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31

Oe Kenzaburo: In Late Style in Japanese (In Reito Sutairu)

Amazon.com: Customer reviews: In Late Style in Japanese ("In Reito Sutairu")

고객 리뷰
별 5개 중 3.7개
====
총 평가 17개, 리뷰 포함 8개
====
별 5개 중 5.0개 희망은, 이다.
2013년 11월 30일 일본에서 검토됨
확인된 구매
개인적인 체험에서 쓰기 시작하면 오에 작품에서 가장 반복적으로 읽은 것은 '그리운 해에 대한 편지'(1987)이다.
이 '만년 양식집'은 그 속편으로 시작된다. 기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그렇게 할 수 없는 것이다, 전혀.
TV에서 ‘3·11’의 영상을 본 필자의 분신--장강은 계단의 춤장에서 “우-우-”라고 소리를 내며 울었다.
그런 나가에 앞에 3명의 여성이 모인다.
생가가있는 시코쿠에서 사는 친 여동생의 아사. 아내의 치바케. 딸-작중에서는 장애를 가진 장남 “아카리씨”의 여동생인 마키.
그녀들의 입에서 말해지는, 지금까지의 장강 작품의 내용을 쫓아내는 “진실”.
소설에는 시코쿠에서의 소년 시절의 에피소드가 이렇게 쓰여져 있지만 사실은 달랐지요.
연애·결혼 생활에 있어서의 기술은, 실제로 있었던 사건과 다릅니다.
아이였던 아카리 형과 자신(마키)이 입으로 했다고 쓰여진 대사는 거짓말이다.
큰 핀치이다.
게다가, 아카리씨는 고혈압의 증상으로 입원. 아내도 류마티스성 다발근통증으로 입원. 딸의 마키는 우울증을 발병.
여기까지 총 330페이지 중 290페이지.
한 사람의 독자인 자신도, “이제 안된다”고 생각했다.
그런데--이다.
윌리엄 F를 꺼내는 것 없이, 모든 오에 작품은 거대한 사가를 이루고 있다.
이 '만년~'만을 읽고 그 '깊이'에 접하는 것은 무리일 것이다.
우선 『싹 싹싹 쏘기』(1958)부터 손에 넣으면 좋겠다.
거기서부터, 오에 켄사부로의 장편 소설을 접해 주었으면 한다.
과연, 이 『만년~』에 도착할 때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는 모른다.
하지만――「후쿠시마」 이후의 세계에도 희망은―― 있다.
이 책에는 그것이 분명하게 쓰여있다.
18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가마쿠라
별 5개 중 4.0개 2013년 내 최고의
2014년 1월 3일 일본에서 검토됨
확인된 구매
작품 안에 때 총리의 실명이 등장하는데 깜짝. 계속 자세는 일관하고 있습니다만, 이렇게까지 명확하게 쓴 적은 없었을까. 계속 오에를 계속 읽고 있는 사람에게는 정말로 기쁜 마무리. 늙고 여전히 향상 마음을 가지고 계속 쓰고 듬뿍 묻는 것뿐입니다. 새해 전날까지 이것을 계속 읽었지만, 이 한 권을 넘는 신저는 없었습니다.
16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susumun
별 5개 중 2.0개 흥미롭지 않다.
2016년 8월 14일 일본에서 검토됨
확인된 구매
오에의 책은 노벨상 이후 전혀 재미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 버렸습니다.
3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shinyaosawa
별 5개 중 5.0개 대단원
2013년 12월 29일 일본에서 검토됨
확인된 구매
 이번은 주인공의 소설가가, 모델이 된 아내와 딸, 여동생으로부터, 과거의 소설뿐만 아니라, 소설가로서 생활하는 방법, 오시는 방법까지 철저하게 비판, 비평받아 매우 스릴링!
 다만, 비록 그것이 주제의 소설이라도, 몸 안에서의 용서 없는 공격은 정서적으로 참을 수 없다는 과연 아픈 느낌이 들고 몇번이나 중단했다.
 게다가 50세가 되는 아카리와의 화해도 대단히 '후기 고령자'라는 말이 여러 번 등장하도록 80세 가까이의 노년이라는 핸디캡을 쫓는다.
 3/11의 쓰나미로 인한 피해뿐만 아니라 후쿠시마 사람들에게 자신들이 만들어낸 것이 자신이 살아 있는 사이에 결코 회복할 수 없는 피해를 줬다는 회한에 우는 묘사도 통절하다.
