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3

Amazon.co.jp: 日本会議の研究: 菅野 完 2016

Amazon.co.jp: 日本会議の研究 (SPA!BOOKS新書) eBook : 菅野 完: Japanese Books
일본 회의 연구 (SPA! BOOKS 신서) Kindle Edition
by 스가노 완  (작가)  형식: 킨들 에디션
별 5개 중 4.1개    560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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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회의'란 무엇인가?

시민 운동이 조소의 대상이 된 80 년대 이후의 일본에서, 어리석고, 어리석고, 꾸준히,
그리고 매우 민주적인, 시민 운동의 왕도를 걸어 ‘일군의 사람들’이 있었다.
이들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 '일본회의'를 프론트 단체로 정권에 영향을 미치기까지 이르렀다.
그리고 지금, 그들의 운동이 결실하고, 일본의 민주주의는 살해당하고 있다. ―
아베정권을 지지하는 ‘일본회의’의 진정한 모습이란? 핵심에는 어떤 사상이 있는가?
의 모습.

※2017년 3월 31일의 판매 금지의 가처분 결정 취소에 수반해 말소한 문언을 복원한 판이 됩니다.

제1회 오야치 쇼이치 기념 일본 논픽션 대상 독자상 수상
277페이지

스가노/완저
술가. 1974년, 나라현 출생. 일반 기업의 샐러리맨으로 근무하는 분들 집필 활동을 개시. 퇴직 후 2015년부터 주로 정치 분야의 기사를 잡지나 온라인 미디어에 제공하는 활동을 본격시킨다(본 데이터는 이 책이 간행된 당시에 게재되어 있던 것입니다 ) paperback_shinsho e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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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길이 ‏ : ‎ 277 페이지
별 5개 중 4.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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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코토
별 5개 중 4.0개 수수께끼 풀기의 재미
2020년 12월 26일에 일본에서 작성함
확인된 구매
어쩌면 실태가 잡기 어려운 일본회의라는 조직에 갇힌 것 외에도 수수께끼 풀기라고도 할 수 있는 키퍼슨의 실상에 다가오는 미스터리 같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양서라고 생각한다.
9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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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세키
별점 5점 만점에 5.0점 재미 있지만 판매를 위해 제목이 좋지 않습니다.
2021년 3월 13일에 일본에서 작성함
확인된 구매

『일본회의의 정체』적인 제목이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매우 읽기 쉽고 재미 있고 읽기 쉽지만 제목으로 손상을 입었습니다.
일본 회의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 거야. 중심 인물은 누구인가? 활동 주체는
누구인가?
등의 질문에 상당히 대답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완만한 ​​결합이지만, 일본회의가 이름을 내지 않고 계몽? 선동?
활동한다는 것은 있다. 공기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 아니라 계획적으로 활동
하고 있다는 것은 있다.
그러나 이름을 내지 않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일본회의에 크게 찬동하는 사람은 찬동하면 좋고, 찬동할 수 없는 사람은
찬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럴 리가 아니었다"로 협력하는 것은
다르다고 생각한다.
별로 일본에 관심이 없는, 하물며 세계를 야한 사람들이니까요.
그런 의미에서도, 매우 의미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6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1] ===
nk350923
별 5개 중 4.0개 아오키모토와 스가노모토
2020년 9월 19일에 일본에서 작성함
확인된 구매
모리토모 소동시에 알게 된 스가노 완에게는, 후춧가루 퍼포머의 이미지가 닦이지 않았지만, 이런 저작물을 집필하고 있었던 것에, 약간의 놀라움을 기억했다(씨가, 일본 회의 연구의 삼촌인 것 심지어 늦었지만 처음 알았던 대로). 명백한 오식이 2개 있었지만, 폭넓은 어휘로부터 적절하게 선택된 어구군이 조합되어, 명쾌한 논지의 문맥이 구성되어 있는 것에 더해, 문책이라는 면을 파악해도, 상당히 겸손한 자세 가 관철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오키 리의 「일본 회의의 정체」에 이어 손에 잡은 본서이지만, 공통적으로 의문에 느끼는 것은, 집필로부터 수년이 경과한 현재도, 아직도 일본 회의를 정면에서 다루는 미디어가 없다 그래서 정권에 의한 미디어 콘트 메일의 뒷받침에도 생각된다. 그 전제로, 일본회의가 테마의 양서를 비교했을 때, 리스펙트해야 할 저널리스트의 손에 의한 아오키모토도 노작에는 틀림없지만, 강하고 군배를 올리면, 아오키모토가 율의로 학구적인 이미지가 강하다 (극히 말하면, 평판으로 재미없다)만큼, 독서로서의 임팩트라고 하는 관점에 있어서, 압도적으로 생생하다(어떤 의미, 라디칼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스가노모토를 추궁할 수밖에 없다. (단, 아오키모토에서, 이미 베이스가 되는 지식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매우 부드럽게 읽어진 점은, 차감해 평가해야 하지만・・・.)

