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문화권 [ 편집 ]
이 문서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 이 문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거나 토론 페이지 의 주제에 대해 의견을 말 하십시오.
|
한자문화권 | |||
역사적으로 한자문화권의 영향을 받은 국가와 지역 | |||
한자문화권의 주요 언어에 대한 '한자문화권' 개념의 표현 | |||
중국 이름 | |||
---|---|---|---|
중국어 번체 | 한자문화권 | ||
단순화된 문자 | 한자문화권 | ||
| |||
동아시아문화권 | |||
중국어 번체 | 동아시아문화권 | ||
단순화된 문자 | 동아시아문화권 | ||
| |||
베트남 이름 | |||
한자 | Vung văn hóa chữ Hán | ||
유도 | 한자문화권 | ||
놈 | 중국 문화 | ||
베트남어 별명 | |||
한자 | 붕반호아 동아 | ||
유도 | 동아시아문화권 | ||
놈 | 塳文化동아시아 | ||
한국 이름 | |||
한글 | 한자문화권 | ||
한자 | 한자문화권 | ||
한국 별명 | |||
한글 | 동아문화권 | ||
한자 | 동아시아문화권 | ||
| |||
일본 이름 | |||
한자 | 한자문화권 | ||
| |||
일본어 별명 | |||
한자 | 동아시아문화권 | ||
|
한자문화권 ( 옛글자 : Hanziwenwenhuahuanquan , 일본어: 한자문화권 , 한국어: 한자문화권 , 베트남어 : Vùng văn hóa chữ Hán ), 일명 중화문화권 , 유교문화권 , 유교문화권 동아시아문화권은 역사적 으로 중국문화에서 중국 문화 의 영향을 받아 과거나 현재나 한자를 주요 문자 로 사용할 수 있는 문화권을 말한다 .
한자문화권은 광범한 범위를 포괄하며 중국을 절대핵심으로 하여 역사적으로 한나라 에 조공을 바친 국가나 민족, 부족 등을 포함하며 중국대륙 , 마카오를 비롯한 동양 지역 의 근대적 분단 과 거의 일치한다. , 홍콩 , 대만 , 펑후 , 진마 , 베트남 , 한반도 , 류큐 제도 및 일본 열도 등 고대에 이들 지역은 농경사회가 지배하고 봉건제 외교 의 본보기를 받아들였으며 한자를 최고 수준의 외교어로 사용하였다. 동아시아 국가들은 과거 중국 왕조로부터 다양한 의복, 건축, 음악, 종교 및 축제 풍습을 도입했으며 오랜 현지화 기간을 거쳐 모두 중국과 유사한 문화를 발전시켜 왔으며 중국의 얼굴.특징.
한자 의 발상지인 한자 와 그 주변 베트남 , 한반도 , 일본 등은 역사적으로 한자를 완전하게 사용하거나 고유한 문자를 혼용하여 사용 해왔다 . 북한 ) 책의 스타일이 언어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현대 한국어 , 베트남어 , 일본어 에서는 어휘의 60% 이상이 고대 한문에서 유래한 한자 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일본 가나 와 베트남 놈은 모두 한자에서 파생된 것으로, 한글은 고유어이지만 일본 가나 처럼 한자와 혼용할 수도 있다.
명명, 어원 및 별명 [ 편집 ]
고대 동아시아에는 한자문화권이 존재했지만 20세기 이전에는 한자문화권이라는 용어가 존재하지 않았고 , 문화권 국가들은 이를 지칭하는 특별한 용어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일본 역사가 니시지마 사다오는 1962년 "동아시아 세계론( 시성론 )" [주1] 을 내세워 동아시아 역사를 학문적 차원에서 ' 문화권 ' 개념 과 접하게 했다 . 처음으로. 그러나 니시지마 사다세이는 문화계 자체보다는 시성제도를 주로 논의하였기 때문에 당시에는 한자문화계의 개념이 아직 정립되지 않았다.
한자 문화권은 처음에 "동아시아 문화권"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했으며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출처는 독일어 " Chinesischer Kulturkreis "(중국 문화권을 의미) [1] 로 일본 언어학자 Kamei Takashi 가 번역했습니다. in 1917. 명사의 경우 "Kulturkreis"의 후반부는 " 문화계 "로 번역되는 반면 술어의 전반부는 "중국"이라는 단어를 삭제하고 " 동아시아 "를 사용하여 설명하므로 일본의 종속을 피하십시오. 그것의 위치.
그러나 일본어 의 "东アジア"는 유럽과 미국 의 정의와 다르며 ,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동남아시아 와 인도를 포함한 대동아공영권을 가리킬 수도 있었습니다 . 파시스트적 색채 가 강한 '东麜'를 피하기 위해 일본은 2차대전 패전 후 이를 대체하기 위해 '한자문화권'이라는 용어를 만들었다 . 진위 여부 확인 [참고 2] . 또한 동아시아 에 대한 유럽과 미국의 정의에 따르면 베트남은 동아시아 가 아닌 동남아시아 에 속하므로 베트남을 포함한 "동아시아 문화권"은 지리적 현실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한자문화권'의 사용빈도가 높아져 '동아시아'보다 ' 한자 '가 더 정확한 용어로 여겨진다 [주3] .
그러나 '한자문화권'을 정식명칭으로 사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옳지 않다. "문화권"은 "문명권"으로도 번역될 수 있으며, 지명, 문화적 요소, 종교 및 문자 언어를 고려할 때 "문명권"이라는 용어는 "문화권"보다 포괄적입니다. 동시에, 원 안에 있는 국가들은 모든 중국 문화를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중국 한족이 만든 한족 문화 의 배치만을 받아들이 기 때문에 "한문화권"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2] . 마지막으로 중국, 일본, 한국, 베트남의 쓰기 발달의 큰 차이로 인해 현대 한반도 와 베트남 에서 한자 사용 빈도는 극히 낮고, 베트남에서도 더 이상 읽고 쓸 필요가 없다.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 한자를 쓰는 것이기 때문에 "'한자문화권'이 정식명칭이라면 중립성이 결여돼 보인다.
현재 독자의 편의를 위해 이 항목은 여전히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자 문화계"를 주요 제목으로 사용합니다.
