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Amazon.co.jp: トーラーの名において シオニズムに対するユダヤ教の抵抗の歴史 : ヤコブ・M・ラブキン, 菅野 賢治: Japanese Books

Amazon.co.jp: トーラーの名において シオニズムに対するユダヤ教の抵抗の歴史 : ヤコブ・M・ラブキン, 菅野 賢治: Japanese Books



토러의 이름에서 시온주의에 대한 유대교 저항의 역사 Tankobon Hardcover – April 2, 2010
by 야곱 M. 러브킨 (저자), 스가노 켄지 (번역)
4.6 5점 만점에 4.6점 5개의 평가


시온주의 운동과 이스라엘 건국이 어떻게 유대의 교리 토러에 반한다고 생각되어 왔는지를 역사적으로 추적한다. 팔레스타인 문제와 반 유대주의 역사의 냉정한 이해에 필수적인 책.
출판사 ‏ : ‎Pingfanshe (2010년 4월 2일)
출판일 ‏ : ‎ 2010년 4월 2일
언어 ‏ : ‎ 일본어
단코본 하드커버 ‏ : ‎ 432 페이지
ISBN-10 ‏ : ‎ 4582702872
ISBN-13 ‏ : ‎ 978-4582702873
크기 ‏ : ‎ 6.26 x 1.1 x 8.54 인치Amazon 베스트셀러: 일본어 도서 509,710위 ( 일본어 도서 베스트 100위 참조 )종교 및 영성 부문 #12,856 (일본 도서)고객 리뷰:
4.6 5점 만점에 4.6점 5개의 평가






최고 리뷰

일본의 최고 리뷰

모든 리뷰를 영어로 번역하세요


사탄

별 5개 중 5.0개 【전통적 유대교는 시온주의와는 어울리지 않는 입장이다】라고 하는 내용.2023년 12월 1일에 일본에서 검토됨


【전통적 유대교는 시온주의와는 어울리지 않는 입장이다】라고 하는 내용.
평범사는 가치 있는 학술서를 재판해야 한다.
지금의 시기라면, 재판해도 충분히 벌어질 것이다・・・

3명이 이 정보를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습니다.
도움이 되는보고서
리뷰를 영어로 번역


모델 팬

별 5개 중 4.0개 시온주의와 유대교, 반유대주의의 역사와 변천작성일: 2020년 4월 30일 일본
구매 확인

현대를 읽는데 있어서, 새로운 시점을 부여받은 양서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읽어주고 싶은 반면, 유감스러운 면이 눈에 띕니다.

1. 일반인에게는 너무 어려운 번역어 선택(한손에 일본어 사전을 필요로 하는 독자가 많은 것은·· 결과로서 구입 앞두고, 독료에의 브레이크가 될 수 있다).
2. 왜 성경의 인용을 일부러 문어 번역으로 하고 있는지 읽기 어렵습니다. 현대 어역에서 인용한 것이 독자에게는 친절합니다. 나는 성경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확인하면서 읽었다. 반대로 말하면, 그때마다 현대어로 확인하는 수고를 강요받게 됩니다.

번역을 개정하여 더욱 폭넓은 독자를 획득할 것입니다. 기대하고 있습니다.

7명이 이 정보를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습니다.
도움이 되는보고서
리뷰를 영어로 번역


켄 카이

별 5개 중 5.0개 몰랐던 세계입니다.작성일: 일본: 2014년 1월 29일
구매 확인

같은 유대인으로부터의 견해이기 때문에 비유태인으로부터의 관점이 아닌 점점 설득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뭐 읽기 어려운 책으로, 몇번이나 도중에 던질 것 같아졌습니다. 세계의 많은 사람이 읽어 주면 좋네요. 그러나 이 책이 일본어로 읽을 수 있는 우리는 정말 행복한 환경에 있다고 생각하네요.

