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co.jp : 내가 좋아하는 노래 - 요시다 히데카즈 컬렉션 (치쿠마 문고) : 요시다 히데카즈 : Korean Boo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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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다 히데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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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좋아하는 노래―요시다 히데카즈 컬렉션(치쿠마 문고) Paperback Bunko – December 10, 2007
by 요시다 히데카즈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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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
일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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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쿠마 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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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description
내용(「BOOK」데이터베이스에서)
깊은 감동과 함께 마음에 새겨진 음악의 여러가지 - 바흐 "로 단조 미사곡", 모차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베토벤 "제9교향곡" "현악 사중주곡"작품 131, 브루크너 "제9", R. 스트라우스 " 장미의 기사」, 베르크 「바이올린 협주곡」등, 오랫동안, 마음의 양식이 되어 영혼의 위아가 된, 저자의 가장 애착이 있는 곡에 대해서, 그 한없는 매력을 명석하게 말하는 작품론의 결정판.
저자 약력 ( "BOOK 저자 소개 정보"에서)
요시다/히데카즈
1913년 9월 23일, 니혼바시 출생. 도쿄 대학 불문과 졸업. 현재 미토 예술관 관장. 전후, 평론 활동을 시작으로 「주제와 변주」(1953년)로 지도적 지위를 확립. 48년, 이구치 기성, 사이토 히데오 등과 「어린이를 위한 음악 교실」을 창설해, 후의 키리 토모 학원 음악과 설립에 참가. 57년, 「20세기 음악 연구소」를 설립. 75년 『요시다 히데카즈 전집』에서 오오지지로상, 90년도 아사히상, 『머니의 초상』에서 요미우리 문학상 수상. 2006년 문화훈장 수장. 저서 다수(본 데이터는 이 책이 간행된 당시 게재되어 있던 것입니다)
Product Details
Publisher : 츠쿠마 서방 (December 10, 2007)
Publication date December 10, 2007
Language : Korean
Paperback Bunko 587 pages
ISBN-10 4480423915
ISBN-13 978-4480423917Amazon Bestseller: #237,543 in Korean Books ( See Top 100 in Korean Books )#117 in Classical Music 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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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베르트
5.0 out of 5 stars 오래된 전쟁 전 황금기Reviewed in Japan on July 22,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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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에 관해서는 특히 우울한 일을 쓸 수는 없다. 자신이 태어나 처음 읽은 음악평론이었기 때문에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 버린 책을 40년 만에 다시 읽고 단순한 한마디 등에는 할 수 없다.
그렇게 어깨 팔꿈치 하지 않아도 단순히 요시다 히데카즈와 취향의 차이로부터 아직 듣지 못한 곡도 상당히 있다.
하지만 봄 축제, 베베른, 포레의 실내악 등 저에게 평생 보물을 가르쳐준 은인은 틀림없이 요시다 히데카즈이다.
비록 한스호터가 부르는 슈만을 You Tube에서 처음 듣고, 마치 낭곡 같다고 생각해도, 연령차가 50세도 있으니까 어쩔 수 없다… 라고 생각하게 한다.
단, 요시다 히데카즈는 후년 실은 존 레논 처음 비틀즈나 하드 락에 한정하지 않고 폭넓게 듣고 있던 것 같은 것이, 만년의 저작으로부터 엿볼 수 있는 것도 사실. 카운트로 백수
로 돌아가는 1 세기 살아있는 사람은, 마지막 순간 무엇을 생각하는 것일까?
등 겨우 잊고 있었지만, 다른 곳에서, 아마 레코드 예술이지만, 라 사르카르텟을 격상하고 있어, 얇은 카르텟의 스코어를 기억할 정도로 보면서 들었다.
… 어디까지나 시각적 기억이지만, 이 곡 시작 몇 곡은 갑자기 도중에 듣고도 바로 스코어의 해당 페이지를 연다
…
20살 무렵, 적어도 베토벤과 브람스와 말러만으로도 레코드를 들으면서도 좋은 것이다. 아타마에 두드리면...
이 리뷰를 읽는 젊은 클래식 팬이라면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말을 무시하고 좋아하는 노래 점수에 몰두 해 주셨으면합니다. 들으면서 점수를 벌 수 있다면 계속해서 있으면 반드시 지휘자가 될 수 있다. 주위가 재능이 없다고 말하는 것에 따르지 말라. 재능에 한계라는 것은 없다.
조금 드래곤 벚꽃 같지만.
베토벤의 마지막 피아노 쏘나타 장을 읽으면 일본은 100년 전이 더 풍부했다고 생각하지 않고 있을 수 없게 된다.
페이터스판의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전집의 파트Ⅱ의 흑표지를 소중히 가지고 돌아가, 모르는 소나타를 스스로 탐험하고, 놀았다
… 의 현대에
과연 존재할까?