영토 [ 편집 ]
국가 혹은 지역 | 지리적 구분 | 한자문화권에 속하는 주요 민족 | 공식 언 어 |
---|---|---|---|
중국 | 중국 본토를 주체로 하는 동아시아 | 중화인민 공화국 헌법 에서 규정한 '중화민족 ' 은 한족 과 55개 소수민족을 포함한다. | 중국어 ( 만다린 ), 표준 한자 |
홍콩 | 홍콩 섬 , 구룡 , 신계를 포함한 동아시아 | 주로 한족 ; | 영어 , 영어 광동어 , 중국어 번체 |
마카오 | 마카오 반도 , 타이파 ( 마카오 대학교 헝친 캠퍼스 포함 ), 콜로안 등 동아시아 | 주로 한족 ; | 포르투갈어 , 포르투갈어 광둥어 , 중국어 번체 |
대만 | 대만 섬을 주체 로 하는 동아시아 | 주로 한족 과 대만 원주민 ; 한족 은 중국 민족의 다수를 이루고 있으며, 한족에는 민난족( 남호키엔계 대만인 ), 하카족( 하카계 대만인 ), 전후 이주한 타 성(省)의 소수민족이 포함된다. (다른 지방의 소수 민족도 대부분 한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만 소수 민족을 참조하십시오 . 그리고 Matsu 섬 의 Fuzhou 사람들 , Kinmen 섬의 Hokkien 사람들 , Wuqiu 섬 의 Puxian 사람들 . | 대만 만다린 ( 중화민국의 만다린 ) 및 대만 원주민어 , 기타 언어 목록 읽기 대만어 , 한자 ( 번체자 , 번체자 ) |
일본 | 일본 열도를 주체로 하는 동아시아 | 일본 민족은 야마토, 류큐 및 기타 일본 지역 소수 민족이 지배 합니다 . | 일본어 , 일본어 |
대한민국 | 한반도 남부를 주체로 하는 동아시아 | 대부분 한국어 . | 한국어 , 한글 |
베트남 | 동남아시아 ,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를 주체로 | 베트남 민족은 Kinh 민족이 지배 하고 있습니다 . | 베트남어 , 북경어 |
북한 | 한반도 북부를 주체로 하는 동아시아 | 대부분 한국어 . | 한국어 , 한글 |
관련 연구 [ 편집 ]
남북조에서 송나라로 [ 편집 ]
한자 문화권의 확장을 역사적 개념으로 볼 때 , 니시지마 사다오 (西島佳堂)의 "봉계론" 이 상정한 남북조에서 당나라까지의 지역질서가 제일 먼저 된다. 참조 예. Nishishima의 "동양 세계"에 대한 정의를 지표로 삼아 시성 시스템 외에도 한자 , 유교 , 불교 및 법률 시스템 도 포함합니다 . 이 지표에 해당하는 주요 속국은 신라 (한반도 남부), 발해국 (한반도 북부, 중국 동북부), 왜국 (일본)이다. 여기에 더해 고구려 , 백제 등 법제도를 도입하지 않은 나라들 도 한자문화권의 범위에 포함되어야 한다. 북송 왕조 이후 고려는 신라를 대체하고 새로 건국된 다이비엣 (베트남)에 합류했다.
또한 남조 와 그 뒤를 이은 대리국 에 대해서는 중국의 기록으로는 그들의 정치제도와 문화가 중국화한 정도를 유추하기 어렵다 . 그러나 남조는 당나라에서 시성하고 달리는 북송나라에서 시성하였다. 신라와 백제와 유사한 동양의 세계" [3] . 또한 요, 금, 서하 등은 북송 과 남송 에 장기간 군사적 위협을 가했는데 , 대부분 한문을 사용하지 않고 독자적인 문자를 개발하여 사용하였다 [주7] .
명나라 이후 [ 편집 ]
명나라 에 ' 시성제도 ' 가 복원된 이후 한자 문화권에 포함될 수 있는 국가(및 지역)는 기본적으로 성립되어 오늘날 까지 이어지고 있다 . ) 및 일본이 모두 대상입니다. 당시 일본은 '시성제도'를 탈피했을 뿐만 아니라 법질서제도를 공식화했고, 이에 상응하는 과거 관료제 도의 발전 은 니시지마 사다오가 열거한 4가지 항목이 더 이상 필요조건이 아님을 보여주었다. 열거할 첫 번째 특징적인 문화적 요소는 문자 체계 입니다 . 한문 (즉, 한자)의 도입으로 한자를 사용하여 자국어를 나타내는 발전이 촉진되었으며, 일본어 가나 , 한국 관음 , 향자 , 구전 [주8] , 한글은 한자에서 직접 파생된 것이 아니다. , 하지만 그들의 음절 문자의 특성은 분명히 한자의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언어학자 Nishida Tatsuo는 국가 문자의 발명이 거란 문자 에서 영감을 받았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베트남의 No는 한자에서 파생된 독립 문자입니다. 그 결과 각 나라는 점차 "국가 문서 체계"를 확립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어가 한문보다 우월한 것은 근대에 이르러서였다 .공식 텍스트 상태. 종교면에서 지역화 된 불교 와 도교는 지역적 색조와 혼합주의 ( "컬렉션")로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유교는 정치적 이데올로기와 일치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인 통속적 사고의 틀을 형성한다. 젓가락 으로 먹기 , 차 맛보기 , 기와 로 짓기 , 붓 으로 그림 그리기 등 유사한 생활문화 도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한자문화계의 공통적인 특징이다.
구성 요소 [ 편집 ]
일본 학자 니시지마 사다오 가 "동양세계"를 지표로 정의한 한자문화권의 형성요소는 다음과 같다.
구성 요소 | 기능 기능 | 주목 |
---|---|---|
시성 | 속국은 종주국 의 시성 화를 받아들이고 속국을 받아들여 속국 에 포함시킨다. | 중앙 정부의 군주는 주변 국가의 군주 와 "명목상의" 관계를 형성했습니다 . 이렇게 형성된 국제관계를 지류체제 라고 한다 . |
한자 | 문화계 에서 통용되는 문어 | 이제 순한자는 중국어를 기록할 때만 사용됩니다. 간지는 일본어를 녹음할 때 가나와 함께 사용됩니다. |
대승불교 | 동아시아 에 널리 분포 | 대승불교는 대승불교가 급속도로 확산되어 한때 중앙아시아 의 주요 종교인 소위 북방불교 가 되었습니다 . 북방불교는 주로 실크로드를 통해 북방에서 중앙아시아, 중국, 한반도, 일본 등 여러 나라로 전파된다. |
법률 제도 | 법령 에 근거한 중앙 집중식 시스템 | 동아시아의 고대 중앙집권 적 지배체제는 중국 에서 발원하여 이후 일본 , 한반도 , 베트남 , 류큐 등 유교문화권 으로 확산되었다 [4] . 법제도를 시행하는 나라를 법과 규제의 나라 라고도 한다 [5] . |
일반적인 문화적 특성 [ 편집 ]
한자문화권의 소수민족은 사회, 역사, 생활면에서 유사한 문화를 많이 가지고 있거나 가지고 있으며 대략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달력과 민속 [ 편집 ]
한자 문화계는 모두 중국의 하계 달력 과 해마다 제사를 지내는 관습을 따른다. 중국 달력은 하(夏)나라 때 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하(夏) 달력이라고도 합니다. [6] 한족의 일과 휴식은 24절기에 따른 삶의 리듬 이다 . "주서"의 "주월"과 "시택순"에서 봄 , 여름, 가을, 겨울 의 사계절이 있으며 , 이를 다시 12달과 24절기로 나눕니다. 고대에는 "삼정"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하정건음(맹춘, 정월 ) , 음정건주(12월), 주정건자(11월 중순)가 그것이다. 한 해의 시작인 중국의 정월은 국가를 통치하는 유교의 본질과 신도 가르침 의 심오한 의미 인 "여름의 시간"에서 유래합니다 . [7] 1년 달력은 " 악령 의 책 ", " 루시춘구십 이지", " 관자 유공", " 회남자 시절순"에서 찾을 수 있다. 『예서·악령』은 책으로 편찬되기 전 시대의 관련 민속풍속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편찬된 후 시대의 민속풍속의 직접적인 출처이기도 하다. 그 시대의 민속 풍속은 달의 질서 문화와 달의 질서와 관련된 문학에서 탄생합니다. 달과 날씨에 따라 매월 조상을 숭배하는 규정과 예절이 있습니다.
