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9

신혜리 - 2016년 맨부커상을 심사한 보이드 톤킨 위원장은 이렇게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했다. “우리가... | Facebook

신혜리 - 2016년 맨부커상을 심사한 보이드 톤킨 위원장은 이렇게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했다. “우리가... | Facebook
sSenopdtro99r8g8mbt 1a9ft mg Oi18l61lg:1c2cth0ci140tl1eo5h54 




2016년 맨부커상을 심사한 보이드 톤킨 위원장은 이렇게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했다.
“우리가 채식주의자를 선정했을때 언론들은 한국의 무명작가라는 선택을 비웃었다. 하지만 독자들은 그녀를 사랑했다. 이제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독특한 비전과 목소리를 발견할 것이다.”
같은 역사를 겪은 민족이 아닌 저 멀리 사는 사람들도 한강 작가가 소설이라는 매개체로 전하고자 하는 비전과 목소리를 발견했다고 한다. 그런데 같은 민족 안에서 그걸 발견하지 못하고 오히려 비하하는 사람들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낀다.
그런데 아마 한강 작가는 그런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의 깊은 내면의 상처 분노도 공감할것 같다.











All reactions:2.3KHyuk Bom Kwon, 박세영 and 2.3K others



Youngmin Jin

한강작가는 트위터 안 하시는데 ㅎㅎ



Author신혜리

진영민 기사는 보겠죠 ㅎ


Youngmin Jin

혜리포터 사칭 트위터 사건이 생각나서요 ㅎㅎ 저기 맨부커 계정이 언급했길래.





Author신혜리

진영민 무슨말씀인지 이해를 잘 못했어요..


Youngmin Jin

혜리포터 저기 캡처에 맨부커 보이드 톤킨이라는 분이 트위터에서 @ Hankang 이라고 언급을 하셨는데 한강작가는 트위터를 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고, 노벨상 발표일에 트위터에서 사칭계정이 나타나서 한참 사람들이 뭐라고 했던 적이 있어서 이야기했어요. 설명이 부족했네요.



Author신혜리

진영민 아하 그렇군요. 그런 해프닝이!!


Dong Han Lee





3





Leo Kim ·
Follow


아직 채식주의자만 읽어봤지만, 그 소설에서도 남편의 시선을 통해 겉으론 평범하고 착한 듯하지만 뼈 속 깊이 비뚤어져 있고 폭력적인 심성의 일상을 고발하고 있는걸요. 눈먼 자들의 나라? ㅎ
근데, 의도적으로 채택한 그 문체가 너무 생경해서 좋아하진 않았습니다. 스스로 아프지 않으면서 할 비판을 했으면 싶었어요. ^^;




4d


Like



2

Facebook
Facebook
Facebook
Facebook
Facebook
Facebook
Facebook
Facebook
Facebook
Facebook
Facebook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