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8

Jaewon Chey 노태우 전 대통령이 국립묘지에 안장되지 못하면

(4) Facebook: Jaewon Chey

<국가 미래를 위한 상징조작으로서 '국립묘지'>
노태우 전 대통령이 국립묘지에 안장되지 못하면, 대체 누가 국립묘지에 안장될 수 있는건데?
백선엽 장군이 영면하셨을때도 국가적으로 애도하고 예우를 갖추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도 전에 서울 현충원에 자리가 없다는 논란에 떠밀렸지?
대체 국립묘지는 대체 왜 필요한건데? 과거의 시신을 매장하는 장소지만 국가 미래 상징조작을 위한 공간이어야 할 국립묘지의 상징성을 파괴하고 부정하며 유린하는 행위이다.
.
노태우 전 대통령이 ‘12·12 군사 반란 주역에 내란죄로 징역 17년형이 확정’되어서 그렇다고?
난 박정희 대통령을 존경한다. 하지만 김재규는 5.16혁명 동지로서 박정희 대통령의 장기집권을 저지하고 혁명과업을 완수하기 위해 박정희 대통령을 사살한 것이라 생각한다. 5.16 혁명동지로서 말이다. 개인이나 동지보다 '국가'를 위해 충성하는 이들이 할 수 있는 차원의 생각이고 결단이다. 혁명도 그 최후도.
하지만 대통령을 시해한 거잖아? 대통령 시해와 관련된 전후 사정을 알았고 같이 모의 했으면서도 모르는 척 회색과 기만으로 일관하는 최규화, 정승화와 같은 무능하고 기만적인 후조선 선비들에게 국가를 맡겨놓냐? 그게 군인이냐? 그게 육사출신이 할 일이냐? 12·12와 5공화국은 전면적으로 재평가되어야 한다.
.
소위 보수라는 분들...
좌파들과 애초에 공존이 안되는걸 섞이고 타협할 수 있다면서 자위하지 마세요. 당신들은 완벽히 패배하고 있는 것이고 회색이라는 회피와 비겁의 지대로 밀려 나면서 변명할 구실을 찾고 있는 것일 뿐이에요.
그래서 노태우 대통령도 국립묘지에 모시지 못하게 된 겁니다. 아래 두 젊은 군인들의 미래에 대해 단편적이고 도덕주의적 생각 밖에 못한다면 586들과 같이 퇴장해 주세요.
May be an image of 2 people and people standing
You, Jaewon Chey, Eun Ha Chang and 18 others
3 comments
Like
Comment
Share
3 comments
  • 정양희
    모 보수 유튜버 변호사 조차도 법에 앞서 국민 정서 운운 하길래 깜짝 놀랐습니다.
    • Like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