타이틀의 차이에도, 약간의 흥미 끌리는. 아오키모토의 대앙인 '정체'에 비해 스가노모토의 '연구'에는 오쿠바의 느낌을 느끼지만 오히려 담담하게 말해지는 것은 아오키모토 쪽으로 필치가 반대인 곳은 재미있다. 그렇다고는 해도, 타이틀이나 필치의 온도차는 본질적인 문제가 아니고, 함께 평가해야 할 것은, 강한 집필 의욕과 그 근저(집필 전의 취재 활동)에 집념이 느껴지는 곳일 것이다.

다만, 최종장의 논리 전개에는, 지금까지의 중층적인 로직에 비해, 아무래도 성급·단락적이라고 파악될 수 있는 개소도 있어, 용두사미라고까지는 말하지 않지만, 화룡점파 스텝에서의 가스 결함이 의심된다. 또, 스가노모토가 도표를 다용하고 있는 것은, 아오키모토와의 큰 차이이지만, 지면의 관계로부터인가, 여하튼 폰트 사이즈가 너무 작아(독자층의 일정 비율을 차지한다고 생각되는 시니어 세대에의 배려가 전혀 없다), 시도와는 반대로 스트레스를 느끼게 할 가능성도 있다. 그런 것을 느끼면서 ‘무스비로 돌아가서’까지 읽어 나가면 바로 묶어서 일본회의라는 조직체의 패러독시컬한 본질이 제시되어 있어 허하게 했다.

그런데 7년 8개월에 걸친 아베 장기 정권이 끝났다. 어베이즘의 계승을 내세운 신정권과 일본회의와의 관계성에 변화는 있을까.
덜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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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처녀
별 5개 중 4.0개 일본 회의의 움직임에 경피를 울린다
2016년 5월 28일에 일본에서 작성함
확인된 구매
 일본회의라는 명칭을 처음 어디서 본 것은 이미 잊어버렸지만, 우경화를 진행하는 아베 정권의 각료의 80%가 회원이 되고 있다는 이 단체의 HP를 보고, 그 임원 구성으로 놀랐다.

신사 본청
천대종・히에이잔 연력사
야스쿠니 신사
메이지 신궁 아타다
신궁
숭교 마코토 모라 로지
연구소
오이스카 인터내셔널 일본

유족회 회장 효 행사 이사장

(사) 사이클(주) 전 사장 성악가 다도리 센가 아오야마 학원 대학 명예 교수 원 타쿠쇼쿠 대학 총장 도쿄 대학 명예 교수 쓰쿠바 대학 명예 교수 사이타마 대학 명예 교수  또, wikipedia에 의하면 역대 회장은 다음과 같다. 츠카모토 고이치(와코루 회장, 초대 1997년 - 1998년) 이나바 흥작 (이시카와지마 하리마 중공업 회장, 제2대 1998년 - 2001년 ) (외교평론가, 안림대학 명예교수, 제4대 2015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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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와 같이 종교계는 말에 미치지 않고, 사법계, 경제계, 학계 등, 넓게 각계로부터 참가해, 또 종교계에 대해서도, 신불을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신구 종파를 불문하고 많은 종교 단체 의 간부가, 천황 숭배와 헌법 개정을 기표로 하는 이러한 회의의 임원이 되고 있는 것에, 나는 큰 충격을 받았다.

