이 아닌가 자민당 정권이나 토건 업계나 정신의학 코로나 백신 등 나치 지지자는 대량으로 살아 남아 있지만
(유대인) 아인슈타인 박사 지지자는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멸종 위기에 노출되어 있어야 저자는이 큰 문제를 깨닫고있을 것인가
...
===
미
5성급 중 5.0 가치있는 한 권
2021년 2월 1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가치있는 한 권입니다.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아마 존 하나코
5성급 중 5.0 훌륭한 책입니다.
2020년 12월 10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물리학과로부터 원자력의 실태를 말해 주시는 희귀한 분입니다
선생님의 책은, 읽을 수 있는 동안 읽어 두고 싶다. 훌륭한 책입니다.
한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포카 포카
5성급 중 5.0 필독서
2020년 9월 30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많은 (1차) 자료에 있어서 「어떻게 원전이 위험하고 불필요한 것인가」를 정밀한 논리로 전개해 나간다. 또 국가권력이 원전을 추진하기 위해 어떤 수단을 이용해 왔는지도 밝혀졌다. 이만큼의 내용이 원전 사고로부터 불과 5개월 후에 출판된 것에 존경의 마음을 주면서 놀란다. 저자에게도 출판사에 대해서도. 미스즈 서방의 양심에 감사한다. 필독서.
6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싱부난
5성급 중 4.0 과학기술 환상에 반대
2015년 7월 31일에 확인됨
「자력과 중력의 발견」 「열학 사상의 사적 전개」로 유명한 야마모토 요시타카에 기대하는 것은, 과학 사상사로부터 보고 원자력 이용이라는 기술은, 필연과 같이 창조된 것인가, 라고 한다 의문에 대한 대답이었다. 제 3 부에서 그 응답은 보인다.
제1부에서는 일본에서의 원자력발전은 그 연장으로서 ‘핵무기 개발이 가능하다’는 것을 포착하고, 대국화의 조건으로서 역대 정부가 생각하고 있던 것을 밝히고 있다.
제2부에서는 국제적으로 봐도 방사능을 무해화하는 기술은 개발되어 있지 않고, 원자력발전의 기술은 미숙하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하고 있다.
원전 사고를 둘러싼 유력한 정보나 언설을 잘 정리해, 「배우는 것」으로서의 태도가 일관해, 한층 더 상아의 탑에 몰두해 행동에 나오려고 하고 있는 것은 호감이 갖고 있다.
19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빨간색
5성급 중 3.0 좋아요
2019년 5월 2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도서관에서 빌려 읽고, 아무래도 자신의 책으로서 원하고 손에 넣었습니다. 띠가 붙어 있어 신품과 같습니다.
두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쿠마지
5성급 중 5.0 핵에너지 문제의 포기
2018년 9월 10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저자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고 가나이지만, 본서의 백미는 원자로부터 전자가 출입하는 것에 유래하는 화학 에너지와, 원자핵으로부터 핵자가 출입하는 것에 유래하는 핵 에너지에서는, 양적으로 완전히 자리 차이이며, 화학 에너지처럼 간편하게 핵 에너지를 취급할 수 없어, 라는 것이다. 물론 이런 이해는 필자의 능력에 의해 한계화되고 있다. 그래도 이렇게 간단하게 알기 쉽게 문제점을 면도한 것에 관해서, 과연 저자다구 감탄한 대로이다.
14명의 고객이 이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Amazon 고객
5성급 중 4.0 후쿠시마의 원전 사고를 둘러싸고
2014년 10월 21일에 확인됨
아마존에서 구매
원전 사고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