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문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평화 협상의 일환으로이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왔다 [1] . 이스라엘이 요르단 강 서안과 가자 지구 를 54 년간 점령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관리하기 어려운 분쟁 '라고도한다 [2] [3] [4] .
1897 년 제 1 회 시온 회의 와 1917 년 밸 푸어 선언 등 팔레스타인에 유대인의 조국을 만든다는 주장이 공개적으로 선언 된 것으로,이 지역은 초기의 긴장 상태에 있었다. 당시 팔레스타인에는 소수의 유대인이 살고 있었지만, 유대인의 대량 이민 에 의해 인구는 증가하고 있었다. 1917 년 밸 푸어 선언은 "팔레스타인에 유대인을위한 국민 주택을 건설한다 '는 영국 정부의 구속력을 포함한 팔레스타인 위임 통치가 실시 된 후 긴장은 유대인과 아랍인의 종파 대립으로 발전했다 [5] . 이 초기의 분쟁을 해결하려는 시도는 1947 년 유엔 팔레스타인 분할 안 및 1947 - 1949 년의 팔레스타인 전쟁을 가져올 결과가 더 광범위한 아랍 - 이스라엘 분쟁 의 시작이되었다. 현재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관계는 1967 년 육일 전쟁 에서 이스라엘 군이 팔레스타인 지역을 점령 한 것으로 시작되었다.
장기적인 평화 프로세스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은 최종 평화 협정에 도달 할 수 없었다. 1993 년부터 1995 년까지의 오슬로 협정 에 따라 두 국가 해결책 을 향해 전진했지만 현재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 와 요르단 강 서안 의 165의 "섬" 에서 이스라엘에 군사적 점령되어있다. 추가 진행을 방해하는 주요 문제는 안보, 국경, 물 이권, 예루살렘 의 지배, 이스라엘 정착촌 [6] 팔레스타인의 이동의 자유 [7] 팔레스타인의 귀환 권이다. 세계의 역사, 문화, 종교적으로 중요한 장소가 많이 존재하는 지역에서 분쟁의 폭력성은 역사적 권리, 안보 문제, 인권 등을 취급하는 수많은 국제 회의의 테마가되고 있으며, 치열한 싸움이 전개되고있는 지역에 관광이나 일반적인 접근을 막는 요인이되고있다 [8] . 1948 년 이스라엘 이 건국 된 후 팔레스타인 독립 국가가 이스라엘과 병행하여 설립된다는 두 국가 사이의 해결책을 중재하는 시도가 많이 이루어지고왔다. 2007 년 많은 여론 조사에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대다수가 분쟁 해결의 수단으로 다른 해결책이 아니라 두 국가 사이의 해결책을 선택했다 [9]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회에서 분쟁은 다양한 의견과 견해를 낳고있다. 이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이뿐만 아니라 각각의 사회에 존재하는 깊은 홈을 부각하고있다. 분쟁의 특징은 거의 전기간에 걸쳐서 전개되어왔다 폭력의 수많은이다. 전투는 정규군 준 군사 조직, 테러 집단, 개인에 의해 이루어졌다. 희생자는 군인에 한정하지 않고, 쌍방의 민간인에게도 다수의 사망자가 나오고있다. 이 분쟁은 저명한 국제 기관이 참여하고있다. 유대인 의 대다수는 팔레스타인 독립 국가 건설의 요구를 정당한 것으로 생각 이스라엘도 그런 국가의 설립에 동의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있다 [10] . 요르단 강 서안과 가자 지구에 사는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대다수는 두 국가 간의 해결을 원해 [11] [12] . 기본적인 문제를 놓고 상호 불신과 큰 이견이 최종 합의를 향해 상대방이 의무를 완수하게 양자는 회의론을하고있다 [13] .
현재 직접 협상을 벌이고있는 것은 베냐민 네타냐후 가 이끄는 이스라엘 정부와 마흐무드 압바스 가 이끄는 팔레스타인 해방기구 (PLO)의 두 당사자이다. 공식 협상은 미국, 러시아, 유럽 연합, 유엔 이루어진 특사를 대표로하는 ' 중동 중주 '가 중개하고있다. 또한 아랍 연맹 도 중요한 역할을하고 있으며, 평화안을 제안하고있다. 아랍 연맹의 창립 멤버 인 이집트 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요르단 은 1988 년 요르단 강 서안 지역의 영유권을 포기하고 예루살렘의 이슬람 성지에 특별한 역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참가자가되고있다.
2006 년 이후 팔레스타인 측은 2 개의 주요 파벌 간의 대립에 의해 분단되어있다. 2006 년 이후 팔레스타인 측에서 전통적으로 지배적 인 정당이다 파타 와 후 선거에 도전 한 무장 조직인 하마스 의 두 가지 주요 파벌 간의 대립이 계속되고있다. 2006 년 하마스가 선거에서 승리 한 후 중주는 향후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의 대외 원조의 조건으로 비폭력의 약속 이스라엘 국가 승인 과거의 합의 수용을 촉구했다. 하마스는 이러한 요청을 거부했다 [14] 때문에 중주는 대외 원조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이스라엘은 경제 제재를 부과 한 것이다 [15] . 1 년 후 2007 년 6 월 하마스가 가자 지구를 점령 한 것으로, 팔레스타인 지역 으로 공식적으로 인정 받고있는 영역은 요르단 강 서안의 파타와 가자 지구 하마스에 분할되었다. 정당 간의 거버넌스의 분열을 통해 팔레스타인 의 초당 적 거버넌스는 사실상 붕괴했다. 그러나 2014 년에는 화타후과 하마스의 양당으로 구성된 팔레스타인 통일 정부가 성립되었다. 최신의 평화 협상은 2013 년 7 월에 시작하여 2014 년에 중단되었다.
역사 [ 편집 ]
후추는 " 풀 ", " 가나안 "고 말했다. 팔레스타인 당은 블레셋 사람 의 땅에서 팔레스타인이라는 말은 블레셋이라는 말이와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기원전 13 세기 무렵에 블레셋 에 따르면 블레셋 문명 이 번성했다. 그러나 블레셋 민족의 후속 전혀 알고 있지 않다.
그 후 기원전 10 세기 경에 이스라엘 민족 에 따르면 이스라엘 왕국 이 예루살렘 을 중심 도시로 번영했다.
이윽고 세 대륙의 결절점에 위치하고 그 군사적 지정 학적 중요성에서 이스라엘 왕국 은 잇따라 주변 강대국의 침략을 받고 멸망 서기 135 년에 바르 코크바의 난 을 진압 한 로마 황제 하드리아누스 는 지금까지의 유 데아 의 이름을 폐하고 속주 시리아 팔레스타인 ( en : Syria Palaestina )로 개명했다. 로마 로는 몇번이고 반란을 반복 유대 민족을 탄압하기 위해 그보다 천 년 전 멸망 한 블레셋 민족의 이름을 인용 한 것이다. 이 땅이 팔레스타인과 불리게 된 것은 그 이후이다.
7 세기 에 이슬람 제국 이 침입 해 온 시리아 를 지배하는 세력과 이집트 를 지배하는 세력 간의 대립 전쟁의 무대가되었다. 11 세기 에는 유럽 에서 십자군 이 쳐들어 온 결과로 예루살렘 왕국 이 건국되지만, 12 세기 말에는 아이 유브 아침 의 살라딘 에 잡혀간 팔레스타인 지역의 대부분은 왕조의 지배하에 들어갔다. 16 세기 가되면 맘루크 아침 을 멸망시킨 오스만 제국 이 팔레스타인 땅의 통치자가된다.
후반 19 세기 - 1920 : 기원 [ 편집 ]
본래는 민족 분쟁 아니었다. 제 1 차 세계 대전 에서 연합군의 영국 은 동맹국 측의 일각이다 오스만 제국 에 측면에서 공격을 가할 의도 아래, 터키의 통치하에 있던 아랍인 ( 이에후디 (현지 유대인)과 기독교도 포함)들에 대해 오스만 제국 의 무장 봉기를 호소했다. 그 때이 대가로 1915 년 10 월 후세인 - 맥마흔 서한 을 맺고이 지역의 독립을 인정했다.
한편, 엄청난 전비를 필요로하고 있던 영국은 유대인 거상 로스 차일드가 에 대해 자금 지원을 요청했다. 요즘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유대인 중에서도 유럽에서 개종 압력을 포함한 차별이 심했던 때문에 시온 에 돌아 가자라는 운동 (초기 시오니즘 )가 19 세기 말 이후 고조를 보이고 있었다. 그래서 영국 외무 장관 밸 푸어 를 통해 1917 년 유대인 국가 건설을지지하는 서한을 내고, 로스 차일드의 자금 지원을 얻는 데 성공했다 ( 밸 푸어 선언 ).
그러나 영국은 같은 연합국 이었던 프랑스 , 러시아 사이에서도 대전 이후 중동 지역의 분할을 협의하고 있으며, 본래의 목적은이 지역에 장기간에 걸쳐 영향력을 확보하는 것이었다 ( 사익 = 피코 협정 ).
이러한 영국의 ' 석장舌外交"는 러시아 혁명 이 일어나 레닌 들에 의해 외교 비밀 문서를 모두 공개되기에 이르렀 공공 것으로되었다.
제 1 차 세계 대전에서 아랍 군 유대인 군대는 모두 영국군의 일원으로서 오스만 제국과 대결하고 현재 요르단을 포함한 '팔레스타인'은 영국 위임 통치 령 이되었다.
1920 - 1948 : 영국에 의한 팔레스타인 위임 통치 [ 편집 ]
현재 팔레스타인 땅에 유대인 귀환 운동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유대인과 함께 평화로운 세상 국가를 쌓아 올리려고하는 아랍인도 많았다. 유대인들은 히브리어 를 구어체로 부활시켜 아랍인 함께 통곡의 벽 사건 등 충돌이 있으면서도 안정된 사회를 구축했다. 그러나 1947 년의 단계에서 유대인 정착민의 증가와 그에 반발하는 아랍 민족 주의자에 의한 유대인 이주 · 건국 반대 운동의 결과로 요르단 의 후세인 국왕 아미르 페잘 후사이니 (1933 년 아랍 과격 파에 의해 암살 ) 화우즈ィ· 다루위슈 · 후사이니 (1946 년 암살), 마르틴 부버들의 추진했다 이후도 운동 (인종 · 종교를 드러내지 않는 평화 통합 국가 안)은 비현실적인 양상 을 나타낸다.
"빵과 포도주"분쟁 [ 편집 ]
하지만 초기의 문제에서 민족 자체는별로 관계가 없었다. 충돌은 은행과 산업에 의해 피하자없이 점차 깊어 간다. 그 주요 원인은 오스만에서 분리 된 것으로, 대외 무역의 중요성이 늘어난 것에있다. 그리고 영국은 황폐 한 땅을 부흥시키고 수출 농업 생산의 증대를 도모했다. 농민의 대부분은 아랍인이었다. 그러나 농업 금융을 혼자서 맡은 것은 1922 년 이후 증가 된 유태계 은행이며, 제 분소 등의 가공 산업 또한 유대인의 손에 있었다. 팔레스타인 땅에 적합 한 오렌지와 사과이며, 영국에 오렌지의 수출이 많은 아랍 사람들은 감귤류를 바라고 있었지만, 방앗간 등 식품 산업용 은행은 곡물 증산을 도모하고 간다. 또한 포도원은 유대인의 소유에 있었다.
당시 팔레스타인에서 산업의 대외 무역에 대한 가치는 매우 컸다. 영국에 이어 시리아가 팔레스타인을 도와 있었지만, 독일 과 미국도 팔레스타인에 공업 생산 재료의 수출을하고 있으며, 미국에는 가공 된 공산품을 수출함으로써 무역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산업의 발전이 필수적이었다. 그리고 팔레스타인의 대외 무역에 관한 제반 동의는 위임 통치 령이라는 입장에도 불구하고 국내 유력 사업가의 조합에 의해 결정되어 있었다. 그 사업가의 대부분이 외부에서 투자를받은 사람 (즉 원주민이 아니라 유대인 이민자들)이며, 감귤류를 주축으로 요구 아랍인과 곡물류를 주축으로 요구하는 유대인과 농업 문제 에 대한 가치관의 차이는 아랍 사람에게 일방적 인 억압되고, 이윽고 대립이 깊어 간다. 16 년 설립 하마슈비루 ( en : Hamashbir Lazarchan )는 세력이 커져 시장 거래를 지배하고 또한 영국과의 연계를 강화, 닐 [ 요점 출전 ] 독일인에 대신 산업을 지배 경지를 구입 소유 갔다. 또한 인구의 증가, 특히 유대인 증대에 의한 밀 수요에 따른 토지의 피폐는 크게 39 년 1ha 근처 480kg 밀 밖에 수확 할 수 없다 (영국 2200kg 이집트에서는 1630kg) 등 문제에 대한 기한은 다가 있었다.
팔레스타인 분할 [ 편집 ]
1936 년 4 월에 일어난 팔레스타인 독립 전쟁 (아랍 폭동)에서 영국 측은 아랍인과 유대인의 공존은 곤란하다로 껍질위원회 는 뒷수습 조사를 시작했다. 껍질위원회는 폭동의 원인을 아랍인 유대인 상호 민족주의 에 요구했지만, 아랍인의 '후진성'도 강조되었다.
1937 년 7 월 7 일 필위원회는 팔레스타인을 아랍 국가와 작은 유대인 국가 (15 % 정도), 국제 지역으로 분할하는 안을 제시했다. 또한 희토류 전쟁 (1919 년 - 1922 년) 이후에 열린 그리스 - 터키 인구 교환 을 선례로, 소수 민족 의 교환 (실질적인 강제 이주 )도 언급되었다. 이것이 공공 것은 처음 팔레스타인 분할 안을이다.
아랍인들은 전면적으로 거부하고 아랍 고등위원회 은 "유대인과 다른 소수 민족의 정당한 권리를 모두 보호하고, 영국의 합리적인 이익을 보호"전제에서 팔레스타인 단일 국가의 독립을 요구했다 [16] . 유대인 국가로서 비옥 한 토지가 할당 된 것도 거부의 이유였다. 또한 모든 유대인의 신규 이민자의 중지를 요구했다.
유대인 역시 시온 대회에서 분할 안을 거부를 결의했다. 그러나 전면 부정이 아니고 유대인 국가의 확대와 잘되면 팔레스타인 전역의 점유를 목적으로 한 논의의 계속이되었다. 또한 껍질위원회 안에서는 유대인 국가 아랍인 225,000 명, 아랍인 국가에 유대인 1250 명이 소수 민족으로 남을 것으로 예상됐다. 따라서 유대인 중에서는 아랍인의 "이송"도 논의되게되었다 [17] .
제 2 차 세계 대전 후 나중에 이스라엘 총리가되는 베긴 이끄는 이루군 , 사밀 이끄는 외치고 등의 유대인 테러 조직의 테러와 미국 의 압력에 굴복 한 영국은 마침내 유엔 에이 문제의 중재를 맡겼다.
유대인 인구는 팔레스타인 인구의 3 분의 1에 불과했지만, 1947 년 11 월 29 일 유엔 총회에서 팔레스타인의 56.5 %의 땅을 유대인 국가, 43.5 %의 토지를 아랍 국가로 예루살렘을 국제 관리한다고하는 유엔 결의 181 호 팔레스타인 분할 안 가 찬성 33 · 반대 13 · 기권 10로 통과되었다 [18] . 껍질 안보다 유대인들에게 유리해진이 결의는 국내 선거에서 유대인 투표 획득을 목적으로 한 미국 대통령 트루먼 의 강한 압력에 의해 성립하고있다. 유대인들을 자국에서 쫓아 싶은 기독교가 주요 미국, 소련 , 프랑스, 브라질 등이 찬성하고 아랍 국가들이 반대했다. (영국은 더 이상反感を買う것을 두려워 기권)
1948 년 2 월 아랍 연맹 회원국은 카이로 에서 이스라엘 건국 저지를 결의했다. 아랍인에 의한 테러가 격화되는 가운데, 1948 년 3 월 미국은 유엔에서 분할 방안의지지를 철회하고 팔레스타인의 유엔 신탁 통치의 제안을했다. 1948 년 4 월 9 일, 유대인 테러 조직, 이루군, 외치고 혼성 군이 예루살렘에 가까운 데일 야신 마을에서 주민의 대량 학살 하고 그 이야기가 퍼져 공포에 사로 잡힌 팔레스타인 아랍인 대량 탈출이 시작되었다. 1948 년 5 월 영국 팔레스타인 위임 통치가 종료 유엔 결의 181 호 (통칭 팔레스타인 분할 안)을 근거로 1948 년 5 월 14 일에 독립 선언 하여 이스라엘이 탄생했다. 동시에 아랍 연맹 5 개국 (이집트 트랜스 요르단 시리아 레바논 이라크)의 대부대가 독립 저지를 목표로 팔레스타인에 침공하여 제 1 차 중동 전쟁 (이스라엘 독립 전쟁, 팔레스타인 전쟁)이 일어났다.
1948 - 1967 : 중동 전쟁 [ 편집 ]
승리가 예상 된 아랍측은 내부 분열에 의해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이스라엘은 인구의 1 %가 전사하면서 열강의 풍부한 물자 도움으로 승리한다. 1948 년 의 시점에서 팔레스타인 땅에 살던 70 ~ 80 만 명의 아랍인 이 난민 이되었다 (소위 팔레스타인 난민 ). 팔레스타인을 주로하는 아랍인들은 " 나쿠바 (النكبة) "( 아랍어 로 '대 파국' '대재앙'을 의미)라고 부른다.
팔레스타인 난민의 발생 원인은 당시 유대인 군사 조직에 의해 추방되었다는 팔레스타인 측의 주장과 팔레스타인이 자발적으로 떠났다는 이스라엘 측의 주장이 있었다. 현재는 이스라엘 정부 자료와 미국의 첩보 자료가 공개 된 이스라엘 측의 주장이 허구이며, 대다수의 팔레스타인 난민은 유대인 군사 조직에 의한 대량 학살 (이스라엘의 역사 학자 이란 파페 에 따르면 당신은 총 2 천 ~ 3 천명이 희생 된) 총기에 의한 협박, 또한 유대인 군사 조직의 공격을 두려워 난민이 된 것은 학술적으로 밝혀지고있다. 현재의 학문적 쟁점은 팔레스타인의 추방이 계획된 것인지 아니면 전투 격화에 따른 우발적 인 것인가라는 점이다.
또한 이스라엘 건국에 따른 아랍 국가에서 유대인에 대한 박해의 증가로 인해 Sephardic 유대인 등 아랍 유대인 주민 40 만명이 이스라엘로 이주하여 아랍 국가에 남겨진 재산의 대부분을 잃게되었다.
1949 년 2 월 이집트와 이스라엘의 휴전 협정이 성립.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의 80 %를 차지하고 나머지 20 %의 요르단 강 서안 지구 는 트랜스 요르단을 점령했다. 예루살렘 은 구시가 는 요르단 신시가 이스라엘에 점령되었다. 가자 지구 는 이집트 령이 팔레스타인 난민이 몰려 들었다.
이스라엘에 잔류 한 비 유대인 (팔레스타인)는 이스라엘 방위군의 군정 ( 점령 통치 ) 아래에 깔려 있었다. 즉 이스라엘 정부 민정 아래의 유대인과 이스라엘 군의 군정하에 비 유대인이라는 이중 체제가 깔려 있었다. 비 유대인들은 참정권 등 시민권은 부여했지만, 거주 이전의 자유와 직업 선택의 자유 등을 엄격히 제한되었다 [19] .
1950 년 이스라엘에서 부재자 재산 몰수 법이 시행되었다. 이는 1947 년의 팔레스타인 분할 안부터 다음 해 9 월까지 사이에 거주지를 떠나 인근에 대피하는 등 한 팔레스타인 가옥 재산을 몰수되게되었다. 이렇게 몰수 된 토지는 유대인 정착민들에게 주어진 (이것은 아래의 난민 의 귀환 권 문제로 이어진다. 이스라엘은 난민 인 것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있다). 요르단은 점령하고있는 요르단 강 서안의 공식 합병을 선언한다.
1954 년 이스라엘에 잠입 금지법 이 시행되었다. 이것은 팔레스타인 난민이 이스라엘 땅에 귀환하려고하는 행위를 범죄 화 한 것이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난민을 쫓아했지만, 일부는 이스라엘 법원에서 체류가 인정되는 판결이 나왔다. 따라서 이스라엘은 일률적으로 범죄 화하는 법률을 제정 한 것이다. 또한, 레바논, 이집트, 시리아, 사우디 아라비아 , 요르단, 이라크 , 예멘 을 적국 지정 적국과 상호 출입국뿐만 아니라 규제 한 [주 1] .
1956 년 7 월 이집트가 수에즈 운하 국유화를 선언하고이를 저지하기 위해 10 월에 이스라엘 영국 프랑스가 이집트를 침공, 제 2 차 중동 전쟁 (시나이 전략, 수에즈 전쟁 )이 발발했다. 미국과 소련의 즉각적인 휴전 요청을 받아 영국 · 프랑스는 11 월에 전투를 중단했다. 미국 공화당의 아이젠 하워 대통령이 경제 원조 중단이라는 압박을 가하고, 1957 년 3 월에 이스라엘을 시나이 반도에서 철수시켰다. 이 전쟁으로 중동의 주도권은 영국 프랑스에서 미국 · 소련에 옮겼다.
1964 년 5 월 PLO ( 팔레스타인 해방기구 )가 결성되었다.
1966 년 이스라엘의 아랍인 (팔레스타인) 주민에 대한 군정을 종료했다.
1967 년 5 월 이집트의 나세르 대통령은 시나이 반도의 병력을 강화하고 유엔 감시 군의 철수를 요청 이스라엘 함선에 대한 치란 해협 봉쇄를 선언했다. 6 월 4 일에 이스라엘은 이집트를 기습하고 6 일 전쟁 ( 3 차 중동 전쟁 )이 발발했다. 이스라엘을 미국이 지원하고 아랍 국가를 소련이 지원했다.