중국의 나이, 나이, 월순, 계절을 일본에서는 "중절" 또는 "명절", 한국에서는 "때의 풍속"이라고 합니다. [8] 에도 시대에 Saito Yuesen 은 "동방 수도의 기록", 조선 시대 유덕공 의 "Kyoto Magazine(경도잡지)"(1800년경) , "洌阳歳时记"( 열양 홍시모의 '동국세시기'(1840년경) 등 주로 중국의 고전을 인용하고 송나라의 이야기를 모방했으며, 목화는 심오한 생각.
에티켓 문화 [ 편집 ]
의류 _ _ _
유교 의 영향으로 동양문화는 사서오경(四書五經)을 바탕으로 혼례와 장례의 관례와 복식 제도를 형성하였다. [9]
바르 미츠 바 _
유교의 전통 에 따르면 남자는 20세가 되면 관례를 행하고 시계를 받들고 , [10] 여자는 지제를 행하고 , [11] 성인이 되는 길이다. [12]
국정을 하루빨리 처리하기 위해 군주 와 왕자들은 더 일찍 경례를 한다. 주 문왕은 12세에 즉위했고, 주 성왕은 15세에 즉위했다. 조혼은 후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으며 혼인 전에 성년의식을 치르는 경우가 많다. 차오산 지역의 추화원 , 대만 호키엔 의 16세, 마츠 지역의 소년 과 같이 중국의 일부 소수 민족 은 16 세에 민속 성인식을 거행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 일부 지역에서는 성인식과 혼례를 병행하기도 하는데, 신인들은 결혼식 전날 결혼식에 가고 가족 들은 갈색 을 벗는다 . 이것들은 모두 전통적인 관례와 지례를 단순화하고 변형한 것이다. 현대 일본에서는 성인 스타일 로 불리고 있습니다 . 북한의 규제도 비슷하다. [13]
결혼식 _ _ _
동서양의 모든 나라는 나카이 , 이름 묻기 , 나집 , 나집 , 데이트 청하기 , 직접 인사하기 등 여섯 가지 혼례를 기본 으로 한다 . [14] 현재 동아시아 문화권의 전통 혼례는 주로 "주자 가례"를 기반으로 한 다음 현지화되어 예식장을 유지하고 일부는 임명장 이나 환영장을 생략합니다 . 일부 커플이 서양식 결혼식 이나 다른 비 전통적 결혼식 또는 나체 결혼식 으로 전환 하더라도 부부는 여전히 결혼 후 전통에 따라 신랑의 부모를 방문하여 남자의 가족에게 결혼을 대표합니다 .
장례식 _ _ _
동양의 모든 나라는 상 · 상례 의 예절을 지키며 상복과 상주기를 오복(五衣) 으로 규정하는데 주로 효행 과 영혼소환 의 예절로 발현된다 . 장례식에 참석한 손님들은 유족들에게 선물을 주고 , 유가족들은 선물을 돌려줄 것입니다 .
의식 [ 편집 ]
유가의 고전에 따르면, 한문 문화계는 태양, 달, 별, 나라 , 산과 강, 누오 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을 숭배합니다 . 제물동 과 석전제 도 있다 .
정치의식 [ 편집 ]
- 주로 화이사상 [15] ( 중국사상 , 소화사상 ), 천하 사상, 중화사상이 있다 . 따라서 대부분의 국가는 여전히 외교를 닫는 경향이 있으며, 내부 정치 집중과 높은 안정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쓰기와 문학 [ 편집 ]
- 역사적으로 전통 한자는 주로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용되었으며, 민간인들은 표음 기호, 방언 기호 등 자국에서 차용하여 다양한 비한자로 변형한 "한자"와 "음성 기호"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 대만의 한글 , 일본 의 가나 베트남의 놈 은 형태와 구성에서 원칙적으로 한자와의 관계를 나타낸다.
- 역사적으로 한자( 고전한자 )는 주로 격식을 차릴 때 사용했고, 민간에서도 국어와 한자를 혼용한 국문을 사용했다 ( 한중 혼합문자 , 한문혼합문자 , 한난문자 , 음성 문자 ).
공예 기술 [ 편집 ]
중국의 공예 기술은 『주리·고공기』에 기록된 6가지 공예 중 나무 두드리기, 금속 두드리기, 가죽 두드리기, 색 세팅, 긁기, 문지르기 등 30여 가지 공예로 거슬러 올라간다. ., 목공, 금속 가공, 가죽, 염색, 광택 도구 및 도자기 등을 포함합니다. 한국과 일본은 전통 공예의 여러 측면에서 중국의 기술과 창작 정신을 직접 배우거나 계승해 왔습니다. 고대 일본과 한국 공예 문화의 발전은 공예 기술과 공예 형태의 가르침과 모방, 심오한 문화적 개념의 참조와 학습을 포함하여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칠기는 한반도를 통해 일본에 소개되었습니다. 남쪽 노선에서 중국 칠기의 유통은 주로 Baiyue, Annan, Shendu, Siam 및 기타 국가 사이이며 인도,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및 기타 지역에도 도달합니다. [16] 나전 공예의 도입은 한반도 옻칠 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17]
가오공지 카테고리 | 중국 무형문화유산 | 한국의 무형문화유산 | 일본 문화재 | |
---|---|---|---|---|
목공 | 활과 화살 | Juyuan 활과 화살을 만드는 장인 정신 | 활 제조기(47번), 화살통 제조기(93번) | 메트로폴리탄 보우 |
궁전 | Xiangshanbang 전통 건축 건축 기술 | 위대한 목수(74번), 작은 목수(55번) | 건물 목공 | |
나무 조각 | 동양 목각, Yueqing 회양목 조각 | 목각사(108번) | 목공 | |
악기 | 쑤저우 국립 악기의 장인 정신 | 악기 제작자(42번) | 야라쿠 관악기 제조 및 수리, [18] 비파 제조 및 수리 | |
칠기 | 청두칠공예, 양주칠기회화기법, 복주체칠기회화기법 | 칠기(113호), 나전 칠기(10호) | 칠한 옻나무(옻나무), 마키, 금, 나전, 곤약 [19] [20] | |
빨대 | Xuxing 밀짚 짜기, Daming 밀짚 짜기, Shengzhou 대나무 짜기 | 만초제조기(103호), 흑모제제조기(4호), 그 물수건 제조기(66호), 당수건제조기(67호), 칼라박스제조기(53호) | Beppu Bamboo Works, 샤오공윤 | |
커튼 | Liang Ping 대나무 커튼 | 커튼 메이커(114호) | 에도 막, [21] [22] 오사카 금강 막 | |
제지 | 삼지 만들기 기법(수제지) | 한지메이커 (117호) | 당나라 종이 만들기, 손으로 씻은 일본 종이 | |
