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

내가 한동훈 후보를 나의 대통령 후보로 점찍은 이유 중 하나

(1) Facebook



내가 한동훈 후보를 나의 대통령 후보로 점찍은 여러 이유 중 하나는, 그의 국민 세금에 대한 태도였다.
‘KBS 검언유착 의혹 녹취록 허위 보도 사건’ 관련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그는 가담자들을 상대로는 소송을 제기하면서도 KBS에 대해서는 소송을 하지 않았다.
그 이유를 이렇게 밝혔다.
“KBS가 소송에 들이는 돈은 전부 세금이기 때문”
그의 국민 세금에 대한 태도가 너무 좋았다. 나라 살림이라고 특별히 다를 게 없다. 집안 살림과 같아야 한다. 허투루 쓰거나, 함부로 돈을 낭비해선 안 된다.
특히 국민 세금은 그 집행 목적이 명확해야 하고 반드시 공적이어야 하는데 국민 세금을 놓고 구분을 하고 신중하게 여기는 이 태도가 너무도 좋았다.
아주 인상 깊었다.
그리고 이 말에 국가를 맡길 수 있는 인물이라는 확신을 하며 미래 나의 대통령 후보로 분류했다.(물론, 그때만 해도 이렇게 빨리 현실이 될 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지만.)
그리고 오늘, 한 편의 영상을 본다.
이번엔 국민 세금이 아니라, 동료 시민들이 보내준 후원금이다.
그는 그 후원금의 무게를 알고, 그 뜻을 헤아리고,
그 집행의 책임감을 느끼며 울컥했고 눈물지었다.

# 돈이 사람을 살리기도 하고 죽이기도 하는 시대에 정치인이 국민의 돈(세금)을 대하는 태도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 돈이 국민의 삶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국민이 낸 돈은 우리들의 병원비가 되고, 아이들의 교육비가 되며, 노후의 최소한을 지켜주는
마지막 버팀목이 된다.
국가 정치 지도자가 국민의 돈(세금)을 어떻게 대하고 어떻게 집행하느냐에 따라 국민의 삶과 공동체의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고 결정된다.”
See less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