1967 - 1993 : 1 차 인티파다 [ 편집 ]
이스라엘은 동 예루살렘 , 가자 지구 , 시나이 반도 , 요르단 강 서안 , 골란 고원 을 점령하고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휴전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11 월에 유엔 안보리에서 이스라엘의 승인 이스라엘의 점령지에서 철수, 중동 지역의 항해 자유의 보장, 난민 문제의 해결 등을 결의했다 (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결의 242 ). 그러나 이스라엘의 점령지 내용은 영문 버전과 불문학 버전에서 다르게 해석 영문판에서는 반드시 모든 점령지에서 철수 할 필요는 없다고 해석 할 수있는 여지가 있었다 [20] [21] [22] [23] . 어쨌든, 이스라엘, PLO와 아랍 국가의 쌍방 모두이 시점에서 안보리 결의 242 호에 따르지 않았다.
점령지에서 다시 군정이 깔려 ( 이스라엘 방위군軍律) 기본적으로 팔레스타인 등 비 유대인 주민이軍律에 구속됐다. 이스라엘 방위군은 일단은 점령지에서 피 점령 민 보호를 정한 1949 년 제네바 제 4 협약 에 따를 것을 선언했다. 그러나10 월 22 일 부착 명령 144에서 " 유대 사마리아 [주 2] "가자 지구, 골란 고원에서는 IDF는 제네바 제 4 협약에 제약되지 않는다고 선포했다. 이 땅은 제네바 제 4 협약에 규정 된 점령지에 맞지 않는다는 이스라엘 측의 주장에 근거한다 ( 국제법과 이스라엘 정착민 도 참조).
1973 년 10 월에 이집트와 시리아가 이스라엘을 기습하고 욤 키 푸르 전쟁 (염 키뿌루 전쟁, 라마단 전쟁)이 발발했다. 아랍 석유 수출국기구 10 개국은 이스라엘 점령지에서 철수 할 때까지 석유 생산의 5 % 이상을 매월 감소한다는 결의를 통과하고 석유 위기 가 일어났다.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는 휴전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1974 년 10 월 PLO가 유엔 옵서버 지위를 획득했다.
미국의 평화 협상에 의해 1978 년 9 월 캠프 데이비드 협정 이 성립되어 1979 년 3 월에 이집트 이스라엘 평화 조약 이 조인되었다. 이에 따라 시나이 반도를 이집트에 반환되어 " 땅과 평화의 교환 "이라했다. PLO와 아랍 국가는 합의를 이집트 "배신"이라고 강하게 반발하고 이집트는 아랍 연맹 을 추방되었다 ( 1990 년 복귀).
1980 년 3 월 1 일 유엔 안보리에서 이스라엘이 1967 년 이후 아랍 측의 영토를 점령하고 또한 유대인 정착촌 을 건설 한 행동을 모두 무효로하고 조속한 철수 요청 국제 연합 안전 보장 이사회 회 결의 465 을 채택 하였다 [24] . 이 때는 미국도 찬성으로 돌았지만 (기권하려고했지만 실수라고 성명) 이스라엘은이 결의를 무시했다.
1981 년 ,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은 유대계 로비와 이스라엘의 반대를 무릅 쓰고, 사우디에 무기를 수출했다. 1978 년 4 월에 시나이 반도를 이집트에 반환되었다. 6 월 이스라엘이 레바논을 침공 레바논 전쟁 이 일어났다. PLO는 베이루트에서 철수했다. 9 월에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이 중동 평화 방안을 제시하고 아랍 정상 회의에서 페스 헌장이 채택되었다.
1987 년 이스라엘 점령지에서 팔레스타인 저항 운동이다 ( 제 1 차 인티파다 )가 발생했다. 12 월 14 일 , 반 이스라엘 · 반 PLO를 주장하는 저항 운동 조직 하마스 가 발족했다.
1988 년 7 월 31 일 에는 요르단이 이스라엘 점령 요르단 강 서안 지구에 대한 영유권 주장을 철회, PLO가 유일한 정통 팔레스타인의 대표임을 선언한다.
11 월 15 일 제 19 회 팔레스타인 민족 평의회 (PNC)에서 팔레스타인 국가의 독립 선언 을했다. 전날의 11 월 14 일 에는 안보리 결의 242 호, 338 호에 근거한 정치 해결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팔레스타인의 주류는 안보리 결의 242 호를 승인하고 이스라엘의 승인을 전제로 ( 두 국가 해결책 ), 동 결의에 따른 국경선에 의한 팔레스타인의 영유권을 요구하는 노선이 확립 한 [25] .
1990 년 , 걸프 전쟁 에서 이라크 가 쿠웨이트 를 침공했다. 이라크의 사담 후세인 대통령은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령을 인용 쿠웨이트 점령을 정당화하려고했다. 평소부터 후세인과 친분이 있었다 PLO의 야세르 아라파트 의장 (팔레스타인 대통령)은 이라크를지지했기 때문에 쿠웨이트를 포함한 아랍 국가들의 반발을 사고 원조도 줄이거 나 중단 곤경에 빠졌다.
1993 - 2000 : 오슬로 평화 과정 [ 편집 ]
1991 년 10 월 마드리드에서 중동 평화 회의 개최. 그러나 PLO 지도부는 이스라엘의 반대로 배제 된 팔레스타인은 PLO 색의 얇은 사람을 요르단과의 합동 대표단 형태로 참여시킨 머물렀다 [26] .
1993 년 9 월 13 일 체결 이스라엘과 PLO , 팔레스타인 잠정 자치 원칙 선언에 워싱턴에서 체결 (사진 참조) ( 오슬로 협정 * ) 성립. 그 결과 1994 년 5 월부터 가자 · 여리고 선행 자치가 시작되고 자치 정부도 조직되기 시작했다. PLO의 아라파트 의장과 이스라엘의 라빈 총리, 페레즈 외무 장관이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
1995 년 9 월 24 일 워싱턴에서 " 잠정 자치 확대 합의 "(오슬로 협정 Ⅱ)가 PLO와 이스라엘 사이에 체결되었다. 요르단 강 서안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가 치안 행정의 쌍방을 담당하는 'A 지구 (일본 외무성의 호칭은 "A 지역」, 이하 동일)"팔레스타인이 행정 이스라엘 국방군이 치안을 담당하는'B 지구 "이스라엘 국방군이 치안 · 행정 모두 담당하는 'C 지구'로 분할되었다. "C 지구 '는 미래의 협상에서 순차적으로 팔레스타인에 대한 이관을 할 계획이었다 [27] [28] .
1996 년 1 월에 빠레스찌나評議会가 선출되었다. 그 정면의 1995 년 11 월 4 일 평화에 진력 한 이스라엘의 라빈 총리는 텔 아비브에서 카하네주의 의 이가루 · 아밀 에게 사살되었다. 이스라엘은 원칙적으로 노동당 이 "평화 추진"(예루살렘과 요르단 강 서안의 전략으로 중요한 토지를 합병), 리쿠드 가 "평화 반대"(팔레스타인 전역을 병합)으로 간주되고는있다. 그러나 이스라엘이 시나이 반도에서 철수에 따른 대 이집트 평화를 추진 한 것은 우파 정당의 리쿠드 의 베긴 정권이었다. 또한 팔레스타인 잠정 합의와 대 요르단 평화를 추진 한 것은 좌파 정당 노동당 라빈 정권이지만, 라빈은 정계에서 활동하기 전에는 이스라엘 방위군의 참모 총장으로 6 일 전쟁을지도하고 있었다.
1996 년 이스라엘에 대한 아랍 · 이슬람 원리 주의자 ( 하마스 , 이슬람 지하드 , 헤즈볼라 )에 의한 테러가 격화한다.
1997 년 1 월 17 일 헤브론 프로토콜 자치 확대.
1998 년 10 월 23 일 와이리바 각서 자치 확대.
2000 년 7 월에는 캠프 데이비드 2000 년 정상 회의 정상 회담 후 아라화토 의장 이스라엘 측의 '뱅크의 91 %의 지배권을 인정, 그러나 이것과는 별도로 뱅크의 10 %의 면적 를 당분간 (6 ~ 21 년) 이스라엘 측의 지배하에 둔다 "라고하는 평화안을 거부했다. 이스라엘의 에 후드 바라크 총리는 "관대 한 제안을 거부했다"고 비난했다.
팔레스타인 측이 거부 한 이유는 하나는 단순히 준비 부족이 있었다. 아라화토는 아랍 국가들과 협의 후 결론을 내려고했지만 이스라엘과 미국은이 회담에서 결과를 내려고 결론을 서두르고 있었다. 또 팔레스타인 측은 안보리 결의 242 및 338의 수락 자체를 양보로 인식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안보리 결의 242에 근거 영토 "양도"를 완벽하게 할 필요는없고, 오슬로 협정에서 팔레스타인 측도 받아 들인 것으로 인식하고, 인식의 차이가 있었다. 그 결과, 동 예루살렘의 귀속과 팔레스타인 난민 귀환 문제 등 각론에서 타협 할 수 없었다. 또한 항공 교통 관제 및 물 이권 에서 이스라엘 측이 현상 유지를 주장하기도했다 대립각되었다 [29] .
2000 - 2005 : 차 인티파다 [ 편집 ]
2000 년 9 월 30 일 알 - 아크 사 · 인티파다 (제 2 차 인티파다 ) 발생으로 PLO와의 평화 협상이 결렬됐다.
양측의 시민은 평화 운동과 교류 활동 이스라엘에서 징병 거부이나 예비역 군인의 부임 거부 등의 운동이있다.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는 평화를 진행할 것을 공식 방침으로하고 있지만, 무력의 약점을 보충 해줄 수로 테러 전략을 채택하는 무장 조직이 존재하고 젊은 여성을 자주 자살 폭탄 테러 공격에 사용하고있다.
한편 이스라엘 정부도 점령중인 요르단 강 서안 지역에 정착민을 보내, 일반 시민을 불법 영토 확장 정책에 활용하고있다. 이스라엘 정착민들이 팔레스타인 주민의 올리브 나무에 방화 한 후 밭을 자신들의 땅으로 기정 사실화하고있다. 또한 팔레스타인 주민들은 이스라엘 군이 방화에 가담하고 있다고 증언하고있다.
최근 팔레스타인의 자살 폭탄 테러 는 이스라엘 측이 건설 한 분리 벽 (아래 참조)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팔레스타인의 각 무장 조직은 가기 샘 로켓에 의한 포격에 중점을 옮기고있다. 그 결과 이스라엘 민간인에게 많은 희생자가있다. 이에 대해 이스라엘 측은 전투 헬기 폭격, 불도저 에 의한 주거 파괴 (이스라엘 군의 불도저는 미국 캐터필러 사의 특주품 인), 전차에 의한 포격 등으로 팔레스타인에 반격하고있다.
또한 2002 년 4 월 이스라엘 군의 제닌 지구 침공으로 팔레스타인 학살이 이뤄졌다 고 팔레스타인이 주장했지만, 이스라엘은 그것을 부정하고 유엔의 사찰 수용을 거부하고 유엔 사찰단이 현지에 들어가기 없이 해체 해 버리는 등 이스라엘은 유엔이나 제 3 국에서의 개입을 원천적으로 거부하고있다.
2002 년 2 월 사우디 아라비아 의 압둘라 왕세자 가 이스라엘이 모든 점령지에서 철수하면 국가로 승인하는 중동 평화 제안을했다. 3 월 27 일에는 아랍 연맹에서 " 아랍 평화 이니셔티브 (아랍 평화 구상) [30] "의 채택을 해 만장일치로 가결되었다. 주요 내용은 다음이다.
- 이스라엘은 1967 년 6 월 4 일 이후 점령지에서 철수 (유엔 안보리 결의 242에 근거 요청)
- 이스라엘은 유엔 총회 결의 194에 근거 팔레스타인 난민 문제의 해결을 할
- 이스라엘은 1967 년 6 월 4 일 이후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령에 해당하는 점령지 팔레스타인에 반환하고 동 예루살렘을 팔레스타인의 수도로 인정
- 이상의 대가로 아랍 국가들은 이스라엘과 평화 협정을 체결하고 지역의 모든 나라의 평화를 달성하기
- 동시에, 아랍 국가들은 이스라엘과의 국교 정상화를 단행
6 월, 미국 대통령 부시 가 팔레스타인 국가 건설을지지하고 이스라엘이 정착촌 활동을 중단하고 팔레스타인 테러 조직을 해체하는 중동 평화 구상을 발표했다.
2003 년 4 월, 미국, EU , 러시아 , 유엔 의 4에 의해 중동 평화안의 로드맵 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에 제시되었다. 10 월 유엔 총회에서 분리 벽의 건설 중지에 관한 결의가 채택되었다.
2005 - 2008 : 압바스 시대의 시작 [ 편집 ]
아라파트 (공식적으로는 대통령이지만, 일본 등은 아직 국가로 승인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불렀다. 일본 정부의 공식적인 명칭은 "자치 정부 장관"이었지만, 2006 년 에 「자치 정부 대통령 '으로 바뀌었다)의 사후, 2005 년 1 월 자치 정부 의장 선거에서 마흐무드 압바스 가 당선됐다. 그러나 선거 기간 동안 무장 부문의 파타 에 메고 올려지고, 반면 무장 투쟁은 실수 였다고 언급 등의 언동도 있었기 때문에 과격파에 대한 대책이 어떻게 될지는 불투명하다.
2005 년 4 월에는 미국의 부시 대통령이 이스라엘 총리 아리엘 샤론 과의 회담에서 2005 년 8 월을 목표로 이스라엘 측이 가자 지구 정착촌 철수를 약속하는 한편 예루살렘에 인접한 있는 요르단 강 서안 지구 최대의 마레 아도미무 지구에 정착촌 확대를 계획하고있는 것에 대해 "중동 평화 로드맵 (로드맵)에 반하는"며 강한 우려를 나타냈다. 샤론과 '약속의 땅'에 애착이 강한 종교 우파 사이에는 갈등이 존재하고 나아가 이주민 강한 저항을 나타내는에서 치안 부대에 의한 가자에서의 퇴거 작업이 8 월 17 일 부터 개시 되어 가자 정착촌은 해체되었다. 그러나 요르단 강 서안 정착촌은 물러 않고 오히려 새로운 정착촌 확대를 추진하고있다.
2006 년 1 월 25 일 투 개표의 팔레스타인 총선에서 하마스가 제일 당이되었다.
3 월 29 일 , 압바스 의장의 전에서 하마스의 하니야 내각이 성립되었다. 하마스를 테러 조직으로 지정 EU, 미국, 일본 등은 원조를 금지, 파타와 하마스의 무장 충돌이 격화하는 등 팔레스타인의 혼란이 계속되고있다.
6 월 27 일 , 압바스 의장과 하마스의 하니야 총리가 1967 년 유엔 휴전 결의에 따른 국경선 합의 (사실상 이스라엘 승인)에 합의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에 대한 예방 구금 의 강화를 도모하는 한편, 병사의 납치를 이유로 반대 가자 침공을 확대. 요르단 강 서안 지구에서 각료를 포함한 입법 평의원 ( 국회의원 에 해당) 지방 수장을 약 80 명을 납치하고위원회를 기능 정지로 몰아 넣었다. 카타르 는 유엔 안보리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철수 및 각료 등의 해제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했다. 그러나 7 월 13 일 , 미국의 거부권 부결되어있다. 또한 같은 달 12 일부터 13 일까지 일본의 고이즈미 준이치로 총리 는 이스라엘, 팔레스타인을 방문, 이스라엘 올메르트 총리, 팔레스타인 압바스 의장과 회담. 그러나 하니야 총리와 만나려고는하지 않았다. 고이즈미 총리는 요르단 을 포함한 4 자 회담을 제안하고 각각의 찬동을 얻었다. 그러나 이스라엘에 가자 지구 침공에 자제를 요구 한 건에 대해서는 "이스라엘의 입장은 명확하다"고 배척하고있다. 또한 하마스 정권 성립 후에 처음으로 팔레스타인에 대한 약 3,000 만 달러의 인도적 지원을 발표했다. 그러나 직접 원조 이스라엘의 반발을 배려하지 않고, 세계 식량 계획 등을 통해 형태가된다.
이후에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간헐적 인 충돌이 이어졌다. 11 월 1 일 , 이스라엘은 다시 가자 지구를 침공. 7 일까지 팔레스타인은 군민 따라 50 명 이상의 이스라엘 병사 1 명이 사망했다. 이스라엘은 철수를 표명했지만 이듬해 8 일 즉시 공격을 재개 가자 지구 북부 베이트 하눈에서 팔레스타인 시민이 적어도 19 명이 사망하고 압바스 의장은 "이스라엘은 평화의 기회를 파괴하고있다" 비난. 하마스는 보복을 선언했다. 이스라엘은 오폭 주장했다. 사건의 해명까지 공격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지만, 팔레스타인 활동가의 암살 은 계속하고있다. 베이트 하눈의 사건에 대해 다시 카타르는 유엔 안보리 비난 결의안을 제출했다. 프랑스 등의 요구에 팔레스타인 측의 로켓 공격도 비난 수정안에 고쳐졌지만, 11 월 11 일 , 역시 미국의 거부권 부결되었다 (일본은 기권 했다).
패트릭 오코너에 따르면, 2000 년부터 2006 년 11 월 3 일까지 팔레스타인 측과 이스라엘 측의 희생자 수의 비율은 39:10이다. 그리고 이스라엘 정보 기관의 전 장관 아비 디쿠타 은 분리 벽의 건설로 인해 자살 폭탄 테러를 90 % 억제 할 수 있었다고 증언하고있다. [31] 실제 자살 폭탄 테러 미수 시점에서 체포되는 경우가 많아 [32] , 하마스 측이 자숙하는 것이 아니라 물리적으로 자살 폭탄 테러를 할 수없는 상황이되어 있다는 주장이다 . 또한 이러한 상황에서 하마스가 로켓포에 의한 무차별 공격에 공격을 전환했다는 지적도있다.
팔레스타인 내부에서도 미국과 유럽 · 이스라엘지지를받는 파타와 하마스의 내부 항쟁이 계속되고있다. 2006 년 하마스가 선거에서 다수를 근거로 단독 내각을 이룬 있지만, 국제 사회는 인정하려고하지 않았다. 파타와 하마스 사이에서 연정 협상이 진행되었지만, 양자의 항쟁에서 2006 년에만 28 명의 사망자를 내고있다 [33] [34] .
2007 년 에는 양자의 항쟁에서 50 여명의 사망자를 냈다. 5 월 16 일 에는 하니야 총리의 집에 누군가의 발포 사건이 있고, 5 월 17 일 에는 하마스에 의한 압바스 의장 암살 계획이 발각. 5 번에 걸친 휴전 합의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합의 직후 항쟁이 재개되는 상황이 계속되고있다. 6 월 11 일 의 항쟁은 하마스가 가자 지구 를 무력 점거함으로써 본격적인 내전에 돌입. 압바스 대통령은 비상 사태 선언 을 내고 내각 해산을 선언. 이스라엘과 미국은 하마스를 배제한 파이어 드 정권을 공식 협상 파트너로 인정했다. 6 월 20 일 , 압바스 대통령은 "살인자의 테러리스트 들과는 대화는하지 않겠다"고, 하마스를 상대하지 않는 것을 표명했다.
병행하여 이스라엘의 공격도 계속되고있다. 4 월 24 일 , 하마스는 이스라엘에 의한 팔레스타인 자치구 요르단 강 서안과 가자 지구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에 로켓 공격을했다. 하마스 측은 이스라엘의 공격에 대한 응전이며, 정전 자체를 파기 할 생각은 없다고 주장했지만,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에 공습을 반복 실시하여 지상 부대의 재 침공을 주장하는 목소리도 강해졌다. 극우 정당 ' 우리집 이스라엘 "당수의 리버먼 부총리는"이스라엘 군이 하마스 파괴에 대한 지상 작전에 단행해야 연립 정권으로부터 멀어 "고 주장했다.
5 월 20 일 에는 하마스의 칼릴 알 - 하야 입법 평의원 (국회의원) 집이 습격을 받아 아루하야은 하마스와 파타의 휴전 회담을위한 부재로 난을 피한했지만 8 명이 사망했다 . 이스라엘 측은 아루하야을 대상으로하는 것이 아니라, 부근에 있던 무장 집단을 겨냥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5 월 21 일 팔레스타인 측의 공격으로 이스라엘인 1 명이 사망하자 이스라엘 리부니 외무 장관은 공동 기자 회견에서 "휴전은 환상에서 로켓은 하마스가 평화 로이 타 무기 밀수를 실시한 결과이다 . 우리는 하마스 싸워 "고 말했다. 또한 국가의 아비 데히테루 경찰 장관은 하마스의 사실상 최고 지도자 인 칼리드 마샤아루 대해 "그의 존재는 정당한 표적 인 이상이다. 어려운 임무이지만 기회 만 있으면 언제든지 그는 우리 앞에서 끌 것 "이라고 암살 을 공언하고, 하니야 총리의 암살에 대해서도"(이스라엘에 대한) 공격 명령을 내린 자에 하니야이 늘어서 있다면 그도 정당한 표적이된다 "고 실행에 포함을 갖게 한 (" 경찰 장관, 하마스 최고 지도자의 살인 예고 - 이스라엘 * 2007 년 05 월 21 일 20:10 발신지 : 이스라엘 ").
또한 5 월 31 일 유대교 스 파르 디의 전 수석 랍비 인 모루데하이 · 에리야후은 올메르트에 "유대인의 전쟁 윤리에 따르면, 개인의 부도덕 한 행위에 대해 도시 전체가 집단적인 책임 . 가자에서는 가기 샘 로켓 발사 중지 않기 때문에, 모든 인구에 책임이있다 "고 주장하는 편지를 보내, 회당 에 내용을 배포했다. 팔레스타인 "일렉트로닉 인티파다 '종이 알리 아부니마은"이스라엘이 류의 팔레스타인에 대한 대량 학살 을 부추 기는 증오 가 거론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에서는 무슬림과 팔레스타인 지도자가 이러한 일 말을하면 어떻게 될까. 이란 의 아흐 마디 네 자드 대통령이 전해진 곳에서 이스라엘을 없애 언급 할 때 국제 사회가 어떻게 거세 게 항의를했는지를 우리는 알고있다.이란 아마디 네쟈도을 비난하고 환심을하고 있던 모든 EU 관료들은이 이스라엘 앞에서 수석 랍비 대해 유사한 강하게 공적인 입장을 취할 것인가? "라고 비판했다.
