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Facebook
이재명후보에 대한 나의 비판을 불편해 할 분들도 많을 걸로 안다.
하지만
===
이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한일관계도 남북관계도 문재인대통령시대 2가 될 게 불을 보듯 뻔하다.
특히 일본에 대해선 이하의 인식을 갖고 있으므로.
1.일본이 한국을 침공해서 수탈한 전력이 있다
2.지금도 보통국가화의 이름으로 군사대국화를 꿈꾸고 있다
3.한국이 실효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독도에 대해 끊임없이 자기영토라고 우기면서 도발하고 있다
4.과거사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인정하거나 진심으로 반성하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5.(현실세력의)대륙진출욕망이 얼핏얼핏 스쳐보일 때도 있다.
6.수출규제라는 방식으로 경제공격을 했다
7.과거에 대해 여전히 사과를 진지하게 하지 않거나 공격적태도를 취한다
그러므로 일본은 “적성국가”다.
이게 이재명생각이자 그의 참모들 생각.
하지만 이건 사실이 아니라 해석이다.
그리고 그럴 듯 해 보여도 이 인식/해석중
백프로 맞는 건 하나도 없다.
정확하지 않은 비판은 상대를 바꾸지 못한다.
그게 내가 반대하는 이유.
===
348You, 李昇燁, 정승국 and 345 others
38 comments
6 shares
38 comments
김준영상대의 악마화 전선의 단순화라는 전략적 사고의 결과일지도 모릅니다. 예전에 이병주 선생 소설(아마 행복어사전으로 기억합니다.)에서 서른전에 사회주의자가 아니어도 바보 서른이 넘어 사회주의자라도 바보라는 구절을 읽은 기억이 나는데요...투쟁하던 젊은 시절의 투사적 사고를 아직도 버리지 못 한 사람들이 국가 요직에서 장삼이사들의 삶을 주무른다는 사실이 교수님 글을 읽고 나니 새삼 더 섬찟해 집니다.
Park Yuha근데 더 큰 문제는 전략적이 아니라 정말로 저렇게 믿는다는 거고, 그건 공부를 안 하기 때문이라는 거지요.
김준영박유하 네...사실 그게 더 무섭고 섬찟합니다 ㅠㅠ
Yong Park인간관계마저 단순하지 않은데, 외교관계는 더욱 복잡다단하지요. 그것을 알면서도 외교관계를 정치적 목적에만 이용하려 한다면 참 안타까울 뿐입니다.
박상엽친일과 반일을 선거와 득표로 이용하는것이
문재인정권 내내 좌파들의 전형적 수법임을 여실히 보고있습니다.
이재명은 한술
더뜰겁니다
김도완그러고보니 3번 빼고는 중국도 마찬가지이고 중국도 경제공격(사드보복, 요소수대란)을 했는데 중국을 적성국가로 보는 정치인은 별로 본 적이 없네요.
ChanWoo Park요소수는 앞단이 더 복잡하죠.
호주의 잠수함부터 시작합니다. 물론 호주산 석탄 수입을 재개합니다만..
박흥재이재명이 된다면
극제마피아파와 야쿠자가
한일관계를 개선한다 하겠지요-..
ChanWoo Park교수님.
리스트업 해 주신 것과 제 생각이 대체로 일치합니다.
제가 자주 교수님 글을 못 읽다보니...
다시 말씀해 주시기 어려우실테니 교수님께서 이미 정리해 두신 글을 링크해 주시면 꼭 읽겠습니다.
Kyung Mok Park위의 생각들은 문재인 정부 지지자 만이 아니라 다수의 사람들이 하고 있고 미디어의 기조 같기도 합니다.
Wonjong Oh일본 재무장이나 위협론의 실제는 어느 정도일까요? 일본의 재무장론이나 침략위협이 과장됐다 하더라도 그들이 남북관계 진전이나 번영에 부정적인 것은 심심치 않게 확인됩니다.
남북미중간 종전선언이 지금 가능한가의 문제는 별론으로 하더라도 일본은 미국에 비해 명확한 반대의사를 표명했습니다.
일본 재무장론이나 위협론의 실제가 어느 정도인지 좀더 객관적인 평가나 인식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Park Yuha오원종 ‘남북관계 진전과 번영에 부정적’이라고 볼 만한 발언은 한일 관계가 나빠진 이후입니다. 이상태로 통일한국이 되면 일본에 대한 적대는 훨씬 더 심해질테니까요. 예전부터 한국은 일본이 그렇다고 생각했지만, 그 당시엔 그렇지 않았다는 것이 여러 지표로 나타납니다.
‘종전선언이 지금 가능한가는 별론’이라 하셨는데 바로 그 이유로 부정적이었다고 보셔도 됩니다.
Park Yuha오원종 반대로 재무장/위협론을 주장하는 이들이 그 증거를 말해야겠지요. 실제로 ‘군사대국’화하고 있는 건 한국입니다. “한국은 문재인 대통령 정부 출범 이후인 2018~2020년 매년 7.0~8.2%씩 방위비를 늘렸다. 그 결과 한국의 GDP 대비 국방비는 2.7%로 미국을 제외한 G7 국가를 모두 앞선다”… See more
Wonjong Oh박유하 문재인 정부의 위선과 실정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사례는 바로 방위비의 대폭 증가입니다. 그래놓고 앞에서는 남북관계 개선을 이야기하니 북한쪽에서도 남쪽에 신뢰감을 안 갖는 듯합니다. 매우 기만적이고 위선적인 사례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