 그러나 미국에서 온 기주니아라는 그들 사이를 취하는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으로 이야기에 복음이 가져온다.
 치가케의 병이나 주인공의 어른스러운 행동에 의해 결렬 직전의 가족이 시코쿠의 숲의 주름에서 부모와 자식과 기주니아가 살게 되고, 동시에 주인공의 오랜 염원이 이루어지게 된다.
 게다가 우리 독자에게는 의외의 행복의 에피소드가 더해져 「우리는 살아갈 수 있다」라는 희망의 시로 닫힌다.
 오에의 소설에 이런 행복한 독후감에 빠진 것은 별로 없다.
 이것이 진정한 '마지막 소설'이라도 나에게 만족합니다.
17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쿠로짱
별 5개 중 5.0개 오랜 애독자에게는 꼭 읽을 것입니다.
2016년 1월 4일 일본에서 검토됨
확인된 구매
초기부터의 작품을 거의 빠뜨리지 않고 읽어 온 사람에게는 흥미있었다. 나 소설풍에 쓰여진 소설이라는 말에 납득.
1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
은하
별 5개 중 5.0개 소설의 완성형
2013년 12월 6일 일본에서 검토됨
확인된 구매
현실과 소설 세계의 구별을 더 이상 모른다.
하나의 소설 스타일의 완성형이라고 믿고 있다.
8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나카지마 고토
별 5개 중 5.0개 시코쿠의 자매는 어떻게 될까요?
2014년 1월 10일 일본에서 검토됨
확인된 구매
오랜만에 켄사부로를 읽었습니다. 재미있었습니다. 3.11후의 세계관에 대해 조금 스토크한 쓰는 방법을 하고 계시고 있습니다만, 다음 번작을 빨리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6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야요이
별 5개 중 1.0개 불행히도.
2013년 12월 21일 일본에서 검토됨
확인된 구매
예전의 오에 작품에는 삶과 죽음과 재생을 둘러싼 역동감이 있었다. 이야기를 앞으로 나아가는 힘과 같은 것. 아니, '힘'이 아니다. 물이 지하에서 흘러내리는 자연 발생적인 내러티브다. 초기 작품에는 젊은 이야기꾼의 미래가 있었다. 핵시대에 무서워하는 영혼이 홍수가 되어 부끄러워한다. 혹은 단편 연작집에는 비나무나 새로운 사람에게 맡길 희망이 있었다. 난해라고 불리는 동시대 게임은 그리운 해로 이어지는 숲과 신화의 세계로의 입구였다. 만연 원년은 숲의 후시기로 반복되었다. 오에 작품이, 나가에에 의태화된 사소설로서, 자기 언급하기 시작한 것은, 「교환자」로부터였는가. 이 무렵부터 오에 작품은 마지막 소설을 의식하면서 종말에 빠지는 <헤리>를 헤매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슈폰과 격투하고 노취를 감돌게 한 우울한 얼굴의 장강에는 그래도 노경의 돌파가 있었다. 그러나, 3.11 후의 장강의 독백으로부터는, 조금씩, 물이 시들어 가도록(듯이) 빛이 사라져, 맥락의 잡기 어려운 이야기가 되어 간다.

『만년 양식집』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 단편집에서 흘러넘치는 상실감은 무엇일까. "나는 살아갈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다시 살 수 있다." 이전의 오에 작품이라면, 여기에 이르는 이야기의 전개는 역동적이었고, 거기에서 가지잎이 늘어나도록, 다방면에 독자의 호기심을 솟아올릴 수 있었던 것이었을 것이다. 그 수렴으로서 최종장에서의 「재생」은 있었다. 나와 우리와의 사회적인 관계성이 더 웅변하게 말되었을 것이다. 거기서 ‘우리’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양식집이 나타내는 것은 사회성을 잃은 내향적인 퇴피행동 밖에 없다. 다 끝나야 할 아버지와 자녀의 공의존관계를 재구축할 수밖에 없다. 후쿠시마를 덮친 홍수는 진과 함께 작가의 영혼을 시코쿠의 숲(핵 쉘터)에 몰아넣는다. 수축하는 남자처럼 퇴화한 어긋남을 동반해. 3.11을 거쳐 '미래의 문'이 닫힌 나가에가 상한 것은 너무 크다.
18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