6 월 28 일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에 지상군을 침공하고 군민 맞추어 적어도 12 명을 살해. 또한 15 세에서 50 세의 남성에게 집에서 나가도록 명령 마을 광장에 모아시켰다.
11 월 27 일 , 미국의 중재로 열린 중동 평화 국제 회의에서 조지 W 부시 미 대통령, 올메르트 이스라엘 총리,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의장은 평화 협상 재개를 확인했다. 하지만 이스라엘은 협상 재개를 표명하는 한편, 연일 가자 지구 공격과 공습을 실시, 11 월 30 일 에는 가자 다시 침공 할 준비가되었음을 발표했다.
2008 년 1 월 조지 W 부시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 팔레스타인을 순방. 1 월 9 일 에는 이스라엘 올메르트 총리와 회담하고 1 월 10 일 에 처음으로 팔레스타인을 방문, 압바스 의장과 회담했다. 부시 대통령은 이스라엘의 정착촌에 대해 "1967 년에 시작된 점령을 종식시킬 필요가있다"고 말했다 또한 팔레스타인 지역을 정착지가 분단하고있는 현상에 대해 "스위스 치즈 (천공 치즈)는 잘못" 고 비판했다 [35] . 한편, 팔레스타인에 대해서는 "테러와의 전쟁"의 계속과 하마스의 가자 지구 탈환을 요구했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공격에 대해서는 "팔레스타인 지역이 테러 조직의 천국이되어서는 안된다"고 이해를 보여 이스라엘 영토로의 귀환을 바라는 팔레스타인 난민에 대해서는이를 인정하지 않고 보증금으로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보였다 [36] . 정착촌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이스라엘 정부가 불법으로하는 정착 시설의 철거를 약속 한 것만으로 기존의 정착 · 검문소에 대해서는 추인하는 생각을 나타내는 등 이스라엘에 유리한 상황 을 추인하는 머물렀다. "도쿄 신문」 「주니치 신문"은이를 "이스라엘"혼자 승리 ""고 평했다 [37] . 팔레스타인은 부시에 항의하는 시위가 벌어 [38] 이스라엘의 여론 조사에서는 평화의 진전에 회의적인 의견이 다수를 차지했다 [39] .
병행하여 하마스 측은 이스라엘을 로켓으로 공격하고 이스라엘은 보복으로 가자 지구를 공격. 1 월 15 일 에는 가자 시티를 침공 민간인 5 명을 포함한 17 명을 살해했다. 하마스 측은 이스라엘의 집단 농장 ( 키부츠 )에서 작업하고 있던 에콰도르 인 자원 봉사자 1 명을 살해했다. 1 월 18 일 에는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가자 지구에있는 내무부 건물이 파괴되었다. 1 월 사이에 팔레스타인 측에서 적어도 96 명의 희생자가 나왔다. 이스라엘의 바락 국방 장관은 로켓 공격의 보복에 가자 지구 완전 봉쇄를 지시하고, 유엔의 지원 차량도閉め出し했다. 연료의 공급이 멈춘 위해 가자 지구 유일한 발전소 는 가동 불능이되어 가자 전기의 1/3 (이스라엘 측의 주장에 따르면, 1 / 4)을 공급할 수 없게되었다. 또한 식량 등의 생필품도 이스라엘의 병량 공격에 의해 심각한 상황이되고 있다는 [40] . 17 일에는 유엔의 반기문 사무 총장 이 "팔레스타인에 의한 습격의 즉시 정지, 정렬 이스라엘 군의 최대한의 자제를 요구"있는 성명을 냈지만 [41] 이스라엘과 하마스는이를 무시했다 .
2008 년 2 월 28 일 일본 방문중인 올메르트는 콘돌리자 라이스 미국 국무 장관 과 회담하고 이날 귀국했다. 올메르트는 공격의 자중을 요구 쌀에 대해 "위협이 지난 때까지 (공격을) 계속하겠다"고이를 거부했다. 또한 2 월 29 일 이스라엘의 마탄 · 뷔루나이 국방 차관 은 "가기 샘 로켓이 더욱撃ち込ま하고 멀리 착탄하게되면 팔레스타인 빛기둥 후 대규모 השואה (shoah, 해안 , 나치에 의한 유대인 대학살 을 의미한다)을 끌어 그만 둘 것이 될 것이다.라는 것은 우리가 방어에 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 [42] 라고 말해 하마스가 공격을 멈추지 않는다면, 팔레스타인 학살하겠다고 위협했다. 이 발언에 이단 · 긴쯔부루구 국방 차관 등은 "해안 재해를 나타내는 보통 명사에서 대량 학살 (대량 학살) 를 의미하지 않는다" [주 3] 과 소방했다. 하마스는이 발언에 "(역시 이스라엘) 새로운 나치 '였다 며 반발했다.
3 월 1 일 ,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에 지상군의 침공을 본격화 이날 만큼은에서 팔레스타인 측에 61 명의 희생자가 나왔다. 이스라엘 군은이를 '난동 작전'라고 칭하고있다. 이스라엘 군은 하마스의 로켓 공격으로 인한 사망자가 나온 것을 이유로 공격을 강화했다 2 월 27 일 이후 가자 지구에서 일단 철수 한 3 월 3 일 까지 6 일 동안 팔레스타인 측은 116 명 (절반은 비전투원) 이스라엘 측은 3 명 (1 명은 비전투원) 살해되고있다. 3 월 2 일 유엔의 반기문 사무 총장은 이스라엘에 작전 중지를 요청하며 하마스의 로켓 공격을 "테러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나 이스라엘 올메르트 총리는 "테러와의 전쟁을 그만 둘 생각은 없다"고 작전 지속을 선언하고이를 거부했다. 이날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의 압바스 대통령은 가자 지구 침공을 중지 할 때까지 평화 협상 중단을 발표했다.
3 월 3 일 이스라엘 군은 가자 지구에서 철수하고 하마스는 승리 선언을 냈다. 그러나 올메르트 총리는 "관대 한 조치를 실시시기가 아니다. (팔레스타인의) 응전을 계속하지만 응전 구체적인 전략이나 날짜에 국한된 것은 아니다"고 다시 침공 의지를 보여 더있다 이스라엘 정부 고위 관계자는 3 월 4 일 및 5 일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 장관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방문 할 예정에 접해 "(라이스) 장관의 방문에 맞춰 이틀 반일 노동을 복용했을뿐"이라고 말했다 한 [43] . 3 월 4 일 밤 이스라엘 군 탱크에서 다시 침공하고, 무장 세력 간부 집을 습격하고 간부를 살해.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 장관은 압바스 대통령에게 가자 침공 중지는 평화 협상 재개의 조건으로는 안된다는 견해를 보여,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침공에 대해서는 "자위 권리가 있음을 이해한다"고 이것은 를 용인했다. 압바스는 평화 회담의 재개는 인정했지만, 양측의 견해차도 구체적인 일정의 전망은 서 있지 않다. 이스라엘은 "난동 작전 '의 제 2 탄으로서 도시에 숨겨진 무기 수색을 예정하고 있다고한다.
3 월 6 일 이스라엘의 신학교 에 팔레스타인 남자가 난입, 학생들 8 명을 사살하고 남자는 이스라엘 보안 당국에 사살되었다. 신학교는 유대인 정착민의 사상적 거점이었다. 압바스 대통령 미국 부시 대통령, 반기문 유엔 사무 총장 등이 잇따라 테러 비난 성명을 냈다. 또한 부시 대통령은 올메르트에 전화로 조의를 전하는 동시에 "미국은 이스라엘을 강력히지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마스는 "(팔레스타인) 학살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이다"고 범행을지지하는 성명을 냈다. 미국은 유엔 안보리에서 테러 사건으로 비난 성명 채택을 요구했지만, 리비아 가 이스라엘에 의한 팔레스타인 공격을 비난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채택은 보류되었다. 범행 자체 내용은 하마스가 인정했다는 보도 [44] 과 헤즈볼라 관계자하는 보도 [45] 이 정보는 착종하고있다.
3 월 10 일 이집트의 중재로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즉각 공격 자제에 합의했다. 그러나 올메르트 총리는 "군은 가자 지구에서 필요한만큼 행동한다"고 말했다 있으며, 또한 휴전 조건으로 하마스는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봉쇄 해제를 이스라엘은 하마스의 무기 밀수 중단을 요구하고있다. 3 월 12 일 이스라엘은 베들레헴 등에서 이슬람 원리주의 조직 이슬람 지하드 간부 등 5 명을 암살하고 이슬람 지하드는 가자 지구에서 로켓 보복 공격했다.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를 공습하고 이슬람 지하드 전투원 4 명을 살해했다.
한편 팔레스타인 자치 구역의 이스라엘 정착촌은 3 월 9 일 에 이스라엘은 "9 년 전에 결정했다"는 이유로, 기밧토제부 정착촌 확대를 결정했다. 일본과 유엔 등은 정착촌 확대에 우려를 표명했다. 3 월 31 일 에도 "확대 동결 대상에서 제외"고 주장하고 동 예루살렘 교외의 정착촌 증설을 발표했다.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 장관은 "이주민을 중지한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스라엘이 설치되어있는 400 개 이상의 검문소 도로 봉쇄에 대해 약 50 개소 철거를 발표했다.
4 월 들어서도 가자 지구에 대한 공격은 계속되고있어 4 월 안에서만 팔레스타인 측은 46 명 이상의 이스라엘 측은 10 명의 희생자가 나오고있다. 이 밖에 4 월 16 일 에는 로이터 통신의 화데루 · 샤나 카메라맨 이 이스라엘 군의 포격으로 사망하고있다. 또한 이스라엘은 유엔 인권위원회의 조사를 위해 이스라엘을 방문 할 예정이었다 리차드 포크 의 입국을 "이스라엘의 행동을 나치와 비교 등 조사관으로 불공평"는 이유로 거부했다.
6 월 19 일 이집트의 중재로 하마스와 이스라엘은 6 개월 휴전을 단행했다. 간헐적으로 충돌은 계속되지만 아직 평화였다. 그러나 11 월 4 일 , 이스라엘은 이집트와의 지하 통로가 파져 있다는 이유로 공습했다. 그 결과, 하마스 휴전 중로 공격을 유보했지만, 이슬람 지하드 등이 보복으로 로켓을 발사하고 긴장이 높아졌다. 이스라엘 계의 첩보 테러 정보 센터는 하마스는주의 깊게 휴전을 지키고 반면에 다른 불법 조직 (이슬람 지하드 등의 수)과의 충돌은 피하고 휴전을 유지시키기위한 정치적인 측면에서 설득을 시도하고있다 라고 분석하고있다 [46] .
2008 - 2009 : 가자 분쟁 [ 편집 ]
12 월 들어 다시 이집트의 중재하에 휴전 연장을 이스라엘은했지만, 하마스가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 봉쇄 해제에 응하지 않았다"고 주장 연장을 거부했기 때문에 12 월 19 일 만료 된 . 이스라엘 측은 당초 합의 사항이었다 "가자에 대한 봉쇄의 단계적 해제"진짜 이루어지고 있으며, 무기 무기 등은 물론 논외이지만 인도적 물자 등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이 있었다고 있다. 그러나 적십자사 는 11 월 4 일 이후 봉쇄 다시 어려워 져 가자 상황을 "파괴적인"고보고했다. 유엔 조사관의 리처드 포크는 12 월 9 일 이스라엘이 유입 인정 물자는 "기아와 질병을 피하기 위해 빠듯한"이며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에 집단적 징벌은 인류에 대한 범죄 "이다 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또한 가자 지구에서의 수출은 2 월 이후 완전히 금지 된 상태이다 [47] .
요르단 강 서안 지구에서는 12 월 12 일 이스라엘은 주요 정착촌 4 곳을 포함한 서해안의 6.8 %를 자국 령으로 합병 난민의 귀국을 5000 명으로 줄이기 제안을했다. 이스라엘은 당초의 요구였다 7.3 %에서 양보했지만, 어쨌든 팔레스타인 국가 수립에 필수적인 토지이기 때문에 자치 정부가 요청을 거부했다.
정전이 만료 전부터 하마스는 로켓 과 박격포 등으로 공격을 재개. 이 하마스의 거듭되는 로켓포에 의해 이스라엘 자손 한 사람이 사망했다. [48] 또한 거듭된 이스라엘 측에서 경고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무차별 로켓포 공격을 하마스는 그만 않았다. [49] 12 월 21 일 이스라엘 군은 가자 지구를 헬기 로 공격했다. 또한 12 월 27 일 (현지 시간 오전 11:30, UTC 오전 9:30 [50] ) 본격적으로 가자 지구를 공습 해 이날에만 200 명 이상의 희생자가되었다. 이스라엘 군은 "하마스의 테러 작전 종사자"및 훈련 캠프와 무기고를 대상으로했다고 성명을 냈다. 또한 이스라엘은 무기 수입을 멈추지 않는 하마스를 6 개월 전에, 즉 정전 기간에서 그 거점을 조사해 향후 일어날 수있는 것이다 군사 작전 계획을하고 있었다. [51] . 양자 협상을 중재 한 지미 카터 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비공식적으로 48 시간 로켓을 발사하지 않을 것이라면 보통 15 %의 물자 공급이 가능하다는 견해를 나타 냈지만, 하마스는 거부 그 결과 이스라엘의 보복 공격이 시작되었다는 [52] .
2009 년 1 월 17 일 까지 22 일 동안 지상전을 포함한 팔레스타인 측에서 살해 된 인원은 적어도 1300 명 [주 4] ( AFP 통신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보건부)에 달하며 3 차 중동 전쟁 이후 최악의 수이다. 이스라엘 측의 살해 된 인원은 13 명 (이스라엘 정부측 그러나 아군의 잘못 쏘아 맞혀에서 사망 한 4 명을 포함 .3 명은 민간인. 하마스 측은 지상전에서 10 명을 살해했다고 주장 [참고 5] ) 팔레스타인 측 사망자 중 이스라엘 측 주장 [53] 에 따르면 하마스 전투원 500 명을 살해, 130 명을 구속 [주 6] 했다. 하마스의 아부 쟈아화루 (가명) 소대 지휘관은 살해 된 것은 48 명이라고 주장했다. 주택 전괴는 4100 동, 파괴 17,000 동. 지상전 돌입 후 구급차 가 현장에 맞아 않고 죽은 실수는 파악 해져서 않았다고한다.
1 월 8 일 에는 UNRWA 수송 트럭이 이스라엘 군에 포격되고 1 명이 살해 된 [54] . UNRWA는 이스라엘 군이 직원의 안전을 보장 할 때까지 활동을 중단한다고 발표 [55] 했지만, 1 월 9 일 이스라엘 정부에서 안전 보장을 얻은로 활동을 재개했다. 1 월 14 일 , UNRWA 본부가 공습을받은 지원 물자의 식량 · 의약품 등이 불타고 있었다 [56] . 또한 3 명이 부상했다.
1 월 9 일 , 유엔 인도주의 업무 조정국 (OCHA)은 팔레스타인 자치구 가자 지구 가자시 외곽의 자이툰 지구에서 5 일 이스라엘 군이 약 110 명의 팔레스타인 시민을 1 개의 주택으로 모은 위에 거기에 전차에서 여러 차례 포격을하고 아이를 포함한 30 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57] .
이스라엘 니시 무라 · 벤시토릿토 주일 대사는 2008 년 12 월 28 일 "우리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하마스의 시설에 대한 공격 실시를 결정했다. (하마스가) 어떤 대응을 취하면 우리도 다시 생각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공격을 계속한다면 우리도 공격을 계속하겠다 "고 주장했다.
12 월 29 일 , 미국 국가 안보 회의 존 드로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미국은 이스라엘에게 자위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있다"고 이스라엘의 정당성을 옹호하고 이번 사태의 발단 가 된 하마스의 공격 중단을 요구했다. 영국, 독일 이스라엘의 자위권 발동하다고 인정 더욱 이집트와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조차도 하마스의 폭거를 비난하고있다. 하마스는 자치 정부와 이집트의 태도에 "배신자"라고 반발했다. 또한 이집트 정보 당국은 12 월 26 일 밤 48 시간 이내에 공격은 없을 것이다라는 예측을 하마스 측에 전달했지만 하마스가 거행 한 경찰 학교 의 졸업식 회장 등이 공습 쉬운 대상 되고, 죽은 사람을 늘렸다. 따라서 하마스는 "이집트에 속았다"고 비난했다.
한편, 걸프 협력 회의 정상 회의는 12 월 30 일 이스라엘 비난 성명했다. 유엔의 반기문 사무 총장은 29 일까지 연일 양측에 휴전을 호소하는 성명을 발표했지만 사실상 묵살되고있다. 일본은 12 월 31 일 아소 다로 총리가 민간인의 희생에 유감을 표명하고 이스라엘에 대해 신속하게 공격 중단을 촉구했다.
2008 년 12 월 30 일 및 2009 년 1 월 1 일 , 프랑스는 인도 물자 반입을위한 48 시간의 휴전 안을 내놓았지만 하마스의 지속적인 로켓포 공격을 중지하기 위해서는 불충분하다 며 이스라엘은 거부했다. 이스라엘 리부니 외무 장관은 프랑스 사르코지 대통령에게 "우리는 가자 지구의 인도적 상황을 본연의 모습으로 유지하고있다"고 주장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의 공격 중단과 가자 지구 포위 해제가 휴전의 전제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12 월 29 일 이스라엘의 바락 국방 장관 은 하마스와의 '전면전'을 선언했다.
가자 지구 주민들은 하마스의 실효 지배를 이유로 지역 외부로 대피 부상자 수당 등의 특례를 제외하고 인정하지 않는 [58] . 2009 년 1 월 2 일 이스라엘이 아닌 팔레스타인에 한하여 탈출을 허용하고 200 여명이 해산시켰다.
한편 이스라엘 여론 공습지지는 높고, 이스라엘 국내 미디어 " 하아레쯔 "종이 2009 년 1 월 1 일 호에 따르면, 52 %가 공습 계속, 19 %가 지상 침공을지지. 정전지지는 20 %였다. 또한 2 월에 예정되어있는 크네 셋 총선 의석 예상은 공습 직전 조사에서 여당은 상수 120 중 55 석 이었지만, 60 늘릴 전망이다라는 [59] . 따라서 공격은 일설에 2006 년 의 레바논 침공 실패와 자신의 금전 스캔들을 탕감하고 싶은 올메르트 임시 총리 [주 7] 등 여당 측이 짜낸 "선거 대책」이 아닌가하는 견해도 나오고있다 [60] .
1 월 3 일 밤, 이스라엘 군은 가자 지구에 대한 지상 침공을 단행했다. 이스라엘 군은 가자 지구에 삼면에서 침공 가자 지구를 세 분단. 가자 지구 최대 도시 가자 시티를 포위했다. 반기문 사무 총장은 올메르트에 '깊은 우려와 실망 "을 전하고 공격의 즉각적인 중단을 요구했다.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와 이집트도 지상전 시작에 비난 성명을 냈다. 리비아가 유엔 안보리에 이스라엘을 비난하는 정전 결의안을 냈지만 미국과 영국의 반대로 표결에 들지 않았다.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 연합은 휴전을 제의했지만 이스라엘은 거부합니다. 그러나 유럽 연합은 이스라엘과 압바스 대통령의 자치 정부와 협상하고 있지만, 하마스를 '테러 조직'하는 입장에서 하마스에 직접 교섭은 일체하지 않습니다. 이스라엘도 마찬가지이다.
미국 부시 대통령은 1 월 5 일 "자위를 바라는 이스라엘의 입장을 이해한다"며 이스라엘이 목표를 달성 할 때까지 공격을지지하는 자세를 보였다. 한편, 미국은 휴전의 조건으로 <1> 가자를 실효 지배하는 하마스의 로켓 발사 중지 <2> 이집트에서 가자 지구로 무기 밀수 루트가되고있는 터널에 대처 <3> 가자와 이스라엘과의 경계 에있는 검문소의 재개를 제시했지만 하마스는 이스라엘 성향 인으로 거부했다. 하마스는 이날 이집트 외교관을 파견했다. 베네수엘라 는 1 월 6 일 이스라엘에 대한 항의로 이스라엘 대사를 추방했다.
1 월 7 일 인도적 물자 수송을위한 이스라엘 군은 격일로 3 시간의 공격 중단을했다. 이에 따라 가자 주민들은 극히 단시간이긴하지만 안도하는 시간이 주어졌다. 그러나 어려운 상황은 변하지 않았다.
1 월 8 일 이스라엘 군의 UNRWA에 대한 공격은 공격 중지되어 있어야 할 시간이었다. 이날 유엔 안보리는 영국 제출에 의한 쌍방에 "즉각적이고 영구적 인 휴전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미국은 거부권 발동을 배웅 기권했다. 그러나 당사자는 휴전 결의를 무시했다. 또한 미국의 상하원은 잇따라 이스라엘 전면지지 결의를했다. 1 월 13 일 가자 시티에서 지상전에 돌입했다. 1 월 14 일 , 볼리비아 와 베네수엘라 는 이스라엘과 단교했다. 이스라엘, 하마스 양측은 실질적으로 이집트를 통해 휴전 협상 중이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일체의 양보를 피하기 위해 일방적으로 휴전을 선언했다 [61] . 하마스는이를 거부하고 그 후에도 충돌은 이어졌지만 1 월 18 일 에 하마스 측이 1 주일 휴전을 표명 한 것으로, 일단 종결 보았다. 1 월 21 일 에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 지구에서 철수했다. 이는 1 월 20 일 의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취임을 배려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오바마 "이스라엘의 자위권 '에 이해를 표시 성명을 내고 계속 미국은 이스라엘지지를 선명히했다. 한편, 조지 미첼 전 상원 의원을 중동 문제 특사로 임명했지만, 미국 최대의 유대인 단체 명예 훼손 방지 동맹 의 에이브 러햄 폭스 맨 위원장은 "미첼은 중립이다" "그래서 걱정"이라고 불만을 말한 [62] .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 봉쇄를 계속하고 있으며, 하마스는 물론 다른 주민도 밀수 터널의 재건에 대항하려고하고있다. 이것은 가전 제품이 장기간의 포위로 부족한 때문이다. 하마스는 1 년에 이스라엘은 30 년 휴전 안을 제시했지만 진전은 보이지 않는다.
