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08

˝남북관계에서 기독교의 역할 중요해˝:한국 교회의 나침반 뉴스파워(newspower.co.kr)



˝남북관계에서 기독교의 역할 중요해˝:한국 교회의 나침반 뉴스파워(newspower.co.kr)

"남북관계에서 기독교의 역할 중요해"

류길재 통일부 장관, 한기총 방문


김준수


류길재 통일부 장관은 지난 3월 29일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이하 한기총)를 방문해 홍재철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 환담을 나누고 있는 류길재 장관, 홍재철 목사 ©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공

홍재철 목사는 “박근혜 대통령께서 북한 핵문제에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계신 만큼 장관께서도 대통령의 그런 뜻을 잘 받들어 달라.”고 당부하면서 “한반도 긴장이 최고조에 이르렀는데 이럴 때일수록 북한을 자극하지 않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류길재 장관은 “주무장관으로서 대통령과 국민들의 뜻을 따를 것”이라고 말하면서 “북한이 3차 핵실험을 감행하는 등 상황이 좋지 않다. 핵은 동북아 정세를 불안하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이므로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제한된 남북 관계 속에서 이 상황을 전환시킬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통일부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그와 같은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홍재철 목사는 내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세계복음연맹(WEA) 총회를 통해 북한을 지원할 계획을 밝히며 통일부에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류길재 장관은 “인도적 지원만이 아닌 그 어떤 것이라도 남북 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라면 통일부가 돕지 않을 이유가 없다.”면서 “남북 관계에는 정부와 함께 민간단체, 특히 기독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대답했다.













기사입력: 2013/04/01 [16:23] 최종편집: ⓒ newspower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