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Jaeho Lee - 목사님 부부 곧 셋째 태어난다고.

Jaeho Lee - 오랫만에 만난 호주 목사님 부부 곧 셋째 태어난다고. 손님 한분은 곧 넷째 태어나고. 근데... | Facebook

오랫만에 만난 호주 목사님 부부 곧 셋째 태어난다고.
손님 한분은 곧 넷째 태어나고.
근데
한국은 결혼도 안해
애도 안 낳아.
낳아도 하나만 낳아.
같은 지구에 사는데 왜 이리 다른겨??
한국은 애를 안낳고 개를 키우는데, 여기는 애도 3-4명에 개도 2마리씩 키우더라. 나는 애 둘도 힘든데 어떻게 개까지.... 진짜 대단한거 같애.
참고로 여기사는 한국인 부부도 애 셋이상 많이 봤음.
All reactions:
80
23 comments
1 share
Like
Comment
Share
Most relevant

임덕빈
애 셋이면 한달에 사교육비만 1000만원 들어요.
5
趙 炫珠
임덕빈 안하면 안들지 않나요… 사교육보내도 공부는 안하고 놀고 오는데… 저도 그랬구요.
임덕빈
趙 炫珠 부모들은. 나중에 원망 들을까 봐. 혹시나 내 아이 포텐이 늦게 터질까 봐. 모든 부모가 하는 말. 우리 아이가 머리는 좋은데.
Jaeho Lee
임덕빈 결국엔 남과 비교하고 남들보다 우위에 서야해서 그렇네요.
Jaeho Lee
趙 炫珠 친구들이 다 학원에 다녀서 학원을 안가면 왕따가 돼요. 학원은 그냥 디폴트입니다.
동원박
이재호 우위에 서야해서 그런게 아닙니다. 그냥 생존을 위해서입니다.
趙 炫珠
Jaeho Lee 마스크 안쓰고 백신 안맞아서 왕따되었는데… 왕따 견딜수 있는 정신력 갑 만들어주기 ㅋㅋㅋ
Junyoung Park
호주같은 초 저물가 사회에서는 얼마든지 가능하지요 ㅎㅎ;; 한국은 이제 스위스를 아득히 넘어섰습니다…
3
  • Like
  • Reply
  • Edited
趙 炫珠
Junyoung Park 호주가 아니라 한국이 저물가 아닌가요? 한국 가보니 이전보단 많이 물가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캐나다보다 많이 싸던데
  • Like
  • Reply
  • Edited
Junyoung Park
趙 炫珠 원래는 호주가 훨씬 높았어요. 차이 많이났지요. 지금은 한국이 훨씬 높습니다. 소득대비해보면 더욱 극심하고요. 한국이 호주보다 저렴한것은 인건비나 교통비 정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 답뱃값도 있겠네요.
2
  • Like
  • Reply
  • Edited
趙 炫珠
Junyoung Park 그래도 많이 나아야 ㅋㅋㅋ
Junyoung Park
趙 炫珠 그렇긴 하죠…ㅠㅠ
Jaeho Lee
Junyoung Park 여기 주거비가 후덜덜하고 인건비가 비싸서 서비스비용이 안드로메다입니다.
호주가 저물가라는거 첨 들어봐요.
다들 물가때문에 너무 힘들어해요.
(제가 몸 쓰는 일하고 돈 버는 것도 사실은 서비스 비용이 비싸서 그렇습니다.)
Angela Kim
뉴질도 한국인들 애셋은 기본!
친한동생은 5명의 자녀.
2
Jaeho Lee
Angela Kim 누나는 둘째 언제 낳는겨? 🤣
Angela Kim
Jaeho Lee 곧 폐경을 앞둔뇨자한테
막말을 ㅋㅋㅋ
Andrew Ha
3-4 이면. 국가가 책임 지는거죠.
Jaeho Lee
Andrew Ha 맞아요. 근데 한국은 하나도 안 낳는다는게 문제입니다.
임석호
정글 자본주의, 학벌주의, 금수저 계급 세속 등이 나은 결과죠.
Jaeho Lee
임석호 사실 여기는 상속세 증여세도 없고 계급이 더 잘 세속이 되거든요. 근데 부자들이 티를 내고 타인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비교하는 문화가 큰거 같아요. 내 애를 1등 못 만들것 같으면 아예 안 낳는거죠.
2
임석호
이재호 상속세 증여세 없는대신 소득세, 금융소득세등은, 특히 고액 소득자는 좀 많이 낼거예요.
신천호
삶이 팍팍해서 그렇쥬
뭐 딴 이유가 있겄슈?
박길원
사회의 풍조가 이유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