쌍방 보도 관제도 이루어지고있다. 특히 이스라엘은 언론의 가자 지구 출입을 일체 금지 [63] , 알자 지라 등 종래부터 가자 지구에 기자가 주재하고있는 언론 이외는 직접 취재는 불가능에 가까운 상황이되어있다. 1 월 3 일 지상 침공 작전에서는 규제 해제 전에 보도 한이란 기자를 체포했다 [64] . 1 월 9 일 에는 미국 3 대 네트워크 ( ABC , CBS , NBC )과 CNN , 유럽의 주요 언론 등이 연명으로 현지 취재를 인정하는 성명을 냈다. 이스라엘 대법원은 외국 언론의 현지 취재를 인정하는 판결을 냈지만 이스라엘 국방군 측은 아직 인정하지 않고있다 [65] .
3 월 31 일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 리쿠드 (단결) 대표가 1999 년 이후 10 년 만에 총리에 취임했다.
2010 - 2017 : 팔레스타인 측의 궁지와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 편집 ]
2010 년 4 월 13 일 이스라엘 국방군의 명령 1649 [66] 와 이스라엘 방위군 명령 1650 [67] 이 발효되었다. 1969 년 명령 329에서 선포 한 규제를 확대하는 것으로, "불법 입국자"의 정의를 단순히 체류 · 거주 허가증을 휴대하지 않은 사람으로부터 "유대 사마리아 [주 2] "이스라엘 국방군 거주 · 체류 허가를받지 않은 사람에 확대했다. 이로 인해 가자 지구 출신의 요르단 강 서안의 출입이 사실상 허가제가되어, 팔레스타인 주민의 가자 지구로 추방도 법제화되었다.
미국 중재의 평화 협상이 좌초 12 월에는 남미 국가에서 팔레스타인 국가 승인의 움직임이 일어난 [68] .
2011 년 5 월 15 일 요르단 강 서안, 가자 지구, 레바논 이스라엘 국경 부근 시리아의 골란 고원 등에서 이스라엘의 점령에 항의하는 집회 · 시위가 벌어 국경을 넘은 참가자를 이스라엘 군이 포격 발포하여 총 12 명이 사망했다 [69] .
9 월 9 일부터 10 일에는 이집트 혁명 으로 정권이 붕괴 된 이집트에서 이번 이스라엘 대사관이 시위대에 습격하는 소동이 있었다 [70] .
9 월 23 일에는 팔레스타인이 사상 처음으로 국제 연합 가입 신청을했지만,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에서 미국이 거부권을 행사한다고 보여지고있다 [71] . 가입 신청 후 압바스 의장은 " 아랍의 봄 "에 비유 "팔레스타인의 봄 '으로 독립을 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72] . 2011 년 10 월 31 일에는 유엔 교육 과학 문화기구 (UNESCO)의 회원국으로 승인 된 [73] .
2012 년 11 월 29 일 국제 연합 총회에서 참가 자격을 옵서버 조직에서 옵서버 국가로 격상하는 결의안을 찬성 다수로 승인 된 [74] .
11 월 30 일 이스라엘은 점령지 동 예루살렘과 요르단 강 서안 정착촌에 총 3000 채의 정착민 주택의 건설을 결정했다. 유엔에서 팔레스타인을 옵서버 국가로 승인 된 것에 대한 보복하고있다. 또한 서해안의 대규모 정착촌 마레아도미무과 동 예루살렘 사이의 'E1 지구 "등의 건설 계획 절차 개시도 포함되었다. "E1 지구」는 동 예루살렘을 요르단 강 서안에서 완전히 분리 또한 요르단 강 서안의 남북도 사실상 분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팔레스타인 국가 수립을 어렵게한다"며 미국이 반대하고 계획 추진 이 보류되어 온 경위가 있었다 [75] .
2014 년 4 월 23 일, 팔레스타인 파타와 하마스는 연립 정권의 내각 조성에 합의했다. 하마스를 테러 조직과 이스라엘은 이에 반발 해 4 월 25 일, 평화 협상의 중단을 발표했다.
6 월 12 일 이스라엘 정착민 인 3 명의 소년 실종되었다. 이스라엘 측은 하마스의 범행이라고 주장하고 팔레스타인 약 400 명을 체포, 9-10 명을 살해했다. 한편, 가자 지구에서 보복으로 로켓 등의 공격이 있었다. 3 명이 숨진 채 발견되면 이스라엘은 보복으로 가자 지구를 공습했다. 7 월 2 일에는 팔레스타인 소년이焼死体에서 발견 된 유대인 극단 6 명이 이스라엘 측에 의해 체포되었다. 7 월 8 일, 이스라엘은 본격적인 가자 침공을 시작하고 8 월 26 일 일단 휴전까지 팔레스타인 측 2158 명의 이스라엘 측 73 명의 사망자가 나왔다.
12 월 25 일 이스라엘 대법원은 아모나 사설 정착민 (50 가족)에 대한 팔레스타인 지주의 호소를 인정하고 정부에 정착민 퇴거를 수행하도록 명하는 판결을 내렸다. 사설 정착촌은 " 개척지 _ (이스라엘) "(outpost = (국경) 개척지 전초 기지)이라고 이스라엘 정부 공인는 없지만, 그 무언의지지를 얻고 점령지 전역 만들어져있다. 사설 정착민에 대한 퇴거 명령은 과거에도 판례가 있지만, 정부는 그 많은 사례에서 행정 대집행 을 지연시키고 있다는 [76] .
2014 년 1 년 동안 팔레스타인 측은 2285 명의 이스라엘 측은 84 명이 분쟁으로 살해 된 [77] .
2015 년 4 월 1 일 팔레스타인은 국제 형사 재판소 에 옵서버로 가입했다. 2014 년 가자 지구 침공 등으로 이스라엘을 추궁 할 방침이다.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반복 "회원은 용납 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스라엘은 나라가 대행하여 징수 한 세금을 팔레스타인 측에 지불하지 않고 동결하는 등 팔레스타인 측에 견제를 강화 해왔다 [78] .
6 월 30 일 , 무장 조직 ' 이슬람 국가 '는 '유대인 국가 (이스라엘)」, 파타, 하마스에'선전 포고 '한 [79] [80] .
2015 년 1 년 동안 팔레스타인 측은 192 명의 이스라엘 측은 25 명이 분쟁으로 살해 된 [81] .
2016 년 11 월 13 일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내각은 사설 정착 합법화 법안을 각의 결정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반대했지만, 아예 렛 · 척도 사법 장관의 주도로 결정했다 [주 8] [82] .
12 월 19 일 이스라엘은 아모나 사설 정착민의 지도자와 철거 후 대 땅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83] . 이스라엘 (국제 법상 팔레스타인 령 시리아 령 국제 관리 지역)은 공인 120 정착촌 (국제적으로 인정하지 않는) 다른 이스라엘 국내법에서도 공인되지 않은 100 전후의 사설 정착촌이 존재하고 정부의 암묵적 지원을 받고 있다고한다.
12 월 23 일 , 유엔 안보리 에서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령 지역에 정착 활동을 "법적인 정당성이없이 국제법을 위반하는 것"이라며 "동 예루살렘을 포함한 점령지에서 모든 정착 활동을 신속하고 완벽 중단하라는 "결의 (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결의 2334 [84] )가 채택되고, 찬성 14 표, 반대 0 표, 기권 1 표로 통과됐다. 같은 결의에 대해 종종 거부권을 행사했다 미국은 이번에는 기권했다 [85] [86] .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이 부끄러운 반 이스라엘 결의안을 거부 [87] "고 비난하고 "오바마 행정부는 유엔에서이 폭동에서 이스라엘을 지키는 것에 실패했을뿐 아니라, 뒤에서는 공모하지 "고 미국을 비난했다. 또한 표결을 요청했다 세네갈, 뉴질랜드 대사를 소환 찬성 국가 중 일본을 포함한 12 개국의 주한 이스라엘 대사를 외무성으로 불러 항의했다. 또한 세네갈 외무 장관의 이스라엘 방문을 거부하고 나라에 원조를 중단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또 댄 샤피로 미국 대사를 불러 직접 항의했다 [88] . 이스라엘과 재미 유대인들 사이에서는 결의안은 유엔의 반 이스라엘 태도를 나타내는 것이라는 주장이 대세를 차지했다 [89] .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의 대변인은 안보리 결의는 "이스라엘의 정책에 재앙 '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90] .
12 월 28 일 , 미국의 켈리 국무 장관은 안보리 결의 2334에 미국이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은 건에 대해 "이스라엘을 고립시키고있는 것은 평화 실현을 위태롭게 정착 활동"이라고 이스라엘 를 비난했다. 미국의 주요 각료가 공개적으로 이스라엘을 비난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이다 [91] . 네타냐후 총리는 "이스라엘에 대한 편견"이며, "팔레스타인 측의 유대인 국가에 반대하는 문제의 본질에 거의 언급하고 있지 않다"고 반박했다 [92] .
한편, 같은 해 미국 대통령 선거 에서 당선을 결정했다 도널드 트럼프 는 선거 기간에서 친 이스라엘을 공약하고 [93] [94] 표결 저지를 향해 움직이고 있었다 (원래는 12 월 22 일 표결 예정 이었지만 하루 늦게 채결 된). 통과 후 Twitter에서 안보리 결의를 "이스라엘의 큰 손실은 평화 협상을 어렵게한다" [95] 고 비판하고 "힘내라 이스라엘! (자신의 대통령 취임 일인) 1 월 20 일 이 다가오고있다 거야 [96] "고 이스라엘을 격려했다. 이스라엘 역시 공공연하게 트럼프 차기 정권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87] .
2016 년 1 년 동안 팔레스타인 측은 115 명 (그 중 어린이 36 명) 이스라엘 측은 12 명 (그중 어린이 1 명)이 분쟁으로 살해 된 [97] .
2017 년 1 월 15 일 프랑스 파리 에서 중동 평화를 둘러싼 국제 회의가 개최되었다. 회의는 프랑스 주최로 70 개국이 참여하고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문제에 대해 1967 년 이전 경계에 근거 두 국가 공존의지지를 재확인했다. 이스라엘 팔레스타인은 모두 불참했지만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쓸모"라고 비난하는 한편, 팔레스타인은 회의의 개최를지지했다 [98] .
1 월 20 일 트럼프가 정식으로 미국 대통령에 취임했다. 트럼프 정권은 기존의 미국 정부보다 친 이스라엘 정책을 실행에 옮겼다.
1 월 22 일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점령지 인 동 예루살렘에서의 주택 건설 제한을 철폐하겠다고 566 동 건설을 승인했다. 예루살렘의 바루카토 시장은 오바마 정권에 의해 동결 압력을 받고 있었지만, "이스라엘은 이제 새로운 시대에 진입했다"고 성명을 냈다.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의 대변인은 "이스라엘의 건설 승인을 강하게 비난한다"고 로이터의 취재에 말했다 [99] .
1 월 24 일 이스라엘은 새로운 약 2400 채의 정착촌 건설을 승인했다 [100] . PLO의 사에부 · 아리캇토 사무 총장은 AFP의 취재에 대해 "국제 사회는 이스라엘 정착촌 확대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고 주장했다. 일본 외무성은 동 예루살렘에 정착촌 확대를 포함 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101] .
1 월 31 일 이스라엘은 새로운 약 3000 채의 정착촌 건설을 승인했다 [102] . 1 월뿐만 이스라엘이 새롭게 승인 한 정착촌은 6000 채를 넘어 섰다.
2 월 1 일 이스라엘 경찰과 아모나 사설 정착촌에서의 퇴거를 거부 정착민과의 충돌이 일어난 [103] .
2 월 6 일 , 이스라엘 크네 셋에서 사설 정착민 4000 동을 승인하는 법안 " 유대 사마리아 정착촌 규제법 [주 2] '을 통과시켰다 [104] [105] [106] . 그러나 먼저 불법 판결이 확정 강제 대집행을 한 아모나 사설 정착민 대상이되지 않는다. 또한 관한 법률에 따라 팔레스타인 사유지에 유대인은 무단으로 정착촌을 건설하는 것이 합법화되어 정착촌 건설을 목적으로 한 토지 수용 이 가능하게되었다. 팔레스타인 지주는 지대의 125 %에 상당하는 보상금 또는 이스라엘 측 준비한 다이치 중 하나가 보상된다 [107] . 그러나 네타냐후 총리는 법안에 소극적이고, 연립 여당의 이스라엘 집 주도로 성립 시켰다고한다. 또한 아비챠이 먼델 브릿 법무 장관은이 법이 기본법에 위배되는 견해를 나타냈다. 안토니오 구테 레스 유엔 사무 총장은 성명에서 "이 법안은 국제법을 위반하고 이스라엘은 대규모 법적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비판했다. 미국은 이스라엘 법원의 판단을 기다릴하고 언급을 거부했다.
2 월 8 일 이스라엘 인권 단체 "Adalah"고 팔레스타인 NGO "예루살렘 법률 부조와 인권 센터 '는 사설 정착민의 공인 이스라엘 기본법에 위배로 이스라엘 대법원에 제소했다 [108] .
2 월 15 일 ,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와 백악관에서 회담했다. 트럼프는 기존의 두 국가 해결책에 구애받지 않고 '2 국가 1 국가 모두 선택에있다 "고 견해를 밝혔다. 또한 정착민에 대해서는 "조금 앞두고 달라"고 더 이상의 확대에 대한 자제를 네타냐후에 요구했다 [109] . 그러나 2 월 16 일 , 미국의 니키 헤일리 유엔 대사는 "미국은 두 국가 해결책을 절대적으로지지하고있다"고 트럼프 대통령의 견해를 부정했다 [110] .
3 월 30 일 이스라엘은 요르단 강 서안 · 라말라 의 북방에 새로운 유대인 정착촌 건설을 승인했다. 요르단 강 서안에 새 정착촌 건설은 26 년 만한다. 이 정착촌은 2 월에 강제 퇴거가 이루어졌다 아모나 사설 정착촌 다이치된다 [111] [112] . 미국은 직접적인 비판을 피했지만 "정착민의 존재 자체가 평화의 걸림돌이되는 것은 아니지만, 더 이상 전면적 인 정착촌 건설은 평화 협상을 진행 도움이되지 않는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113] .
5 월 1 일 , 하마스는 "유대인 섬멸"을 내거는 "하마스 헌장 '을 사실상 수정 [114] 안보리 결의 242 및"아랍 평화 이니셔티브'의 틀 내에서 팔레스타인 국가 건국을 인정 새로운 지침을 공개 했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국가 승인은 부정했다. 하마스 대변인의 화우지 · 바루후무는 "세계에 우리의 메시지는 하마스 과격 아니라 현실 개명적인 운동이라는 것. 우리는 유대인을 미워하지 않는다. 우리가 싸우고있는 우리 땅을 점령하고 우리 인민을 죽이는 자들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라엘의 데이비드 키 대변인은 하마스가 '세계를 속이려고하고 있지만 성공하지 ""그들은 테러 목적의 터널을 파고 수많은 미사일을 이스라엘 시민을 향해 박아있다. 이것이 진짜 하마스 "이라고 비판했다 [115] .
11 월 하순 ' 뉴욕 타임즈 '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 비밀리에 사우디를 방문, 모하메드 빈 사루만 왕세자와 밀담했다. 압바스이 관계자에 밝힌 바에 따르면, 무하마드는 "미국 정부가 제시 한 어떤 평화안보다 이스라엘 성향 '의 평화안을 제시했다고한다. 그 내용은 "팔레스타인의 독립은 승인하지만, 이스라엘 정착촌의 대부분은 남아있다. 동 예루살렘은 팔레스타인에 주어지지 않는다. 팔레스타인의 수도로 동쪽에 인접한 아부 디스 을 제시 한다. 또한 이스라엘에 할양 다이치으로 시나이 반도의 일부를 팔레스타인에 양도한다. 팔레스타인 난민의 귀환 권은 존재하지 않는다 "는 것이었다. 대가로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원조 증액을 제시했지만 모두 압바스 거부했다고한다. 백악관 과 사우디 정부는 함께 기사 내용을 부정하고 압바스 대통령의 나빌 아부 루디네 대변인도 " 가짜 뉴스 "고 부인했다. 그러나 하마스와 파타의 관계자 레바논과 서구의 정부 관계자의 발언으로 비슷한 "평화 계획"확실히 존재한다고 보도했다 [116] .
12 월 6 일 , 미국은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임을 승인 했다. 유엔 안보리에서 미국 비난 결의는 미국의 거부권 부결 된 [117] . 팔레스타인은 미국의 거부권 발동을 받아 유엔 총회 개최를 호소했다.
12 월 21 일 유엔 총회의 긴급 특별 회의는 예루살렘에 외교 사절 (은근히 대사관)를 설치하지 않도록 요구하는 결의안을 찬성 128, 반대 9 (이스라엘, 미국, 과테말라 , 온두라스 , 마샬 군도 , 미크로네시아 , 나우루 , 팔라우 , 토고 ), 기권 35, 결석 21로 가결했다. 그러나 법적 구속력은 없다.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유엔을 "거짓말 의회"라고 투표 결과를 거부라고 비난했다. 팔레스타인 대변인은 "팔레스타인의 승리"라고 환영했다 [118] [119] . 미국 트럼프 정권은 '찬성 국가에 대한 경제 원조를 중단 "고 압력을 가해 일본에도 물밑 반대하거나 적어도 기권하라는 타진이 있었다. 일본은 미국을 제외한 다섯 대국 모두가 찬성으로 돌 전망이다 반대하면 기존의 '두 국가 해결책 "지지와 모순 될 수 있음 결의안이 미국의 지명을 피하는 것 등을 이유 찬성으로 돌았 다 [120] [121] .
2017 년 1 년 동안 팔레스타인 측은 96 명 (그 중 어린이 20 명) 이스라엘 측은 17 명 (그중 어린이 0 명)이 분쟁에서 살해 된 [122] .
2018 - 2021 : "번영에 이르기 평화 '와'아브라함 합의" [ 편집 ]
2018 년 1 월 3 일 ,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Twitter에서 "(평화) 협상의 가장 어려운 부분의 예루살렘을 의제에서 제외했다. 그러나 팔레스타인에 평화를 논의 할 의지가 없다. 앞으로 엄청난 지원액을 지불 할 이유 있을까 "라고 팔레스타인에 대한 보복을 시사했다 [123] .
1 월 14 일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 파타 중앙위원회에서 제시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평화안은"세기의 두드림 ' "이라고 비난했다. 아랍어로 '합의안'과 '두드림'의 발음이 비슷하다에서 온 표현으로 그렇게 모욕적 인 내용이라는 뜻이다 [124] [125] .
1 월 16 일 , 미국 국무부는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 구호 사업기구 (UNRWA)에 대해 1 월 초에 지급 할 예정이었다 출연금 1 억 2500 만 달러 (약 138 억엔) 중 6500 만 달러를 동결하면 발표했다. 국무부 나우아토 대변인은 "(동결) 사람을 처벌하는 것을 겨냥한 것은 아니다" "UNRWA의 자금이 최선의 방법을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한다"고 주장했다 [126] .
3 월 이스라엘의 방송국 'Channel 10 News'에 따르면 사우디 아라비아의 모하메드 왕세자는 뉴욕의 유대인 지도자들과의 회의에 참석, 팔레스타인에 대해 "(미국의) 평화안 수용을 시작하거나 "침묵"이어야 "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또한 "지난 40 년간 팔레스타인 지도자는 몇번이나 몇번이나 기회를 놓치고 주어진 모든 제안을 거부 해왔다"고 비난 팔레스타인 문제보다이란 대책이 더 시급한 과제이다 라는 견해를 나타냈다 [127] . 이 발언은 전년 12 월의 '뉴욕 타임즈'의 보도를 뒷받침하는 내용으로 아랍 지도자가 이스라엘 쪽 가닥을 자른 것을 보여주고 있었다 [128] .
3 월 30 일 가자 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난민의 귀환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열렸다. 수만의 군중이 이스라엘 군과 충돌, 팔레스타인 측은 적어도 16 명이 살해되었다. 이스라엘 군은 팔레스타인 측이 먼저 발포했다고 주장했다 [129] .
4 월 15 일 아랍 연맹은 이스라엘에 의한 예루살렘의 수도 선언을 "무효 불법"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나 미국의 지명은 피하고 구체적인 제재 등을 결의되지 않았다 [130] .
5 월 9 일 이스라엘 국방군은 "유대 사마리아 [주 2] "에있는 지침 1797을 선포했다 [131] . 이것은 이스라엘 군이 "불법"이라고 판단했다 신축 건물 (미완성 또는 준공 6 개월 이내 또는 거주 30 일 이내의 건축물)를 기존의 사법 절차를 생략하고 96 시간 이내에 이의 신청이 없으면 일방적으로 파괴 할 수있는 내용이다. 軍律자체는 유대인 정착민도 대상이되지만, 팔레스타인 주민의 건축 허가가 어려운 상황에서 팔레스타인을 주요 대상으로하는 내용이라고 " 하아레쯔 "의 아미라 하스 기자는 지적했다 [ 132] .