금속 가공 | 금박 | 난징 금박 단조 기술 | 금박장인(119번) [23] | 시계는 고대의 균열(황금襕 등)로 만들어진다. |
칼 작업 | Longquan 검 단조 기술 | 금속 세공, 신슈 칼, 사카이 칼, 에치젠 칼 | ||
기구 | 금은 공예 | 카버(35위), 카펜터(77위) | 새겨진 금 | |
세공 | 청두 은 세공 제작 기술 | 제단공(78번) | ||
씰 절단 | 금과 돌 인장 절단 | 조각사(106번) | ||
가죽 세공인 | 요성 소 힘줄 벨트 제작 기술 | |||
염색 | 잔디 천 | 영창 풀포 생산 기교, 완자이 풀포 생산 기교 | 한산 모시 (14위), 곡성제직기술(32위) | 오지야 슈링크・에치고 카미후 |
카폭 | Weixian 원주민 방적 및 직조 기술, Wunijing 수제 면방 기술 | 나주시골 방적면(28호) | 모카면, 엔슈면, 미카와면, 마츠사카면, 탄바면 | |
실크 | 난징 윈진 목공기 화장꽃 수공 직조 기술, 슈 비단 직조 기술, 송 비단 직조 기술, 항라 직조 기술, 루 비단 직조 기술 | 명직(87호) | Hiroshi Textile, Luo, Ejin, Saga Nishiki, Present Hakata Ori, Tsumugi, Yuki Tsumugi, Kumejima Tsumugi, Seihao Sendaihei[24 ] | |
자수공 | 수 자수, 후난 자수, 슈 자수, 왕위 자수 | 자수기(80번) | 타투 | |
염색공 | Nantong Blue 날염 천의 날염 기법 | 염색기(80호) | 에도고몬, 이 쪽염색 | |
화공 | 조주 나막신, 항주 화촌 자수 신발 제작 기술, 피주 삼베 신발 | 부트 코블러(116번) | ||
실크 플라워 | 베이징 실크 플라워 | 황궁 색화(No.124) | 에도 쓰마미 머리핀 [25] | |
옥 | 옥 조각 | 양주 비취 조각, 베이징 비취 조각 | 옥장인(100호) | |
돌 조각 | Shoushan 돌 조각, Quyang 돌 조각, Qingtian 돌 조각 | 메이슨(120번) | 석조물 | |
세라믹 | 도기류 | Rongchang Pottery와 Yixing Zisha Pottery 생산 기술 | 유골함(96번) | 오가타야키, 비젠야키, 무명 이사야키, 철유도기 |
도자기 | 용천청자 소성 기법, 경덕진수기법 | 도자기 제조기(105호) | 녹색 자기, [26] 백자, 금색 유약 | |
테라코타 | 벽돌공(91위), 벽돌공(121위) | 기와 생산 |
생활문화 [ 편집 ]
- 그들은 모두 밥을 먹고 , 차를 맛볼 줄 알고, 젓가락 을 사용하여 먹는 의례적인 차 시음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중국전통건축 ( 송나라건축 등 참조 ), 대만전통건축 , 베트남전통건축 , 한국전통건축 ( 한옥 ), 류큐전통건축 ( 슈리 등 참조 ), 일본전통건축 , 몽골건축 모두 유사한 건축양식을 가지고 있다. 스타일 [28] .
- Shenmen, Shendaofang
- 아치웨이 , 루멘
- 네 개의 기둥과 세 개의 문
- 시티 게이트
- 지명의 경우 일본의 쇼난 과 중국의 쇼난 ( 후난성 남부), 북한 의 샹양과 강릉, 중국 의 샹 양과 강령 과 같이 지리학적 특성이나 역사적, 문화적 배경이 유사하여 같은 이름을 갖는다. 중국 , 베트남 의 타이위안 중국의 타이위안 과 함께 등등.
- 한복 , 한복 , 월부, 유장 , 기모노 등 사서오경(四書五經) 에 근거한 예의복 . 한국어 로 " 한복 "이라는 단어는 이씨의 조선이 무너졌을 때 한푸를 가리킨다. [29]
역사 [ 편집 ]
진과 한 [ 편집 ]
중국인은 자신의 문화보다 자신 있고 우월하며 후진 지역이 중국에 매료되어 조공을 바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중국 문화는 계속 확장되어 " 세계 조화 "라는 이상적인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진시황은 향군을 세워 처음으로 베트남 북부를 영토로 들여왔다.
한나라 초기에 조타는 안양왕을 멸망시키고 교지 , 구진 등 현을 세웠고 오늘날 베트남 중부까지 영토를 확장했다.
위, 진, 남조, 북조 [ edit ]
- 북한
고구려 , 백제 , 신라 가 함께 서 있다. 북반도: 옹가의 난 이후 중국 동북부 의 고구려는 남하하여 낙랑군 과 대방군 을 점령하고 한반도까지 영토를 확장 하는 한편, 분열된 북부 중원정권과 우호관계를 유지하였다. 전성기인 5세기 초 고구려는 동진 과 동맹을 맺고 남북으로 중원과 외교관계를 맺었다. 429년 고구려는 수도를 평양으로 옮기고 본격적인 반도 국가가 되었다. 반도의 남쪽: 백제는 반도의 서남부에 위치하여 황해 에 면해 있으며 오랫동안 고구려의 적이었고 동진, 남조와 비교적 가까웠다 . 신라는 동해(동해) 에 면한 반도의 남동쪽에 위치하며, 초기에는 고구려를 통해 중국 문화를 흡수하고 중국 북방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다. 6세기 이후 신라의 부상과 함께 한반도 정세는 달라졌다. 고구려는 백제와 연합하여 신라를 진압했고, 신라는 중원 국가들과 가까워졌다. 372년 고구려는 태학을 창건하고 불교를 전하며 법을 반포하였다 (고구려는 초기에 가장 번창하였다). 384년 백제는 태학을 제정하고 법을 제정하였다.
남조(南朝) 와 조공 관계를 맺다 . 남조의 역사서에 따르면 왜오왕의 왜 왕국은 5 세기에 백제, 고구려에 이어 세 번째로 남조와 조공관계를 맺었다. 불교는 서기 538년 백제에서 일본에 전해졌다. 동시에 중국의 유교 , 이학 , 역법 , 의약 도 백제에서 일본으로 전해졌다.
수·당·오대·십국·송·요·금하 [ 편집 ]
북한
한반도에 처음으로 통일된 왕국이 등장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가 고구려에 계속해서 군사를 투입하여 신라의 도움을 받아 660년에는 백제를, 668년에는 고구려를 멸망시켰다. 통일신라는 한반도 최초의 통일왕국이다 . 서기 583년 신라는 법을 반포하고 불교를 전파하기 시작했다. 정치 및 경제 시스템은 모두 당나라 시스템을 모델로 합니다. 문화적으로 신라는 한자를 사용하여 발음을 표시하는 " 공식 읽기 텍스트"를 만들었습니다. 고시 지정 도서는 유교 경전이다. 많은 유학생들이 장안의 태학으로 보내졌다.예를 들어, 최자원은 고등학교 때 당나라 고시에서 금사로 한문 에 능통했고 , 중국 으로 돌아온 후, 그는 높은 존경을 받았다. 나라의 사람들.
