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1

프로필과 사상

rose.ne.jp/~ooha/purofi.htm

프로필과 사상


  1. 쇼와 1자리수의 태어나 초등학교 5학년까지 동경에서 자라는 학동 집단 소 개 체험자.

  2. 패전 후에는 부모가 소소한 곳인 도치기현의 시골로 옮겨진다.

  3. (구제, 나중에 병설) 중학교는 사이타마현, (신제) 대학에 간다.

  4. 해상보안대학의 4년 때 (쇼와 30년, 1955년)에, 원양 항해에서 하와이에 간다. 당시 는 오카 하루오 의 동경 의 하와이 항로 의 노래 가 유행 했던 시대 이며 ,태평양 횡단의 주역 은 아직 미국 프레지던트 라인(A merican-P resident-Lines)에 의한 여객선의 시대 였다.

    당시 는 하와이 라도 서민 에게 있어서는 보통 은 이룰 수 없는 꿈 이며 , 선배 로부터 해상 자위대 의 파일럿 · 코스 에 가면 미국 국류 (구경)의 찬스가 있다고 가르쳐지고, 졸업 후에는 해상자위대의 간부 후보생학교에 입교한다.

  5. 히로시마현, 에다지마에 있는 해상 자위대 간부 후보생 학교에서는 함정 요원이 아니라 항공 요원을 희망해, 아메리카 군사 고문단의 영국 회화 테스 , 항공신체검사를 받고, 미국유학의 파일럿·코스에 운 좋게 합격.

    1 년간 학부 예정 의 간부 후보 생 학 교 를 8 개월 로 가졸업 하고 , 쇼와 3 2 년 ( 1 9 5 7 년 ) 1 월 에 , 당시 의 도르 의 개인 인원 할당 한한 도액, 불과 60 돌(1 달러 = 360 엔의 고정 레이트, 대졸 사라 리맨의 초임급의 손잡이가 1 만엔의 시대) 를 가져 깃털 타공항에서 주 2편의 JAL의 DC-6B 프로펠러기로 도미했다.

    도중, 서태평양에 있는 미국 국령의 웨이크 섬(W ake-I sland)에서 급유해 하와이의 호놀룰루로, 거기에서 샌프란시스코로 총 2 ~ 4 시간이 넘었다. 지금은 직행편으로 9시간에 가는 곳을---.

    덧붙여서 미국 의 풀 브라이트 상원 의원 ( J. F ulbright , 1905 년 ~ 1995 년 ) 가 입안한 교수 · 학생 의 교환 유학 제도 에 의한 , 풀 브리 트 유학생 에게 허락 르의 지출 금액은 30 돌이었다.

  6. 패전 후 의 일본 은 지금 의 개발 도상국 병 으로 가난한 국제 무역 수지 가 매년 적자 때문에 외화 의 도르 를 구입 하려면 , 일은 에 외화 할인 해당 신청이 필요했다. 그 때 첨부 된 패스포트는 지금의 비닐 제의 싼 표지가 아니라 얇은 양피제였다.

    또한 일본인이 자유롭게 해외여행에 갈 수 있게 된 것은, 그로부터 7년 후의 1964년(쇼와 39년)부터였다 .

    미국 해군 비행 학교에 약 2 년간 유학하고, 미국인 학생 속에 들어가 책상을 나란히 수업을 받았지만, 영어 회화는 어쨌든, 교과서 의 독해나 필기시험에는 고생하지 않았다. 미국의 풍부함과 경제력의 큰 차이를 통감했다.

  7. 플로리다 앨라배마 텍사스 주 에서 받은 초급에 시작하는 각 단층마다의 비행 훈련에서는, 아메리카 인 학생의 절반 가까이 조종 성 없음으로 판단되어 차례차례로 곰팡이가 되었다.

    첫 비행 에 첫 하늘 술

    2년 후 드디어 맞이한 졸업 비행에서는, 미국인 학생 2명과 나의 3명 한 쌍으로 희망하는 해외의 미 해군·공군 기지로 비행할 수 있었기 때문에 텍사스 주 에서 교대 로 천문 항법 · 추측 항법 을 실시 하면서 1 0 시간 해상 비행 하고 중미 의 파나마 에 있는 알 브룩 ( Albrook ) 미 공군 기지 에 착륙하고 2박을 하고 파나마 운하를 봤다.

    귀도에는 카리브해의 쿠바 동쪽 끝에 있는 구안타나모 만, 미 해군 기지(G uantanamo-B ay-N aval-B ase, 의자 를 구금 중 ) 에도 숙박 했다 .

  8. 귀국 후에는 해상자위대의 대잠수함 초계기에 탑승하고, 제3 조종사(항법사)로서 밖이 보이지 않는 기내에서, 비행기의 위치(위도) 도) 를 산출하는 천측 (항법용 천체 고도측정), 항법작도 등을 담당하고, 흔들리는 저고도에서의 초계 비행에서는 공취에 고민되었다 .