노다메 칸타빌레의 하리센은 요시다 히데카즈의 체험한 다이쇼 데모 클래시의 정반대이다. 저것이 최악의 밀리터리 레슨인데…
치아키 선배이기 때문에 탱커를 자르는 것도 할 수 있겠지만, 나 주위의 아마추어 피아노 연주로, 모두 해리센적 밀리터리의 세련을 받지 않은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쇼팽이나 바흐에 통학하고 있어도, 베토벤의 제4나 브람스의 제2 협주곡을 모르는 피아노 역반세기의 지인. 불쌍하게…
포레의 제2 피아노 오중주곡은 정말로 멋진 곡이다. 하지만 이것도 본서 상 아사히 직후 프랑스의 아티스트가 넣은 포레 실내악 세트를 일요일 오전의 프로그램에서 거론했기 때문에 애청하게 되었다.
거기서도 베토벤의 만년의 카르텟 이외로, 인류가 음악예술에 있어서 가장 멀리 도달한 것은 이 포레의 만년의 실내락밖에 없다고 언급하고 있어 아직 클래식의 베이직인 레퍼토리조차 모르는 자신에게는 눈치채지 못했다. …타, 포레의 만년의 전 뜰은 베토벤과 역방향으로부터, 즉 양측으로부터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방송에서 코멘트가 있던 것은 잊을 수 없다.
또 이 장의 공습에 대비하여 주석의 상자에 소중히 레코드를 맡아 땅속에 묻어, 종전 직후 파내는 이야기도 귀중한 증언.
거기서 베토벤의 레코드가 높고 제9은 중고로 샀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저렴한 BOX-CD에 익숙한 21세기의 젊은 세대에는 알기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1950년에 LP가 출현하는 아직 5년 이상 전의 공습이 심해져 일본이 패색 농후해진 쇼와 19~20 년(1944~45) 시대의 애절한 역사적 에피소드이다.
아직 매수가 많으면 많은 SP 레코드의 시대.
제9 이외의 베토벤의 교향곡이 SP4~8매 세트의 무렵, 제9은 10매 세트, 월큐레 전곡은 70장 이상 필요했다.
무언가 아침의 연속 도라에 나올 것 같은 이야기이지만, 연속 도라가 요시다 히데카즈의 세대의 기록을 바탕으로 시대 고증을 해 온 것이다.
음악을 좋아한다면 소중한 음반이나 디스크를 자신이 살아 파낼지 어떨지도 모르고 정원에 구멍을 파는 마음은 아파할 정도로 알 수 있을까
? 라고 생각했다.
9월부터 정말 정기공연은 재개되거나 걱정되는 것과 비슷하다. 설마 작년의 4~6월에 환불할 때, 올해(2021년) 올림픽이 무관객이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던 것처럼, 쇼와 18년에서는, 도쿄 오사카가 소이탄으로 일면 야생이 원이 되어, 히로시마 나가사키가…
라고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얘기나 완전히 심각해졌다.
본서를 처음 읽는 요시다 히데카즈 독자의 분들, 꼭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을 읽으면 좋겠다.
친구의 여동생에 대한 ... 창백한 ... 너무 힘들다 ...
다이쇼 낭만 화려한.
아니, 더 이상은 스포일러이므로 쓰지 않습니다.
꼭 읽어주세요.
내가 이것을 읽은 건 아직 중 2로 14세였으니까, 앞으로 대실연도 하는 것일까…
그리고 봄 축제를 아직 들어본 적이 없었다…
당시 요시다 히데카즈 청년의 연적이 이미 스트라빈스키는 이미 낡았다. 앞으로는 6인조의 시대라고 발언하고 있는데는 놀란다.
가타야마 모리히데가 오자와 히로토의 CD를 부활 발매했을 때도, 다이쇼 데모 클래시기의 일본의 슌재가 얼마나 세련되고 세계의 톱을 질주했는가.
이들은 타키야 타로 이후 영영과 길러진 서양음악사 시작에 시작되어 대전의 중단을 거쳐 무만 철등에 계승되어 오늘에 이르는 것을 전후 문부성 검정 교과서에서 전혀 가르쳐 오지 않은 츠케가 클래식 음악 에 있어서의 기술 편중과 함께, 어떻게 음악 예술(과 교육)을 막히지 않는 물건으로 했는지 너무 있는 것이다.
NHK, 민법 불문하고 클래식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너무 초보적인 프로그램으로부터 스타트할 수밖에 없는 것은 망설이는 생각이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척보다 시작할 수밖에 없다.
이 책을 시작으로 요시다 히데카즈 전집은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바이블이며, 기초적인 교양이며… 복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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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무라
3.0 out of 5 stars 반면 교사Reviewed in Japan on November 1,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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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의 애널리제는 몹시 공부가 되지만, 가끔 얼굴을 들여다보는 우열론이 눈부시다. 예를 들어
"나는 단지 여기에는 최상의 베토벤에게는 느낄 수 없는 효과에 대한 배려의 순간이 있어 감정의 경사가 있다고 말해두고 싶다. (중략) 우리는 이 종악장 하지만 가장 가벼운 느낌이 들고, 이것이 한층 더, 충실한 것이라면, 전곡은 얼마나 대단한 것이 되었을까, 라고 생각한다”
(베토벤 라즈모프스키 제1번)
“귀여운 브람스! 가곡, 실내악, 관현악용 음악과 모든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 분야의 각각을, 슈베르트, 모차르트, 하이든, 베토벤에 둘러싸면, 그 모두가 최고의 것이라고 말할 수 없게 된다」
(모차르트 클라리넷 오중주곡)
라고 한 상태이다.