5 월 14 일 , 미국은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을 예루살렘으로 이전했다 [133] . 가자 지구에서 팔레스타인에 의한 대규모 항의 집회가 폭동으로 발전하고 이스라엘 군이 발포했다. 팔레스타인 측에 따르면, 5 월 15 일 현재 55 명이 살해되고 약 2700 명이 부상했다 [134] . 5 월 18 일까지 팔레스타인 측 사망자는 61 명으로 (3 월 30 일 - 5 월 13 일 사망자를 포함하면 118 명) [135] 2014 년의 가자 침공 이후 한 번 충돌 에서 가장 많은 사망자가되었다.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 "오늘 또 다시, 우리 백성에 대한 학살이 계속 될 것"이라고 이스라엘을 비난하고 3 일간의 복상을 발표했다. 유엔의 후세인 인권 고등 판무관은 "이스라엘의 발포로 수십 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 한 것은 충격적이다"며 "극심한 인권 침해"를 비난했다. 한편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테러 조직 하마스는 이스라엘 파괴의 의도를 선언하고이 목적 달성을 위해 국경 울타리 돌파를 목표로 천명을 보내고있다. 우리는 자신의 주권과 시민을 보호 때문에 계속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 "이라고 주장했다. 미 백악관 라지 샤 대변인은 "여럿이 비극적으로 사망 한 책임은 모두 하마스에있다"고 이스라엘지지를 표명했다. 쿠웨이트는 유엔 안보리에서의 조사를 요구했으나 미국의 반대로 표결은 할 수 없었다.
6 월 16 일 ,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 지구에서 풍선 폭탄 (정확하게는 "풍선 소이탄 ")을 날렸다 집단을 공격했다고 발표했다. 가자 지구를 실효 지배하는 하마스의 치안 당국에 따르면, 무인 항공기 (소형 무인 항공기)의 공격을 받아 2 명이 부상했다. 이스라엘 남부 소방 당국에 따르면 화재 물을 설치 한 풍선과 연 에 의한 화재는 3 월 30 일 이후에만 약 300 건을 넘는다고한다 [136] .
8 월 24 일 미국 국무부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트럼프 정부는 팔레스타인에 약 2 억 달러 (약 222 억원)의 경제 지원을 철회하고 다른 용도로 자금을 여유를 갖게 것을 밝혔다 [137] .
8 월 31 일, 미국의 나우아토 대변인은 UNRWA에 자금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종래 UNRWA 예산의 1 / 3 ~ 1 / 4 정도를 미국이 부담하고 있었지만, 1 월에 실시한 분담금 삭감에 머물지 않고, 그것이 완전히 두절됐다. 나우아토은 UNRWA의 운영에 "복구 할 수없는 결함"이 있다고 지적하고 팔레스타인 난민 아이들에 대해서는 "유엔 기관을 통하지 않고 직접 지원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UNRWA는 팔레스타인 난민을 1948 년 이스라엘 건국 당시 난민과 그 후손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그 수는 2017 년 1 월 현재 534 만명에 이른다. 미국은이 중에서 자손을 난민에서 벗으라고 주장했다. 자손을 벗으면 중 난민은 모두 사망 없게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이스라엘의 의향을 반영한 것이지만, UNRWA는 따라하지 않았다 [138] [139] [140] [141] . UNRWA 예산은 당분간 EU, 일본 등 40 개국의 기부금 증액으로 능가하게되었다 [142] .
9 월 11 일 미국 국무부는 주한 팔레스타인 총 대표부 의 폐쇄를 발표했다. 존 볼튼 대통령 보좌관은 9 월 10 일 강연에서 "미국은 항상 친구 동맹국 이스라엘의 편에 서라」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과의 의미있는 직접 협상에의 한 걸음을 계속 거부 한 총 대표부를 열 수 없다 "고 주장했다 [143] .
9 월 12 일 유엔 무역 개발 회의 (UNCTAD)는 2017 년에 팔레스타인 지역의 실업률이 27 %를 초과 농업 생산도 11 % 줄었다 고 보고서를 정리했다. 국제 원조의 감소와 이스라엘에 의한 경제 봉쇄를 이유로있다. 팔레스타인의 실업률은 세계 최악 수준에 있다고한다. 또한 가자 지구에서는 2008 년부터 가자 지구 침공으로 생산적 자본 축적의 60 %가 손실되고 2014 년의 가자 침공은 남아 있었다 생산적 자본의 85 %가 사라졌다. 세기의 전환기 (2001 년)와 비교하여 실질 소득은 30 % 감소, 2018 년 초 전력 공급은 하루 평균 2 시간이었다 [144] [145] .
한편 그동안 이스라엘의 경제 성장은 순조로웠다. 2000 년 제 2 차 인티파다 발발 당초야말로 국내 총생산 (GDP)은 0.2 % point의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지만, 2006 년의 레바논 침공 , 2009 년과 2014 년 두 차례의 가자 침공은 이스라엘의 경제 에 큰 영향을주지 않고 국내 총생산은 3-5 % point 전후의 성장을 계속했다 [146] [147] [148] . 치안 대책에 의한 검문 강화 등으로 팔레스타인의 이스라엘에서의 취업은 감소했지만, 중국 등에서 이주 노동자로 보충 할 수 있었다. 한편 팔레스타인의 대외 무역의 80 %는 이스라엘에서 점유 분쟁 하에서 오히려 이스라엘로부터의 수입은 늘었다. 이러한 사정으로 이스라엘은 경제면에서도 팔레스타인과 평화 필요가없고, 팔레스타인은 이스라엘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다는 인식이 침투 해 갔다 [149] .
2018 년 1 년 동안 팔레스타인 측은 290 명 (그 중 어린이 56 명) 이스라엘 측은 14 명 (그중 어린이 0 명)이 분쟁에서 살해 된 [150] .
2019 년 2 월 13 일 - 2 월 14 일 미국 주최로 폴란드 에서 중동의 안보 문제를 협의하는 장관급 회의가 개최되었다. 주로이란 포위망을 모사 한 것으로, 이스라엘과 아랍 국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례적인 기회가되었다. 팔레스타인은 "(미국 평화안 의한) 팔레스타인의 대의를 끝내려고하는 시도"를 경계하고 아랍 국가에 보이콧하거나 적어도 파견 할 대표의 격하를 호소했다 [151] . 이스라엘 총리 부 협의 후 아랍 에미리트, 바레인, 사우디 아라비아 참석자의 비공식적 발언을 YouTube 에 공개했다. 공개는 실수 인으로 즉시 삭제되었지만 시리아 주둔이란 군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격을 "자위권 행사"라고 옹호하고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문제보다이란을 더 큰 위협이라는 전제에서 이스라엘 하면 더 가까운 관계에있는 같은 발언이 있었다 [152] [153] .
3 월 22 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Twitter에서 "지금 미국은 골란 고원의 이스라엘의 주권을 인정하는 때가왔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미국을 포함한 골란 고원은 시리아 영토로 인식하고 이스라엘 영유를 승인 한 국가 · 정권은 존재하지 않았다 [154] [155] .
3 월 25 일 , 미국, 골란 고원을 이스라엘 영토와 정식으로 승인했다 [156] .
미국 트럼프 정권은 2017 년 11 월부터 트럼프의 사위 인 제라드 쿠슈나 대통령 선임 고문 이 중심이되어, 디나 하비브 파월 대통령 부보좌관 데이비드 프리드먼 주 이스라엘 대사들과 함께 새로운 같은 평화안의 복안을 세웠다 [157] . 쿠슈나들은 모두 친 이스라엘로 알려진, 그래서 이스라엘에 유리한 방안이 거론되었다. 지금까지 보도 된 평화안의 내용도 그것을 뒷받침하는 것이었다. 한편, 쿠슈나 상담을받은元外交관의 아론 데이비드 밀러 에 따르면, Kushner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에도 역사의 이야기를하지 말라고 말한"고 말했다 빈에서 처음부터 평화안을 만들 생각을 나타냈다 [158] .
6 월 25 일 - 26 일, 미국 주최로 바레인에서 열린 회의 '번영을위한 평화 (번영에 이르기 평화)'에서 먼저 "경제 부분"의 초안이 발표되었다. 팔레스타인 이집트 레바논 요르단에 약 500 억 달러의 투자를 주력했지만, 출자자가 누가 될지은 아랍 국가의 출자에 기대한다고했다. 팔레스타인 측은 "팔레스타인 국가 수립을 포기시키기 위해 인수 극이다"며 참석을 보이콧했다. 이스라엘 측은 직접 참석하지 못했지만, 대신에 민간의 사업을 참석시킨 [159] .
이날 Kushner는 " 알자 지라 '의 취재에 응해 트럼프 정권은 기존과'다른 '접근을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팔레스타인의 재정적 헌신 우선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아랍 국가들은 2002 년에 채택 된 '아랍 평화 이니셔티브'를 팔레스타인 문제의 기본 선하고 있었다. 이것은 원칙적으로 안보리 결의 242에 근거하는 요구이다. 그러나 쿠슈나, 그것은 불가능하다고 주장 이스라엘의 입장과 타협을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가 공인 한 것을 "주권 국가 인 이스라엘은 수도를 결정할 권리가있다"고 재차 옹호했다 [160] .
11 월 4 일 요르단 강 서안의 150 개 이상의 유대인 정착촌을 관리하는 에샤위원회의 차기 위원장에 데이비드 에루하야니 가 선출되었다. 에루하야니는 "합병의 때가 올 때까지 팔레스타인 인에 의한 C 지구 탈취를 막고 (우리의) 인프라 개선 요구를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있다"고 정착민의 조기 이스라엘 합병을 주장했다 [161] . 점령지의 C 지역은 본래 팔레스타인에 이관 될 것이며 였지만, 이스라엘의 고유의 영토라는 인식을 바탕 영구 지배를 공개적으로 주장하기 시작했다.
11 월 6 일 UNRWA의 쿠레헹뷰루 사무국 장이 직권 남용 혐의로 사실상 사직에 몰린 [162] .
11 월 18 일, 미국의 마이크 뽄뻬오 국무 장관 은 기자 회견에서 요르단 강 서안의 이스라엘 정착촌은 국제법에 위배되는 것으로 인식하지 못한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이것은 종래의 정부 견해를 변경하는 것이지만, 뽄뻬오는 1981 년에 레이건 전 대통령이 제시 한 견해를 정당화했다고 말했다 [163] .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미국의 정책 전환을 "역사의 잘못을 바로 잡기"것이라고 환영했다. PLO의 아리캇토 사무 총장은 "세계의 안정과 안전, 평화"를 위태롭게 것으로 비판했다 [164] .
12 월 1 일 이스라엘 납달리 베넷 국방 장관은 관계 당국에 헤브론의 안쪽에있는 유대인 정착촌을 확대하도록 지시했다. 이것으로, 유대인 정착민을 800 명에서 두 배로하고있다 [165] .
2019 년 1 년 동안 팔레스타인 측은 149 명 (그 중 어린이 31 명) 이스라엘 측은 10 명 (그중 어린이 1 명)이 분쟁으로 살해 된 [166] .
2020 년 1 월 5 일부터 6 일까지 이스라엘은 요르단 강 서안에서의 새로운 정착민 1900 동 계획을 승인했다. 일본의 참매 마사토 외무 대변인은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167] .
1 월 8 일 이스라엘 베넷 국방 장관은 C 지구를 "영토"라며, "C 지역 (병합하는)"전투 "를 팔레스타인과 진행하고있다"고 말했다. 베넷은 정착촌 건설을 추진하여 10 년 이내에 100 만 명의 유대인을 이주시키는 며 "우리는 유엔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 또한 팔레스타인의 '불법'건축을 막기 위해 아무것도하지 않았다고 네타냐후 정권을 비난하고 EU가 "불법"건축에 자금을 제공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168] . 또한 베넷 다음주 7 가지 " 자연 보호 구역 '을 새롭게 승인했다. 이것은 명목은 자연 보호 구역이지만, 팔레스타인의 출입을 금지함으로써 사실상 이스라엘의 지배를 추진 시책이다 [169] .
1 월 28 일 ,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과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공동으로 평화 계획 "Peace to Prosperity"( " 번영에 이르기 평화 ")의 전문을 발표했다 [170] [171] [172 ] . 쿠슈나 초안에 근거한 것으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전제 인식.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양자 모두 평화를 원합니다. 그러나 팔레스타인은 테러 조직인 하마스에 의한 이스라엘의 공격 자치 정부의 부패와 실정 테러를 선동하는 법률 · 교육 및 정부 계 미디어 등의 문제를 안고있다. 한편, 이스라엘은 이집트와 국교를 맺은 때에 평화를 위해 광대 한 영토와 교환 한 등 폭력과 테러의 피해에도 불구하고 항상 평화를 바라고왔다. 즉, 분쟁의 모든 책임은 팔레스타인 측에 있다고하는
- 팔레스타인의 독립을 승인하지만, 이스라엘의 위협이되지 않도록한다. 필연적으로 치안 유지와 항공 교통 관제 등에서 팔레스타인의 주권은 제한된다
- 팔레스타인의 비 군사화. 테러 조직인 하마스 등 무장 해제. 이스라엘의 안전을 위협 없기 때문에 군비를 인정하지 않는다. 외교권도 제한되어 이스라엘 미국에 대한 일체의 정치적 · 사 법적 전쟁을 금 (즉, 본 평화 협정 내용에 대한 유엔 안보리와 국제 사법 재판소 등을 통한 일체의 이의 신청이 금지된다). 팔레스타인이이를 준수 할 경우 미국은 팔레스타인을 국제기구의 일원으로 받아들이도록 제의
- 안보리 결의 242을 포함한 유엔 결의의 부정. 결의안은 "상호 모순"하고 "역사적 역할은 존중"스루 복잡한 문제의 해결을 방해 인식
- 이스라엘 오류의 여지가 없다. 미국은 이스라엘 국가와 국민이보다 안전해질 믿는 타협안 작성을 요청하는 것이다
- 자위 전쟁에서 얻은 영토에서 철수 한 것은 국제적으로도 드문 일이다. 이스라엘은 1967 년 이후 점령지의 88 %에서 이미 철수했으며 [주 9] 이스라엘과 미국은 안보리 결의 242은 1967 년 이전의 영역의 100 % 제공을 법적으로 구속하는 것은 아니다 인식하고있다 [주 10]
- 이스라엘을 유대 국가로 팔레스타인을 팔레스타인 국가로 상호 승인
- 이스라엘이 실효 지배하는 정착민의 97 %를 이스라엘 영토로 승인. 요르단 강 서안의 30 %가 새로운 이스라엘 령이된다. 또한 요르단과의 국경선은 이스라엘의 안보에 필요한이기 때문에 모든 이스라엘 령으로 팔레스타인을 이스라엘 영내에 고립시킨다. 이스라엘 영내의 팔레스타인 땅의 취급은 추후 협상
- 또한 평화안로 나타낸지도에서 시리아 령 골란 고원, 요르단 령 구마루 알 바쿠라 [주 11] 이스라엘 영토로하고있다
- 정착으로 인한 팔레스타인의 영토는 도로 · 교량 · 터널의 건설로 상호 교통을 보장한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안보를 우선
- 평화 협상이 시작되면 이스라엘은 새로운 정착촌 건설을 4 년간 동결
- 다이치으로 요르단 강 서안의 극히 일부 (팔레스타인 주민이 많은 지역)과 이집트 국경의 네게 브 사막 사막의 일부를 팔레스타인에 양도
- 예루살렘 전역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승인. 팔레스타인의 수도로 아부 디스 등을 제안
- 무역항의 이용은 이스라엘이 안전하다고 인정할 때까지 최소 5 년 동안 가자 지구 항구는 인정하지 않고 그동안 이스라엘과 요르단의 항구를 이용해야한다
- 유엔이 인정했던 팔레스타인 난민의 귀환 권의 부정.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 구호 사업기구 (UNRWA)의 해체. 팔레스타인 국가의 이주는 "이스라엘의 안전을 위협하지 않는 범위에서"인정하고 나머지는 현재의 난민 수용 국 또는 이슬람 협력기구 회원국으로 입양
- 팔레스타인은 언론의 자유 · 표현의 자유 · 자유 선거 · 종교의 자유 등을 준수 할 의무를진다. 또한 이웃 나라에 대한 증오를 부추 기는 교육 기타 어떠한 행동뿐만 아니라 본 협정에 반하는 교육 · 선동 등을 금지
- 팔레스타인 주변 지역 (이집트, 레바논, 요르단)에 10 년간 총 약 500 억 달러 (약 5 조 5000 억원)의 투자
- 시장 경제에 의한 경제 진흥, 사회 기반 · 교육 · 의료 등의 정비, 삶의 질 개선, 정부기구의 개혁을 실시하여 부패를 끊다. 팔레스타인 지도부는 일본 , 한국 , 싱가포르 정부가 어려움에 직면 한 것과 같이해야한다
트럼프는 Twitter에서 이스라엘과 유대인에 대한 평화 계획임을 자찬했다 [173] . 팔레스타인 국가 승인을 제외하고 전면적으로 이스라엘의 주장에 따른 내용으로, 네타냐후는 "우리의 주권을 인정했다"내용을 환영했다 [174] .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이 방안을 '역사의 쓰레기통에 던지는 "고 거부했다 [175] . 또한 전 팔레스타인 정보 청 장관의 무스타파 바루구티는 평화안의지도에서 팔레스타인은 "과거 남아프리카 공화국 의 아파 르트 헤이트 의 반투 스탄 과 같은" "유일한 차이점은 팔레스타인 고립 된 지리적 상황은 빈민가 도 비교된다 "고 비난했다 [176] [177] . 또한 팔레스타인은 안보리 비상임 이사국의 튀니지 의 협력을 얻어 평화 안에 반대하는 결의안을 안보리 표결에 거는 것을 촉구했다 [178] . 압바스 대통령은 또 이스라엘 미국과의 (요르단 강 서안에서) 치안 협력을 포함한 모든 협력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179] .
이 밖에 라빈 정권 발락 정권 당시 이스라엘 측에서 협상에 참여한 다니엘 레비 은 "항복 문서와 평화 계획에는 차이가있다. 그러나 항복 문서 조건도 패자 측의 자존심을 모양만으로도 유지 방식으로 생성되면이 평화 계획보다 더 오래 지속될 수 성이 클 것이다 ""이 방안은 미국인 (심지어 이스라엘)에서 팔레스타인에 대한 증오의 편지이다 "고 비판했다 [180] [181] .
한편, 유대인 정착민에서 "유대 사마리아 [주 2] "이스라엘 고유의 영토라는 인식을 바탕 정착민이 적대적인 팔레스타인 자치구에 '포위'되어 더 이상 식민지 확대를 바라 없어지에 대한 위기감도 표명되었다 [182] . 또한 에샤위원회의 에루하야니 위원장은 병합이 일시 동결 된 것을 "쿠슈나 칼로 네타를 뒤에서 찔렀다 [183] [184] "라고 비난했다. 에루하야니에 따르면, 당초 미국은 팔레스타인이 48 시간 이내에 평화안 응하여야 이스라엘의 합병 강행을 인정 예정 이었으나 나중에 번복했다고한다.
Kushner는 이안 브레머 의한 인터뷰에서 팔레스타인 측의 비판에 다음과 같이 반박했다. "팔레스타인은 오랫동안 피해자 카드를 사용해왔다" "평화안은 이스라엘에게 큰 타협이다. 왜냐하면 이스라엘에게 타협을 이렇다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이스라엘이 이미 강한 나라에서 더욱 그 힘을 증가 속에서 우리가 그들에게 타협을 강요 한 것이다 " [185] [186] [187] .
사이먼 위 젠 타르 센터 의 에이브 러햄 쿠퍼 부소장은 팔레스타인 측 주장하는 국경선은 이스라엘에게 "요르단 (서안)과 지중해 사이의 폭이 불과 9 마일 (약 14.48㎞) 밖에 말라" 구 "테러와이란의 미사일 공격의 쉬운 대상입니다", "자살 행위"이기 때문에 동의해서는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유엔과 그 구성 부분은 총회, 유엔 인권 이사회, 유엔 구호 사업 청 (UNRWA)를 포함 무한한 반 이스라엘 결의안과 주도권을 내세우고 왔지만, 팔레스타인 침략은 수십 년에もわたって자유 이용권을주고있다 "고 주장했다. 또한 "독일은 유대인 국가를 결코 위험을 감수해야 할 의무가있다"고 주장 튀니지이 안보리 표결을 예정하고있다 평화안 비난 결의안에 찬성하지 않도록 견제했다 [188] .
2 월 3 일 , 수단 의 압델 파타 · 부루항 (Abdel Fattah al-Burhan) 최고 평의회 의장은 법적으로는 교전 상태에있는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와 회담했다. PLO의 아리캇토 사무 총장은 "팔레스타인 사람들을 등 뒤에서 찌르는 흉내"이라고 수단을 비난했다 [189] [190] .
2 월 6 일 , 튀니지는 버티 유엔 대사를 해임했다. 평화안 비난 결의안 제출을 저지하려는 미국의 압력에 굴복했다고 거론 된 [191] .
2 월 9 일 , 아프리카 연합 은 미국 트럼프 정부가 공표 한 평화안은 불법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또한 "팔레스타인의 대의」에 협력을 표명했다 [192] .
2 월 11 일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 유엔 안보리에서 미국의 평화안을 거부를 호소했다. 그러나 비난 결의안 표결을 할 수 없었다.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은 표결 저지를위한 안보리 각국에 강한 압력을 가해 있으며, 유럽의 일부 국가에서조차 표결에 소극적 이었다는 [193] .
2 월 12 일 , 유엔 인권 고등 판무관 사무소 (OHCHR)은 국제법에서 불법으로 간주되고있는 이스라엘 정착촌에 관한 112 법인의 목록을 발표했다. 내역은 이스라엘 94 개, 미국 6 개, 저지대 국가 4 개, 영국 · 프랑스 3 개, 룩셈부르크 태국 각 1 개. 이것은 2016 년 3 월 24 일에 채택 된 인권 이사회 결의 31/36에 근거한 공표하다 [194] [195] .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일본을 보이콧하는 사람은 몇 명이든 보이콧" "이 비열한 시도는 결코 받아 들일 수 없다"고 강하게 반발하고 보복을ほのめか시켰다. 한편 팔레스타인의 말기 외상 목록 공표를 "국제법과 외교 노력의 승리"라고 평가했다 [196] .
2 월 25 일 이스라엘은 동 예루살렘에 5000 채 인접한 E1 지구 정착촌에 3500 채의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E1의 건물은"거대한 의의 "를 가지고있다"고 강조했다 [197] . PLO는 이스라엘은 국제법을 위반하고 안보리지지하는 두 국가 해결안을 반대하는 재차 비난했다 [198] . 또한 PLO의 아리캇토 사무국 장은 Twitter에서 "실행되면 두 국가 해결책은 끝입니다"라고 비난했다 [199] . 일본의 참매 외무 보도관은 정착촌 계획 추진에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200] .
