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7

손민석 - 민주당 측도 내란세력의 범주를 제한해야 된다.

(1) 손민석 - 민주당 측도 내란세력의 범주를 제한해야 된다. 삼국지 얘기하는거 안 좋아하는데 조조가 원소 이기고 나서... | Facebook

민주당 측도 내란세력의 범주를 제한해야 된다. 삼국지 얘기하는거 안 좋아하는데 조조가 원소 이기고 나서 원소하고 내통하던 사람들의 편지를 다 불사른 이유가 뭐겠나. 그거 헤집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 그리고 조조 자신도 그렇게 하고 잊어버리는 게 편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 볼 때마다 저놈이 편지 보냈나? 이 생각을 계속 하면서 살아야 되는데 그러면 사람 미쳐버린다. 내란도 쿠데타 주동 세력으로 한정해서 간결하고 신속하게 처벌하고 딱 넘겨야 된다. 아, 저새끼 저거 혐의가 있는데.. 이래도 그냥 딱 넘길 필요도 있다. 그게 공동체를 규합하는 길이자 민주당의 권위를 높이는 길이다. 민주당이 헌정수호세력이자 민주화 세력의 적통자로서 우리는 이정도까지 한다. 지금이 민주당에게 있어서도 대단히 중요한 기점이다. 굳이 보수세력 전체를 내란동조세력으로 몰아서 공격하기 시작하면 말하면 편하기야 하지만 내란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지닌 무게감이 점점 떨어진다. 이 모든 일이 잘 진행되었을 때 내란이 잘 진압되고 헌정질서가 회복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되려면 반대세력이, 보수든 좌파든 뭐든 민주당의 권위를 인정해야 된다. 저들에게 규범 창출의 기반이 있다는 걸 인정해줘야 된다. 그래야 정리가 가능해진다. 검사들이 이걸 어떻게 정리를 하나 대체. 사법부가 어떻게 정리를 하겠나. 민주당이 해야 되고 민주당이 권위를 세워야 된다. 이재명은 이 일만 잘해도 대통령 안해도 된다. 역사에 남는 사람이 된다. 그걸 잘 의식하면서 해야 된다. 하지만 아마 어려울 것이다. 일단 민주당을 인정하지 않는 이들이 너무 많고 사태 처리를 순리에 따라 할 생각들이 없다.
Bae DaeSik
역시 아재는 삼국지가 국룰ㅎㅎㅅ
Myeong-Su Song
에휴...... 이렇게 고구마(칡) 뿌리를 넘어 뱀굴 속의 독사 마냥 계속 나오니...... 땅꾼도 지칩니다.

No comments: