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0

위안부 문제의 본질은 '가난'

 위안부 문제의 본질은 '가난'

위안부 문제의 본질은 '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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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리고 문화 입니다. 딸 팔아먹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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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릿고개에 초근목피로 연명하는 가난은 나라도 구제 못한다 그런데 니들이 똥구멍 찢어지게 가난 한게 뭔지 알기나 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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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지환
       좀금 첨언 드린다면 , 초근목피를 식량으로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먹을 게 없으니 풀과 나무 뿌리로 식사대용 했던 것입니다. 그 풀뿌리 나무 껍질이 소화가 될 리가 없지요. 결국 소화 되지 않은 것들이 항문을 통해 나오게 됩니다. 당여니 똥구멍이 찢어 지는 거지요. 그래서 유래된 얘긴데, 5천년 역사를 통해 그 초근목피를 안 먹게 해 준 분이 박정희 대통령ㅇ... 요즘 어린 것들이 참...정말 다시 한 번어린 것들이 경험해야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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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옳소. 근데 그걸 보는 게 우리 국민들한테는 많이 어렵나 봅니다. 아마도 진실을 보는게 많이 겁이 나나 보지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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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난은 항상 남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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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日本の遊女、慰安婦も同じように貧困の被害者で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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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その通りで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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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d
  • 1992年宮沢総理が訪韓して盧泰愚大統領に慰安婦問題で8回謝罪しました。その直後に私が外務省の担当幹部に、何に対して謝罪したのかと質問しました。貧困の犠牲者に人道的観点から誤ったのか、権力による強制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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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d
  • 認めて謝罪したのか、もし貧困による犠牲に謝罪したのならなぜ吉原で公娼として働いた日本人女性に謝らないのかと。その答えはこれから調べるでし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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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d
    • 西岡力
       핵심을 제대로 찌르셨군요. 바로 그겁니다. 왜 사과를 했는지~~ 그걸 밝혀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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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d
    • たから、慰安婦問題は日本の責任です。日本の反日左派がウソを広め機会主義政府がウソに対して反論せず謝罪したことが今の日本と韓国の関係悪化の原点です。私は日本と韓国の友好のために30年ウソと戦い続けて来ました。ここ数年韓国に所長様をはじめとするウソと戦う同志が表れて来て心強いで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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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d
    • 西岡力
       네. 이건 가난의 문제고 돈의 문제입니다. 본질을 외면하고 '일본군이 강제로 끌고갔다'는 거짓으로 30년 동안 국민을 속이고 세계를 속인 당사자들은 반드시 그 대가를 치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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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d
    • 西岡力
       (상략)
      부용회(芙蓉會)라는 게 있는 모양이다. 부용회는 한국 남자와 결혼했다가 해방 뒤 버림받고 내쳐진 일본인 아내들의 모임이란다. 부용회가 생긴 내력이 그렇단다. 일본으로 유학, 징용, 징병을 온 한국 남자들과 눈 맞아 살다가 해방이 되자 한국 남자를 따라 들어왔지만 막상 한국에 도착해보니 남아 있는 일본인들도 맞아 죽을 판인 그런 사회 분위기를 전혀 몰랐었고 게다가 사랑했던 남자는 이미 한국에 가정이 있거나, 안 그런 경우에도 시집의 구박과 학대가 심해 쫓겨나고, 결국 파혼(破婚)과 냉대, 멸시를 겪어야만 했던 것이다. 뭔가 잘못 됐다고 생각한 그녀들이 일본으로 귀국을 시도 했지만 한일국교가 단절된 상태라 귀국선마저 끊겨 오도가도 못 하게 된 처지의 여성들은 의도치 않게 타국의 6·25도 겪으며 죽고 살아남은 여성은 남의 집 식모를 하거나 술집에서 몸을 팔아가며 치욕의 삶을 살아온 여성이 4000명이 훨씬 넘었고 이제 대부분 저 세상 사람이 됐다는 것이다.
      정신대라는 이름으로 강제 동원 된 우리의 할머니가 몇 분인지 모르겠다. 물론 숫자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기록에 의한 한국 남성으로부터 버림을 받은 일본 할머니가 4000명을 훨씬 넘었다는 것은 간과할 일은 아닌 것이다. 순정을 바쳐 몸과 마음으로 사랑한 낭군님을 따라왔다가 이국땅에서 버림받은 것이나 강제 동원에 의해 이국땅에서 능욕을 당했던 우리네 할머니나 여성으로 겪어야 할 그 수모와 수치 나아가 영육의 공황과 피해는 어느 것이 더 하고 덜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정말 아이러니 한 것은 강제로 끌려간 위안부는 세상에 들어내고 큰소리치며 보상을 받아내고 받기도 했지만, 서방님 따라 이국까지 온 부용회 할머니들은 시집의 나라나 친정인 일본에 절대 구차한 소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만 일본 정부에서 이런 사실을 오래 전 알고 대대적으로 르포형 기사로 취급한 후 사회적 문제로 부각시켜 일본 호적을 가진 할머니에 대해 긴급구호 형식으로 개인당 얼마씩 지급 해 주는 금액이 오늘날 부용회를 지탱하고 있다는 것이다.
      따지고 보면 위안부 할머니나 부용회 할머니나 동시대를 살아온 같은 여성이라는 사실이다. 일본이 불행에 빠진 자국 여성들을 대 놓고 돕지 못하는 것은 능력이 없어서가 아닐 것이다. 저들이 저지른 죄업에 대한 미안함 일 것이다.
      어젠가 그제 몇 분 남지 않은 위안부 할머니 한 분이 돌아가신 모양이다. 전국적으로 50여 명 남은 부용회 할머니들도 평균 연세가 90세라는 기사를 보았다. 누가 더 불행했던가는 따질 수 없다. 우리네 할머니이니까 더 동정심을 가져야 하고 일본 여성이니까 오불관언해야 한다면 예도 아닐뿐더러 국제사회의 일원이기를 포기 내지 방기(放棄)하는 것이다.
      위안부 문제와 소녀상은 한일관계의 가장 큰 핵심이고 뜨거운 감자다. 100% 우리가 저지르고 우리가 주장하는 민족감정이다. 두 나라의 관계가 원만하게 돌아가려면 꼭 이 문제가 발목을 잡는다. 혹자는 박근혜 정권의 위안부협상을 두고 원천무효를 주장하지만, 내면을 따지고 보면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불과 며칠 전 동아일보<심규선 칼럼>에는 이렇게 썼다. 현 시국이 어느 누구도 감히 위안부 문제를 건드리기 불편해 할 때 그는 참 기자의 용기를 가지고 칼럼을 쓴 것이다. 그 기사 일부를 발췌해 보자.“이런 주장을 하면 비난을 각오해야 한다. 분명히 말하지만 일본 정부와 정치인들의 잘못된 주장, 위안부 합의 과정에서 부족했던 점에 대한 비판 등에는 기자도 동의한다. 국민 정서도 존중한다. 기자가 주목하는 것은 한국 언론이 보도한 것들이 아니라 보도하지 않는 것들에 관한 것이다. 일본 관련 보도에서도 언론은 ‘감정적인 선수’가 아니라 ‘냉정한 심판’이 돼야 국내외적으로 신뢰를 얻고, 궁극적으로 국익에 도움이 된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는 어떤가. 위안부 합의 당시 생존 위안부 할머니는 46명이었다. 그중 34명이 ‘화해·치유재단’이 배상금 성격으로 지급하는 1억 원을 받겠다고 신청했고, 이 중 31명은 두 번에 나눠 이미 전액을 지급받았다. 예상보다 많은 숫자로 의미가 있다. 그런데 이 보도자료는 푸대접을 받았다. 국민 정서에 맞지 않아 쓰기 싫다는 기자도 있었다. 합의를 거부하는 할머니들이나 단체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고민 끝에 다른 결정을 내린 할머니들의 선택도 존중받아 마땅한 것 아닌가.”
      46명 중 34명이 배상을 끝으로 더 이상 이 문제를 거론 하지 말자는 뜻이다. 나머지 10여 명의 할머니를 앞세워 소동을 피우는 것이다. 단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정치적으로 악용하려는 세력 아니면 사회운동을 빌미 삼아 그 문제로 빌붙어 빌어먹는 세력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어째서 무엇 때문에 이토록 과거사에 천착하고 함몰이 되어 양국 간의 관계를 저해 하는지 이젠 우리가 그 해답을 내 놓아야 할 때가 아닐까?
      친척 형수네 방 한간을 빌려 살림을 살다가 어디론가 사라진 그 아주머니가 이 땅에 살아 계신지 또한 내 동생의 급우였던 그 딸아이는??? 부용회에 계실까? 아직도 이 땅엔 위안부 할머니만큼 불쌍하고 버림받은 부용회 할머니들이 50여 명 살아가고 있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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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힘 없는 나라에 여자와 아이들은 그 불덩이를 안고 사는 거지요. 슬픕니다. 지금도 그다지 좋은 환경은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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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 위안부 팔이하는 좌익의 본질은
    "한미일 삼각편대 해체" 및 "수익창출비지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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