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미국,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입장 밝혀 - 호치민시법률신문

Hoan Sang Chung
 
베트남 연합통신이 서울에 나와 있기에...이런 정치적 사건, 특히 연애오락은 실시간으로 베트남에 전달되어 보도 되기에...
한국인들이..., 우리의 부끄러운 민낯들이 들어난다는 점을 깊이 생각했으면 한다...


미국,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입장 밝혀 - 호치민시법률신문



윤석열 대통령 탄핵 후 미국이 입장을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이후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미-한 동맹의 "지속적인" 힘과 한국을 방어하려는 미국의 "철통같은"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0:00/1:53

남부 여성


4월 4일,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한국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확정해 그를 파면한 사건에 대해 논평을 내렸습니다.

연합 뉴스에 따르면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이에 따라 워싱턴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후임자가 선출될 때까지 양자 동맹의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한덕수 대한민국 대통령 권한대행과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


윤석열 전 대통령. 사진: AFP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은 새 대통령이 선출될 때까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와 대한민국 정부와 협력해 미-한 동맹의 안정성과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변인은 "미국은 두 나라 모두에 안보와 번영을 가져다주는 긴밀한 협력의 미래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대변인은 또한 미-한 동맹의 "지속적인" 힘과 한국 방어에 대한 미국의 "철통같은"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은 한국의 민주주의 제도, 법적 절차,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존중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날 늦게 미국 국가 안보 위원회 대변인은 워싱턴이 한국의 대통령 권한대행과 협력하려는 의지를 강조했으며, 동맹국에 대한 "철통같은" 방위 공약을 재확인했습니다.


4월 4일, 스테판 두자릭 유엔 사무총장 대변인 -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대변인 - 윤 장관이 해임된 후, 구테흐스 장관이 한국의 민주주의 원칙에 대한 헌신에 "전적인" 신뢰를 표명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한국의 상황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사무총장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원칙과 평화와 안정을 향한 진로, 그리고 그 나라의 제도에 대한 전적인 신뢰를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라고 두자릭은 말했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