5 월 6 일 이스라엘 베넷 국방 장관은 요르단 강 서안의 유대인 정착촌을 새로 7000 동 허가했다고 발표했다. 베들레헴 에 가까운 에후라토 정착촌에 "수천 채"건축을 인정했다는 [201] .
5 월 17 일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국무회의에서 요르단 강 서안의 유대인 정착촌을 자국에 합병하는 법 정비에 대해 조기 실현하는 생각을 나타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2019 년) (COVID-19) 이외의 법안은 당분간 보류 할 방침이지만, 정착촌 합병은 예외로 한 [202] . 네타냐후 정권은 ' 파란색과 흰색 '과의 연립 합의 [주 12] 에서 합병을위한 논의를 7 월부터 시작한다고 명시했다 [203] .
5 월 19 일 아랍 에미리트 (UAE) 에티 하드 항공 은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지원 물자를 국교가없는 이스라엘의 벤 구리온 국제 공항 에 수송했다. 에티 하드 항공은 "팔레스타인에 의료 물자를 제공하기 위해 인도적 지원에 특화 한화물 편을 (UAE의 수도) 아부 다비 에서 (이스라엘) 텔 아비브 운항했다"고 성명을 냈다. AP 통신에 따르면 아랍 에미리트에서 이스라엘의 상업 항공편 직항는 이번이 처음이다 [204] . 그러나 팔레스타인은 지원 물자의 수취를 거부했다. 팔레스타인 정부 소식통의 발언으로 지원 물자는 팔레스타인에 사전 연락이없고, 이스라엘과 유엔 만에 양해를 가지고 갔다. 또한 아랍 국가들의 이스라엘과의 국교 정상화 움직임에 이용되는 것에 불쾌감을 표명 한 것으로 보도되었다 [205] [206] .
이날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가 이스라엘이나 미국과 맺은 모든 합의와 이해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 것을 재차 발표했다. 이스라엘이 미국의 합의 원래 7 월 1 일 이후에 정착촌의 병합을 실행하겠다고 한 것에 대한 항의이다. 이렇게하면 보안을 포함한 모든 협력을 중단했으며, 이스라엘이 (본래 팔레스타인이 할 분을) 징수 한 세금의 송금도 수취를 거부했다. 팔레스타인은 수익의 80 %를 잃고 직원의 급여에 곤궁하게되었다. 또한 유엔 인도주의 업무 조정국 (OCHA) 및 세계 보건기구 (WHO)는 팔레스타인의 협력 정지하여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롯해 필수 의료에 대한 액세스가 위기 상황에 있다고 지적했다 [ 207] [208] . 이스라엘은 자국에 입국 허가를 직접 받아 표명했지만, WHO는 휴대 전화를 통한 이스라엘의 허가 접수 앱은 개인 정보 보호 에 대한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5 월 30 일 동 예루살렘에서 이스라엘 경찰은 팔레스타인 남성을 사살했다. 경찰은 남성이 권총을 소지하고 있는지 의심 멈출 것을 명령했지만 남성은 따르지 않고 발포했다. 남성은 자폐증 에 따르면 지적 장애 가 동행이 그 것을 호소했지만 경찰은 듣지 않고, 또한 발포하고 중지를 찔렀다. 남자는 무기를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았다 [209] [210] [211] . 팔레스타인 사람들은 항의 시위에서 " 흑인의 생명은 소중히」를 모방하고"팔레스타인의 목숨은 중요하다 "고 호소했다 [212] . 5 월 31 일 , 간츠 국방 장관은 "매우 유감"이라고 표명하고 신속한 조사를 할 것을 밝혔다. 이스라엘 인권 단체 "B'Tselem"에 따르면, 2011 년 4 월부터 2020 년 5 월 사이에 이스라엘 보안군은 이스라엘 땅과 이스라엘 점령 하의 팔레스타인에서 팔레스타인 3408 명을 살해 한 . 그러나 이스라엘 보안군에서 유죄 판결을받은 것은 5 명 뿐이었다 [213] .
6 월 9 일, 아랍 에미리트는 다시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지원 물자를 이스라엘에 수송했다. 팔레스타인은 이것도 사전 연락이 없었던으로 수취를 거부했다 [214] . 또한 당초의 지원 물자는 가자 지구를 실효 지배하는 하마스가 거둔 [215] .
이날 이스라엘 대법원은 2017 년에 제정 한 사설 정착 합법화 법은 기본법에 위배된다고 판결했다. 동법은 성립시부터 기본법 위반의 지적이 성립 직후 시행을 정지되어 있었지만, 인권 단체에 따르면, 지금까지 50 개 이상의 사설 정착민이 공인되어 있었다고한다 [216] .
6 월 12 일 , 아랍 에미리트의 유세프 알 오타이바 주 미대사는 이스라엘 신문 '예 디오 트 아하로 노트'에 기고했다. 오타이바 이스라엘의 합병 정책을 비판하는 한편, UAE와 이스라엘의 "더 긴밀하고보다 효과적인 안보 협력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217] [218] .
6 월 23 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정부 당국자들과 협의에 정통한 관계자"의 정보로 미국의 쿠슈나 대통령 선임 고문, 오브라이언 대통령 보좌관 (국가 안전 보장 담당), 버코 위즈 중동 특사 프리드먼 주 이스라엘 대사 4 명이 이스라엘에 의한 합병을 승인할지 여부 협의를 시작했다. 트럼프 정권은 합병을 승인하는 방향이지만, "이스라엘의 급격한 움직임 '을 용인하면 팔레스타인을 협의에 참가시킬 수 없게되는 것을 두려워 예루살렘에 가까운 여러 정착촌 (이스라엘) 주권 승인부터 단계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한다 [219] .
6 월 24 일 유엔 안보리의 온라인 회의에서 유엔의 구테 레스 사무 총장은 "이스라엘 정부에 합병 계획의 포기를 요구한다"고 당부했다. 벨기에 , 영국, 에스토니아 ,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 노르웨이 의 유럽 7 개국은 공동 성명에서 "국제 법에 따라 합병은 우리의 이스라엘과의 친밀한 관계에 영향을 미치게된다. 또한 합병 을 우리가 승인 할 수 없다 "고 경고했다. 아랍 연맹의 아메드 아부루게이토 사무 총장은 합병에 대해 "미래의 어떠한 평화의 전망을 파괴"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미국의 뽄뻬오 국무 장관은 기자 회견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이이 지역에 주권을 확대한다는 결정은 이스라엘 사람들이해야 할 결정"이라고 합병을 옹호했다 [220] .
6 월 26 일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에 로켓 공격이 있었다. 6 월 27 일 새벽 이스라엘 방위군은 보복으로서 하마스의 시설을 공습했다 [221] .
7 월 1 일 , 이스라엘 네타냐후 정부가 예고 한 요르단 강 서안의 일부를 병합하는 절차 개시일을 맞이했다. 6 월 30 일 에 발표 된 팔레스타인 정책 조사 연구소 팔레스타인 여론 조사에 따르면, 미국 트럼프 정권의 '번영에 이르기 평화'는 88 %가 반대했다. 대안을 내놓았다에 평화 협상 재개는 찬성 36 %, 반대 53 %였다. 오슬로 협정 파기는 71 %가지지했다. 신종 코로나 지원 물자 수취 거부는 찬성 49 %, 반대 41 %였다. 한편 압바스 대통령의 거취는 58 %가 사임을 요구했다. 차기 대통령에 적합한 인물로는 하마스의 하니야가 49 %, 압바스가 42 %의지지했다 [222] [223] . 한편, 유대인 정착촌에서는 합병을 예측 한 부동산 투기 붐이되어 정착촌 주택 판매가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224] .
7 월 19 일 , 프랑스 통신사가 "관계자"의 정보로 팔레스타인은 요르단 강 서안의 이스라엘 병합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팔레스타인 주민 수 명을 체포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팔레스타인 측은 체포 사실을 부정하고있다. 기사에 따르면, 6 월에 이스라엘 TV 프로그램에 익명으로 출연 한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 시민권에 대한 기대와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의 부패 등을 이유로 들었다는 [225] .
7 월 20 일 이스라엘 방위군은 팔레스타인 빨간新月社 가 준비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의 음식을 이스라엘 측과의 조정을 실시하지 않은 것을 이유로 몰수했다. 예루살렘 구시 가지에서 감염 예방을 위해 자택 대기하고있는 세대에 배포 될 예정이었다. 한편,이 무렵 유엔의 중재로 (하마스가 실효 지배하는)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 국내의 의료에 필요한 절차를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것이 결정되었다 [226] .
7 월 29 일 및 8 월 13 일 이스라엘 크네 셋 외교 · 국방위원회는 "C 지구 전투"가 의제가되었다. 즉 요르단 강 서안의 C 지역을 자국 령이라고하는 인식의 원래 "팔레스타인에 의한 C 지구 탈취 '에 대한 대책이 심의되었다 [227] [228] [229] . 심의에서 정부 답변에서 이스라엘 군이 팔레스타인 농민의 올리브 나무를 42000 개 벌채하고, 700 개 이상의 포크레인 등을 몰수 한 것을 "매우 억지력이되고있다"고 자찬했다. 심의에서는 C 지구 전역의 합병 유대인 정착민 200 만명 계획이 발언되었다. 팔레스타인 주민을 「바이러스」 「영토 테러」 「암」라고 비방하는 의원도 있었다. 이주민 단체의 레가비무 는 온라인 공청회에서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전역에 촉수를 뻗어있다"고 주장하고 C 지구 전체에서 69000 개의 있다는 '불법 건축물'에 대한 처분을 주장 한 [230] [231] [232] .
8 월 12 일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에 인정하는 연안 어업 해역을 15 마일 (27.78㎞)에서 8 마일 감소하고 가자 지구에 물자의 반출입에 사용되는 검문소를 폐쇄했다. 풍선 폭탄 등의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하고있다 [233] .
8 월 13 일 , 미국의 중재로 이스라엘은 아랍 에미리트와의 국교 정상화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 아브라함 합의 ) [234] [235] . 이것은 기존의 아랍 연맹이 '아랍 평화 이니셔티브'에서 보여준 이스라엘이 점령지 명도를 이행 한 후 국교 정상화라는 정책의 근본적인 전환했다.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기자 회견에서 미국보다 합의의 조건으로 요르단 강 서안의 합병의 "일시 중지"를 요구했다고했지만, "유대 사마리아 [주 2] 에 주권을 적용하고 미국과 전체 에 협조한다는 내 계획에 변경은 없다 "고 향후 합병을 추진할 계획에는 변함이 없다고하는 견해를 나타냈다 [236] . 한편, 아랍 에미리트의 모하메드 빈 자이드 · 아부 다비 왕세자는 "팔레스타인 영토의 새로운 이스라엘 합병 중지에 합의했다"며 미래에 대해 이스라엘 측과 견해차를 보였다 [237] .
국교 정상화 협상에서 팔레스타인의 영토 문제가 협의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팔레스타인에 사전 연락은없고, 협의에 참가할 수 없었다 [238] [239] .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 "팔레스타인 사람들에 대한 공격"이라고 국교 정상화를 비난하고 말기 외상은 주 아랍 에미리트 대사의 소환을 발표했다 [240] . 하마스의 마샤아루 전에 정치 국장도 국교 정상화를 "우리의 국민과 팔레스타인의 대의에 뒤에서 찌르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241] [242] . 또한 하마스 관계자에 따르면 하마스의 하니야 정치 국장과 압바스 대통령은 비공식 협의 "팔레스타인의 모든 세력은 하나가되어 국교 정상화를 거부한다"로 합의했다고한다 [243] .
그러나 네타냐후 총리는 개의치 않고 자신의 정책 인 ' 평화를위한 평화 ' ' 힘에 의한 평화 '의 적법성을 자찬했다. 이것은 종래의 평화 협상에서 " 땅과 평화의 교환 '을 부정하는 주장으로 팔레스타인에 대한 점령 지역 (이스라엘의 견해에 따르면, 고유의 영토) 반환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굴복시킬 수 이 평화로 이어진다는 뜻이다. 게다가 영토 문제를 "인질로했다"팔레스타인을 무시하고 아랍 국가들과 국교를 맺음으로써 팔레스타인을 정복 할 평화에 연결된다고하는 견해를 나타냈다 [244] . 또한 네타냐후는 자신의 "네타냐후 독트린 '에 대한 설명으로에 후드 야아리의"팔레스타인의 소택지의 협상에 끌려 것보다 팔레스타인은 뒷전으로하고 아라비아 비롯한 외국과의 국제 관계를 구축하고 팔레스타인의 거부권을 박탈 ""(팔레스타인의 성명은) 분노보다 좌절을 나타내고있다. 아부 마젠 (압바스)들은 더 이상 아랍 국가 이스라엘과 적대하도록 명령 할 수 없다 "고한다 논설을 끌었다 [245] [246] . 한편, 에샤위원회의 에루하야니 위원장은 "만약 네타가 정착촌에 이스라엘의 주권 적용을 포기했다면 (총리) 대체 할 필요가있다"고 불만을 표명하고 정착촌의 조기 합병을 호소 우익에 의한 산발적 인 항의 시위도 있었다 [247] [248] . C 지구 내 이스라엘 합병 법안 제출 등 크네 셋의 활동도 이루어지고있다 [249] .
아랍 에미리트의 안와르 가르 구 아슈 외무 담당 국무 대신 [주 13] 은 네타냐후 총리의 발언에 대해 "이스라엘 (국내) 정치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단기 (병합) 정지는 없다고 생각한다 "고 문제를하지 않고 다시 팔레스타인 이스라엘의 양자 협상에 복귀하도록 촉구했다 [250] .
이스라엘 아랍 에미리트의 국교 정상화는 일본을 포함한 많은 나라들이 환영의 뜻을 표시하거나 찬반 자체를 보여주지 않았다. 명확하게 비판 한 것은이란, 터키, 시리아 (아사드 정권) 뿐이었다. 팔레스타인 문제에 대해서도 이스라엘 비 국교 국가를 포함한 많은 팔레스타인의 독립과 2 국가 공존에 대한지지를 표명했을뿐, 앞의 3 개국 이외에서 명시 적으로 이스라엘과 UAE에 유감과 우려 국가 는 룩셈부르크 (후에 철회), 남아공 [251] 에만 머물렀다.
또한 8 월 13 일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 지구 하마스의 거점을 공습했다. 가자 지구에서 풍선 폭탄 등에 대한 보복 조치로하고있다. 또한 이스라엘 국방부는 보복으로 가자 지구에 연료 수송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233] . 이스라엘 군의 공습은 8 월 26 일 까지 거의 연일 진행된 [252] .
8 월 26 일 "하아레쯔"는 이스라엘 방위군 제 933 "나하루"보병 여단 병사들이 요르단 강 서안의 카두무 마을에 적어도 3 개의 폭발물을 장치했다고 보도했다 [253] . 国防軍는 "몇 년 전부터 폭력적인 폭동이 일어나고 있으며, 스턴 그레네이드 를 억지력 위해 놓았다"고 주장했다.
8 월 30 일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예루살렘에서 미국의 쿠슈나 대통령 선임 고문들과 회담했다. 네타냐후는 공동 기자 회견에서 "더 이상 팔레스타인 (이스라엘과 아랍의 평화 진전을) 거부 할 권리는 없다고 이해해야한다"고 주장하고 Kushner는 "팔레스타인에 현실적인 제안을하고있다" " 그들에게 평화를 실현하는 의사가 있으면, 그 기회는있다 "고 주장했다 [254] .
9 월 4 일 , 코소보 와 세르비아 는 미국의 중재로 경제 관계의 정상화에 합의했다. 미국은 또한 코소보와 이스라엘의 국교 정상화와 세르비아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을 텔 아비브에서 예루살렘으로 이전한다고 발표했다 [255] . 또한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예루살렘에 대사관을 개설하는 최초의 이슬람교도가 다수를 차지하는 국가 인 코소보"며 코소보의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도 예루살렘에 개설되는 것을 분명히 한 [256] .
9 월 9 일 아랍 연맹은 온라인에서 외무 장관 회의를 열어 이스라엘과 아랍 에미리트의 국교 정상화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팔레스타인 말리키 장관은 양국의 국교 정상화는 아랍 평화 이니셔티브에 반하는 것과 주장하고 합의에 비난 성명의 정리를 요구했다. 그러나 아랍 연맹 내부에서도 이미 이스라엘과 국교가있는 이집트, 요르단 외에도, 바레인, 오만도 국교 정상화를지지 한 점에서 비난 성명 채택을 할 수 없었다 [257] .
9 월 11 일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 바레인의 칼리파 국왕과 회담을 갖고 이스라엘과 바레인의 국교 정상화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팔레스타인 문제에 대해서는 합병의 시비를 만지지 않고 "분쟁의 공정하고 포괄적이며 지속적인 해결을 달성하기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했다 [258] [259] . 또한 (이스라엘 점령) 동 예루살렘 알아 크사 모스크 에 이슬람의 자유로운 왕래를 인정한다고 표명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다른 아랍 국가와의 평화 협정 체결에 흥분하고있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바레인 국영 통신은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의 갈등을 종식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하는 자야니 외무 장관의 성명을 전했다. 한편, 팔레스타인은 '아랍의 대의에 대한 배신 "이며"팔레스타인을 점령 이스라엘의 추악한 범죄의 정당화로 이어질 것 "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260] . 미국의 쿠슈나 대통령 선임 고문은 전화 기자 회견에서 "이는 이슬람 세계의 긴장이 완화되고, 팔레스타인 문제를 자신들의 국익과 자신들의 국내 우선 순위에 초점을 맞추어야 외교 정책에서 분리 수있게된다 "는 견해를 보였다 [261] .
9 월 15 일 미국 백악관에서 이스라엘, 미국, 아랍 에미리트, 바레인의 4 자에서 "아브라함 합의 '가 체결되었다 [262] . 합의는 트럼프 정권의 평화안 '번영에 이르기 평화'를 전제로 "양 국민의 정당한 요구와 열망을 충족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분쟁의 협상 합의를 실현 '하기로 한 [263] [264] .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 회견에서 "우리는 팔레스타인에 큰돈 [주 14] 를 지불했지만, 우리는 제대로 치료되지 않았다. (그래서 UNRWA 등의) 지불을 중지했다"며 "그들은 이 경의를 지불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이제 상관 없다. 그들은 상황을보고 있다고 생각하고, 우리는 강한 신호를 보내왔다 "고 팔레스타인을 비난하고"번영에 이르기 평화 "의 수용을 강요했다 [265] . 또한 트럼프는 "다른 나라들은 (팔레스타인)에 도움을주고있다. 당신 (네타)가 상대하고있는 것은 매우 부유 한 나라 다. 그리고 이들 국가는 우리에게 (평화 ) 서명을하고있다. 모든 국가가 서명을 할 것 "이라고 지금까지 팔레스타인을 지원해온 아랍 국가가"우리 "(이스라엘 미국)의 측면에있는 것을 암시했다 [ 266] .
이날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에 로켓 공격이 있고, 2 명이 부상했다 [267] . 9 월 16 일 이스라엘 국방군은 보복으로 가자 지구를 공습했다 [268] .
9 월 22 일 , 팔레스타인은 아랍 연맹 이사회의 의장을 반납했다. 의장은 회원국 돌아 가면서 6 개월의 임기이지만, 팔레스타인 말리키 장관은 "의장직 사이에 아랍인이 (이스라엘의) 정상화를 향해 돌진하는 것을 보는 것은 영광 이 아니다 "라고 회원국에 실망을 표시했다 [269] .
같은 날 유엔 총회 일반 토론 연설이 시작되었다.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아랍 에미리트 바레인의 국교 정상화를 비난했다. 또한 팔레스타인이 국제법과 유엔 결의를 받아 (있는라고 양보를)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은 합의를 위반하고 식민주의 를 추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평화 문제의 해결을 위해 미국, 유엔, 유럽 연합, 러시아 4자를 섞은 국제 회의를 내년 초에 개최하도록 구데레스 유엔 사무 총장에게 호소했다 [270] [271] .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아랍 에미리트 바레인과의 국교 정상화는 '평화와 큰 이익을 가져다 "며"다른 아랍 이슬람 국가들도 조만간 평화의 고리에 참가하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고 주장했다. 또한 팔레스타인의 '완전히 비현실적인 주장 "이 협상을 정체 시켰다고 비난하고"현실적인 "평화안 ("번영에 이르기 평화 ")을 받아 이번 [272] [273] .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아랍 국가의 평화 협정을 "새로운 새벽"이라고 자국의 중재 노력을 자찬했다 [274] . 아랍 에미리트의 아부닷라 외무 겸 국제 협력 장관은 이스라엘 미국과의 합의에 따라 "합병을 동결 할 수 있었다"성과를 강조하고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협상 재개에 의한 2 국가 해결책을 확고히지지한다고 표명했다 [275 ] . 사우디의 사루만국왕은 기존의 "아랍 평화 이니셔티브 '를 기반으로 팔레스타인 독립지지를 표명하는 한편, 미국 정부의 평화 중재의 수고를지지했다 [276] .
9 월 23 일 "The New Arab"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정보 서비스 데이터를 당기고 라말라 (팔레스타인 정부)의 수입이 전년 대비 70 %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2019 년은 외국에서 5 억 달러 (약 526 억 9 천만 엔)의 지원을 받고 있었지만, 2020 년에는 2 억 5500 만 달러로 거의 반감했다. 특히 아랍 국가에서의 원조는 2 억 6700 만 달러에서 3800 만 달러로 85 % 감소했다. 즉, 감소의 대부분은 아랍 국가의 원조 축소로 점유 한 [277] . '예루살렘 포스트'에 따르면, 아랍어 방송 "Al-Araby"및 "Al-Jadeed"은 9 월 15 일 놀이 네타의 양자 회담에서 트럼프는 "부유 한 아랍 국가에 팔레스타인 돈을 지불하지 않도록 요구했다 "고 아랍 국가에 압력을 곱한 것을 말했다고한다 [278] .