16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도움이 되는보고서
리뷰를 영어로 번역


소인소자와

별 5개 중 4.0개 종교 대 국가 안보2023년 6월 19일 일본에서 검토됨


세속파 이스라엘인에게서는
“병역은 거부하고 세금도 지불하지 않는다.
 이스라엘 국가조차 거부하고 그를 위해 팔레스타인 게릴라와 연결되기도
 한다
. 정통파 유대교도.
 그 그들(단, 정통파만은 아니다)의 측이 말하는,
「왜 이스라엘 국가를 부정하는 것인가」
를 종교론적으로 해설하고 있는 것이 본서.
 결론으로부터 말하면,
「이스라엘 국가 건설도, 시온주의도, 유대교에 반하고 있다」
라고 하는 것이 그 이굴.
 그 어떤 의미에서 평균적 비유대인의 상식이라든지 고정관념을 뒤집는 이굴을 다수의 사실, 문헌을 이용하여 설명.

 유대교에 있어서의 2개의 의무(p.22)
 4개의 목표(p.25)
 규범적 코노테이션(p.27)
 시오니즘 운동은, 유대인의 「비종교화」(p.27)
 「이스엘라엘」이라는 단어 의미의 의미의 변화. "성스러운 신도 집단"의 의미였던 "이스라엘"(p.28-29)
""자극"이 시온주의의 기원"(p.29)
 "지성당"(p.29)
 시온주의에 대한 역사가의 공통 이해 (p.32-33)
 이스라엘의 역사관에서 누락된 유대교의 관점 (
 p.33) 목적론적 역사
 기술 을 중시하고 있는 구전 톨러(p.37)
 가공의 「역사적 전제」(p.41
 )
 반
 시오니스트와 비시오니스트 「샤스」의 원류, 「리투아니아파」(p.47-48)
 반시오니즘의 사트마르파(p.48-49)
 프랑스 혁명에 수반하는 「해방」을, 중대한 위협으로 본 실력파의 랍비(p .59)
 베탈(p.60)
 토룬펜돌(p.60)
 유대교를 기능주의적으로 이용하는 시오니스트(p.61-62) “유대교는 단순한 생존을 위한 도구” 이론(p.65)
 「유대의 백성」의 정의 문제(p.68)
 비종교적인 민족 개념과 유대교의 「민족」 「민」 개념과의 어긋남(p.78)
「이기주의와 교지」(p.89)
 예멘에서의 위장(p.91)
 뻔뻔한 인구 증가책(p.92-93)
“유대교에서 국가로 바뀐 안심감의 근원”(p.107)
 유대교의 단어에 반대의 의미 또는 옮겨진 의미를 부여 (p.116)
 시오니스트의, 토지에의 「소유 사랑」(p.129-132)
 전통적 유대교에서의 「획득」의 의미 (p.133)
 제복 (p. 134)
“유대교인들이 자신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것은 우상 숭배, 살인, 토러에 의해 금지된 성적 관계, 이 세 가지 중 하나를 죽음의 협박하에 강요한다. 그 경우에만” (p.135)  “
 3개의 맹세”와 그 효력 그런데 왜 그 신국가  유대의 이름을 씌워야 할까? ”(p.154) 랍비 (p.154)  힐슈 (p.155-156)  유대교에서 철 잎의 금기와 비전주의 (p.169-170)  마카비 (p.170-173)  자카이, 하 = 나시 (p. 173-177)  유대교를 반대하는 러시아 유대인 (p.179-185)  자보틴 스키 (p.175, 196-197)  토룬베르도르 (p.187)  하 = 쇼메르 (p.189-190)  팔레스타인의 영국 통치에 대한 저항에 소련의 첩보기관을 뿌리려고 하는 시도(p.190)  러시아적 특징(p.191-192) 타협  책(  p.200) .202-207)  이스라엘 국가 소멸을 기원하는 유대교도 (p.213  ) 이스라엘 국가에 대한 도한의  저항 중시한다고 대답한 사람의 비율은, 불과 8%(p.225)  유대  내부의  항쟁@WW1(p.229) 개혁파와 정통파의 공동 전선(p.239)  「국가 거절」 여러가지(p.246-266) 「아그  다트  이스라엘」의 논리(p.252-259) p.257-258)  종교 = 민족파의 자세 (p.261-264)  다윗의 별 사용 기피 (p.264-265)  모든 유대인을 잠재적 자국민으로 간주하는 이스라엘 정부의 상수적 태도 (p.288-290)  홀로코스트 메모리얼의 정치이용 (p.292-301)  제7장은, 프로파간다와 대항 프로파간다의 전개에 대해. ▼
====