- 일본
서기 7세기에서 9세기에 걸쳐 중국은 수·당나라에 접어들었고, 일본은 점차 중국 문화를 적극적으로 직접 흡수하는 시기에 접어들었고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가장 빠르게 중국 문화를 흡수한 시기였다. 서기 607년 " 수나라의 사신 "이 처음으로 중국에 파견된 이후 250년 동안 계속해서 사신이 파견되었습니다. 중국에 사신으로 온 유학생과 승려를 통해 당나라 문화가 일본에 많이 전해졌습니다. 천황의 호칭, " 일본 " 이라는 국호 의 제정, 중앙 제도, 지방 제도, 과거 제도, 지세 제도 등은 대부분 일본의 당 제도에 근거하고 있다.
나라 와 교토는 당나라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이 두 수도의 건축은 당나라 장안시에서 모방한 것입니다 . 일본인은 한자의 부수를 차용하여 " 카타카나 "를 발명했고, 한자의 초서체를 바탕으로 " 히라가나 "를 발명했습니다. 나라 시대에는 중국의 성시 , 삼륜 , 법상 , 케샤 , 화엄 , 율이 일본에 전해졌다. 교토 시대에는 천태 불교 와 진언종불교가 유입된 후 대승불교 의 동양전승이 완성되었다 .
예술과 연예 면에서는 바둑 , 서예 , 음악 , 무용 등 당나라 시대의 다양한 예능과 예능이 일본에 유입되어 소화되고 변용되어 일본 문화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 베트남
안난 보호국은 중국 당나라 의 통치 였던 당나라에 세워졌습니다 .
당나라 조종 천유 3년(906년), 자징 수군 사신 곡 승우 가 장시와 화해하여 베트남의 실질적인 자치 의 시작이 되었다 . 금나라 천부 4년(939)에 오권이 정부를 세우고 왕이 되었다 .
968년(북송 왕조)에 딩족이 나라를 통일하고 나라 이름을 대구웨( Da Quyue )로 정하고 딩 왕조 (당시의 나라는 오늘날의 베트남 북부에 해당함)를 세웠습니다 . 정나라와 송나라의 사신은 왕래가 잦았고 종주-종신관계를 맺었다 [주 9] .
원, 명, 청 [ 편집 ]
- 북한
- 일본
- 베트남
- 류큐
문화교류 다큐멘터리 [ 편집 ]
일본 에도 시대 유학자 들 과 한국 유학자들은 종종 한문으로 된 대화 형식으로 유교 문제를 논의했는데 , 명청 시대에는 조공을 위해 중국에 온 외교 사절 가운데 아난 (베트남)이 있었다. 사신과 한국 사신 은 한때 한시를 주고받았다 . 고대 류큐왕국 에서 한국의 어선이 길을 잃고 류큐왕국의 도움을 받아 다시 한국으로 돌려보냈는데, 류큐왕이 대한왕에게 보내는 편지 [주10] 도 자연스럽게 한자로 쓰여졌다 . Yuan Shikai 와 Ma Xiangbo는 왕과 북한 관리들과의 대화를 기록했을 수 있습니다. Huang Zunxian 등은 류큐 사람들과 일본인들과 서면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30] Liang Qichao , Sun Yat-sen , Kang Youwei , Li Shuchang , Wang Zhao는 일본어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일본인과 직접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31] [32] [33]
현대 사회에서도 한자를 이용한 글은 동아시아 사람들 간의 소통에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김영욱 서울시립대 교수는 베트남 전쟁 당시 베트남에 파병된 국군 소대장이 미군의 맹렬한 폭격으로부터 이 작은 마을의 무고한 주민들을 구했다고 지적했다 . 현지 촌장과 한자로 대화를 나눈 뒤[34 ] , 중국에 여행을 간 한국인 관광객 중 일부는 물과 흙이 좋지 않아 토할 때 중국 약사에게 '복통'과 '소화불량'이라는 메모를 건넸다. , 즉시 처방전을 받다 [35] ; 일본 여행 중 길을 잃었을 때 현지 일본인에게 한자로 길을 물어보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 인도 차이나 스토리 ") 작가 일본의 마루야마 시즈오(Shizuo Maruyama) 는 베트남(1981년 이전) 인터뷰에서 현지 베트남인과 서면 대화를 나누었다. 다음은 원래 책의 장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わたしは 전쟁이 끝나기 전에 ベトnamがまだだフランスの姓民地であったころ, 아사히 신문의 특수요원 としてすてすてうににStay in shita. わたしはシクロ(삼륜 자율주행차) を九りついだり, 路地から路地にわざと道を変えてて, たちと会った, 베트남노의 독립운동가. Dafang, 通訳の手をかり, 通訳がいない呢は, Chinese debi Tan したが, 구조, それで意が通じた. いまでものものであれば 중년이상, Kanji を 知っており, わたしどもとも Kanji で大の话はできる. Kanji といっても, Japanese kanji と, この地区のそれとはかなりかうが, Kanji の基本に変りはないわけで, China-betnam-Korea-Japan とつながるkanji culture area の中に, わたしどもは生きていることを痛感する. [36]
중국어 번역:
모던 [ 편집 ]
18세기 이후 중국은 많은 외국 전쟁에서 패했고, 조공제 하의 국가들은 중국의 국력에 의문을 제기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낙후된 문화를 청산하는 상징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한자 폐지 정책을 시행하기 시작했다 .
Quốc Ngữ / 𡦂 Guoyu , 프랑스 선교사 Alexandre de Rhodes 가 디자인 한 17 세기 베트남어)는 후기 프랑스 식민 당국에 의해 학교에서 널리 보급되었으며, 당시에는 완전히 보급되지는 않았지만 점차 20세기 중후반에 전통적인 유교 문자 ( 한자)와 놈 문자를 대체하여 공식 언어가 되었습니다. 베트남 국가 . 따라서 20세기 후반 이후에는 노인 과 일부 전문가 외에는 한자를 이해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한자는 병치, 주석, 동음이음에만 사용됩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조선 4대 세종대왕 이 만든 한글 ( 언문, 한글 )이 널리 쓰이게 되었고, 신문 에서 한자의 빈도 가 높지 않았고, 일반적으로 모호한 단어를 피하기 위해서만 사용되었다. 한자 #WordWar ). 북한은 한자까지 완전히 폐지했고 일상어를 제외하고는 법으로 한자를 쓰지 않는다.
일본은 한자를 계속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젊은 층의 한자 수준은 기성세대에 비해 낮아졌고 일부 한자는 가나 (仮名, かな) 표기 로만 대체할 수 있다.