    선박과 비행기 모두에서의 천문 항법 경험자는 일본에서는 매우 드문 존재이며, 천측에 사용하는 천체에 대해서는 태양, 행성 의 화성, 목성, 금성 · 토성과 4 5 개의 항법 용 항성 에서는 1 등성의 시리우스에서 2 등성의 북극성과 2.5 등성의 말 곡선까지 그 별자리 위치, 이름 , 색 (적미와 푸른 빛이있는 별) 등을 기억했다.

    그 후는 비행기도 배도 I RS (관성 항법장치)나 가나비에 사용하는 「GPS」가 보급되어, 천문항법은 행해지지 않게 되었다. 항법사(네비게이터)에서 부조종사, 기장으로 승격하면, 외계가 잘 보이는 조종석은 쾌적 그 자체였다.

  9. 나라를 위해 9년간 일해 은혜를 돌려도 끝났으므로, 3 2 세 때에 민간 항공회사에 전직해, 국내선, 국제선을 날아간다. 파일럿 생활 3 6 년간에 합계 1만 8 천 시간을 무사고 비행해 하늘을 날아가는 취미를 만끽했다.


*-*-*-*-*-*-*-*-*-*-*-*-*-*-*-*-*

  • [파소콘]

    정년 퇴직 후에는 노망 방지를 위해 PC를 독습했지만, 머리의 나쁜 게다가 노화에 의한 기억력 감퇴 탓에 새로운 것을 기억하는데 고생했다. 홈페이지 만들기에는 아들이 사 준 IBM의 작성 소프트 홈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고 당시 1,500엔으로 구입한 쉐어웨어의 간이 작성 소프트(Hyper Edit)를 사용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대해서는, 나의 감성의 없음과 기량 미숙 으로부터 디자인 면에서 뒤떨어지지만, 「구착」의 소프트에는 없는 제작의 자유도가 있어, HTML 의 기본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다고 생각하고 있다 .

  • [취미]

    5 0대까지는 등산, 산책. 퇴직 수년 후부터는 체력이 약해져서 독서가 되어 도서관에 다니며 특히 역사물, 시대소설, 포물첩 등을 선호한다.

  • [대변자 비판]

    오다 실, 혼다 카츠이치 등의 당시 아이였던 나와 같은 세대의 무리가 침략 행위(?)에 대한 무구(むむ, 손이 더러워지지 않은 것)를 기본으로 하고, 일본의 과거를 비난함으로써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고, 혁명의 사와 부르는 중국, 북한 등의 대변자의 역할을 완수하는 것에 자신의 존재의의를 구했다 하지만 그런 전후 좌익을 싫어한다 .

    • 혼다 카츠 이치에 따르면 ,

      "중국의 주장을 그대로 전하는 것이 저널리스트로서의 나의 역할이다 ."

    • 헤세이 19년(2007년)에 죽은 오다 실 ( 마코토)에 의하면,

      "제 3 세계에 있어서는 한때는 일본이 진보의 모델이었다. 그러나 지금 그 모델은 있다.

    그들의 행동과 주장은 기자들에게 필수적인 사실을 검증하는 기본적인 태도와 사고가 없으며 상대방의 주장을 받아들이고 판매하는 것입니다 . 메신저 보이나 사실과는 무관한 프로파 겐다 (주의 사상의 선전) 에 지나지 않는다.

    소련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소련)이 1991년에 붕괴한 것에 의해, 소련측의 기밀 문서가 공개되었지만, 그 중에 오다 실이 K GB(소련) 비밀 경찰 기관 겸 대외 첩보 기관) 으로부터 자금적 원조 를 받고 있던 뒷받침 하는 자료 가 있어 , 그 에 대한 평가 가 크게 내렸다 .

    전쟁에 "승리했기 때문에 정의가 되었기 때문에 잃었 기 때문에 죄악 이라면 더 이상 정의 도 법률도 진리도 없다. 결정하는 사회에 신뢰도 평화도 있을 리가 없다.


    • [헌법 9조]

      「이(井) 속 의 蛙(불문), 대해를 모른다」라는 말이 있지만, 국제사회에 무지한 좌익주의자가 주창하는 경에 의하면 , 「평화를 주창 어쩌면 세상이 평화가 된다”, “논의하여 국제분쟁의 전부가 해결”, “자국에 침략의 의도가 되지 않으면, 다른 나라에서도 침략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 등이 공산주의 · 사회 주의 혁명 의 사 라고 부르는 구 소련 ( 현 · 로시아 ) · 중국 · 북한 이 과거 에 타국 을 침략한 역사 의 진실로 는 입을 쫓아, 그들에 대한 이익(리야쿠)을 가져오는 경만을 , 오로지 주창하고 있다 .

      일본 국내에서 밖에 통용하지 않는 공상적 평화 주의나 , 보다 단적인 표현을 하면 헌법 구조나 전문에 있는, (이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 외 나라의 믿음이 되는 것도 믿고 평화를 희망 하면 평화가 유지된다.

      마치 가까운 곳은 모두 좋은 사람들 이기 때문에 일본이 평화를 원한다면 가까운 이웃 나라에서 침략하지 않고 평화 에 살게 하는 동안 빠진 9조 신앙을 엎드린다.


