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6

[사설] 대한민국 대통령 되겠다는 이재명 지사의 대한민국 역사관

[사설] 대한민국 대통령 되겠다는 이재명 지사의 대한민국 역사관



오피니언사설

[사설] 대한민국 대통령 되겠다는 이재명 지사의 대한민국 역사관
조선일보
입력 2021.07.03


안동 찾은 이재명 지사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대한민국이 다른 나라의 정부 수립 단계와 달라서 친일 청산을 못 하고 친일 세력들이 미 점령군과 합작해서 지배 체제를 그대로 유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깨끗하게 나라가 출발되지 못했다”고 했다. 2일 경북 안동의 이육사 문학관을 방문했을 때 발언이다.

대한민국 정부는 우리 역사상 첫 자유민주 선거인 5·10 총선거에 의해 탄생했다. 투표율이 95%를 넘을 정도로 국민적 지지를 받았다. 유엔은 대한민국 정부를 대다수 한국인의 자유 의사로 선출된 유일한 정부라고 결의했다. 어떤 나라 정부보다 투명하게 민주적 절차에 따라 수립됐다. 선거를 거부한 남로당의 살인과 방화만 없었다면 대한민국은 정말 깨끗하게 출발했을 것이다. 유엔 결의와 자유 다당제를 거부하고 김일성 세습 독재로 간 북한과 비교하면 더욱 그렇다.

대한민국 초대 정부의 이승만 대통령은 세계가 인정하는 반일 독립투사였다. 그의 반일은 지나칠 정도였다. 역사 책을 읽으면 곧 알 수 있다. 이시영 부통령은 상해 임시정부 내무총장, 이범석 총리는 광복군 참모장, 이인 법무장관은 항일 변호사, 조봉암 농림장관은 좌파 독립운동가였다. 초대 내각 대부분이 항일 인사로 채워졌다. 반면 북한은 소련에 협력하면 친일파를 장관에 기용했고 반대하면 조만식과 같은 항일 독립운동가도 숙청했다. 대한민국 초대 정부가 일부 친일 인사를 실무급 관료로 기용한 것은 사실이다. 신생 국가로서 불가피한 일이었다. 4·19 후 장면 민주당 정부에서 친일 관료 비중이 이승만 정부보다 더 높았던 것도 불가피했기 때문이다. 2차 대전 후 독일도 마찬가지였다.

미국이 우리를 일제로부터 해방시켰는데 미군이 해방군이지 어떻게 점령군인가. 미군이 일제를 패망시킨 것이 잘못된 일인가. 우리 사회 일부 세력은 해방 후 역사를 집요하게 왜곡해왔다. 그런 책 몇 권이 지금까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적어도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들만은 단편적인 역사 지식으로 대한민국의 기적적 성공 역사를 폄훼하지 말았으면 한다.


100자평
53
도움말삭제기준

최신순찬성순반대순관심순
솔낭구

2021.07.06 21:04:27
문재인한테 한 번 속았으면 됐지 두 번 속아서야 되겠는가? 문정권에서 숨어있던 공산주의자 프락치들이 백일하에 자진해서 드러났다. 이 자들을 전부 오재도검사처럼 정권을 바꾸고 완전 소탕해야한다. 이재명에게 묻는다. 6.25 때 남북이 통일될 수 있었는데 중공군 개입으로 흥남부두 철수와 다시 남북이 대립되도록한 책임을 중국에게 물을 수 있는가? 이래서 어렸을 때부터의 가정교육, 인성교육이 필요한 것이다. 북조선은 어린아이들에게까지 세뇌교육을 시키고 있다. 대한민국 내 역사교과서까지 사회주의 인민민주주의 교육을 논하고 북조선 주체사상교육을 담고있으니 걱정이다.
답글작성
0
0
너구리

2021.07.05 05:06:43
미군이 점령군이다...라는 말은 "미군은 일본에 대한 점령군이다"라는 의미일 것이다. 이재명이는 일본사람이라면 그런 소리가 맞을 것이다. 이재명이가 조선 사람이라면 이재명이는 논리에 맞지 않는 소리를 하고 있다. 이런 헛소리는 김일성의 연방제 4대선결조건 중 "미군철수"를 실현하고자 하는 친북좌파들의 전도된 이념이라고 본다. 이재명이의 사상을 검증해야 한다. 문재인이 대통령 나왔을 때...설마 하다가 이꼴이 났다고 본다. 문재인이도 그 전에 이미 연방제를 주장한 사실을 국민들은 간과한 것이 오늘 이 모양 이 꼬라지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답글작성
1
0
위대한

2021.07.05 00:08:31
화끈하다고 리재명 빠는 변종문빠들, 화끈하게 탄압받아봐야 마일드한 문제인 그리워하겠지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