현재 중화민국 , 홍콩 , 마카오를 제외하고는 전통 한자 ( 대만 에서는 민족자 또는 전통자 , 홍콩과 마카오에서는 전통자라고 함)를 사용 하고 있는 일부 국가의 정부는 한자는 일본 한자 에 새로운 글꼴을 사용하는 등 한자의 단순화를 결정했으며 ( 오래된 글꼴은 현대 일본어에서 여전히 대화식으로 사용할 수 있음) 간체 문자는 주로 중국 본토에서 사용 됩니다 . 말레이시아를 제외한 싱가폴 과 기타 동남아시아 화교 지역 에서는 한자가 직장과 일상생활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 그들도 나름의 약자 체계를 가지고 있다(또는 간체자 와 비교하지만, 번체 한자는 여전히 사람들 사이에서 소량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 그러나 말레이시아의 한자 지역에서는 한자가 자주 사용되며, 한자의 교육 수준이 점차 향상되는 영향으로 초기 사람들이 만든 간자체는 점차 잊혀지고, 대신 한자가 사용되었으며, 중국 신문 의 제목 은 대부분 번체자 가 사용됩니다. 또한 베트남 과 북한 에서는 한자 사용 빈도가 이전보다 훨씬 줄었습니다. 미국 에서캐나다 나 캐나다 등 화교 가 있는 곳에서는 한자를 중심으로 한 신문 도 있다 .
한자가 동아시아 의 국제문자라는 견해는 최근 점차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 대만, 중국 본토의 급속한 경제 발전과 유럽공동체 설립이 폭로되면서 동아시아공동체 설립에 대한 요구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특히 중국의 부흥을 중요한 요인으로 삼아 동아시아에서 국제문자로서 한자의 중요성이 재평가될 것이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동아시아 국가들이 원문 문화계의 여러 국가와 지역에서 " 강희 사전 " 의 표준 한자를 통일적으로 사용할 것을 요구하는 제안이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한자 문화권에 속했지만 현대에 와서 한자를 잃어버린 나라들도 점차 한자의 중요성을 깨닫고 한자를 통해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민족어 역시 한자의 표현을 통해 서로 다른 민족끼리 소통할 수 있게 되면서 ' 한자의 부활 '을 주장하는 목소리 도 나오기 시작했다.
지방 정부 [ 편집 ]
이 장은 지역 의 관점 에서 설명되며 일부 지역은 이제 다른 지역의 체제에 속할 수 있습니다.
중국 원 [ 편집 ]
중국 본토와 홍콩, 마카오 [ 편집 ]
정권 | 본국 | 연대 | 언어와 문자 |
---|---|---|---|
여름 | 화하국적 (한국적의 전신) | 21세기 이전 ~ 17세기 이전 | 중국어 원문 |
사업 | 화샤 | 17세기~11세기 이전 | 고대 중국인 ( 신탁 뼈 비문 ) |
주 | 화샤 | 기원전 11세기 - 기원전 256년 | 고대 중국 |
동부 오우 | 월국적 (왕족은 월왕 의 후손) | 기원전 3세기 - 기원전 138년 | 고대 베트남어 |
Minyue 주 | 기원전 3세기 - 기원전 110년 | ||
진 | 화샤 | 기원전 221년 - 기원전 207년 | 고대 중국 |
중국인 | 한족 | 202년 전 ~ 220년 전 | 고대 중국어 ( 한 왕조 음운론 ) |
웨이 | 220~266세 | ||
슈 | 221-263 | ||
우 | 229~280세 | ||
진 | 265-420년 | ||
Cuan의 남쪽 중학교 | 남이족 (왕족은 강동쪽에서 이주한 한족 ) | 339-748 | |
가오창 베이량 | 한족 (왕족 은 훈족 ) | 442-460 | |
칸 가오창 | 한족 | 460-488 | |
코창 코지 | 501-640 | ||
수이 | 581-619 | 중간 중국어 | |
당나라 | 618-907 | ||
난자오 | 바이 , 이 | 738-937 | |
구이이군 | 한족 | 848-1035 | 중간 중국어 |
추 | 897-951 | ||
빔 | 907-923 | ||
당나라 | 한족 (황족은 중국 화 사타족 , 후손은 한족으로 편입) | 923-937 | |
진 | 936-947 | ||
달리 | 바이 | 937-1253 | |
중국인 | 한족 (황족은 중국 화 사타족 , 후손은 한족으로 편입) | 947-951 | |
주 | 한족 | 951-960 | |
우 | 902-937 | ||
슈 | 903-925 | ||
우월국 | 907-978 | ||
푸젠 | 909-945 | ||
호탄 ( Yuchi Seng Wubo 이후 ) | 호탄 | 912-1006 | |
랴오 | 키탄 | 916-1125 | Khitan ( Khitan ), 중간 중국어 |
중국인 | 한족 | 917-971 | |
난핑 | 924-963 | ||
슈 | 934-965 | ||
당나라 | 937-975 | ||
중국인 | 한족 (황족은 중국 화 사타족 , 후손은 한족으로 편입) | 951-979 | |
노래 | 한족 | 960-1279 | |
서하 | 파티 클랜 | 1038-1227 | Xixia ( Xixia ), 중간 중국어 |
금 | 여진 | 1115-1234 | 여진어 ( 여진문자 ), 중중국어 |
시랴오 | 키탄 | 1124-1218 | Khitan ( Khitan ), 중간 중국어 |
원 | 한족 (왕실은 몽골 계 ) | 1271년–1368년 | 현대 중국인 , 몽골인 |
밝은 | 한족 | 1368-1644년 | 현대 중국어 |
분명한 | 한족 (왕실은 만주족 ) | 1616-1912 | 현대 중국어 , 만주 |
영국령 홍콩 | 한족 , 영국인 | 1841-19411945-1997 _ | 영어 , 광둥어 |
일본 제국의 홍콩 점령지 | Han , British (지배자는 He ) | 1941-1945년 | 일본어 , 영어 , 광동어 |
포르투갈 마카오 | 한어 , 마카오어 , 포르투갈어 | 1557-1999년 | 포르투갈어 , 광둥어 |
중화민국 | 한족 | 1912-1949 ( 본토 시대 ) 1915-1916 (홍현 왕조 ) 1949- ( 정부가 대만으로 이동한 후 ) [주 11] | 현대 중국어 (일반적으로 중화민국의 국어 및 다양한 중국어 방언) |
만주국 | 야마토 , 한 , 만주 | 1932-1945년 | 일본 , 만주 |
중화 민국 왕징웨이 정부 | 한국적 , 야마토국적 | 1940-1945년 | 현대 중국어 (일반적으로 중화민국의 국어 및 다양한 중국어 방언) |
중화 인민 공화국 | 한족 | 1949년~ | 현대 중국어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
홍콩특별행정구 | 1997- | 영어 , 광동어 , 만다린 중국어 | |
마카오특별행정구 | 1999년 - | 포르투갈어 , 광동어 , 북경어 |
대만 [ 편집 ]
정권 | 본국 | 연대 | 언어 |
---|---|---|---|
네덜란드 포모사 | 네덜란드인 , 대만 원주민 , 한족 | 1624-1662년 | 네덜란드어 , 중국어 , 대만 원주민 언어 |
정밍 | 한족 | 1661-1683년 | 중국인 |