 도대체 어떤 이유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그렇게 생각했던 화살 넷에서 '하버비즈니스 온라인'에 '풀뿌리 보수운동의 연동'이라는 기사가 연재되어 있는 것을 발견해 도중부터 읽었다.

 이 연재가 원래가 된 것이 본서이다.

 어쨌든 본서의 공적은, 임원 구성과 단체 목적만으로는, 범죄 그 실체의 찾아볼 수 없었던 「일본 회의」라고 하는 조직에 대해서, 그 엔진 부분의 베일을 벗겨 백일 아래에 노출했다 포인트이며, 이것은 자유롭게 칭찬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또 참의원 선거를 가까이 앞둔 지금 이 시기의 출판이라고 하는 것도 매우 시의를 얻은 것으로서 이 점도 크게 평가할 수 있다.

 총리 보좌관인 위토 아사히 1 참의원 의원, 야스시마 아리조 일본 회의 사무총장(이상일청협), 아베 신조 브레인 이토 테츠오(일본 정책연구센터), 집단적 자위권 합헌학자로서 스가 관방장관이 이름을 올린 3명의 정치학자 중 한 명인 일본대학 백지장 교수, 난징대학살 유네스코 세계기억유산 등록시 외무성이 유네스코에 제출한 반대의견서 작성자, '교육학자'로 어느 메이세이대학 다카하시 사로 교수, 그리고 전일수회의 스즈키 쿠니오를 전학협 위원장으로부터 몰아내고, 생장의 집으로부터 추방한 모든 흑막이라고 칭해야 할 안동간. 무엇과 그들 모두가 나가사키대학을 중심으로 한 70년대 보수파학생운동, 그리고 생장의 가원리운동의 흐름을 퍼지는끼리였다는 놀라운 사실을, 본서는 면밀하게 실증하고 있다.

 만약 이 책이 쓰여지지 않고 출판되지 않았다면 현재 각종 잡지 등에서 이렇게 크게 일본 회의가 주목받고 있었는지 의문이며, 그 의미에서도 본서에는 큰 의의가 있다.

 이하, 부칙이지만 2점 지적해 리뷰를 마친다.