2023년 6월 19일 일본에서 검토됨
세속파 이스라엘인에게서는
“병역은 거부하고 세금도 지불하지 않는다.
 이스라엘 국가조차 거부하고 그를 위해 팔레스타인 게릴라와 연결되기도
 한다
. 정통파 유대교도.
 그 그들(단, 정통파만은 아니다)의 측이 말하는,
「왜 이스라엘 국가를 부정하는 것인가」
를 종교론적으로 해설하고 있는 것이 본서.
 결론으로부터 말하면,
「이스라엘 국가 건설도, 시온주의도, 유대교에 반하고 있다」
라고 하는 것이 그 이굴.
 그 어떤 의미에서 평균적 비유대인의 상식이라든지 고정관념을 뒤집는 이굴을 다수의 사실, 문헌을 이용하여 설명.

 유대교에 있어서의 2개의 의무(p.22)
 4개의 목표(p.25)
 규범적 코노테이션(p.27)
 시오니즘 운동은, 유대인의 「비종교화」(p.27)
 「이스엘라엘」이라는 단어 의미의 의미의 변화. "성스러운 신도 집단"의 의미였던 "이스라엘"(p.28-29)
""자극"이 시온주의의 기원"(p.29)
 "지성당"(p.29)
 시온주의에 대한 역사가의 공통 이해 (p.32-33)
 이스라엘의 역사관에서 누락된 유대교의 관점 (
 p.33) 목적론적 역사
 기술 을 중시하고 있는 구전 톨러(p.37)
 가공의 「역사적 전제」(p.41
 )
 반
 시오니스트와 비시오니스트 「샤스」의 원류, 「리투아니아파」(p.47-48)
 반시오니즘의 사트마르파(p.48-49)
 프랑스 혁명에 수반하는 「해방」을, 중대한 위협으로 본 실력파의 랍비(p .59)
 베탈(p.60)
 토룬펜돌(p.60)
 유대교를 기능주의적으로 이용하는 시오니스트(p.61-62) “유대교는 단순한 생존을 위한 도구” 이론(p.65)
 「유대의 백성」의 정의 문제(p.68)
 비종교적인 민족 개념과 유대교의 「민족」 「민」 개념과의 어긋남(p.78)
「이기주의와 교지」(p.89)
 예멘에서의 위장(p.91)
 뻔뻔한 인구 증가책(p.92-93)
“유대교에서 국가로 바뀐 안심감의 근원”(p.107)
 유대교의 단어에 반대의 의미 또는 옮겨진 의미를 부여 (p.116)
 시오니스트의, 토지에의 「소유 사랑」(p.129-132)
 전통적 유대교에서의 「획득」의 의미 (p.133)
 제복 (p. 134)
“유대교인들이 자신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것은 우상 숭배, 살인, 토러에 의해 금지된 성적 관계, 이 세 가지 중 하나를 죽음의 협박하에 강요한다. 그 경우에만” (p.135)  “
 3개의 맹세”와 그 효력 그런데 왜 그 신국가  유대의 이름을 씌워야 할까? ”(p.154) 랍비 (p.154)  힐슈 (p.155-156)  유대교에서 철 잎의 금기와 비전주의 (p.169-170)  마카비 (p.170-173)  자카이, 하 = 나시 (p. 173-177)  유대교를 반대하는 러시아 유대인 (p.179-185)  자보틴 스키 (p.175, 196-197)  토룬베르도르 (p.187)  하 = 쇼메르 (p.189-190)  팔레스타인의 영국 통치에 대한 저항에 소련의 첩보기관을 뿌리려고 하는 시도(p.190)  러시아적 특징(p.191-192) 타협  책(  p.200) .202-207)  이스라엘 국가 소멸을 기원하는 유대교도 (p.213  ) 이스라엘 국가에 대한 도한의  저항 중시한다고 대답한 사람의 비율은, 불과 8%(p.225)  유대  내부의  항쟁@WW1(p.229) 개혁파와 정통파의 공동 전선(p.239)  「국가 거절」 여러가지(p.246-266) 「아그  다트  이스라엘」의 논리(p.252-259) p.257-258)  종교 = 민족파의 자세 (p.261-264)  다윗의 별 사용 기피 (p.264-265)  모든 유대인을 잠재적 자국민으로 간주하는 이스라엘 정부의 상수적 태도 (p.288-290)  홀로코스트 메모리얼의 정치이용 (p.292-301)  제7장은, 프로파간다와 대항 프로파간다의 전개에 대해. 






