청왕조 | 한족 (왕실은 만주족 ) | 1683-1895년 | 중국어 ( 대만 호키엔 , 대만 하카 , 북경어 ) |
대만 민주 공화국 | 한족 | 1895-1895년 | 중국어 ( Taiwan Hokkien , Taiwanese Hakka ) |
대만의 일본 점령 | 한족 , 야마토족 , 대만 원주민 | 1895-1945년 | 일본어 , 중국어 ( 대만 호키엔 , 대만 하카 ) 등) |
중화민국 | 한족 (민난족, 하카족, 타성인), 대만 원주민 | 1912-1949년(진마지역 본토시대) 1945-1949년(대만 본토시대와 펑후) 1950년~(대만 본토시대, 펑호와 진마시대) | 현대 표준 중국어 , 중화민국 의 공식 언어 , 기타 중국어 ( 대만 Hokkien , 대만 Hakka , Mazu , Wuqiu ) 대만 원주민 언어 ( Paiwan , Atayal , Ami , Bunun 등) |
일본 [ 편집 ]
4개의 원주민 섬 [ 편집 ]
정권 | 본국 | 연대 | 언어 |
---|---|---|---|
조몬 시대 | 조몬 사람들 | 4세기 이전 | 알 수 없음(아마도 오스트로네시아인 ) |
야요이 시대 | 조몬인 과 야요이인 ( 현대 야마토인 의 전신 ) | 기원전 4세기 ~ 기원전 3세기 | |
매장 시대 | 야마토와 마오 족 | 3세기 - 7세기 | |
아스카 나이 | 592-710 | ||
나라 시대 | 710-794 | 고대 일본 | |
헤이안 시대 ( 평나라 ) | 야마토 민족 | 794-1185 (1167-1185) | |
가마쿠라 막부 | 1192-1333 | 중간 일본어 | |
젠우 뉴딜 | 1333-1336년 | ||
무로마치 막부 | 1338-1573년 | ||
아즈치 모모야마 시대 ( 도요토미 정권 ) | 1573-1600 (1590-1600) | 현대 일본 | |
에도 막부 | 1600-1868년 | ||
에조 공화국 | 1868-1869년 | ||
대일본제국 | 1868-1947 | 일본어 (현대 일본어) | |
일본 | 1947년~ |
류큐 [ 편집 ]
정권 | 본국 | 연대 | 언어 |
---|---|---|---|
잉조 왕조 | 류큐 | 1259-1349년 | 류큐 |
중산국 | 1314-1429년 | ||
난산 컨트리 | 1337-1429년 | ||
베이산 컨트리 | 1322-1416년 | 류큐 ( 본국어 ) | |
류큐 왕국 | 1329-1879년 | 류큐 | |
대일본제국 | 류큐 / 야마토 | 1879-1945년 | 일본 류큐 |
류큐 제도의 미군정 | 1945-1950년 | 영어 일본어 류큐 | |
미국 류큐 제도 정부 | 1950-1972 | ||
일본 | 1972년 - | 일본어 [주 12] |
한반도 _ _ _
정권 | 본국 | 연대 | 언어와 문자 |
---|---|---|---|
기자조선 | 동이 | 기원전 12세기 - 기원전 194년 | 迊貊 |
위만조선 | 195년 전 - 108년 전 | 야수어 ( 부유어족 ) | |
후유 | 부여인 | 처음 18세 – 494세 | 후유 |
고구려 | 37년 전 - 668년 | ||
백제 | 18년 전 ~ 660년 전 | ||
발해 | 발해인 | 698-926 | Fuyu 언어 , Tungusic 어족의 Mohe 언어 |
신라 | 한국인 | 57년 전 ~ 935년 | 고대 한국어 [주 13] |
후백제 | 900-936 | ||
태국 | 899 - 918 | ||
고려 | 918-1392 | 중세 한국어 [주 13] | |
북한 | 1392-1897년 | 중세한국어 , 현대한국어 [주13] | |
대한제국 | 1897-1910년 | 현대 한국어 | |
한국의 일본 점령 | 한식 / 야마토 | 1910-1945년 | 일본어 , 한국어 |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 한국인 | 1948년~ | 현대 한국어 |
대한민국 |
베트남 [ 편집 ]
정권 | 본국 | 연대 | 언어 |
---|---|---|---|
베트남 남부 | Yue (왕실은 한족 입니다 ) | 203년 전 ~ 111년 전 | 고대 중국인 , 고대 베트남인 |
중국 베트남 | 111년 전 ~ 39년 | ||
Jin 베트남 | 43세 - 544세 | ||
참파 왕국 | 참 | 137-1832 | 참 |
전 리 왕조 | 베이징 | 544-602 | 베트남어 |
탕은 베트남에 속한다 | Yue (왕실은 한족 입니다 ) | 603-939 | 중세 중국어 , 고대 베트남어 |
오 왕조 | 베이징 | 938-968 | 베트남어 |
딩차오 | 968-980 | ||
전 르 왕조 | 980-1009 | ||
리 차오 | 1009-1225 | ||
진나라 | 1225-1400년 | ||
후 차오 | 1400-1407 | ||
베트남 | 1407-1427 | 현대 중국어 , 베트남어 | |
후기 진나라 | 1407-1413 | 베트남어 | |
모 차오 | 1527-1592년 | ||
후기 리 왕조 | 1531-1789년 | ||
서산 왕조 | 1778-1802 | ||
응우옌 왕조 | 1802-1945년 | ||
프랑스령 인도차이나 | 베이징 (통치자 [주 14] 는 프랑스 인 ) | 1887-1954년 | 프랑스어 , 베트남어 |
베트남 제국 | 베이징 | 1945-1945년 | 베트남어 |
베트남 민주 공화국 (베트남 북부) | 1945-1976년 | ||
난치 자치공화국 (난치) | 1946-1949년 | ||
베트남 공화국 (남베트남) | 1955-1975 | ||
남베트남 공화국 (남베트남) | 1967-1976 | ||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 1976년~ |
[ 편집 ] 참조
참고 [ 편집 ]
- ↑ 원문: " 동아시아세계론(성성론) "
- ↑ 1963년 이후 타카야 가메이는 스스로 '한자문화계'라는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 ^ Takashi Kamei , Tokihiko Oto , Toshio Yamada 에서 인용"일본어 の歴史2字文とのめぐりあい"(Pinghesha, 1963).
- ↑ 중국공산당 의 일당 통치 체제 하에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는 국가원수보다 위에 있고 그의 권한도 정부수반 보다 높다. 공식적으로 시진핑 의 직함은 "CPC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다.
- ^ 선거위원회는 동수로 선출되며 국무원 총리는 국무원의 임명 명령에 서명합니다.
- ↑ 조선로동당 의 일당지배 체제 하에서 조선로동당 위원장은 국가원수보다 위에 있고 그 권한도 정부수반 보다 높다. 김정은 의 공식 호칭은 '조선로동당 총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다.
- ↑ 그러나 이들 문자의 자성원리는 모두 한자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한자를 모방한 것'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아니다.