 1점째. 내가 그렇듯이 "왜 일본회의에는 이 정도 많은 분야, 종교단체가 결집하고 있는가?" 했다. 이 책에 마이너스 1을 계상한 이유가 이것이다.
 다만, 저자는 본서에 있어서 그 이유의 하나로서, 일청협을 중심으로 한 일본 회의 사무국의 40년! 에도 협상하는 솔직하고 민주주의적 '절차'에 걸친 서명과 청원활동이 공을 연주한 것을 주장하고 있으며, 확실히 그것은 저자 지적대로 상당한 이유일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렇다면, 마찬가지로 실직한 활동을 계속해 온 예를 들어 일본 공산당의 주장에 대해서는, 아직 광범위한 지지를 얻기에는 이르지 않은 점을 생각하면, 역시 그것만으로 충분한 설명이 되어 있다고 는 나에게 보이지 않는다.
 무엇보다 씨는, 이 「왜?」의 해명이 본서만으로는 불충분하다는 것(그것은 아마도 「시간적 제약」도 있었을 것일 것이다)에 대해서, 아마 자각적이고, 하버 비즈니스 온라인 연재 기사 의 번외편에 있어서, 쿠니쿠인 대학 연구 개발 추진 기구 일본 문화 연구소의 조교·츠카다 호타카와 대담을 실시하고 있어, 이 대담이 이 「왜?」의 힌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WEB 연재 기사는 목표로 하는 특정 기사에 액세스하기 어렵기 때문에 together의 정리 등으로부터 해당 기사를 참조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지적하고 싶은 것은 저자의 사상적 입장 등에 관한 것이다.
 씨는 스스로의 사상적 입장을, 보수 또한 우익과 자주 표백하고 있어, 이것은 본서와 같이 후소사 신서로부터 출판되고 있는 동씨 저서 「보수의 본분」에 있어서 상세하다.
 이 책에서 밝혀진 씨의 사상적 입장 가운데 천황 '숭배'(=우익)에 대해서는 천황제가 제2차 세계대전의 참상을 일으킨 주인임, 신분제는 민주제와 근본 동의할 수 없는 것 등등에서 나는 동의할 수 없다. 게다가, 동서중의 씨의 보수와 우익에 관한 「씨 자신의 정의」에는 논리적 모순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면, 씨의 논고는 이들에 의한 바이어스나 문제가 피할 수 없는 것이 될 가능성이 있다 중대할 것이라는 점을, 생각하게 했다.
 어떤 주장의 당부당 또는 찬부 등의 결정을 할 때에는, 해당 언명에만 기초하여 그들을 실시할 것인지, 아니면 해당 주장의 배경 등을 참고로 하여 그들을 실시해야 하는지는 아마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고 일괄적으로는 결정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상은, 특히 후자의 바이어스를 가지는 독자에 대한 참고로서 언급한 것이라고 이해해 주셨으면 한다.
 덧붙여 「보수의 본분」에 대해서는, 별도 동서 리뷰를 실시하고 있는 것을 부언한다.
덜 읽기
61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3] ====
코야스 미치코
TOP 500 리뷰어
별 5개 중 4.0개 이 책을 읽고 알게 된 것
2016년 6월 20일에 일본에서 작성됨
확인된 구매
요점은 현 정권이라고 하는 것은, 연립 여당인 것이지만, 그 실태는 성장의 집·원리주의자와
창가 학회의 모임이므로, 각각 원래는 신도와 불교이기 때문에, 이 완전히 다른 물건 가
함께 되어 정권을 담당하고 있는 것은, 종교적 감각으로부터 해도, 도저히 존재할 수 없는 것입니다. 본래라면, 일본을 신의 나라라고 믿는 생장의 집·원리주의자들은 ,
폐불 해석적인 사람들인 것이며…

그런데, 선거에서 공투 따위,
만약 이겼다고 책임을 질 수 있나요?」라고 아베 총리는 말하고 있습니다만,
「그럼 당신들은 뭐야」라고, 앵무새 돌려주고 버리면 , 어떻게 대답할까요.

천황을 현인신과 숭배하고 메이지 헌법을 부활시키려고 하는 사람들을 남무묘법 연화경과 주창하는 창가학 회원은 왜 인정해 버릴까요?
거기에는 공명당이라는 정당이 더 이상 완전히 기회주의자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니 사실은 일본회의 내부조차 그렇습니다.
어쩐지 신도계의 사람들이, 어쩐지 동료 의식으로부터 도당을 짜고 있을 뿐입니다.
우경화 우경화라고 합니다만, 그 실태는 어디까지나 자크리, 완만한 것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아마 막연한 불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중국의 위협이거나 일본의 범락이거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될 것입니다.
덧붙여 연립을 짜고 있는 이상, 협력하고 있는 구에서는 사고 정지 상태로 자민당에 투표해 버리는 학회 회원들.
즉,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귀속하고 있는 조직에 의해 자동적으로 투표처를 결정하는 사람들에 의해,
지금의 일본은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

결코 대다수가 아닌 그 사람들이 크게 정치를 통해 나라 그 자체를 바꾸어 버리려 하고 있다.
물론 그 상황을 낳은 원인은 많은 국민의 정치에 대한 무관심입니다.
자신의 일과 생활만으로 손 가득한 사람들, 많이 있습니다.
아직 TV와 신문이라는 죽음에 몸의 미디어에서만 정보를 얻는 노인들, 많이 있습니다.

국민 한사람 한사람의 시야가 어쨌든 좁아져 버리고 있는 상황이 지금입니다.
이 상황이야말로 일본회의창가학회라는 의심스러운 신흥종교 돌아가면서
일본이라는 나라 자체를 움직여 버리고 있는 최대의 요인이며, 우울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태평양 전쟁에 돌진했을 무렵의 일본 국민 그 자체가 아닐까요.
이 책을 읽고 그 점을 무엇보다 강하게 느꼈습니다.
덜 읽기
42명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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