 그렇다고 해도 시오니스트에도 반시오니즘파에도 비시오니즘파에도, 세세한 유파가 힘들어서, 아무래도 「사우스 파크」의 일편을 생각해 버려, 조금 웃을 수 있다.

 하나 주의해야 하는 것은 종교논쟁에는 절대의 정답 등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는 것.
 또한 종종 주관문만으로 이론이 전개되기 때문에 판단 보류 그대로 읽을 수밖에 없어질 수도 있다.
“서유럽에서는 WW2 전 유대인은 주위 사회에 녹아들었다”( p.75
)
설명도 전혀 없습니다. (녹아들었다고 한다면, 드레푸스 사건 등은 어떻게 될까?)
 또한,
기독교 대규모 개종에 대한 우려(p.244-245)
는 아직 좋다고 해도,
「기독교인의 음모」론(p.244- 246)
설명은 어떨까.
 “시오니스트는 팔레스타인 이외에 유대인의 탈출을 방해하려고 했다” 의혹도 지적하고 있다(p.280-287)가, 논거가 전문인지 먼 방증에 지나지 않고, 신중한 취급이 필요.

 한층 더 말하면, 만일 본서가 역사적으로 옳다고 하고, 문제는 그 앞.
 결국 왜 유대인 국가가 만들어졌는가 하면 홀로코스트를 경험하고 국가주권의 폭력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유대인 자신의 국가주권을 획득할 수밖에 없다는 중요성을 통감했다 에서 다름없다.
 그러고 보면, 본서에서는 홀로코스트에 접하고 있는 부분이 비교적 적다.
 오히려, “유대교는 비전주의”라고 설교한다(p.169-170)
. "그렇다고 하는 것은 잘못된 사고방식"(p.223)
이라고 말하고, 홀로코스트는 시온주의에 대한 하느님의 벌이다(p.269-280)--에도 불구하고, 다른 한편으로, 홀로코스트의 결과 승리한 것은 시오니스트(p.292)라고 하는 것은 모순일 것이다――라든지, 바르샤바 봉기 비판(p.201)이나, 엔테베 작전 비판(p.209-210)조차 볼 수 있다.
(이스라엘 내에서의 유대교에 대한 적의(p.96-107)에 대해서 본서는 한탄해 보이지만, 그렇다면 그런 주장을 반복하고 있으면 적의의 눈으로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즉 본서의 이상적인 「올바른」유대교도에서는, 국가의 폭력에 저항하는 것은 순교의 형태로, 라고 하는 것이겠지만, 지극히 열심한 신자도 아닌 한, 순교라는 선택은 괴로운 것.
 어느 쪽이든 선택할 수 있다고 하면, 종교를 왜곡해도 「보호를 주는 자전의 국가」쪽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이를 위해이 책에서 언급했듯이 (117 페이지) 케말 아타튀르크가했을 때 "종교 살해"가 강행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본서는 유대인이 근대적 국민국가를 만들기 때문에 얼마나 무리하게도 민족 정체성을 만들려고 했는지의 기록으로도 읽을 수 있다.
 어떤 때는 궁수를 살수록 사기적으로, 어느 때는 유혈을 수반하는 폭력적으로, 또 어느 때는 하타로부터 실소할 정도로 보고 활기차게 되어, 흔들리지 않고 국가 건설에 돌진한 것을 독해 가능.

 그 점에서는, 귀중한 정보.
 읽을 수 있습니다.
【관심률 27.59%:전 페이지중, 수중에 남기고 싶은 페이지가 얼마나 있는지의 비율. 우리 쪽의 가치관 기준】
덜 읽으세요

5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도움이 되는보고서
리뷰를 영어로 번역

더 많은 리뷰 보기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