    • [집의 문 체결, 구조 지폐(후다)의 효용]

      전후 의 일본 의 평화 와 안전 은 미일 안보 에 의해서 는 아니고 , 헌법 구조 에 의해 지켜졌다고 단단히 믿는 사람 은 , 구조 를 종이 에 쓰고 문이나 현관 에 붙여 , 오늘 밤부터 「 열쇠 」 를 걸지 않고 살아 보고 , 영험 " 있어 왔는지 " ( 신불 의 이익 이 두드러지고 있는 여러분 ) " 구 조 조 찰 " 의 효능 을 , 자신 의 몸 의 안 전 으로 꼭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


    • [사민당의 범락과 그 원인은 후쿠시마 전당수]

      1990년 중원선에서 136명 이나 있던 구사회당이 그 후의 선거 때마다 당세가 쇠퇴해, 후계의 사민당이 되어도 범락 경향이 멈추지 않고, 국교 부대신 때에 맛본 권력의 달콤한 꿀의 맛 하지만 잊을 수 없는 츠지모토 키요미 의원에게도 이당되었다.

      그때까지 10명의 의원세력이었지만, 2013년 여름의 참원 선거에서는 비례구에서 1 의석 획득 했을 만큼의 대패를 피해, 바보의 하나 기억의 호헌념불을 계속 주창한 후쿠시마 당수도 사직에 몰려, 불과 5명의 의원 세력이 된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 다음 선거에서는 의원이 5명을 뺀 '기타회파'에 격하가 필연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래 반일 좌익주의자가 창작해, 아사히신문이 선전해 버린 「종군 위안부문제」 의 제1회 소송을 후쿠시마 변호인이 맡았지만, 대법원에서 패소가 확정하여 후쿠시마 전당수에게 있어서 자업 자득 (이 문제에 대해 대법원에서 승소한 예는 1건도 없음)

      조총련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해 전후 20회나 방북하고, 요코다 메구미씨 등의 납치를 부정하고, 북한 노동당과 우당관계에 있던 사민당에 국민이 기대하는 등 아무것도 없음.

    • [국방]

      스웨덴은 무장 중립 노선을 취해 160년간 한 번도 전쟁을 한 적이 없지만, 냉전 시대에 영해 내 피요르드에 침입한 국적 불명의 잠수함(소련?)을 발견하고 폭뢰 공격을 하는 등 국가의 주권 침해와 국방에 당연한 태도를 나타냈다. 국방이란 본래 그러한 것이며, 평화는 구상이 아니라 행동 에 의해 지키는 것도 이다 .

      히루가에 일본의 대응은 어땠습니까? . 중국의 원자력 잠수함이 오키나와에서 일본의 영해를 잠항한 채 당당하게 횡단했지만, 일본 정부는 영해외로 나올 때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유일하게 지켜볼 뿐이었다. 이것은 중국에서 바보로 바뀌고 인근 국가에서 핥는 것은 당연합니다.

      평화를 지키는 것은 사회의 치안 유지와 비슷합니다. 「자신이 도둑질이나 히타쿠리, 강도를 하지 않아도, 스키가 있으면 범죄의 피해를 당한다」라고 하는 것이, 국제사회의 상식으로, 다케시마나 센카쿠제 섬이 좋은 예입니다 .

      티베트 · 신장 위구르 지구 · 남사 / 서사 제도 의 강탈 이나 베트남 침공 의 전과 가 있는 강도 도범인 (중국 ) 과의 토론 으로 , 향후 위험이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강도, 납치, 테러의 피해 방지에는 평소의 조심과 방범 대책이 필요하다. 방범 대책을 하는 것을, 강도나 납치범인들과 친구관계에 있는 연중은, 사람 도 범죄의 준비로도 하도록(듯이) 홍보하는 사람이 많다 .

      국제 사회에서는 영세 중립국의 스위스조차도 국민 모두 병제를 실시하고, 북유럽의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는 "핵"을 가지지 않지만, 시민을 위해 핵 셀타 설비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일본의 상식은 세계의 비상식, 세계의 상식은 일본의 비상식 이라는 사고의 어긋남을 없애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무의식의 애국주의 사람.

    • [ 고독 ]

      사람은 태어나면서 1명 뽀치이다. 혼자 태어나서 혼자 죽는다. 외로움이야말로 인간의 자연의 모습이다. 고독은 독거보다 집단 안에 있다 . 파칭코 가게의 싸움 중에서도 사람은 고독하고 오로지 구슬의 행방을 쫓는다.

      사람은 고독을 구하고 여행을 떠나지만, 외로움에는 미적 유혹이 있다. 고독에는 맛이 있다. 그것을 구해서 시코쿠 순례에 나섰다.

    • [인생]

      인생은 멸망에 이르는 느슨한 경사입니다. 아들 두 사람은 이미 독립하고 손자도 세 명 있다. 늙은 아내와 두 사람의 삶의 삶에 생각을 남기는 일은 없다. 자작의 계명을 비운원 고봉의상 거사 로 정하고 마음 조용히 맞이를 기다린다.


    ANA 1010 항공편, 뉴욕 (JFK) 공항으로 하강 · 진입 동영상



    이륙 지장 없음( Cleared for Take-off )
    .


    목차로표지에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