9 월 25 일 팔레스타인 파타와 하마스는 반년 이내에 선거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우선 입법 평의회 (국회) 총선을 실시 이어 대선 마지막으로 PLO 평의원 선거를 실시 할 예정이다. 국회의원의 임기는 2010 년 대통령의 임기는 2012 년에 만료 있었지만, 선거가 실시 않고 그대로되었다 [279] .
10 월 5 일 사우디 아라비아의 반다르 빈 술탄 왕자 (전 주 미대사)는 사우디 계의 알 - 아라비야 에서 이스라엘과 아랍 에미리트 바레인의 국교 정상화에 대한 팔레스타인의 비난은 "모독"이다 고 비난하고 "저급한 담론 '은 기존 팔레스타인을 지원해온 사우디 아라비아와 세계의지지를 얻은 것이 없다고했다. 동시에 팔레스타인, 사우디 아라비아와 적대하는이란과 터키 와의 관계가 깊어지고 있음을 비난했다. 또한 "팔레스타인의 원인은 합법적이지만 그 변호인은 실패 이스라엘의 원인은 부당하다 그 변호인은 성공하고있다"고 평했다. 그 위에, "우리는 이스라엘 문제에 관심을보다 자국의 안보와 국익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단계에와있다"고 주장했다 [280] [281] .
10 월 12 일 팔레스타인의 비정부기구 국 책임자의 아부 알 에네인은 해외에서의 자금 원조의 대가로 국교 정상화를 전제로 한 '팔레스타인을 근본적으로 손상'조항이 있다고 받아들이는자는 국가의 배신자이며, 이름을 공표하는 NGO에 대해 경고했다 [282] . " 미국 중동 보도 정확도위원회 '의 숀 단마는"팔레스타인 자치 정부가 테러 방지 조항을 거부 한 것 "이라고 비판했다. 단마에 따르면, 테러 조직인 팔레스타인 인민 해방 전선 의 영향이 의심되는 NGO 단체가 네덜란드 등은 자금 제공을 중단하거나 감소했다는 [283] .
10 월 14 일 이스라엘은 요르단 강 서안에서의 새로운 정착민 2166 동 계획을 승인했다. 이스라엘의 새 정착촌 승인은 2 월 25 일 이후가된다. 이스라엘 NGO · 피스 나우 에 따르면, 승인은 연립 여당 '파란색과 흰색'의 간츠 대표 · 국방 장관도 참가하고있다 [284] [285] . 팔레스타인은 성명에서 "정착촌을 불법이라고 한 유엔 결의와 상충한다. 네타냐후 정권의 정책을 중단시키기 위해 국제 사회의 즉각적인 개입을 요구한다"고 거세 게 반발했다 [286] . 이날 세계 시온기구 아브라함 듀부데봐니 회장은 매년 최소한 2 개의 (유대인) 정착촌 신설을 목표로하는 생각을했다 [287] .
10 월 15 일 이스라엘은 전날에 이어 새로운 정착민 3122 동을 승인하고 14 일와 함께 5288 동 (피스 나우에 따르면, 과거의 소급 적 추인을 제외하면 4948 동 [288] ) 를 승인했다 [289] [290] [291] . 이 중에는 "번영에 이르기 평화」에서도 팔레스타인 령으로 한 지역의 962 동이 포함된다. 피스 나우의 집계는 2020 년 신규 승인은 12159 동에서 2012 년 11159 동부터 많음이다 [288] . 정착 · 에후라토위원회의 오뎃도 · 레뷔뷔 의장은 "트럼프의 '번영에 이르기 평화"는 (정착촌) 건설 확대를 가능하게하고있다 "고이를 환영했다. 또한 사마리아 지역위원회의 요시 다간 의장은 합병 실현을 위해 이주민 100 만 명으로 늘려야한다고 주장했다. 유엔 니콜라이 밀라 데 노프 중동 평화 프로세스 특별 조정관은 정착촌은 국제법 위반이며, 팔레스타인에 평화 협상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하고 즉시 모든 이주민 활동의 중단을 요구했다 [291] . 유럽 연합은 식민지 확장의 중지 및 EU가 자금을 제공 한 것을 포함, 팔레스타인 건축물에 파괴를 중지하도록 이스라엘에 요청했다 [292] . 식민지 확대 요르단은 "국제법 위반"이라고 비난했다 [293]. 프랑스, 독일,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은 각각 "깊은 우려"를 표명 [294] 일본 외무성은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295] . "아브라함 합의"이스라엘과 수교 한 아랍 에미리트와 바레인은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296] .
이날 아랍 에미리트 대표단이 이스라엘의 경호를 받고 비밀리에 알아 크사 모스크를 방문했다. 이 행동은 팔레스타인 측에서 사원에 침입 혐의로 기소됐다. 이것은 "시온 과격파 '가 마음대로 사원에 침입 한 것과 같은 행동을 의미한다 [297] . 알 아쿠사 모스크의 설교자 인 셰이크 이쿠리마 사 브리는 "정상화는 무효이며, 정상화로 인한 행동도 무효이다"라고 UAE 대표단을 비난했다 [298] .
10 월 16 일 사우디 아라비아의 파이살 빈 화루항 얼 사우드 외무 장관은 미국의 싱크 탱크 인 워싱턴 근동 정책 연구소 주최의 가상 회의에서 "지금 필요한 것은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이 협상의 자리로 돌아갈 것 "이라고 주장했다 [299] [300] [301] .
이날 이스라엘은 OHCHR 직원 9 명의 비자를 갱신하지 않고 일축했다. 나머지 3 명의 비자도 몇 개월 이내에 만료한다. 2 월에 국제 법상 불법 정착촌에 관한 112 법인의 목록을 공표 한 것에 대한 보복으로 보여지고있다 [302] .
OCHA에 따르면 요르단 강 서안에서는 10 월 7 일 - 19 일에 걸친 유대인 정착민과 팔레스타인 농민들과의 논쟁에서 팔레스타인 23 명 부상, 1000 개 이상의 올리브 등의 나무에 피해가 나왔다. 전년는 부상자 3 명, 피해 나무 100 그루에서 피해가 크게 증가했다. 농가에 따르면 이주민 나무를 손상 시키거나 방화하거나 뿌리 째 뽑는 등의 성희롱을하고 팔레스타인과 충돌하면 이스라엘 보안군이 이주민을 돕기 위해 개입한다. 또한 예년 구미에서 자원 봉사 감시단이 방문하는 올해는 신종 코로나의 영향으로 오지 않았다고한다. 이스라엘 방위군 대변인은 "안전하게 수확 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부대 배포 목표"라고하면서 "이스라엘 국민 (인 정착민)이 부상하는 것은 있어서는 안된다"고 설명했다 [ 303] .
10 월 20 일 아랍 에미리트 외교단이 걸프 아랍 국가로는 처음으로 이스라엘을 방문했다. PLO 간부의 와세루 아부 유세프는 "수치스러운"방문이라고 비난했다. UAE 외교단에 동행 한 미국 국제 개발 금융 공사 의 아담 볼러 대표에 따르면, 이스라엘, 미국, UAE의 3 개국은 민간 투자와 지역 협력 기금을 설립 당초는 약 30 억 달러의 조달을 예상하고 있다고한다. 또한이 기금에서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의 통행 관리에 마련하고있다 검문소의 근대화가 가능하다는 [304] .
10 월 22 일 예루살렘의 이스라엘 연방 판사 법원은 24 명의 팔레스타인 주민 중 12 명의 퇴거와 유대인 정착민에 명도 더욱 정착 비용 7000 셰켈 (약 226 만엔)의 부담 를 명령했다 [305] . 대부분의 팔레스타인 가족은 이스라엘의 사법 점령 정책의 도구에 불과하다 (때문에 승소 바랄 수없는) 생각 항소를 포기했다고한다 [306] .
10 월 23 일 ,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수단과 이스라엘과의 국교 정상화 합의를 중재했다고 발표했다 [307] . 그러나, 수단의 오마르 가마레루딩 외무 장관은 수단은 ( 2019 년 수단 쿠데타 이후 출범 한) 잠정 정권이기 때문에 공식적인 국교 정상화는 입법 평의회 헌법 공포 후된다는 전망했다 [308] . 트럼프는 이에 앞서 미국의 수단 테러 지원국 지정 해제를 미 의회에 통보했다 [309] .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아랍 세계와의 정상화에 무방비 1967 년 선 [주 15] 에 후퇴 할 필요가없는 것은 명확하게 밝혔다"이며, 지금 수단은 "평화 예수 승인에 예수 정상화 예수 "라고 칭찬했다 [310] [311] . 팔레스타인은 국교 정상화에 대한 비난과 거부를 표명하고 "아랍 평화 이니셔티브 '유엔 안보리 결의 1515에 위반하고 있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312] . 하마스는 수단이 '점령 자 이스라엘 "과 국교 정상화 합의했다고에"충격 "과"강한 비난과 분노 "를 표명했다 [313] .
10 월 28 일 유대인 정착촌의 아리엘 대학 에서 이스라엘 미국의 과학 기술 협정의 갱신이 조인되었다.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조인식에서 "1967 년 국경을 넘어 이스라엘의 모든 (지배)를 불법화하려는 모든 사람들에 대한 중요한 승리"를 선언하고 "이스라엘 사람들과 이스라엘 땅의 천년의 관계 "를 근거로 다시 점령의 정당성을 주장했다. 또한 협정의 적용 범위가 점령지의 "유대 사마리아 [주 2] "동 예루살렘, 골란 고원으로 확대 된 것을 밝혔다 [314] [315] .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 대변인 나빌 아부 레데네는 "이 조치는 팔레스타인 영토의 점령에 미국이 실제로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비난했다 [316] .
10 월 29 일 , 미국은 예루살렘 출신 자국민의 여권 출생地欄를 국명을 표기하지 않는다 "예루살렘"에서 "이스라엘의 예루살렘 '으로 변경 가능하게했다 [317] . "하아레쯔"는 "트럼프 정권이 만일 끝나 버리는 것에 대비하고있다"고 견해를 보도했다 [318] [319] .
11 월 3 일 투 개표 된 2020 년 미국 대통령 선거 는 11 월 7 일 에 조 바이든 의 당선 확실 잇따라 보도되었다. 11 월 8 일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 축하의 뜻을 표명했다. 한편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바이든에 축하의 뜻을 표명하는 동시에 [320] [321] 트럼프 현 대통령에 대해서도 감사의 뜻을 표시했다 [322] .
11 월 9 일 , UNRWA는 직원 약 28000 명의 11 월분 급여의 재원이 바닥을 찔렀다으로 각국에 도움을 요청했다 [323] .
11 월 15 일 이스라엘 당국은 동 예루살렘의 기바토하마토스 정착촌에 주택 1257 채의 입찰을 시작했다. 마감일은 미국 대통령의 임기 만료일 (바이든이 당선 된 경우는 그 취임 일)의 2 일전 인 2021 년 1 월 18 일 에 설정된 [324] [325] [326] .
11 월 17 일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은 치안 및 부과금 등의 협력 관계의 재개에 합의했다. 미국 바이든이 대통령 당선 보장 된 것으로부터, 트럼프 정권의 '징벌 적 조치'를 뒤집는 목적이 있다고한다. 한편 이스라엘에 의해 테러 등의 혐의로 투옥 된 정치범에 대한 급여를 재검토하고 있다고한다 [327] . 하마스는 이스라엘과의 관계 재개를 강하게 비난하는 성명을 내고 "바이든 등에 노름은 중지하도록"요구했다 [328] [329] .
11 월 19 일 , 미국의 뽄뻬오 국무 장관이 국무 장관으로는 처음으로 이스라엘 점령지 인 골란 고원과 요르단 강 서안의 유대인 정착촌을 방문했다. 이들은 트럼프 정권이 이스라엘의 주권을 승인 한 것을 근거로 한 행동이며, 동시에 정권 교체를 응시하고 기정 사실화를 도모 한 것으로도 보도되었다. 또한 요르단 강 서안의 C 지역에서 생산 된 미국에 수출 제품은 기존에는 '웨스트 뱅크 제'(Made in the West Bank) 표시를 의무화하고 있었지만, 새롭게 「이스라엘 제 '(Made in Israel) 표시를 의무화 한 지침도 발표했다 [330] . 즉, "웨스트 뱅크 제 '표기를 미국으로 불법했다 [331] .
11 월 21 일 사우디 아라비아의 파이살 외무 장관은 NHK의 취재에 대해 "일본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과 좋은 관계이다"에서 양국 협상 재개시켜 국제 공헌 할 수있는만큼 일본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332] .
11 월 22 일 이스라엘 방위군은 가자 지구 하마스 군사 기지를 공습했다고 발표했다. 국방군에 따르면, 11 월 21 일 에 가자 지구에서 발사 된 로켓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하고있다. 또한 11 월 15 일 에도 가자 지구에서 로켓 공격이 있었지만, 모두 이스라엘 측 부상자는 없었다 [333] .
11 월 23 일 , 하마스에 따르면, 하니야 정치 국장은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과의 협력 관계 재개를 결정한 건에 대해 다른 당 (이슬람 지하드, 팔레스타인 인민 해방 전선, 팔레스타인 해방 민주 전선, 팔레스타인 국민 구상 )과 협의 한 [334] .
11 월 26 일 예루살렘 지방 법원은 이스라엘 정착민 단체 Ateret Cohanim 의 호소를지지하고 동 예루살렘의 팔레스타인 주민 87 명의 퇴거를 명령했다. 퇴거를 명령받은 한 주민은 "알자 지라 '의 취재에 2009 년에 집의 절반을 이주민에 불법 점거"완전히 예루살렘에서 팔레스타인의 존재를 전멸시키기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계속 인 괴롭힘을 받았다고 응답했다 [306] . OCHA에 따르면 이스라엘 당국이 "불법 건축"으로 파괴 위기에 처한 팔레스타인 학교는 52 개교에 이른다 [335] . Ateret Cohanim, Nahalat Shimon 등의 단체들은 동 예루살렘의 "유대인 화 '를 촉진하기 위해 팔레스타인 주민의 추방을 요구하는 소송을 잇달아 일으키고있다 [336] . 이러한 이주민 단체는 1948 년 이전에 유대인의 것이었다 재산을 되찾기 주장하고있다. 이스라엘 법은 유대인들이 1948 년 이전의 재산을 되 찾는 것은 법률로 인정하고 있지만, 비 유대인은 인정되지 않는다 [337] .
유엔 인도주의 업무 조정 사무소 (OHCHR)의보고에 따르면, 2021 년 1 월 11 일 현재 877 명 (어린이 391 명 포함)이 퇴거 위기에 처해있다. 유엔 특별 보고관 의 마이클 링크 이스라엘 법원의 팔레스타인 주민 퇴거 명령은 "역사적 분지로 알려진 동 예루살렘 지역에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더 위법성이 강한 이스라엘 정착촌 건설을 방해 가되지 않도록, 동 예루살렘의 팔레스타인 요르단 강 서안에서 물리적으로 고립시키는 '목적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퇴거가 실행 된 경우, 제네바 제 4 협약 49 조의 주민의 강제 이주의 금지에 위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338] .
12 월 4 일 , 팔레스타인 자치구의 라말라에서 유대인 정착촌 건설의 시위가 열렸다. 팔레스타인 보건부에 따르면, 참가한 소년 1 명이 이스라엘 방위군에 의해 살해 된 [339] .
12 월 6 일 , 사우디 아라비아의 똘끼 파이살 왕자는 온라인 국제 회의 '마나마 대화'에서 이스라엘을 "유럽의 식민지 세력"이라고 평 팔레스타인을 강제 수용소에 잡아 민가를 파괴하고 싶다 이 상태로 암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스라엘 아슈케나지 외무 장관은 회의에서 유감을 표명했다 [340] .
12 월 10 일 , 미국의 중재로 이스라엘과 모로코가 국교 정상화에 합의했다 [341] .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는 "중동에서 이렇게 평화의 빛이 밝게 빛난 것은 없다"고 모로코 평가했다. 한편, PLO의 밧사무 · 사루히는 로이터에 대해 "아랍 평화 이니셔티브에 반하는 것으로 용납 할 수없고, 이번 합의는 이스라엘의 호전적인 태도와 팔레스타인의 권리 부정을 조장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 342] . 모로코의 모하메드 6 세 국왕은 이날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과 전화 회담을 갖고 모로코 팔레스타인의 대의와 두 국가 공존을지지하고 당사자 간의 협상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말했다고한다 [ 343] . 한편 무함마드 6 세 이스라엘로 이주한 수십만에 이르는 모로코 계 유태인에게 '특별한 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344] .
12 월 12 일 , 수단은 하마스의 마샤아루 전에 정치 국장의 시민권을 박탈 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테러 국가 지정 해제 후 실행되었다는 [345] . 수단 내무부는 마샤아루을 포함한 팔레스타인 112 명의 시민권을 박탈하고 또한 약 3500 명에 시민권을 부여 결정을 취소했다. 수단 귀화 한 팔레스타인은 약 6000 명에 달하지만 시민권 박탈하여 불법 체류로되어 강제 송환 될 우려가 일고 있다고한다. 이스라엘,이란에서 수단을 통해 하마스에 무기 거래를 금지하는 의도가 있다고 볼 수있다 [346] .
12 월 21 일 이스라엘 경찰에 따르면 성지 " 성전의 언덕」주변에 경찰 초소에 발포 한 팔레스타인 소년을 사살했다 [347] . 또한 이날 요르단 강 서안의 유대인 정착민들이 죽은 채 발견되었다. 경찰은 테러 가능성이 있다고하고있다 [348] .
12 월 23 일 ' 르 몽드 '에 따르면, 아랍 에미리트와 이스라엘은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 구호 사업기구 (UNRWA) 폐지를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벤자민 바루테 기자는 UAE는 UNRWA의 주요 자금원이되고 있었지만, 2020 년에 지출의 대부분을 멈췄다 고 지적했다. 바루테은 UAE가 이스라엘年来의 주장에 협력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349] [350] . 알자 지라에 따르면 아랍 에미리트는 2018 년 · 2019 년에는 5190 만 달러를 UNRWA에 기부했지만, 2020 년에는 100 만 달러로 격감했다. UAE는이 건에 대해 코멘트하지 [351] .
12 월 29 일 , 가자 지구 하마스와 이슬람 지하드 등 무장 조직은 미디어 앞에서 합동 군사 훈련을 실시 이스라엘을 향해 로켓을 발사했다. 하마스들이 군사 훈련을 언론에 공개하는 것은 전대 미문이라는 [352] .
2020 년 1 년 동안 팔레스타인 측은 34 명 (그중 어린이 8 명) 이스라엘 측은 2 명 (그중 어린이 0 명)이 분쟁에서 살해 된 [353] .
2021 년 1 월 10 일 유대인 정착민 지자체 "사마리아 지역위원회"는 "이스라엘 제 '를 표시 한 이주민 지산 제품의 아랍 에미리트에 수출을 시작했다. 사마리아 지역위원회의 요시 다간 의장은 "이것은 사마리아 [주 2] 와 이스라엘 민족 전체에게 역사적인 날"이라고 말했다. 이는 안보리 결의 2334과 그것을받은 유럽 사법 재판소 판결의 공공연한 무시를 의미하고 동시에 이스라엘에게 요르단 강 서안의 영유권을 아랍 에미리트 연방에 승인시키는 중요한 발판이 될 [354 ] . 하마스의 하제무 카셈 대변인은이 움직임을 "점령 팔레스타인 땅에 시온의 정착촌 건설을 장려하는 것과 같다"고 비난했다 [355] .
1 월 11 일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바이든이 미국 대통령에 취임하기까지 새로 800여 채의 정착촌을 승인한다고 밝혔다. 네타냐후는 12 월에 살해 된 이주민의 고향 인 탈 메나세 정착민 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또한 "개척지"이다 노훼이 · 네헤미아 사설 정착촌 200 동 남짓이 포함 된 [356] [357] .
1 월 15 일 팔레스타인 압바스 대통령은 의회 의원 선거를 5 월 22 일 대통령 선거를 7 월 31 일 투 개표의 일정으로 실시한다고 선포했다. 위원회 선거는 2006 년 이후 대통령 선거는 2005 년 이후 처음으로 [358] . 팔레스타인은 유럽 연합에 이스라엘 점령하에있는 동 예루살렘에서의 선거 실시를 위해 선거 감시단을 요청했다 [359] .
1 월 19 일 피스 나우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요르단 강 서안 지구에서 2112 동, 동 예루살렘에서 460 동, 총 2572 채의 유대인 정착촌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360] [361] .
1 월 20 일 , 조 바이든이 미국 대통령에 취임했다.
2 월 1 일 이스라엘 국방군은 베두인 의 히루베토후무사 마을을 '불법'을 이유로 파괴했다. 작년 11 월의 파괴에서 재건 한 것 뿐이었다. 유럽 연합 주재 팔레스타인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겨울의 추위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직면하는 가운데 노숙자되었다. (가옥 파괴는) 국제법 위반으로 받아들이 기 어려운 일"이라고 비난했다 [362] .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의 수석 고문 인 마크 레제후은 "이스라엘 대법원이 베두인은 토지의 소유권이 없다고 판결 있으며,이 판결은 정치적으로 독립 해 나온 것 이다 ""팔레스타인 지도부는 베두인을 조각하고있다 "고 주장했다 [363] .
2 월 5 일 , 국제 형사 재판소 (ICC)는 팔레스타인의 주장을지지하고 ICC는 팔레스타인에서 전쟁 범죄의 관할하에 있다고 결정을 내렸다. 팔레스타인은 이스라엘에 의한 무력과 정착 활동 등을 ICC에 전쟁 범죄 혐의로 기소했다. 팔레스타인 슈타이에 총리는 "정의와 인도주의, 자유의 승리"라고 환영했다. 한편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총리는 "가짜 전쟁 범죄 수사하는 것은 반유대주의" "정의의 악용에 전력으로 투쟁하겠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364] [365] [366] .