- ↑ 소위 한글은 한자에서 온 것이 아니지만, 그 음절 표기 의 특성은 분명히 한자의 영향을 받았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언어학자인 니시다 타츠오(Nishida Tatsuo) 는 키탄 문자 에서 영감을 받았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 972년, Ding Xianhuang (Ding Buling)은 그의 장남인 Nanyue 왕인 Ding Lian을 송나라를 방문하도록 보냈다. 973년, 송나라는 사신을 보내 정현황을 " 교 지현 의 왕 "으로, 정련을 " 안난의 수호자, 경해의 수사 , 학교 의 총독 "으로 시성했습니다. 975년 송나라는 정련을 추가하기 위해 사신을 보냈다. 977년 정나라는 사신을 보내 송나라 태종의 즉위를 축하했다.
- ^ 현재 오키나와 현립 박물관 및 미술관, 일본 .
- ↑ 국민당과 공산당의 2차 내전 에서 국민당 과 실제 영도 하에 있던 중화민국 정부는 패배한 후 대만 지역으로 철수하여 실제로 대만, 펑후, 진먼, 마츠 지역을 통치했다. 오늘날까지 (헌법 개정 조항은 이 부분을 중화민국의 자유 지역 으로 정의함 ) .
- ^ ( 류큐는 공식 언어 중 하나가 아니며 오키나와 현 에서는거의 멸종되었습니다
- ^^13.0 13.1 13.2 문어는한문.
- ↑ 프랑스 제3공화국 에는 왕족이 없다.
참조 [ 편집 ]
- ^ He Qunxiong : "Chinese Characters in Japan", 174쪽, Hong Kong: The Commercial Press, ISBN 962-07-1404-0
- ^ "한자 문화 지역"으로
- ^ この文の描述にあたっては林耀一郎 "남조・대리왕국의 통치체제와 지배" "동남아-역사와 문화-" 제28호, 1999, 28-54페이지を니시타 참조.
- ^ 야마우치 마사오유키・후루타 히로시 "근대 일본 における东アジア Common Culture Theory の Track [ 영구 만료 링크 ]
- ^ Hideaki Kikuchi "일본과 중국의 정치 및 사회 구조 비교" ( 페이지 아카이브 백업 , 인터넷 아카이브 에 저장됨 ) p8(일중 역사 공동 연구 보고서 p153)
- ^ "대나무 책 연대기": 초여름, "방구오에게 여름 시간이 주어졌다".
- ^ "공자의 논어" "연원문은 주이다. 주인이 말했다: 여름에 여행할 때 음의 전갈을 이용하고, 주나라의 왕관을 섬긴다. 음악은 "소"와 " 우"."
- ↑ 이도현, 1974, "한국민속개론"
- ^ "예서·왕실제": "육의의: 왕관, 추모, 애도, 제사, 향, 회합. 여덟 가지 정치: 음식, 옷, 행동, 차이, 정도, 양, 수, 체계."
- ^ "의서·네이쩌": "스무살이 관이고, 예를 배우기 시작하면 옷과 비단을 입을 수 있다."
- ↑ "의서·상복소기" "남자는 면류관을 쓰고 여자는 비녀를 쓴다."
- ^ "예서·관의": "관을 쓰고 글을 쓰면 어른이 되는 길이다. 어머니에게서 보이면 어머니가 숭배한다.
- ^ 한국 "이순의 상속인을 왕위 관리로 초빙하는 법": ""문공가례"에 따른 왕위 의식은 15세, 과거와 현재를 고려한 공식 의식은 15세 열여덟, 쉬링이 관직에 오른다."
- ^ 한국 "Ling Yizheng Helun Shang Jiali Matters": "Lun Qi: "Jiali에서 Linxuan은 Na Cai에게 Najina의 이름을 묻도록 명령했고 사원을 고소하는 통지 기간 등을 Li Cao Qiwen에게 명령했습니다. " Shang은 "황제가 여왕을 받아들이고 왕자가 첩을 받아들이는 것은 말할 것도없고이 의식은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 ^ 동아시아문화권 : "... 봉건제도나 봉건제도나 봉건제나 건국시, 그 주변지역이나 중국문명의 영향을 けててて로부터로부터 문명へ토이주 し 건국 もめ.. ....." ( 니시지마 사다오, 소쇼, 이와나미 세계사 강의 4) 보관 사본 . [ 2009-09-05 ] . ( 원본 콘텐츠 는 2010-01-28 보관).
- ^ 옻칠 예술: 중국 도구의 아름다움의 확산 ( 페이지 아카이브 백업 , 인터넷 아카이브 에 저장) Chinese Social Science Journal
- ^ 더벨: 한국 나전칠기의 발전과 중국 칠공예 의 기원 . [ 2015-01-12 ] .
- ^ 하치만 시암 창 보존기술 보유자 "야라쿠 파이프 제작 및 수리 " [ 2015-01-12 ] .
- ^ Qi Yun . [ 2015-01-12 ] . ( 2020-11-11에 보관된 원본 콘텐츠 ).
- ^ 국가 지정 전통 공예 칠기 . [ 2015-01-12 ] .
- ^ Edo Curtain (えどすだれ) . [ 2015-01-12 ] . ( 2021-03-11에 보관된 원본 콘텐츠 ).
- ^ 커튼 프로덕션 인터넷 아카이브 아카이브 , 아카이브 날짜 2015-05-02.
- ^ 중요무형문화재 제19호 금박장인 김덕환: 5대에 걸쳐 전승되는 금박공예 의 일가 . [ 2015-01-12 ] .
- ^ Fabric . [ 2015-01-12 ] . ( 2021-03-11에 보관된 원본 콘텐츠 ).
- ^ 江户つまみ锅(えどつまみかんざし) . [ 2015-01-12 ] . ( 2021-02-10에 보관된 원본 콘텐츠 ).
- ^ Qingciせいじ[ 영구 링크 ]
- ^ 보관된 사본 . [ 2009-09-05 ] . (원본은 2011-08-11에 보관됨 ).
- ^ 보관된 사본 . [ 2009-09-05 ] . (원본은 2011-08-11에 보관됨 ).
- ^ 북한의 "인조의 기록"
- ^ Zheng Zique와 Shishi Huixiuli 편집: "일본 친구와 Huang Zunxian의 서면 대화"(1968)
- ↑ 강유위와 이누양 다케시의 대화 기록, 일본 오카야마 현 키도 기념관 소장.
- ^ 1959년 7월 9일 광밍일보에 게재된 "시가 시게오와 량치차오의 서면 대화"
- ^ "일본 영사 Zhu Tianjin과의 짧은 대화", 광서 8년 2월 12일, Li Hongzhang 참조: "공 사건 논의 및 Zhutian 문답 발표", "별첨", "Li Wenzhong의 공식 서적·번역 부서 편지" 13권
- ^ 한국 학자 들 : "한자맹" 문제 를 시급히 개선해야 합니다 . [ 2009-11-28 ] .
- ↑ 한국 학자 들 : "한자맹" 문제 는 시급히 개선되어야 한다 . [ 2009-11-28 ] .
- ^ "Indochina Story"( 인도시나물语), Shizuo Maruyama, Kodansha, 쇼와 56년 10월 26일 첫 출판, ASIN: B000J7UJ4Q.
외부 링크 [ 편집 ]
- " 중국 백과사전 " 유교 및 동양 문화 ( 페이지 아카이브 백업 , 인터넷 아카이브 에 저장 ) 항목
|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