이 논조가 본서 뿐만이 아니라, 이 사람의 기본 자세였던 참고로서, 레코드 예술 1970년 7월호에 게재된 셀 & 클리블랜드 관현악단의 내일시의 시베리우스 교향곡 제2번의 평을 전재하고 싶다.
"힘든 명연이었지만, 명연이라면 어느 정도 반대로 작품 그 자체의 정신적인 내용의 가난함이 분명히 나오는 결과가 되었다. 나는 이 곡을, 이번만큼 낭작이라고 생각 한 적은 없다”
실로 불편하고 싫은 것 같다.
「그럼 당신이라면 어떤 멋진 음악을 다룰 수 있을까」라고 돌진하고 싶어진다. 음악을 만들 수 없는 놈은 말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 표현의 자유는 누구에게도 있지만, 적어도 작품에 대한 최저한의 경의는 가져야 한다는 이야기이다.
직업에 귀호는 없다고 하지만, 이런 문장을 읽으면 자신의 기호를 절대 진리처럼 말하고 고료나 인세를 하는 효롱카라는 것은 아무래도 진정한 인간의 일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뭔가에 대해 말한다는 것은 결국 말하는 인간의 품성과 삶의 방식을 드러낸다. 기쁘게 아마존에 리뷰를 투고하고 있는 나에게 있어서, 그런 의미에서 이것은 매우 유용한 반면 교사다.
【추기】2021.3.28
최근 본 리뷰에 대해서, 「하늘에 침을 흘리는 행위」라고 하는 지적을 받았지만, 완전히 그대로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의견을 각오에 올렸고, 나는 내 발언에 책임을 갖고 싶다.
단지, 일단 변명시켜 주시면, 먼저 음악 작품을 향해 침을 토한 것은 요시다씨의 분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있는 것을 계기로, 어떤 훌륭한 견서를 가지고 있어도, 비평으로 돈을 받고 있는 인간은 신용할 수 없게 되어 버렸다.
그런 서 위치에서 음악을 듣는 인간도 있다는 것으로, 용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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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기나 삼촌
4.0 out of 5 stars 여전히 읽기가 어렵습니다.Reviewed in Japan on December 5,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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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다 히데카즈의 저서는, 나에게는, 여전히 읽기 어렵다. 묘사가 어쨌든 걸린다. 참아 읽었지만 전혀 마음에 남지 않는다. 곧 버렸다. 이제, 동씨의 저서는, 향후 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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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마사오
4.0 out of 5 stars 전자 서적화를 원합니다.Reviewed in Japan on September 14,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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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곡 300선은, 꽤 빨리 전자서적이 된데, 이쪽은 일향이 되지 않네요. 반복 읽는 책이므로 꼭 전자화해 주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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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쇼 사다오
4.0 out of 5 stars 요시다 히데카즈의 책Reviewed in Japan on April 30,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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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초보자인 저는 이 책을 참고로 CD를 모으고 있습니다. 좋은 표지입니다. 판매자에게 책임은 없지만 조금 어려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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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가시마 하루오
4.0 out of 5 stars 오콕Reviewed in Japan on January 20,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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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보다 깨끗한 외장이었습니다. 여러가지 곡을 풍부한 지식을 구사해 해설해 주기 때문에 살아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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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라에몬
5.0 out of 5 stars 첫 번째 곡은 베토벤의 현악 사중주곡 14번 하하 단조Reviewed in Japan on July 10,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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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의 후기 현악 사중주곡은 근본에서 음악이 된 기도이다.
" 했다.
읽고 놀랐습니다. 문장의 표현이 지극히 문학적이고 깊은 통찰력으로 가득 차
압도당해 버릴 정도. 이것이야말로 내가 요구하고 있던 이 곡의 평론,
아니, 요구하고 있었던 것 이상의 것을 내보내져, 모든 것을 소화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베토벤의 현악 사중주곡 14번 및 후기 현악 사중주곡의 매력을
멋진 문장으로 표현해 준 것에 최대한의 찬사를 아끼지 않습니다.
또 동시에, 이 곡을 더욱 깊이 맛볼 수 있는 힌트도 가르쳐 주었습니다.
아마 앞으로도 접어서 다시 읽을 것입니다.
다른 곡의 평론도 추측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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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야쓰 스미코
3.0 out of 5 stars 요시다 히데카즈 내가 좋아하는 노래Reviewed in Japan on December 9,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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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 내용이나 보내 주신 것에 대해서는, 만족합니다. 내용이 나에게는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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