2021 - 현재 - 동 예루살렘의 팔레스타인 추방 운동과 가자 지구에 대한 공격 [ 편집 ]
동 예루살렘의 유대인 정착민 단체에 의한 팔레스타인 주민 추방 운동은 하나의 고비를 맞이하고 있었다. 셰이크 쟈라하 지역의 팔레스타인 주민을 상대로 한 퇴거 소송은 5 월 2 일 이스라엘 대법원이 이주민 단체의 주장을지지하고 팔레스타인 7 세대의 퇴거를 명하는 판결을 내렸다 [367] . 같은 지역에서 퇴거 위기에 처한 팔레스타인 주민은 약 500 명에 이른다 [368] .
2021 년 라마단 기간 동안 이스라엘 정부는 이슬람교도 동쪽 예루살렘에서 대규모 집회를하는 것을 금지하고 이스라엘 경찰은 4 월 12 일부터 이슬람의 액세스를 차단하기 위해 다마스쿠스 게이트 에 바리케이드를 설치했다. 이에 불쾌감을 나타낸 팔레스타인 시위 항의 발전. 4 월 15 일에는 팔레스타인 하 레디 유대인 남성을 때리고라는 동영상이 tiktok에서 바즈り모방 사건이 일부 발생했다. 4 월 22 일에는 극우 단체 레하봐가 "아랍인에 죽음을"이라고 주장하면서 예루살렘 행진 팔레스타인을 도발. 4 월 23 일 무장 그룹이 이스라엘 남부에 로켓을 36 발 발사하고 이스라엘은 보복으로 가자 지구 하마스의 거점으로 미사일을 발사, 19 살 소년과 이스라엘 정착민 두 명이 사망했다.
5 월 6 일 위는 별건으로 이스라엘 대법원이 셰이크 쟈라하에 사는 팔레스타인의 퇴거를 결정하는 소동이 격화. 5 월 9 일 예루살렘의 날의 대규모 시위 행진에 의해 팔레스타인 300 명 이상이 부상. 이 소동에 의해 대법원은 퇴거의 실시를 30 일 보내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부상자의 보복으로 하마스 와 이슬람 지하드 는 이스라엘에 로켓을 발사. 5 월 11 일 이스라엘이 로켓의 보복으로 가자 지구에 대규모 공습을 실시. 이 공습에 의해 13 층의 주거가 붕괴하는 등 하마스 관계자 및 민간인 따라 113 명이 사망 · 580 명 이상이 부상했다.
5 월 13 일 이스라엘 군은 가자 지구 하마스의 거점에 공군과 지상군 공격을 시작했다.
팔레스타인 문제에 대한 각국 대응 [ 편집 ]
미국은 유대인의 로비 활동 도 있고, 이스라엘과 매우 관계가 깊은 유엔 안보리 이스라엘 비난 결의안을 실행하면 거의 확실하게 거부권 을 발동하고있다 [주 16] . 민간 차원에서도 2010 년 2 월 갤럽 의 여론 조사 에 따르면 이스라엘의 호감도는 67 %에서 조사한 20 개국 · 지역 중 위에서 5 번째 (위에서 캐나다 , 영국 , 독일 , 일본 의 순)으로 비교적 높다. 반대로 팔레스타인 지역에 대한 호감도는 20 %에서 아래에서 4 번째 (아래에서 이란 , 북한 , 아프가니스탄 순)로 낮아 미국은 친 이스라엘 · 반 팔레스타인 국민 감정을 보여주고있다 [369] . 또, 같은 갤럽이 2010 년 2 월에 중동 문제에 대해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 미국 국민 이스라엘 지지율은 63 %, 팔레스타인 지지율은 15 %를 기록하고있다 [370] . 반대로 영국 BBC 와 요미우리 신문사이 22 개국에서 「좋은 영향을 미치고있는 나라 '와'나쁜 영향을 미치고있는 나라 '를 조사한 결과 나쁜 영향을 미치고있는 나라는 1 위이란 55 %, 2 위 파키스탄 51 %에 이어 3 위 북한과 이스라엘에서 50 %로 세계적으로는 부정적으로 파악되고있는 것이 밝혀졌다 [371] [372] .
또한 군사 원조도 계속 가고있다. 2007 년 7 월 29 일 에 이스라엘 올메르트 총리가 밝힌 바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미국에 대해 기존 25 % 증가한 10 년간 300 억 달러 (약 3 조 5000 억원)의 군사 원조를 장착했다. 기존에는 연간 24 억 달러 (약 2,800 억 엔) ( AFP 통신 " 미 정부, 이스라엘에 10 년에 300 억 달러의 군사 지원에 합의 * 2007 년 07 월 29 일 21:35 발신지 : 예루살렘 / 이스라엘 ") . 이 금액은 이스라엘의 군사비 의 20 % 이상에 해당한다. 2016 년에는 미국이 이스라엘에 대해 2019 년 - 2028 년의 10 년간 380 억 달러 (약 3 조 9000 억원)의 군사 원조를 실시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373] .
이것은 무상 원조 만의 이마에 유상 차관 과 무기 거래 등을 포함하면 미국의 출자는 또한 거액된다.
또한 영국 옥스포드 대학 의 강사 사라 야엘 허쉬 호른에 따르면, 2015 년 현재 유대인 정착촌 이주민의 15 %는 미국 국적이라는 [374] .
독일 은 나치 에 의한 유대인 대학살 ( 홀로 코스트 )의 빚도 있고, 이스라엘의 전면적 지원을 표명하고있다. 기타 유럽 국가들은 팔레스타인는 무단이지만, 미국 독일에 비하면 이스라엘에 비판적이다. 아랍 국가들은 팔레스타인에 대한 원조를 삭감하고 미국에 이르러서는 완전히 끊은 때문에 상대적으로 유럽 국가들의 팔레스타인 원조의 비중이 증가하고있다.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들은 대부분 팔레스타인을 승인하고있다. 중화 인민 공화국 은 팔레스타인을 승인하는 한편, 2007 년 1 월 10 일 - 11 일에는 후진타오 국가 주석, 원자바오 총리가 이스라엘 올메르트 총리와 회담하는 등 두 노려 태도를 취하고있다. 중남미 국가들은 2010 년 12 월 3 일 에 브라질 이 승인 한 것을 시작으로 승인 국가가 대세를 차지하게되었다.
이스라엘을 제외한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는 이전에 "팔레스타인의 대의 '를 기치로 팔레스타인을 지원 해왔다. 그러나 이집트, 요르단을 시작으로 2020 년에는 아랍 에미리트, 바레인, 모로코 이스라엘을 승인하고, 사우디 아라비아가 팔레스타인에 대한 비판을 강화 등 아랍 국가는 점차 이스라엘에 접근하고있다. 그러나 아랍 국가의 국민은 이스라엘의 반발이 뿌리 깊게 존재하기 때문에 정부 차원의 접근과 차이가 발생하고있다. 한편, 비 아랍 국가 인 시리아,이란, 터키는 이스라엘과 맞서 팔레스타인 지원을 계속하는 한편 아랍 국가들에게 이스라엘을 대신하여 주적이되어오고있다.
일본은 팔레스타인는 무단이며, 현재는 미래의 승인을 예정 한 자치구로 다루고있다. 팔레스타인 식량 원조는 실시하지만, 하마스에 대한 대응은 구미에 발을 맞추고있다. 일본은 하마스와의 공적인 접촉을 금지하고 있으며, 원조 등 실무자 수준의 협의에 필요한 최소한의 접촉에 머물고있다. 또한 일본의 원조로 지어진 팔레스타인의 시설이 이스라엘에 종종 파괴되고 있지만, 이에 대해 이스라엘에 항의는하고 있지 않다. 2008 년 2 월 25 일 이스라엘 올메르트 총리는 일본에, 2 월 27 일 , 후쿠다 야스오 총리와 회담했다. 후쿠다 총리는 "평화와 번영의 회랑 '구상의 구체화를 서두를 생각을 재확인하고 회담 후 양국 관계 강화 등을 담은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또한 이스라엘이 북한의 시리아,이란에 대한 군사 협력을 나타내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등에 대한 공격은 일본은 아무것도 만지지 않았다. 이듬해 2 월 28 일 , 올메르트 총리는 일본 기자 클럽 강연에서 "북한과이란, 시리아, 헤즈볼라 , 하마스는 악의 축 "이라고 말했다. 북한은이 움직임에 반발 해 "이스라엘 이야말로 위험한 반동 세력"이라고 주장했다 [375] .
국제 협력기구 에 따르면 일본은 1993 년 오슬로 협정 이후 2018 년 12 월까지 약 19 억 달러의 팔레스타인 지원을 실시하고있다 [376] .
보도 내용은 쌍방이 상대에게 유리한 편향 보도 를하고 있다고 주장하고있다 [377] . 2008 년 3 월 12 일 이스라엘은 카타르 의 방송 알자 지라 의 취재를 하마스 편향 보도를 이유로 거부했다. 또한 알자 지라 본사와 카타르 정부에 우려를 표명하는 문서의 송부와 알자 지라 기자의 비자 발급 제한도 검토하고있다.
당사자의 선전도 활발하고, 인터넷 에서도 서로 관련 사이트가 다수 존재한다 (이스라엘 홍보 선전 활동은 Hasbara (설명) 라고 칭하고있다). 2008 년 12 월 29 일 에는 이스라엘 방위군 에 따르면 YouTube 채널이 마련됐다.
지형에 관한 현상 [ 편집 ]
웨스트 뱅크 [ 편집 ]
자세한 내용은 " 웨스트 뱅크 "와 " 이스라엘 서안의 분리 벽 "을 참조
팔레스타인 요르단 강 서안 지구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가 행정권, 경찰권 함께 실권을 쥐고 A 지구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가 행정권 이스라엘 군이 경찰권의 실권을 쥐고 B 지구 이스라엘 군이 행정권 군사 권 모두 실권을 쥐고 C 지구로 나뉘어 있으며, 2000 년 현재 면적의 59 %가 C 지역이다. 또한 이스라엘은이 밖에 「군사 기지 (Military base)」 「사격장 (Firing zone) "" 자연 보호 구역 (Nature Reserve) '도 분류하고 있지만 [378] 실질적으로 C 지역의 일부 이다. 또한 이스라엘 군 점령지 유대인 정착촌은 이러한 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자세한 내용은 요르단 강 서안 # 통치자에 의한 구분 참조) [379] .
C 지구는 이스라엘 점령 지역이지만 이스라엘은 점령지 인 것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 법적으로 분쟁 지역이라고 주장하고있다 [380] [381] [382] .
이스라엘 지배 하의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거주 비롯한 건축물 · 구조물의 건설은 이스라엘의 허가가 필요하지만, 이스라엘 시민 단체 '피스 나우'에 따르면, 신청의 94 %가 기각되는 [383] . 특히 C 지구에서는 2008 년 2 월 현재 팔레스타인 거주지는 자신의 토지에도 지난 10 년간 1 채 허용하지 않습니다. 유엔 인도주의 업무 조정국 (OCHA)에 따르면, 2010 년 - 2014 년 사이에 C 지구에서 팔레스타인 주민들에게 건축 허가를 한 비율은 1.5 %였다 [384] .
이스라엘 군은 "불법 건축 '을 주된 근거로 팔레스타인 주민의 건축물의 파괴를하고있다. OCHA 이스라엘 백성 정국 (ICA)의 데이터를 참조 바에 따르면, 1988 년부터 2014 년까지 이스라엘 백성 정국은 C 지구에서 팔레스타인의 건축물에 대한, 14087 개의 파괴 명령을 내렸다. 실제로 피해를 입은 건물은 약 17000 개의 추정되고있다. 건물의 파괴는 매년 증가 추세에 있으며, 1995 년 164 개 였지만, 2010 년에는 1020 개에서 시작하여 1000 채를 넘어 2013 년에는 1090 채를 기록했다.
2014 년 12 월말 현재 약 20 %, 2802 개 파괴 명령이 실행되었다. 약 1 %, 151 건은 명령을 취소하고 11134 개 미처리 안건이 있었다. 또한 2015 년 상반기에는 팔레스타인 건축물 245 채의 파괴 · 해체 · 몰수가 열렸다. 20 년 이상 전의 명령을 근거로 파괴가 실시 된 예도 명령의 효력은 사실상 무기한이다. 파괴에 필요한 비용은 모든 팔레스타인에서 징수된다.
이스라엘 백성 정국은 유대인 정착촌 '불법 건축'도 단속하고있다. 이에 따르면 1991 년부터 2014 년까지 6949 개 파괴 명령을 내렸다. 약 20 %, 1357 건이 실행되고 약 7 %, 486 건은 취소되었다. 약 5 %, 368 건은 집행 준비하고 있으며, 약 4 %, 295 건은 보류 나머지 4443 건은 미처리이었다. 유대인 정착촌은 "불법 건축"인증도 취소 될 확률은 팔레스타인의 약 7 배이다. 또한 팔레스타인과 달리 비록 파괴 되어도 당국에서 다이치를 포함한 보상과 지원을받을 수있다.
또한 이스라엘은 자국 영토 · 점령지 · 정착촌과 팔레스타인 거주 구와을 나누는 벽을 일방적으로 구축하고있다. 이스라엘은 "벽 (חומה, wall) '이 아닌'울타리, 울타리 (גדר, fence)"이라고 주장하고 "반테러 울타리"라고 부르고있다. 벽은 이스라엘 영토뿐만없고 이스라엘 영역 밖의 정착민 을 둘러싼 형태로 건설이 진행되고있다. 제 1 차 중동 전쟁 정전 라인에서 팔레스타인 측과 된 영역도 벽 내부에 포함되어있어 사실상의 영토 확장을 진행하고있다. 2004 년 7 월 9 일 국제 사법 재판소 는 이스라엘에 의한 점령하에있는 팔레스타인의 벽 건설이 국제법을 위반하는 권고 적 의견을 내렸다. 이스라엘 측은 현재도 벽 공사를 계속하고있다 ( 예루살렘 주변지도 (영어) 아오 이스라엘 정착촌 재지가 팔레스타인 거주 지역, 검은 실선이 벽, 회색 실선이 계획중인 벽. 전체 그림 는 외부 링크 에서 팔레스타인 빨간新月社에 따르면 지도 참조)
이스라엘은 단순히 벽을 만들뿐만 아니라 도로의 통행 규제도 실시하고있다. 팔레스타인 자치구에 있어야 지역에 이스라엘 전용 도로 (팔레스타인 출입 금지)과 팔레스타인의 통행 제한 도로가 다수 존재하고있다 ( 지도 : 요르단 계곡 정착민 군 ).
또한 이스라엘 군과 유대인 정착민 등 이스라엘 민간인은 사실상 치외법권 이며, 비록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가 경찰 장악 A 지구도 이스라엘 군민의 범죄를 적발 할 수없는 상황에 있다 [385] . 이스라엘은 유대인 정착민의 범죄에 종종 협력하고있다. 이스라엘 인권 단체 Yesh Din 에 따르면, 2015 년 시점에서 이스라엘의 사법은 유대인 정착민의 피의자의 85 %를 불기소하고 유죄 판결을받은 것은 1.9 %였다 [ 386] [387] .
팔레스타인 거주 · 소유 토지 몰수도 일상적으로 이루어지고있다. 이스라엘 행정법은 오늘날에도 오스만 제국 · 영국 위임 통치 령 팔레스타인 시대의 법이 많이 남아 있으며, 이스라엘은 이러한 법률도 이용하고있다 (웨스트 뱅크는 또한 요르단 점령 당시의 법률이 참가) . 예를 들어, 3 차 중동 전쟁에서 점령 한 후 1967 년 7 월 31 일 이스라엘 방위군은 명령 59 포고 '적국', 즉 기존 요르단 이집트가 국유지하고 있던 토지를 모두 자국의 국유지와 선언했다. 그러나 사유지의 몰수에 대해서는 1979 년 이스라엘 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이 나왔다위한 새로운 법적 근거를 마련 할 필요가 있었다. 그래서 이스라엘 군은 명령 59을 개정하고 이스라엘이 국유지 선언 한 토지에 대하여는 사유지임을 증명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있도록했다. 점령지에는 미등기에서 팔레스타인 생활 의용으로 제공하고있는 토지가 적지 않아 이스라엘 군은 모든이를 국유지 선언했다. 또한, 이의 신청은 일반 법원은 아니고 이스라엘 군 운영의 "이의 신청위원회 '밖에 할 수 없도록했다. 이에 따라 이스라엘 군은 더 많은 팔레스타인 사람을 추방했다. 또한 이슬람 율법 에 발단 "3 년간 미 경작 토지는 술탄 이収公하는 '규정을 국가의収公으로 대체 팔레스타인의 경작을 방해하여 사유지에 대해서도 많은 토지를 국유 땅으로 몰수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법원에서 팔레스타인의 사유가 인정 사설 (이스라엘 정부가 승인하지 않은) 유대인 정착촌에 대해 불법 판결이 나오는 것은 있었다. 2017 년 2 월 6 일 크네 셋은 사설 정착을 거슬러 올라가 공인 팔레스타인 사유지 강제 수용 (다만, 보상금은 지급)을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104] . 동법은 점령지에서 팔레스타인의 어떠한 토지의 몰수도 합법화하는 내용 이었지만, 2020 년 6 월 9 일 이스라엘 대법원은이 법을 기본법 위반 (사실상 위헌)로 판단 아래 로 인해 폐지 된 [216] .
이러한 팔레스타인에서 몰수 한 토지는 유대인 정착촌으로 본래 이스라엘 영토의 1/3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있다 [388] [389] .
OCHA는 이스라엘 군의 팔레스타인 주민들에 대한 행동을 점령지의 피보호자의 추방을 금지 한 1949 년 제네바 협약 제 4 협약 제 49 조를 위반하고 있다고 지적하고있다. 한편, 이스라엘은 1907 년 만국 평화 회의 제 43 조에 따른 이스라엘의 의무와 일치하고 있으며, 1995 년에 PLO와 잠정 합의에도 부합하고 있다고 주장하고있다 [384] .
OCHA 보고서 [390] 에 따르면, 2019 년 1 분기 (1 ~ 3 월)에 요르단 강 서안 지구에서 이스라엘 군에 의해 136의 팔레스타인에 의한 건물이 파괴되었다. 이스라엘 군이 파괴 한 것은 42 %가 주택, 38 %가 주택 관련 시설 7 %가 물 및 위생 시설이었다. 이로 인해 218 명이 사실상 추방 된 약 25,000 명이 영향을 받았다. 가장 심각한 피해는 2 월 17 일에 열린 수도관의 파괴 베이트 영화 마을, 베이토다쟌 마을 (모두 B 지구)의 맞추어 약 18,000 명이 영향을 받았다. 또한 헤브론 남부 마사 파 얏타 지구 (이스라엘은 "사격장"로 지정하고 주민의 퇴거를 요구)는 2018 년 10 월 oPt 인도주의 기금의 기부에서 관개가 정비되었지만, 2019 년 2 월 이스라엘 군에 의해 파괴되었다. 또한 A 지구 B 지구에서도 주택 2 채가 이스라엘 군에 의해 파괴되고 8 명이 대피했다.
2020 년 9 월 OCHA 보고서에 따르면 이스라엘 군의 팔레스타인 소유의 건물의 파괴는 2017 년 월평균 35 건, 2018 년 38 건 이었지만 2019 년에는 52 건으로 증가했다. 2020 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유행 초기 1- 2 월은 월평균 45 건으로 감소했지만, 3- 8 월 65 건으로 2017 년부터 4 년 동안 가장 많아졌다. 또한 2020 년 3 월부터 8 월 사이만으로 442 명의 팔레스타인 인이 집을 잃었다. 특히 8 월은 205 명이 집을 잃었지만, 이것은 지난 4 년 동안 최다였다 [391] . 7 월 21 일에 파괴 된 헤브론의 건축물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PCR 검사장 예정지가 포함 된 [392] [393] .
OCHA는 2018 년에 선포 된 명령 1797에 의해 건축물의 신속한 파괴가 가능하며, 소유자가 이의 신청 절차를 빠져 있음을 우려하고있다 [391] .
OCHA에 따르면, 2009 년부터 2020 년까지의 12 년간 팔레스타인 소유의 건물 7236 채가 파괴되어 10920 명이 집을 잃고 난민이 된 (동일인 여러 번 피해도 있기 때문에, 은 연인원). 2020 년에 파괴 된 건물은 836 동, 피난민은 984 명에 달하며, 이는 2016 년에 이어 많음이다 [394] .
물 이권 에 대해서도 이스라엘에 의한 점령이 진행되고있다. 이스라엘 군은 1967 년에 요르단 강 서안, 가자 지구, 골란 고원, 동 예루살렘, 시나이 반도를 점령하면 같은 해 8 월 15 일의 명령 92에서 이스라엘 군이 수리권의 전권을 쥐고 포고 한 [385 ] . 같은 해 11 월 19 일 명령 158에서 수도 시설의 인허가 권을 선포하고 거부시 이유를 설명 할 필요는 없다고했다. 또한 무단으로 모든 시설 · 자원은 유죄 판결을 기다리지 않고 몰수 할 수 있다고 선포했다 [395] . 1968 년 11 월 29 일 명령 291는 1967 년 이전 (이스라엘 점령 이전)의 지권 · 수리권의 계약은 모두 무효로 선포했다.
오슬로 협정은 요르단 강 서안의 팔레스타인의 물 권리가 공인되었지만, 지하수의 1/4에 남아 요단 강 대한 물 권리가 인정되지 않았다. 오슬로 협정은 팔레스타인에 대한 미래의 물 권리 확대를 포함한 최종 지위 협정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실시되고 있지 않다. 2009 년 시점에서도 이스라엘이 80 %의 물 권리를 쥐고있다 [385] .
OCHA에 따르면, C 지역의 팔레스타인 주민 27 만 명 가운데 9 만 5000 명은 WHO 에서 권장하는 1 일 물 소비량 인 100 리터의 절반 이하의 물 밖에 사용하지 못하고있다. 또한 팔레스타인 투 바스 현의 추정에 따르면, 현 이스라엘 정착민은 팔레스타인의 8 배의 물을 할당한다는 [390] .
인구의 역사 [ 편집 ]
19 세기 - 1948 [ 편집 ]
|
1949 - 1967 [ 편집 ]
|
|
1967-2016까지 [ 편집 ]
|
|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